상가와 교제하는 데 어떤 예의와 예절이 있습니까?

식전에 주명을 찬양하고, 식후에 주를 찬양하다.

편식을 하지 않으면 짱 할 수 있다.

재계한 손님은 재계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근처에서 밥을 먹으면서 식사 예절을 모르는 사람에게 권하다.

대추와 다른 동료들을 입에 계속 먹이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접시의 가장자리에서 먹고 중간에서 먹지 마라.

기대어 먹을 수 없다.

손가락 세 개로 밥을 먹다

역겨운 음료 한 잔에 불어라.

서서 보는 것보다 앉아서 물을 마시는 것이 낫다.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건배를 제안하는 것은 매우 긴장된다. 이때 가장 좋은 해결책은 자신의 감정을 말하는 것이다. 건배는 너무 오래 걸리지 않는다.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술을 권하라는 부름을 받는다면, 간단한 말을 해서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다. 예를 들면, "켄에게 안부 전해줄게, 신의 가호가 있어." " 또는 "우리의 좋은 친구와 좋은 사장인 그리타에게 안부 전해 주세요."

하지만 더 우아하고 웅변을 원한다면 추억, 찬양, 관련 이야기나 농담을 더하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건배는 상황에 부합해야 한다. 유머 감각은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지는 않지만, 결혼식의 건배사는 감정에 초점을 맞춰야 하고, 은퇴한 직원에게 주는 건배는 향수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만찬에서 건배는 보통 남자 주인이나 여주인의 우선 순위이다. 건배가 없다면 손님은 주인에게 건배할 수 있다. 주인 중 한 명이 먼저 건배하면 손님은 두 번째 건배를 할 수 있다.

의식을 거행할 때 보통 여주인이 한 명 있다. 여주인이 없다면 조직위원회 의장은 식후와 연설 전에 필요한 건배를 할 것이다. 덜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와인과 샴페인이 상에 올라온 후에 건배를 제안할 수 있다. 토스터는 반드시 컵에 든 술을 마실 필요는 없다. 한 번에 한 입이면 충분하다.

술을 마실 때에도 술을 포함한 어떤 알코올이 함유된 음료도 만져서는 안 된다. 술을 건네는 동안 당연히 거절할 수 있습니다. 술을 권하는 동안 소다수로 잔을 들어 올리세요. 과거에는 술을 마시지 않는 한 술을 권하지 않았지만, 오늘은 각종 음료를 건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어쨌든, 너는 일어서서 이 행사에 가입해야 한다, 적어도 너는 극도로 무례하게 너의 자리에 앉아서는 안 된다.

음식 예절' 은 음식 예절, 음식 예절 체계, 음식 예절, 음식 예절, 음식 예절 등 개념의 총칭이다. 그 중에서도 음식 예절은 사람들이 음식 활동에서 따라야 할 사회적 규범과 도덕규범이다. 음식 예절제도는 국가 예의법에 의해 확정된 음식제도와 중요한 전적이다. 음식 예절은 연회에서 어떤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성대하게 거행되는 각종 의식이다. 음식 풍속 습관은 예절, 예절 제도, 예절과 관련이 있어 민간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왔다. 외식 예의는 외식 활동에서 존중과 우정을 나타내는 일상적인 행동 규범이다. 음식 예절은 음식 예절의 정도와 음식 예절에 대한 종합 평가입니다. 요컨대 식례는' 의식' 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음주잔치의 사회규범과 법규, 외식활동의 문명교육과 교제규범, 연회에 참석한 사람과 주인의 계기, 행동, 매너, 기질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음식의식은 적용 범위가 넓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시간으로 나누면 원시 사회 식례, 노예 사회 식례, 봉건 사회 식례, 자본주의 사회 식례, 사회주의 사회 식례가 있다. 민족에 따라 한족 식례와 소수민족 식례가 있다. 계층별로 왕실 궁정채, 정부 관원 요리, 군영 병사 요리, 서원 문인 요리, 장터 상인 요리, 은행 장인 요리, 도시 주민 요리, 시골 농민 요리가 있습니다. 지역적으로 보면 동북 화북 서북 화동 중남 서남에 모두 음식 예절이 있다. 그 용도에 따라 제사 신조, 스승중도, 존현양로, 생일잔치, 혼상잔치, 세배잔치, 송별연, 시사가부회, 사교댄스회, 각 길조식, 민속오락식 등 다양한 식례가 있어 형식과 내용이 풍부하다. 제왕장상 () 까지, 일반인 () 까지, 모두 그것과 광범위하게 연계되어 있으며, 그것으로 사회적 교제를 한다.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의 나라' 로' 식례의 나라' 였다. 이해식, 실천식, 관찰식, 중시식의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기' 는' 부례의 시작' 을 기록하며 음식으로 시작한다. " 최초의 식례는 고대 제사 신령의 의식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이에 대해' 예기' 에는 원시 사회의 선조들이 불타는 석두 위에 좁쌀과 돼지고기를 구워 먹고, 바닥에 구멍을 파서 술병을 손으로 마시며, 초가지붕을 묶은 장망치로 토고를 두드려 귀신에 대한 숭상과 제사를 표시한다는 대략적인 묘사가 담겨 있다. 나중에 식례는 사람과 귀신의 교제에서 사람 간의 교제로 확대되어 갈수록 복잡해지는 사회관계를 조정하고 길례, 흉례, 군례, 객례, 양례 등' 선진오례' 를 형성하여 고대 식례제도의 초석을 다졌다.

식례가 탄생한 후,' 치국, 정국, 인민, 이자손' 의 역할을 더 잘 발휘하기 위해 주공은 먼저 자신의 신학 관념을 개정하여' 존덕',' 존도' 의 사상을 제시하고' 예락제' 를 통해 황실과 제후의 잔치를 하였다 그런 다음 유교 학파의 3 대 종사인 공자 맹자 순자는 음식 예절을 계속 규범화하고 인 (), 의 (), 의식 (), 법의 내포를 보완하며 성인 간의 윤리관계를 확대하고,' 예분가 ()' 로 재해를 해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그들의 학생들도 선인의 이론을 서술하고 풍부하게 하여 결국' 이주',' 이일',' 이기기' 세 편의 고전 저작을 형성하여 수천 년 봉건종법 제도의 핵심과 영혼이 되었다. "사람의 무례함, 물건은 무례해서는 안 되고, 국가의 무례함, 평온해서는 안 된다" 는 강조, 식례 등 예의는 노예 사회와 봉건 사회의 귀족 계급 제도의 사회규범과 도덕규범이 되어 억압착취제도를 지키는 사상 도구가 되었다. 하지만 고대의 음식 예절에도 긍정적이고 건강한 내용이 있었다. 바로 사람 간의 행동 규범, 연회와 식당의 예절이었다. 오랜 유통 과정에서 많은 근로자들에게 받아들여져 각종 합리적인 음식 예절과 풍습으로 발전하여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 전통 중 하나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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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의식은 적용 범위가 넓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시간으로 나누면 원시 사회 식례, 노예 사회 식례, 봉건 사회 식례, 자본주의 사회 식례, 사회주의 사회 식례가 있다. 민족에 따라 한족 식례와 소수민족 식례가 있다. 계층별로 왕실 궁정채, 정부 관원 요리, 군영 병사 요리, 서원 문인 요리, 장터 상인 요리, 은행 장인 요리, 도시 주민 요리, 시골 농민 요리가 있습니다. 지역적으로 보면 동북 화북 서북 화동 중남 서남에 모두 음식 예절이 있다. 그 용도에 따라 제사 신조, 스승중도, 존현양로, 생일잔치, 혼상잔치, 세배잔치, 송별연, 시사가부회, 사교댄스회, 각 길조식, 민속오락식 등 다양한 식례가 있어 형식과 내용이 풍부하다. 제왕장상 () 까지, 일반인 () 까지, 모두 그것과 광범위하게 연계되어 있으며, 그것으로 사회적 교제를 한다.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의 나라' 로' 식례의 나라' 였다. 이해식, 실천식, 관찰식, 중시식의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기' 는' 부례의 시작' 을 기록하며 음식으로 시작한다. " 최초의 식례는 고대 제사 신령의 의식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이에 대해' 예기' 에는 원시 사회의 선조들이 불타는 석두 위에 좁쌀과 돼지고기를 구워 먹고, 바닥에 구멍을 파서 술병을 손으로 마시며, 초가지붕을 묶은 장망치로 토고를 두드려 귀신에 대한 숭상과 제사를 표시한다는 대략적인 묘사가 담겨 있다. 나중에 식례는 사람과 귀신의 교제에서 사람 간의 교제로 확대되어 갈수록 복잡해지는 사회관계를 조정하고 길례, 흉례, 군례, 객례, 양례 등' 선진오례' 를 형성하여 고대 식례제도의 초석을 다졌다.

식례가 탄생한 후,' 치국, 정국, 인민, 이자손' 의 역할을 더 잘 발휘하기 위해 주공은 먼저 자신의 신학 관념을 개정하여' 존덕',' 존도' 의 사상을 제시하고' 예락제' 를 통해 황실과 제후의 잔치를 하였다 그런 다음 유교 학파의 3 대 종사인 공자 맹자 순자는 음식 예절을 계속 규범화하고 인 (), 의 (), 의식 (), 법의 내포를 보완하며 성인 간의 윤리관계를 확대하고,' 예분가 ()' 로 재해를 해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그들의 학생들도 선인의 이론을 서술하고 풍부하게 하여 결국' 이주',' 이일',' 이기기' 세 편의 고전 저작을 형성하여 수천 년 봉건종법 제도의 핵심과 영혼이 되었다. "사람의 무례함, 물건은 무례해서는 안 되고, 국가의 무례함, 평온해서는 안 된다" 는 강조, 식례 등 예의는 노예 사회와 봉건 사회의 귀족 계급 제도의 사회규범과 도덕규범이 되어 억압착취제도를 지키는 사상 도구가 되었다. 하지만 고대의 음식 예절에도 긍정적이고 건강한 내용이 있었다. 바로 사람 간의 행동 규범, 연회와 식당의 예절이었다. 오랜 유통 과정에서 많은 근로자들에게 받아들여져 각종 합리적인 음식 예절과 풍습으로 발전하여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 전통 중 하나가 되었다.

참고 자료:

/bbs/simple/index.php? T2 150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