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는 연이 춘추전국시대에 생겨났고, 2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연구자들은 선진고서 중 묵자, 궁송자가' 목연' 을 만드는 것을 근거로 많이 한다. "모든 것이 잘못되었습니다. 외국 예금은 왼쪽을 말합니다."
"묵자는 나무 연인데, 3 년 동안 만들어서 하루만에 잃어버렸어요."
"공패자가 대나무를 까치로 베어 사흘 후에 까치가 날아갔다."
당대절은' 유양잡기' 의' 통치자와 숭배자집' 에서 인용되었다.
\ "공공 손실 도 목연 송성 을 참조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이 자료들은 중국 최초의 항공기인 목연을 기록했다. 연구진은 목연을' 종이연' 의 전신으로 보고, 종이연은 이미 연의 전신으로 인정받아 목연이 연의 기원이라고 생각하고, 연이 묵자, 궁송자 시대-춘추전국국에서 기원했다는 결론을 내렸다.
최근 국내 간행물에서 연을 소개하는 문장, 이조의' 연의 간사', 건물의' 청대 연',' 하늘의 오색 연' 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들은 모두 나무 연이 "아마도 가장 오래된 연일 것 같다" 고 생각한다. " "중국은 늦어도 봄과 가을에 연을 발명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의의 초점은 묵자, 궁송자가 목연을 만든 문헌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 한비자자' 가 완성된 날짜와 과정, 문헌에 반영된 객관적 내용의 진실성 등 세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연구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강은 "중국 연의 간략한 역사" 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최초의 연은 춘추시대의 목연이라고 한다. 이 이론은 연의 기원을 300 여 년 동안 앞으로 밀었지만, 신뢰도는 아마 오래된 말보다 못하다. "
둘째, 나무 연의 비행 능력에 의문을 제기한 적이 있다. 한나라의 왕충이 제일 먼저 소란을 피웠다. 그는' 논형' 에서 "남편은 나무로 연을 날릴 수 있다고 말했다. 사흘 동안 말하지 않으면 증가할 것이다. " 왕충의 논문은 역대 연구자들 중에서 대표적이다. 이 설법의 전제는 목연이 날 수 있다는 사실을 묵인하고 3 일 동안 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는 것이다. 그러면 사람들은 물어야 한다: 목연이 얼마나 높이 날 수 있을까? 얼마나 멀리 날 수 있습니까? 지금까지 이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 셋째, 비행기의 분류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연과 목연은 모두 항공기에 속하지만 성질이 다르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목제 연은 플 래핑 날개 항공기에 속하는데, 바로 날개를 펄럭이고 공기를 두드려 비행하는 것이다. 연은' 고정익 비행기' 에 속하며, 공기와 상대적인 운동으로 생기는 양력으로 비상한다. 이 두 비행기는 질적으로 다르다. 그래서 목연은 연의 전신이 될 수 없다.
이렇게 보면 연이 춘추전국국에서 시작되었다는 주장은 다소 의심할 만하다.
두 번째 견해는 연이 진말한 초에 기원한 것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2 100 년 전이다. 이 견해는 역사적으로 한신이 연을 만들었다는 전설에 근거한 것이다. 이 전설을 가장 먼저 묘사한 고서는 송대 고성이 쓴' 사기원' 이다. 이 책 제 8 권의 연 항목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속칭 연이라고 하는데, 예로부터 지금까지 구름은 한신이 만들었다고 한다. 고조 징한은 진짜라고 믿고 연을 날리며 미중앙궁의 거리를 측정하는 척하며 관례에 따라 지면을 통해 터널을 뚫고 궁궐에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가이히천은 이렇다. ""
이곳의' 과거는 이렇다, 합리적이거나 가능하다' 는 말은 저자가 추측하고 있다는 것을 이미 설명했지만, 이런 추측은 후세 사람들에게 여러 차례 인용돼 역대 문인들의 필기와 잡담에서도 자주 발견됐다. 이 전설의 영향은' 목연이 말하는 것' 보다 더 크다. 대만성 중국문화연구소가 편찬한' 중국어 사전' 은 연 항목에 다음과 같이 썼다.
"한신이 만든 것으로 전해진다."
전설에서 나온 결론은 반드시 근거가 없을 것이다. 한신이 연을 만들었다는 전설도 증명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일찍이 어떤 사람들은 이런 주장이 믿을 수 없다고 생각했다. 아청인 송웨이는' 일기원 초' 라는 책에서 한신제 연에 대한 전설을 인용해 "이 일은 역사가 전전무한다" 고 지적했다. 7 개 원고' 에서도' 역사전 없음',' 불합리한 것' 이라고 말했다. 근대의 일부 연구자들은 전설의 내용이 참고로 삼을 뿐 증거로 삼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한편 고성은 한국에서 멀리 떨어진 시대에 살았기 때문에 허위 정보를 유포한 혐의가 불가피하다. 그래서 연이 한초에서 기원했다는 설법은 더 고증해야 한다.
세 번째 관점은 연이 5 세대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이런 관점은 청대에서 매우 유행한다. 송웨이는' 1 은 기원초' 에서 한신이 연을 만들었다는 전설을 부정하면서 "종이연은 5 대에서 시작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일곱 가지 변화" 는 또한 "틀림없이 옐리가 창조한 것이다" 라고 확인했다. " 절친한 친구인 서크도' 청가라지 노트' 라는 책에서 이렇게 말했다. "연, 종이연. 5 대 때 옐리는 궁전에서 종이 연을 만들었다. 클릭합니다
왜 이런 관점이 생겨날까요? 그 이유는 사서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이노천은' 오대사' 에서 말했다.
\ "황제와 잎, 니, 후잔, 곽운명 등. 대부분 친밀하고, 그들은 서로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들이 궁전에 종이 연을 놓았을 때, 태후는 그들에게 재난이 있다고 경고했고, 황제는 듣지 않았다. "라고 말했습니다
은제 유성우 (기원 948~950 년) 와 예리 등이 궁중에서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연을 날리는 역사적 사실을 일컫는 말이다. 이 역사적 사실은 연의 기원으로 이끌려' 종이연이 5 대에서 시작된다' 는 근거가 되었다. 사실 5 대 이전의 사서에도 종이연에 관한 기록이 있지만 연구자들은 상세한 고증을 하지 않았다. 청대에 이르러, 이호수는 선인들의 통속 편찬에 대한 편파를 바로잡아, 전조의 역사를 무시하는 사람들을' 터무니없는' 것으로 비난했다. 현대 연구자들은 연의 기원이 5 대가 아니라고 입을 모은다. 예리가 만든 연은 오락에 쓰이는데, 이는 연이 점점 인기를 얻고 장난감으로 바꾸는 경향이 있음을 보여준다. 그래서 연의 탄생은 분명히 5 대 이전이다.
네 번째 견해는 연이 남북조 시대에 기원했다는 것이다. 이것은 지금까지 연의 기원에 대해 가장 설득력 있는 관점이다. 이 관점은 세 개의 서류를 기초로 한다. 이 서류 중 하나는' 석남후황전' 에서 찾을 수 있다.
\ "평평한 스윙 일, 지원군 을 기대, 중국과 외국 이 차단, 양 이 차를 가지고 있고, 종이 까마귀, 긴 밧줄 을 묶어 에 숨겨져 있다. 죽간이 태극당에서 나오기 전에 북서풍 때문에 좋은 책 한 권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 무리의 도둑이 사람을 놀라게 하는데, 이것은 패가술이라 불리며 한방에 명중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종이 까마귀는 연이다. 짧은 글은 양조 황제 소강이다. 당시 후후의 반란은 양조 시대의 남경대성을 습격했는데, 이는 서기 549 년 양무제의 태경 3 년이었다. 두 번째 문서는 사마광의 「하위 통치감」 (권 162) 에서 찾을 수 있다.
\ "태청 3 년, 양차 헌책 종이 올빼미 가 있습니다. 후삼성 주: 종이부엉이도 종이연이고, 오늘은 종이부엉이라고 합니다. "
이 기록은 석남과 같다.
세 번째 문서는 "북사 셰전"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성인은 동생 황두를 따라 포로들이 김봉대에서 종이로 날아오게 했다. 노란 머리만 묵에 갈 수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에 기록된 것은 북제문선제가 원씨 현 일가를 죽였을 때 주원이 종이올빼미를 타고 도망가는 광경이다. 서기 559 년 문선제 천연림 보호 제 10 년, 양무제 태청 3 년 만에 일어난 일이다. 죄수' 와' 승객' 의 의미로 볼 때, 당시 종이 부엉이는 한두 마리가 아니라 그' 노란 머리' 만 멀리 날아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죄수명언)
이 문헌들은 모두 정사에서 볼 수 있다. 묵자, 공백자가 목연을 만들고, 한신이 연을 만들었다는 전설보다 더 믿을 만하고 연구자들의 중시를 받아 연의 기원에 대한 중요한 근거가 되었다. 1930 년대에 김철안은' 연보' 라는 책을 썼는데, 그 책에는 다음과 같이 쓰여 있다.
"이 물건은 원래 종이 부엉이로 불렸는데, 그 탄생은 아직 양무제보다 훨씬 멀다."
최근 몇 년 동안 엽은' 자간' 과' 북사' 를 증거로 인용했다.
"이것은 1500 년 전 연뿐만 아니라 유인 실험도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위의 네 가지 이론의 근거는 단지 제한된 고서일 뿐 남아 있는 물리적 발견은 없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림 속의 연과 도자기 장식과 같은 간접 이미지 재료는 당송 이후 세대마다 있다. 새로운 발견과 토론은 미래를 기다려야 한다.
이 네 가지 관점은 다르지만 모두 관점이다. 대조적으로, 네 번째 의견은 더욱 상세하고 믿을 만하며, 다른 세 가지 의견은 근거가 없는 혐의를 받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중국 연은 남북조 이전에 시작되었거나 연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남북조 시대에 발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