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시인은 또 강남의 설경을 그려 청춘의 활력이 넘쳤다. 그것의 의경은 아름답고 깊다. 해돋이에는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봄에는 강물이 파랗게 푸르냐? 。 강남의 봄빛은 매혹적이고 강남의 설경은 똑같이 귀엽다. 시인은 여기에' 화려한' 외모와' 윤기' 의 질감을 지적하는 스케치를 썼다. 강남설원의 경우 시인은 청춘 소식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을 선택해 생기발랄하고 봄기운이 완연한 그림을 연출한다. 이 오색찬란한 그림을 통해 우리는 현란한 겨울 꽃뿐만 아니라 짙은 향기를 맡는 것 같다. 꽃을 사랑하는 나비와 꽃을 따는 꿀벌에게 얼마나 아름다운 천국인가! 이 시점에서 시인의 정서가 날고 상상력이 만연해 원래의 아름다운 화면에 극단적인 획을 더했다.' 나비가 확실히 존재한다' 고 해도 겨울이기 때문에 벌들이 오지 않는 것은 이미' 기억이 나지 않는다' 고 하지만 눈앞에는' 많은 벌들이 바쁘게 날고 있다',' 윙윙거리는' 소리가 보인다. 그래서 이 강남의 설경은 생동감 있고, 윤물은 가늘고, 장면은 감동적이며, 점점 생기와 봄의 기운이 넘치고 있다.
강남 설경이 이렇게 아름다우면 사람들의 생활에 무한한 즐거움을 더할 수밖에 없다. 시인이 여기에 쓴 것은 주로 아이들의 시각으로 이런 즐거움을 더욱 활발하고 순수하게 만드는 것이다. 아이들은 "얼어서 빨갛게 얼어붙은 작은 손을 잡고, 보라색 봉오리가 달린 생강처럼" 겨울의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함께 설나한을 빚었다. 이것은 아이들만의 즐거움입니까? 아니요. 성인에게도 매력적입니다. 나는 "누구의 아버지가 도와주러 오셨는지 모르겠다." 이것은 확실히 기묘한 펜이다: 그것은 눈 오는 날의 즐거움을 성인의 마음까지 확장한다. 어른의 열렬한 도움 덕분에' 아이보다 훨씬 높다',' 위아래가 크다' 는 것은 허리가 가는 조롱박 눈, 배가 큰 나한을 분간할 수 없어 금방 성형되었다. 그러나 아이의 관심은 제한적이고 변화한다. 설로한의 좋은 경치는 가련할 정도로 짧다. 마지막에는' 혼자 앉는다' 는 것은 물론 맑은 날의 추운 밤의 습격과 빙설의 자연 소멸로 곧 이상한 방식으로 침식되었다. 작가는 혹독한' 겨울' 에 처해 있지만 마음속에는' 봄' 의 이상이 있다. 강남 설경의 아름다움을 쓰고 고향의 어린 시절을 그리워하며 시인의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한편 강남 설경은 봄과 광명의 상징으로 아름다운 봄에 대한 시인의 동경을 표현했다. 또 강남설경에 대한 묘사는 시인' 고향 풍경에 대한 미련' 또는' 고향과 어린 시절에 대한 미련' 을 표현했다. 이 모든 것은 불가피하게 일반성을 잃거나 정확하지 않다.
당시 삭방 월동작전을 하고 있던 노신 선생은 남측 혁명의 형세에 대해 열렬한 관심을 가지고 매료되었다. 이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그는 당시 혁명 센터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공농 혁명 운동의 힘에 대해 많은 접촉과 이해가 없었다. 10 월 혁명의 승리를 인민의 힘과 연계하여 고려한 결과, 눈 온 지 3 개월이 지나서야 인민이 이미 압박을 받아' 소마와 함께 갔다' 는 것을 깨닫고 들소처럼 대대를 구성하여' 강적과 싸우다' 는 것을 깨달았다. 따라서 시인은 이때 공농 혁명의 격류가 고조되는 기초 위에서 공농 투쟁의 승리의 밝은 전망을 볼 수 없다. 그러나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내가 보기에 일이 너무 세심해서 자세히 보면 더 많은 의혹이 있을 것이다." "나는 표면적인 것을 믿지 않는 나쁜 습관이 있다." 북벌군의 성공, 호닝 전쟁이 회복된 후에도 그는 "아직도 이 일을 생각하고 있다. 그의 고심은 실이 끊어진 연처럼 다시는 거두지 못할 것 같다" 며 "못난 말" 을 하고 싶었다. 따라서, 우리는' 눈' 에서 노신 선생의 남방혁명에 대한 동경은 결코 매우 열렬하지 않을 것이며,' 부끄러움' 이라는 말도 하지 않을 것이며, 아름다운 글로 가볍게 찬양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혁명은 고통스럽고, 더러움과 피비린내가 섞여 있어야 하며, 시인이 생각하는 재미와 완벽함이 아니다" 는 것을 잘 알고 있는 시인이다. 그리고' 노래' 와' 축하' 는' 혁명 정신을 미끄럼틀로 바꿀 것' 이다. 강남설은 자신의' 윤',' 끈',' 물건' 의 특성으로 삭설처럼' 장렬하게 날' 수 없는 불행한 결말을 쌓고, 얼고, 녹고, 희롱당하고, 잊혀지고, 소외되고,' 마지막 독좌' 를 받았다 강남의 눈은 은은한 청춘의 소식으로 강남 대지를 열정적으로 장식하지만, 그것은' 윤기',' 끈',' 점물' 의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귀엽고 따뜻하고 엄숙한 비판이 필요하다. 노신 선생은 현실주의, 그림 풍경, 표지향, 표정감 한 난로를 모아, 새로운 개구쟁이가 눈을 노는 아름답고 아득한 분위기를 만들어 사회 혁명 투쟁의 광활한 지평선에서 날지 않는 사람은 결국 역사 변증법에 의해 놀려 버려질 수밖에 없다는 심오하고 현실적인 사상을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정겹고 엄한 글로 삭설의 특색과 기이한 경치를 썼다. 시인은 "그러나"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돌아섰다. 첫째, 그는 삭설의 독특한 질감과 형태를 썼는데, 위 그림 남부의 눈과는 완전히 다르다. 영원히' 가루 같은 모래',' 영원히 묻히지 않는다',' 집 안의 불의 따뜻함' 은 어디에도 녹지 않는다. 삭방의 겨울 기후가 열악하고 삭설 자체의 특성에 따라 결정된다. 석재에서 눈송이는 추위 속에서 생기가 없는' 집, 땅, 건초' 에 흩어져 있을 뿐이다. 현란한 겨울꽃도, 꽃을 사랑하는 나비도, 벌도 없기 때문이다. 혹한, 특히 눈은 강남의 눈처럼' 자신의 수분과 접착할 수 없다' 는 이유로 아이들이 해양눈을 하는 재미도 상실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추위명언) 석학은 또 다른 장관인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 "맑은 하늘 아래 갑자기 회오리바람이 불어와, 그것은 장렬하게 날고, 햇빛 아래서 눈부신 빛을 발하며, 불꽃을 머금은 안개처럼 돌고, 돌고, 우주를 가득 채우고, 하늘을 빙빙 돌며, 깜박거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석학만이 파란만장한 경이로움을 창조할 수 있다. 시인의 힘차고 치정이 가득한 웅장한 전투도이다. 석재의 눈은 "가루처럼 모래처럼 영원히 묻히지 않는다" 고 해야만 거대한 회오리바람의 힘으로' 힘차게 날' 수 있다. 그가 열렬히 빛을 추구할 때만 맑은 하늘 아래 햇빛에' 찬란하게 비춰질' 수 있다. 집, 땅, 건초에 눈이 있고 각각 같은 밝은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날아야' 안개 같은 불꽃',' 회전 상승' 의 아름다운 경이로움과' 침투 공간, 공간 회전 상승' 의 웅장한 대기와 힘이 있다! 여기서 시인은 우주에 은불꽃 눈 같은 안개가 자욱한 장면에 대한 진실한 묘사이자 삭설이 상징하는 전투정신과 스타일에 대한 열렬한 칭찬이다. 시인의 내면의 전투 격정과 객관적이고 장엄한' 설학' 장면이 고도의 예술 통일을 이루었다. 천의매끄럽고, 기세가 웅장하고, 힘찬 인상을 주며, 빛과 진리를 추구하는 큰 격려력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모든 것이 립글로스를 떨어뜨린 설한로의' 뭔지 모르겠다',' 독좌' 에 비해 시인은' 눈' 에서 사람에 대한 하소연, 사람에 대한 노래, 사람에 대한 부정이 분명하지 않은가?
문말에' 사비' 와' 비의 영' 으로 삭방의 눈을 찬양하고 시의 주제를 일종의 철리경지로 승화시켜 함축적으로 영영영할 수 있게 하였다. 이 두 자연 세그먼트 중 위에서 설명한 설경은 판단의 형식으로 표현된다. 시인은 여기서 눈이 비의 영혼이라는 것을 분명히 지적한다. 눈과 비의 관계는' 정신' 과 같다. 만약 정신이 무거운 몸을 벗어나지 않는다면, 그것은 우주에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없다. 비가 많이 와요. 전통의 부담에서 완전히 해방되어야만' 장렬하게 날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삭설은' 사비',' 비의 영' 이라고 한다. 다시 말해 낡은 의식과 인간의 속박의 무거운 부담에서 해방된' 용사' 다. 이곳의' 죽음' 은 소극적인' 멸종' 이 아니라 긍정적인 의미의 전환과 승화이다. 불 속의 봉황의' 네초' 가 낡은 나에 대한 철저한 부정인 것처럼 다시 태어난다. 분명히 석석만이' 우신' 이라고 할 수 있다. 비가 눈으로 변하는 것만이 진정한 행복이다. 강남의 눈은 서로' 끈적하다' 고 해서 함께 죽을 수밖에 없다. 물론 불행이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쓴 소설' 상서' 중 유생과 자군의 비극은 바로' 눈' 에서 전해진 이런 정서의 묘사다. 북방의 눈은 "고독한 눈" 이다. 은은하게 일종의 서늘함을 드러냈다. 시인은 그것을 "고군분투의 비애" 라고 부른다 이것은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전형적인 감정이다. 그것은 시인이 애써 찾았지만 아직 * * * * 산물주의의 길에 오르지 않은' 새로운 힘을 찾고 더 많은 파괴자를 늘린다' 는 시인의 심정을 반영하고 있다. 우울증, 연애관과 혼동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시 전체의 기조는 씩씩하고 활력이 넘친다. 작가는 이 시의 이미지성과 독특성을 높이기 위해 매우 적절하고 연상적인 비유를 사용하여 이 시의 경지를 심화시켰다. 예를 들어 시에서는 강남의 눈을' 매우 강한 처녀의 피부' 로 비유하며 촉촉하고 깨끗하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묘사해 청춘의 활력을 상상하게 한다. 아이들이 눈놀이를 할 때 얼어서 빨갛게 얼었던 작은 손에 비해' 자순강' 은 그 작은 손의 연약함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생활을 추구하는 것에 대한 큰 흥미를 일깨워 주었다. "안개는 불꽃과 같다" 는 비유로 빛나고, 반짝이고, 공간을 가득 채운' 우신' 은 석학의' 활활 타오르는 날기' 와 떠오르는 웅장한 기세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어둠의 현실에 대한 엄청난 타격력과 저항력을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에서는 강남의 눈과 강북의 눈을 대비한 수법으로 섬세하게 묘사하며 두 눈의 특징에 깊은 인상을 주고 강남설의 치명적인 약점을 부정해 강북설의 장점을 칭송하며 설득력 있는 사고력을 지녔다. 비유와 대조의 교묘한 운용은 이 시의 의경을 깊어지게 했다. 셋째, 서정적 글쓰기를 잘 다루는 것도 이 산문시의 예술적 특징이다. 시인은 철리가 풍부한 의론적인 말로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시가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간접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시의 이미지가 시인의 사상과 감정을 자극할 때만 독자가 시인과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시인은 언어와 음악 멜로디의 색채 변화를 자신의 사상 내용과 통합하는 데 능하다. 양자의 개편은 독자의 사상과 감정을 가장 쉽게 자극한다. 강남설경에는 은은한 청춘의 기운이 있고, 그녀에 대한 묘사는 시 속의 이미지의 아름다움과 장엄함을 돋보이게 한다. 그 아름다운 장면에서 꿀벌의 목소리와 아이들의 웃음소리는 마치 매우 조화롭고 아름다운 봄음악을 연주하고 있는 것 같았다. 삭설은 진정한 용사의 전투정신을 상징하며, 그녀에 대한 묘사는 시 속의 형상의 웅장함을 두드러지게 한다. 비 영' 은' 활활 타오르는' 장면에서' 광채',' 회전 상승, 우주 확산' 의 전투 기세를 보였다. 아이가 설나한을 놀리는 것은 시인이 동지와 인민의 약점에 대한 열정적인 비판이다. 그래서 아이들이 설나한을 빚고, 설나한을 방문하고, 설나한을 놀리며 설나한의 불행한 결말을 쓰는 것은 여전히 동정심과 유머가 있다. 시 언어의 색채감과 음악성은 시 이미지의 선명성과 감정이 출렁이는 음악미를 증강시켜 시의 의경을 심화시켰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상징수법을 사용하여 일련의 상징적이고 암시적인 시가 예술 이미지의 창조를 만족시키고, 함축적인 우여곡절 방식으로 자신의 의향을 전달하고, 시 주제를 표현하며, 이 시의 의경이 참신하고, 여운이 무궁하다는 것을 언급해야 한다.
반면에 리듬의 관점에서 보면 리듬은 시의 영혼이다. 곽모로는' 리듬론' 에서 "리듬은 시에게 그녀의 외모이자 그녀의 생명이다" 고 말했다. 우리는 시가 없으면 리듬이 없고, 리듬이 없으면 시가 없다고 말할 수 있다. " 눈의 감정 리듬은 단락 내부와 단락 사이의 연결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 여정은 순조로운 항해가 아니라 일파삼할인이다. 시 속' 따뜻한 나라의 비' 의' 단조로움' 은' 차갑고 가파른' 필로 인해 짧고 끝이 없어 혼란스럽고 호기심이 많은 느낌을 준다. 이것이 바로' 억제' 다. 이어 시인은' 강남설경' 으로 뛰어올라 이미지 배치와 과장된 연상을 이용해 설경의 아름다움을 상세히 묘사해 혼란에서 깨어나는 것이 바로' 양' 이다. 첫 단락에서 먼저 억제한 후 양양한 리듬이 전문을 위한 감정 기조를 다졌다. 제 2 항과 제 3 단 자성체계는 아이의' 플라스틱 나한의 눈' 의 전 과정을 묘사한다. 하지만 두 번째 단락은 강남의 첫 번째' 아름다운' 설경으로 인한 감정의 연속이다. 시인은 아이들의 추위에 대한 두려움과' 설로한' 의' 연소' 를 써서 인간의 창조적 활력을 표현했다. 그러나 시인이 간단한 스케치작으로 이런 감정을 억누르려는 의도가 있기 때문에 이 단락의 정서 진폭은' 2 차 승진' 에 속한다. 이것은' 나한의 눈' 제 3 항에 아쉬움을 안겨주고, 그런 다음 독자의 감정을' 억압' 하기 위해 완화된 전환을 했다. 마지막 세 단락에서 시에서' 하지만' 이 튀어나와' 북방의 눈' 을 묘사하는 격정에 들어갔다. 독자들에게 많은 감정적 우여곡절을 겪은 후, 시는 "네, 외로운 눈, 죽은 비, 비의 영혼" 이라는 소박한 말로 끝났다. 결국 시인의 칭찬은 독자와 시인의 마음을 강하게 메아리쳤다. 노신박물관 관장, 노신연구실장 이씨는 "강남설경과 강북설경에 관한 매우 아름다운 시" 라고 말했다. 그것은 경물에 대한 묘사일 뿐만 아니라 서정적이고 상징적이다. 글의 아름다움과 사상 감정의 아름다움이 매우 높은 경지에 이르고, 시와 정서가 충만하여 독자들에게 보기 드문 아름다움의 즐거움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중국 현대문학 이관원 교수: 강남설경과 삭방에 대한 묘사는 삶의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저자의 기억과 냉혹한 현실에 대한 부정을 표현했다. 아름다운 설남을 촉촉하게 적시며 관광객의 이상과 동경을 응집하고 있다. 장렬하게 날아가는 북설은 작가의 전투 심정을 표현했다. 남설과 북설은 모두 각자의 불행을 가지고 있지만, 현실의 냉혹함은 작가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억누를 수 없다. 시 속에는 은은한 근심이 드러나지만, 취지가 뚜렷하고 낙관적이어서 작가는 한겨울에 있지만 봄과 빛을 추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