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무자(靑wuzi)의 역사기록

현재까지 전해지는 '청무씨 묘서'는 분명히 한나라의 '청무자향중서'가 아니라는 증거가 두 가지 있다. 그리고 Li Shan은 "Qingwuzi Xiangzhongshu"를 인용했습니다. "Qingwu 씨 매장경"의 텍스트는 "Qingwu 씨 매장경"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두 번째로 "Qingwu 씨 매장경"에는 "내부 기가 나오고 외부"라는 말이 있습니다. 기는 모양을 이루고 내외가 곱하여 풍수는 자생한다', '풍수는 자생한다'는 말은 아직 한나라에는 ''라는 말이 나오지 않았다. 이는 이 책이 많은 간유학 저작과 마찬가지로 명목상의 저작임을 증명한다.

'청무선생의 장경' 앞에는 진 총리 우친기가 서명한 서문이 나온다. 그리고 양, 그러나 그의 이름은 역사에서 사라졌습니다. 이것은 진궈의 『장서』가 그 증거로 경전을 인용한 것입니다. “이 책은 서문과 경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장이나 권이 없습니다. 한 문장에 네 글자, 몇 백 글자밖에 안 된다.” 경관 상황, 음양 방향, 도읍 설치 등에 관한 논의 등 내용이 매우 방대하다.

'장자(Zhuangzi)'는 말한다: Liezi는 바람을 거슬러 걸어갔다. 노자(老子)는 말한다: 최고의 것은 물과 같다. 당나라의 "현원본기" 왕관이 말했다: 지리를 잘 아는 청무자가 있다.

풍수는 관욕학, 향지숙, 지리학, 향자이숙, 청무, 청낭숙, 싱파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고대 중국 연금술의 중요한 부분이자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내용입니다. 그 중 청무(淸吳)라는 이름은 한(汉)나라 양제(楊帝) 가문의 청무자(靑無子)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으며, 청무(淸吳)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