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더미 노자북서 전문과 번역은 무엇입니까?

번역:

덕이 있는 사람은 덕이 없기 때문에 정말 덕이 있다. 덕행을 하는 사람은 덕행을 추구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달성할 수 없다. 덕이 있는 사람은 그대로 내버려 두고, 무심코 그것을 한다. 현명한 사람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강조한다. 어진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주려고 노력하지만 사심이 없다. 정직한 사람은 분투하여 일을 하지만, 왕왕 이기적인 목표가 있다. 예의 바른 사람은 열심히 일하지만 대답을 받지 못해 팔을 들어 다른 사람에게 복종을 강요한다.

그래서 도실 후 덕이 있고, 덕실후 인심이 있고, 인실후 의리가 있고, 의실 후 예의바르다. 그 의식은 신의의 쇠퇴의 상징이자 사회 격동의 주범이다. 선견지명은 도의 과시이고, 악과 거짓의 시작이다. 그러므로 군자는 성실해야 하고, 작은 집안에서 화를 내지 말고, 허영하지 말아야 한다. 그래서 가볍고 화려함을 포기하고 두터운 착실함을 채택하다.

원문:

미덕은 미덕이 아니라 미덕이다. 덕이 있고 덕이 없으면 덕이 없다. 덕은 무위이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는다. 인은 생각없이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은 정의롭지 만, 이것은 사상이다. 만약 네가 선물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것을 버릴 것이다. 그래서 나는 방향을 잃었다.

덕을 잃으면 덕을 잃는다. 그리고 인자한 자, 의인, 그리고 예의바른 자. 남편, 충성과 믿음, 혼돈의 머리를 예의 바르게 대하다. 이전에 아는 사람, 도의 현란함, 어리석은 머리. 그러므로 군자는 그 두꺼운 곳에 있고, 그 얇은 곳에 있지 않다. 현실에 살고, 중국에 살지 마라.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찍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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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단서의 내용은 전국 시대부터 서한 초년까지의 정치 군사 사상 문화 과학을 다루고 있으며, 중요한 학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어 역대 전세 고서를 정리하는 근거로 삼을 수 있다. 그것은 역사를 연구하는 직접적인 자료일 뿐만 아니라 한대 서예와 그 발전 발전을 연구하는 귀중한 근거를 제공한다. 전국책' 과 비슷한 북서의 약 60% 는' 전국책' 에서 찾을 수 없고, 현재' 전국서신' 으로 정해져 있으며, 전국 중기 통일연횡투쟁을 연구하는 중요한 사료이다.

마왕두박서는 한대의 가장 중대한 간보 문헌 발견이다. 또한 마왕더미에서 출토된 문헌이 풍부한데, 이 마왕더미에서 출토된 진귀한 비단서 전문이 출판되었다. 이것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원고 ② 이고, 다른 잃어버린 책들은 이삼, 이, 요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