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은 당대' 수확',' 연꽃',' 산화',' 화성',' 천애',' 하늘을 나는',' 홍암',' 문단',' 청년문학',' 민족문학' 에 발표됐다 명작' 분노의 청년' 은 2006 년 프랑스 올리브나무 출판사에서 번역해 출판했다. 뜨거울 때 쇠를 두드리다' 는 2003 년 중국 올해의 최고의 중편소설 (시대문예출판사) 에 선정돼 영어로 번역되어' 미옥 -2 1 세기 중국 당대 문학서고' 와' 청년문학 작품집' (외국어출판사 2008 년), 2009 년에 수록됐다. 석공' 이' 2 1 세기 중국문학부 단편 소설집 20 10' (풍춘문예출판사) 에 뽑혔다. "무슬림 명월" 이 "중국 신시기 소수민족문학 작품 선정" 에 뽑혔다. 혜권 (작가 출판사, 20 13). 마웃음천의 창작 능력은 전면적이어서 그는 장편, 중편, 단편 소설을 자유롭게 조종할 수 있다. 분노청' 시리즈 중편소설은 야한 폭력의 심미 스타일과 변두리 소년에 대한 심도 있는 묘사로 문단에서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당대 강호소설의 대표작으로 승격됐다. 소설' 은행 기록' 은 첫 번째' 기록' 소설로 생생한 묘사와 냉정한 유머러스한 서사 스타일로 금융계에' 유림외사' 로 불린다. 무지 전설' 은 매산 문화를 소재로 한 최초의 소설로, 무문화소설의 중요한 성과로 여겨진다. 다른 중요한 소설로는 중편소설' 형제',' 수중소년',' 신산',' 불타는 복숭아꽃', 어린이 성장 위기를 묘사한 일련의 단편 소설이 있다.
신시는' 시' 잡지,' 녹풍',' 창조',' 팥',' 문단',' 시월간지',' 중국작가',' 중국시',' 창조와 평론' 등 유명 민간 잡지와 20 12 가 호남 실력파 시인 작품전에 뽑혔고, 같은 해 시집' 3 차원' 을 출판했다. 마웃음천의 시 스타일은 냉혹하고, 언어는 간결하며, 우의가 깊고, 제재가 다양하다. 예를 들면' 우리',' 표범',' 까마귀',' 석쥐',' 신주 대지에 울리는 마작' 등이다. 불면증, 겨울, 고통, 샘과 같은 내면 세계의 깊은 발굴도 있습니다. 정색세계에 대한 진실한 노래도 있다. 예를 들면' 너를 기다려라, 비가 오지 않는다',' 설련',' 구기 경기',' 불꽃' 이 있다. 그의 시' 노신' 은 풍지 (), 장크네 () 에 이어 노신 () 의 최고의 창법으로 여겨진다.
산문은' 산문',' 천애',' 석방',' 팥',' 호남문학',' 문이보',' 혜문학' 에 발표됐다. 호남 신시기 문학 작품 및 산문 선거에 뽑히다. "예묘" 는 이미 전국 수능 각종 모의시험지에 등재되었다. 위원의 문을 두드리다' 는 2005 년 전국 신문 부간 작품 연례 대회 1 등상을 수상했다. 문학' 수자원 상류' 가 호남 신문상 부간류 1 등상 20 1 1 을 수상했다. 마웃음천의 산문은 우아하고 두터우며 개방적인 분위기를 띠고 있다. 대부분 호남 역사 지리 인문 민속에 대한 세밀한 빗질과 심층 발굴로 문학의 아름다움과 고증의 진가를 융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