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은 경제, 군사, 문화, 교육 방면에서 각각 어떤 진보 사상을 제시했습니까?

위원의 사상 성과.

실력을 혁신하다.

위원은 진보적인 사상가, 사학자이자 외국 침략을 단호히 반대하는 애국학자이다. 그는 청 정부에 개혁을 적극적으로 요구하며 "수백 년 동안 백해무익한 법이 무수히 많고, 무한한 법이 있으며, 모두 이익을 피하고 해를 피할 수 있는 것으로, 모두 단순화가 쉽지 않고 융통성이 있다" 고 강조했다. 그는 경제 분야의 개혁에 중점을 두었다. 아편전쟁 전후에 그는 수리, 수운, 염정을 개혁하는 계획과 조치를 제시하여 폐단을 없애고 국계 민생을 이롭게 하며' 고대일수록 편리하다' 고 요구했다. 이러한 사상은 당시 진보적인 의미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이후의 자산계급 개혁과 유신 운동에 적극적인 추진 작용을 하였다. [6]

중국 침략에 반대하다

위원은 서구 자본주의가 중국에 대한 침략을 단호히 반대하며 반침략 사상과 방법을 제시했다. 그는 인민의 힘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으며, 임측서가 인심을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관점과 일치해' 정의의 선인이 이용할 수 있다' 는 사상을 제시했다. 그는 삼원리와 대만성 인민 반영 투쟁의 격려를 받았다. 삼원리 인민이 영국 침략자를 통렬하게 공격한 후, 그는 삼원리 인민의 항영투쟁을 열정적으로 노래하며, 투항파가 침략군으로 길을 청소하는 수치스러운 행위를 성토하고,' 해아틀라스' 에 적었다. 또 "광동은 야만족자를 참수하고, 헌선자는 모두 의민이다", "대만성은 두 새를 밀수하고, 남호주는 야만족도 의민을 공격한다" 고 덧붙였다. 그는 국민의 이용과 의존을 외멸을 막는 주력군으로 주장하는데, 이는 투항파' 보민보다 보비적' 의 반동 정책과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효과적으로 저항하기 위해 그는' 파전' 에 반대하고' 수비전' 을 주장했다. 그는 아편전쟁의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여 자위 반격전의 두 번째 전략을 제시했다. 첫째, 해구를 지키는 것이 해구를 지키는 것보다, 해구를 지키는 것이 내하를 지키는 것보다 낫다. 한편으로는 수병을 양성하는 것이 토병을 양성하는 것보다, 수용자를 양성하는 것이 수공학자를 양성하는 것보다 낫다. 적을 깊이 유인하는 전략을 취하여,' 호랑이를 세워 고기를 잡는 것' 으로 침략자를 섬멸할 것을 주장하다. 상황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이런 현지인들은 자신의 강점과 적대적 열정을 충분히 발휘하여 반침략 무장을 조직하고 유연한 전략 전술을 채택하는 것은 당시 적이 강하고 나약한 객관적 실제에 부합하는 것이다. 완전히 실행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6]

공업을 건립하다

원차원

위원은 임측서와 마찬가지로 아편전쟁 시절' 눈을 뜨고 세상을 본다' 는 가장 식견이 있는 사람이다. 그는 침략에 단호히 저항할 뿐만 아니라 서구 과학기술을 이해하고 배우는 것을 침략에 대처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삼고 있다. 그는 임칙서를 잘 관철하고 휘두르며' 해첩' 에서 서구의 사상과 관행을 인식하고 공부하며' 사이장기제' 라는 정확한 구호를 내놨다.' 사이장기술사' 는' 을 잘 할 수 있다. 외국에서 공부를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외국에 의해 통제되어야 하고, 서구의' 기예' 를 국가 안보와 관련된 대사로 끌어올리는 것은 당시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시 봉건완고파는 서구 선진 기술을' 기이한 기교' 의 우매로 여겼으며, 그는' 유용한 것, 즉 기이한 기교' 를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천척, 천리경, 용미차, 봉톱, 물톱, 증기선, 자화, 자전, 자전, 그는 또한 "번역 도서관을 설립하고 외국 서적을 뒤져야 한다" 며 "푸젠 광둥 () 성에 해군사를 설립하여 서방 군함, 화선, 비행포 로켓, 수뢰의 경이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은 객가 () 에서 태어나야 한다" 고 제안했다. 그는 이렇게 하면' 서구의 술을 중국의 술로 삼는다' 며 점차 중국의 낙후된 면모를 변화시켜' 제제'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민족적 자부심이 충만하여 중화민족의 지혜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다. 그는 "중국의 지혜는 어디에나 있다", "중국은 인재가 부족하지 않다", "물자가 부족하지 않다", "중국은 광물 자원이 풍부하고, 자신의 유리한 조건이 있다" 고 생각한다. 그는 중국 국민들이 서구의 새로운 생산 기술을 장악할 능력이 있고, 점차' 외국에 의존할 필요가 없다' 고 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는 노력만 하면 몇 년 후에는 반드시' 동해 인민 서해 인민' 이 될 것이며, 중국은 반드시 부강하고 서구 자본주의 국가를 따라잡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6]

민주주의를 주창하다

위원은 서방으로부터 선진적인 생산 기술을 배우는 것을 주장할 뿐만 아니라 자본주의 국가의 민주제도에 대해 매우 탄복하고 추앙한다. 그는 스위스의' 왕좌가 없으면 왕후가 없다',' 촌관 선출 주임' 을' 서구 도화원' 이라고 칭찬했다. 그는 또한 "북부 캘리포니아 (미국을 가리킴) 의 부족은 군주를 대체할 수 있으며, 해를 입지 않고 세상에 살 수 있다" 고 말했다. 봉건독재의 오랜 통치 아래 중국이 무군 무제의 정치제도를 감히 찬양하는 것은 용기 있는 의견이다. [6]

조세 사상

세금 문제에서 위원은 세원 육성과 보호를 주장하며 "국민에게 권력을 잘 부여하는 사람은 누구나 봉급으로 뿌리를 부양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그는 가혹하고 잡다한 세금을 비난하면서 "국민에게 권력을 잘 부여하지 못하는 사람은 부추를 베고 매일 침대를 베면 영원히 달릴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는 중세가 납세자의 재산을 파괴하고 국가가 의존하는 기반을 파괴했다고 생각한다. 부민이 점차 나와 중가로 돌아왔다. 중산층의 부흥은 도시와 우물의 출현을 가져왔다. "왜 벼와 곡식을 심지 않는 이유가 있나요? "추수는 세금을 내지 않고, 외은가는 벼슬보다 높다." 위원은 국가가 세금으로 상공업의 발전을 보호한다고 주장하며, "부민이 가난하고, 중가가 위태롭고, 망국자가 나라가 아니다" 고 주장했다. 그가 강조한 부민은 주로 상공업자를 가리킨다. 이 생각을 내놓다. 중국 민족 자본주의의 발전에 기여하다. 위원은 또한 생산 경영 비용의 높낮이의 원인과 재정 수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약간의 분석을 했다. 예를 들어, 그는 소금 비용이 높은 것은 상가의 부비가 너무 높고 협박을 당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세밀한 독점 제도를 취소하고 산상이 티켓으로 운송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 비용과 가격을 크게 낮출 수 있으며, 소금 판매를 촉진하고 밀수에 저항하며 국가 염세 수입을 늘릴 수 있다. 위원의 이런 관점은 19 세기 이전의 중국 경제사상에서 극히 드물다.

위원 (1794.4.23-1857.3.26) 청대 계몽 사상가, 정치가, 문학가. 이름은 깊고, 글자는 소리 없이 깊고, 글자는 모슨, 한석, 숫자는 선하다. 한족, 호남 소양 융회 금단인. 도광 2 년 (1822) 진사, 도광 25 년 (1845) 진사. 관고우편은 주를 알고, 만년에 벼슬을 버리고 은퇴하고, 불학에 전념하고, 법명을 물려받았다. 중국 근대 최초의' 눈을 뜨고 세상을 보는' 지식인의 걸출한 대표. [1]

위원은 학습의 목적이' 배워서 응용한다' 는 생각으로' 부패를 신기하게 하고 인민을 편리하게 한다' 는 사상을 제시하며 서구의 선진 과학기술을 배우는 것을 주장했다. 그리고' 사이장기 ()' 라는 사상을 내세워 세계를 인식하고 서구를 배우는 새로운 트렌드를 여는 것은 중국 사상이 전통에서 근대로 나아가는 중요한 상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