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작은 중국에서 기원했다. 그것은 원래 황실 귀족의 게임으로, 역사는 3,4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기나긴 역사 진화 과정에서 마작은 궁정에서 민간으로 점차 전해지면서 청대 중기 기본 성형에 이르렀다. 명대에는 만병조 (또는 만병장) 라는 사람이 있는데,' 잎가극' 을 바탕으로 마작을 만들어 자신의 이름' 만병조' 를 세 가지 기본 색으로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한편 마작은 원래 장쑤 태창의' 식량카드' 였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예를 들어, "통" 의 패턴은 파우더 총입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장쑤 태창현에는 왕실 곡창 () 이 있었는데, 일년 내내' 남곡 북조 ()' 를 위해 쌀을 사재기했다. 많은 자연 조류들이 음식에 시달리고 있으며, 매년 대량의 음식이 조류의 고통으로 인해 유실된다. 곡창을 관리하는 관원은 새 보호식량을 장려하기 위해 대나무 조각으로 새의 수를 기록하고 그에 따라 보수를 지급한다. 이것은 태창의' 보호표' 이다. 이 카드에는 각종 부호와 숫자가 새겨져 있어 보고 재생할 수 있으며 보너스 환전의 증빙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식량 보호 카드의 게임, 기호, 호칭어는 모두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총관' 의 도안은 분총의 횡단면이고,' 총관' 은 총관이고, 몇 개의 총관은 몇 개의 분총을 대표한다. 끈' 은' 묶다' 라는 뜻으로 가는 끈으로 묶인 새를 의미하기 때문에' 끈 하나' 의 도안은 새로 표현되고, 밧줄 몇 개는 새 몇 묶음이며, 상금은 새의 수에 따라 계산된다. "만" 은 돈을 장려하는 단위이고, 만 은 보상의 수이다. 또한' 동남서북' 은 풍향이기 때문에' 바람' 이라고 불리며 화약으로 새를 때리려면 풍향을 고려해야 한다. "후아 바이 헤어": "후아" 는 싸움을 의미하므로 빨간색입니다. "흰색" 은 빈 발사를 하는 화이트보드입니다. "머리" 는 큰돈을 버는 뜻이다. 마작을 하는 용어도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만진' 이나' 붕' 같은 총소리. 또 다른 예로' 합',' 합',' 황새' 와 동음 이의어가 있다. 황새는 새를 잡는 독수리이다. 또' 먹어라'' 바' 라는 용어도 새 잡는 것과 관련이 있다. 그럼 왜' 마작' 이라고 불러요? 태창 현지 말에서' 참새' 는' 마작'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마작을 하면 자연스럽게 마작이라고 한다. 마작 카드 (일명 참새패라고도 함) 는 명말에 유행하는 마패, 마작 카드에서 발전해 왔다. 마패, 카드 등 오락게임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오락게임인 박극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심지어' 혈연' 관계까지. 현재 유행하는 체스 등 게임은 모두 박극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고, 파생하고, 진화한 것이다. 보구 오페라는 언제 시작했나요? 정확한 시간을 말하기 어렵다. 사기' 와 기타 관련 문헌에 따르면 적어도 은전에는 발해국의 희곡이 있었다. 중국 최초의 보극은' 류포극' 으로 6 개의 막대기, 12 개로 구성되어 있다. 몽둥이는 일종의 장죽제품으로, 오늘 마작용으로 쓰는 주사위와 맞먹는다. 안씨 가훈잡예' 에 따르면, 희극은 대발과 소보로 나뉜다. 다보가 바둑을 두는 방법은 불가능하다. 쇼보의 연주 방법은' 박고경' 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다. 방법은 두 사람이 마주 앉아 있고 바둑판은 12 이고 양쪽 끝에 물이 있는 것이다. 바둑판에 흑백 직사각형 바둑돌 여섯 개를 놓다. 물고기 두 마리를 더 물에 넣다. 게임 쌍방은 번갈아 조안 (즉 주사위) 을 던지고, 던지는 크기에 따라 바둑말이 전진하는 단계 수를 결정한다. 바둑말이 종점에 도착하면 일어서서 작은 바둑 (또는 작은 바둑) 이 된다. 만약 기사가 된다면, 물에 들어가' 물고기를 끌어들여' 임금 인상을 받을 수 있다. 칩 여섯 개를 받으면 이긴다. 아직 쓸쓸하지 못한 바둑은 흩어진 바둑이라고 한다. 작은 바둑은 상대의 바둑을 공격할 수도 있고, 걸을 수 없는 기회를 포기할 수도 있지만, 바둑을 흩어서는 안 된다. 마작의 기원에 대해 또 다른 설이 있다. 명나라 정화가 서양에 갔을 때, 배에는 오락 설비가 없었고, 배 위의 병사들은 주사위 도박을 소일거리로 삼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긴 항해 중에 병사들은 피곤했다. 병사 들은 종종 향수병, 심지어 저항 하려고 합니다. 정화가 그들을 죽였다. 정화는 군심을 안정시키기 위해 오락 도구를 발명했다. 정화는 카드, 치아 카드, 카드 9 를 기초로 100 여 개의 작은 나무 조각을 브랜드와 선단으로 편성하여 1-9' 조' 를 조각한 다음 배에 담수통을 실은 수량에 따라/KLOC 를 조각했다. 그런 다음 풍향에 따라' 동, 서, 북, 남' 의 네 가지 풍향을 새겼다. 그리고 매력적인 돈으로 1-9' 만' 을 새겼다. 그런 다음 "중국 대중병은 수입품이다" 라는 구호를 슬로건으로 삼았다. 빨간' 시계' 를 새기고, 1 년 사계절에 따라 4 장의 꽃패를 새긴다. 마지막으로, 무엇을 새겨야 할지 모르면 아무것도 새겨지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화이트보드입니다. 처음으로 부사령관 정화와 장군 정화의 아내 (내시도 결혼할 수 있음) 가 함께 놀았다. 게임의 규칙이 최종적으로 확정되자 전함은 이 게임을 하기 시작했다. 승선에는 말이라는 장군이 있었는데, 이런 게임을 하는 것은 매우 수월했기 때문에 정화는 이런 게임을' 말 장군 군패' 라고 명명했다. 즉 후세의' 마작 카드' 라고 명명했다. 또 한 가지 설법은 마작이 산둥 양산 사나이를 기념하기 위해 발명되었다는 것이다. 마작의 기본수는 108 로 수호 중 108 명의 영웅 (산둥 사람들은' 백단팔장' 이라고 불림), 동남서북은 동남북서쪽 팔방의 이 영웅들을 대표한다. 중국 백인들은 이들 중 일부는 중산층, 일부는 고위 관리와 귀족, 일부는 정백에서 왔다는 것을 의미한다. 산둥 사람들은 터치카드를 마패로 읽어서 마장군이라고 부른다.
한위 이후 박극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박극 중의 바둑은 조안에서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바둑을 두고 바둑의 방향으로 발전하여 일종의 게임이 되었다. 보극 조안은 다섯 개의 목주사위가 되었고, 독립하여 일종의 보극 기구가 되어 죽프라고 불린다. 점수를 잃어서 승패를 결정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조식이 만든 이 주사위는 당시 옥으로 만든 것이었고, 나중에는 뼈로 만들었다. 나무를 주사위 두 개, 입방체 하나, 그것의 여섯 면은 모두 1 에서 6 까지의 점으로 새겨져 있다. 그래서 당시에는' 쌍육' 이라고도 불렸다. 당대에 이르러 주사위는 독립된 도구가 되었다. 주사위 두 개에서 주사위 여섯 개로 바뀌었다. "서촉기" 에 따르면 당과 양귀비는 주사위를 던지는 것을 낙으로 하고, 당은 처지가 좋지 않다고 한다. 6 개의 주사위 중 2 개가 동시에' 4' 가 나타날 때만 그는 역전승할 수 있다. 그래서 당은 주사위를 던지면서 "급사" 를 외쳤다. 주사위가 멈춰서 마침 네 번을 불렀다. 돈은 기뻤고, 그는 고렉스에게 주사위의 네 점을 붉은색으로 칠하라고 명령했다. 그래서 오늘까지 주사위의 네 면은 빨간색이고 다른 네 면은 검은색이었다. 당대부터 주사위 6 개로 각종 명칭을 종합해 승부를 결정했는데, 당시에는 주사위 격이라고 불렸다. 주사위 격자를 바탕으로 가장 완벽한 오락 설비는 송휘종선화시대에 생산된 도미노 골패 (선화패, 즉 카드 9, 소패, 천구패라고도 함) 로, 지금도 일부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도미노는 상아나 상골로 만들어졌고, 주사위의 입방체는 상자로, 주사위의 6 면은 한쪽으로 변했다. 도미노는 2 1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각 색상은 두 주사위의 점 수로 구성되므로 도미노의 최대 점 수는 12 이고 최소 점 수는 두 개입니다. 각 색상에는 두 개 또는 한 개, ***32 가 있습니다. 중당 시대에는 주사위 격자와 동시에 나타났고, 또 다른' 엽자시' 라는 게임이 있었다. 엽자극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당' 모공주전' 은 "위지중학은 잎희보다 낫다" 고 말했다. 이것은 잎희에 대한 최초의 문자 기록이다. 또한, 몇 가지 진술이 있습니다: 그것은 ye ziqing 에 의해 제안되었습니다; 그것은 여자의 잎으로 만들어졌다. 당계 하주도사와 예기 엽무련이 배에서 주사위를 하고 있다. 이 주장들은 좀 억지스러운 것 같다. 사실, 당시 소위' 엽자 XI' 는 성형된 게임이 아니었다. 주사위 놀이를 할 때 승패의 수치를 기록한 종이일 뿐이다. 이 점은 구양수의' 귀전록' 에서 증명할 수 있다. 당대의 소장된 책은 모두 두루마리이고, 그다음은 나뭇잎이며, 지금은 손으로 접고, 검자를 준비하는 사람은 나뭇잎으로 쓴다. 주사위 격자는 검사용이기 때문에 나뭇잎으로 쓴 것이다. 유명하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 언급한 나뭇잎은 종이 조각이지만, 이런 종이 조각은 게임이 아니라 수치의 기록이지만, 우리는 그것을 마작 카드의 원조로 볼 수 있다.
작가이자 문학평론가 윤영이 문장 직언마작을 발표하는 것은 국수다. 그는 마작에 대해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보급으로 볼 때, 오늘날 중국에서는 어떤 오락도 마작을 하는 것과 비교할 수 없다. 하지만 마작의 명성은 매우 악취가 나서 뉴스 매체에서 지탄을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인들의 마작에 대한 미련은 여전히 증가하고 있어, 얼렁뚱땅 올라간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호남의 속담이다: 장사의 취두부는 냄새를 맡고 먹으면 향기롭다. 마자 장군' 은 바로 이런 괴물이다. 중국은 문명고국으로서 국수가 풍부하다. 중국의 국수경극의 운명이 다분하여 시대에 뒤떨어졌다. 이제 나이가 많은 소수의 사람들이 몇 마디 흥얼거릴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젊은이들은 침묵의 느린 리듬을 참을 수 없다. 국수서예는 또 서예 열풍이 발생했지만 보급도는 제한되어 있다. 보급률로 볼 때, 중국인들이 서예를 배우는 비율은 얼마입니까? 마작은 정말 중국인들이 광대한' 국치' 를 발양하는 것 같은데, 그것의 다음과 같은 특징에서 볼 수 있다. 하루 안에 매우 넓다. "10 억명 9 억상" 이라는 말을 적용하면 "10 억명 9 억마" 입니다. 내 인상에서 마작은 영화에서 지루한 아줌마들의 특허일 뿐이었는데, 지금은 몇 살부터 팔순 할머니, 기관에서 공장 광산까지, 마을에서 시골까지,' 세외에서 대강남북까지' 에서' 한 판 문지르는 것' 의 의미를 모르는 사람이 있다. 마작의 소리는 어디에 있는가?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미술이 좋다. 속담에 숙련하면 교묘하다는 말이 있다. 여러모로 연습하면 카드 세계는 정말 몸과 감정으로 가득 찬 묘기이며, 고수는 구름과 같다. 중국, 일본, 한국 바둑 경기에서, 위평이 국광으로' 기성' 이라는 칭호를 수여받은 이후 중국은 여러 차례 좌절을 당했고,' 기성' 은 더 이상 휘황찬란할 수 없었다. 중국, 일본, 한국, 한국, 한국, 한국, 한국, 한국, 한국, 한국, 한국, 한국, 한국, 한국, 한국 또 다른 마작 그랑프리에 열중하는 사람은 각각 등록비 10 원을 내고 백만 챔피언상을 설치한다. 광고가 나오자마자 뉴스 매체는 반드시 전국을 떠들썩하게 할 것이다. 그 때 카드 분야의 인재를 선정할 뿐만 아니라 주최측과 출전 선수들도 명리를 두 배로 거두어 모두 기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셋째는 중독이다. 마작을 하는 데는 중독성이 없는 사람이 별로 없는데, 마치 아편을 피우는 것과 같다. 카드 중독이 터지면 2, 3 일 연속 치는 것은 흔한 일이며, 밤을 새운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어떤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마작 용어를 쓴다고 합니다. 칠판을' 플러그' 라고 부르고' 무더기' 라고 부르는데, 카드 중독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넷은 좋은 재산이다. 마작은 바둑이나 포커와 같은 오락 도구이다. 그러나 마작은 이미 도박의 대명사가 되었다. 도박은 몇 푼에서 수천 위안까지, 작은 도박은 돈을 쓰지 않고, 큰 도박은 돈을 요구한다. 요컨대, 카드 테이블은 카지노입니다. 마카오는 국제 카지노라고 하는데 카지노와 도박꾼 수에서 내지와 비교할 수 있을까요? 한 학자가 몇 가지 평론을 했다. 그는 중국인이 마작을 숭상하고 일본인이 바둑을 숭상하는 것은 민족 심리적 차이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마작 심리는 집단으로 나뉘고, 바둑 심리는 전반적인 의식이다. "한 중국인은 용이고, 세 중국인은 벌레다" 도 마작 심리의 구현이다? 한 민족이 무가치한 것을 제창하는 것은 한 민족의 비애이다. 이에 따라 적어도 일부 중국인의 정신적 퇴폐와 심리적 혼란을 통찰할 수 있다. 그들은 마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도박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무용학원에서 평생을 보냈다. 국민들이 하루빨리 깨어나기를 바라며 마작이라는' 국치' 가 영원히 흥성하지 않기를 바란다. (윤천/양자석간신문 부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