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진 현학의 주요 대표 인물과 그 사상.

위진 현학의 주요 대표인물은 화해, 왕필, 응우엔, 강강, 현수, 곽상이다.

대표 인물: 말과 중요한 저작:' 논어' 핵심 사상' 도덕론' 1, 유무 "없음" 은 천지 만물을 주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음양 만물이 변화하고 형성되는 시작 기초이다. 3. 성현이 정이 무정하다: 성현이' 무정하고 성질이 있다', 성인은' 희로애락을 없애라' 는 것은 모두 무정하고 성질이 있기 때문이다. "보통 사람은 무정하고, 분노는 이치에 맞지 않고, 얼굴은 그다지 화가 나지 않는다." 정시 지도자의 중요한 성취와 영향은 위진 이하의 현학 풍조의 선구자이다. 그는 귀천을 가리지 않는 개척자로 한대 이래 우주론의 틀을 돌파했다. 대표 인물: 왕필의 철학은 현상 세계 배후의 본질을 직접 탐구하는 것으로, 사물의 구체적 형태에서 세계 통일의 원리를 찾길 바란다. 그것의 주요 범주는 다섯 가지 이론적 문제를 토론하는 것이다: (1) 현재와 현재의 관계, 즉 본체론 세계관의 범주; (2) 스포츠 개념의 범주에 속하는 정적 및 동적 관계; (3) 말과 의미의 관계는 인식론과 방법론의 범위에 속한다. (4) 섹스와 감정의 관계는 인간 본성론에 속한다. (5) 자연과 명종교의 관계, 즉 현리철학과 정치윤리의 관계. 중요 저작:' 노자주',' 노자약론',' 주역주',' 주역약례',' 노자약론' 은 어떤 것을 세상의 시작 기준으로 삼으면 그것을 따라서 "예" 는 세계 통일의 기초가 될 수 없으며 "없음" 을 기반으로해야합니다. 핵심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야기의 끝 여부: "비싸거나 비싸지 않다" 는 것은 현상의 세계 뒤에 있는 진정한 온톨로지를 탐구하는 것입니다. 세계 자연의 "도" 로서, 절대적으로 "없음", "소리 없는 무형" 입니다. "유종" 의 온톨로지 구조 모델로 "유유" 와 "없음" 의 관계를 해석하다. 본체와 현상은 다르거나 심지어 반대이다. "도" 는 형용할 수 없고, 일반인이 이해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니다. "도와 하나가 된" 성인만이 파악할 수 있다. 2. 운동:' 정적이 움직이는 끝' 왕필은 생각했다. 이것은 사물의 절대적인 완벽함이다. 본체는 영원하고, 고요하며, 운동은 상대적이며, 물질현상에 속하는 세계이다. 3. 언의의 변론: 왕필' 득의망상' 과' 코끼리 망언' 의 언의의 구분은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하나는 유형적인 현상의 세계, 즉 * * * * 의 글과 이미지이다. 사상수준에 속하는' 뜻' 은 추상적이고 미묘하며 언어수준에 속하는' 말' 으로 직접 표현할 수는 없지만' 말' 은' 코끼리' 를 표현할 수 있고' 의미' 는' 코끼리' 를 통해 표현할 수 있다. 즉' 의미' 를 사용할 수 있다 글과 영상은 한 사람의 마음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없고,' 귓속말' 을 통해서만 영감을 불러 내면적인 경험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왕필은 말, 코끼리, 뜻을 명확하게 구분했고, 언어와 사상을 처리하는 데 큰 깨우침이 있었다. 4. 성현에는 정이 무성하다:' 정이 성통으로' 왕필시 성인과 함께 지내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자연의 명교:' 명교는 자연을 기초로 한다' 는 자연 기반, 명교를 목적으로, 자연을 통치방식으로, 명교를 통치도구로, 자연을 문화이상으로, 명교를 이 이상적인 전달체로 삼고 있다. 그래서 명교는 자연을 기초로 한다. 중요한 성취와 영향: 왕필은' 무본' 에서 시작하여 목적, 체용, 다학과, 명교, 자연 등의 개념에 대해 새로운 해석을 하였다. 그가 발기한 것이다. 그리고 중국 전통문화와 외래불교문화의 융합을 위한 길을 닦았다. 송명리학은 현학본체론을 흡수하여 유학을 주체로 삼교 일체의 사상 체계를 세웠다. 주돈이의' 무극태극', 장재의' 너무 허황한 기풍',' 한 소스는 몸, 한 소스는 거울',' 우주는 내 마음' 에서 왕의 심신 이론을 차용했다.

(2) 대나무 숲 기간

대표 인물: 지강의 중요한 저서: 소리, 애락, 양생, 사사로운 일, 핵심 사상: 1, 자연공명교:' 그냥 내버려 두어라'. 시마 (Sima) 그룹이 권력을 찬탈하는 데 사용 된 명교 도구에 대해 그는 유교 고전이 예절, 명교를 숭상하고, 시마 (Sima) 는 "효로 세상을 다스리다" 는 것이 사기 등 각종 악현상의 근원이라고 날카롭게 지적했다. 그러므로 우리는 유명한 종교에 얽매여서는 안 되며, 정신적인 자유, 즉 유명한 종교일수록 자연을 추구해야 한다. 2. 성무애락론: 목소리와 인정은 별개이다. 음악은 단지 객관적인 기조일 뿐, 희비가 섞인 감정은 포함하지 않는다. 3. 청용론: 인간성의 선악과 천부적인 재능은 타고난 기질에 의해 결정되며, 천부적인 자질이 얼마나 많은지, 그래서 천부적인 재능은 희미하고 밝고 천부적인 재능이 완전히 다르다. 대표 인물:' 동론',' 통로론',' 대장론' 의 중요한 저서. 핵심 사상은 1 이고, 자연명은' 이름과 자연의 절충' 이다. 본적은 허명을 반대하고 자연을 숭상하지만 사마씨의 찬탈위에 대해 부정적인 비협조를 보였다. 국적의 경명은 지강과 같지만, 그는 그렇지 않다. 중요한 성과와 영향: 귀적 사상은 이미 성문 전문 저서' 유학에서 만년까지',' 장족' 을 출판했다. 그는 장자의 사상을 소화하여 현실 세계에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그는 자신이 처한 시대와 자신이 처한 위치에 대해 투철한 이해를 가지고 있어서, 그가 좋은 명성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즐겁지도 않을 것이다.

(c) 원강 시대

대표 인물: 곽상은' 무중생' 에 반대하며' 무중생' 을 제기한 다음' 무중생' 에서' 개인화론' 으로 밀고' 개인화론' 에서 중간 고리인' 무족론' 을 도출한 뒤 핵심 사상: 1, 만물 유일론: 곽상은' 없음' 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없음' 은' 예' 를 낳을 수 없고' 예' 는 낳을 수 없다. "예" 는 "자발적" 이고, 활동하지 않는 사람은 자연스럽다. 직접적인 원인은 아닙니다. 어떤 조건이나 상황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어떤 것이 생겨날 것이다. 그들의 출현은 순전히 우연이었고, 변화가 갑자기, 즉 "자력갱생, 세상과 단절" 되었다. 2. 현명중의 배제:' 현명강역' 은 모든 것이 현명한 우연의 일치 속에서 자연적으로 생겨나고 고립되는 일종의 허무해 보이는 경지이다. 아무도 이해할 수 없다. 우주의 조화는 신비하고 알려지지 않은 필연성이며, 세상 만물은 모두 이런 필연성의 지배를 받는다. 그래서 사람들은 현명의 조화만 시킬 수 있을 뿐이다. 3. 근심 걱정 없이' 안팎의 매크로' 는 적응이므로 자신의 본성에 따라 놀면 충분하다. 네가 밖에서 여행할 때 너는 매우 기쁠 것이다. 이른바' 외여행' 이란 당신이 심리적으로 숲 속에 사는 것과 같다는 것이다. 안이란 세상 일에 참여하고 모든 것을 돌보는 것이다. 곽상설에 따르면 성인의 출국 여행은 애니와 일체형이다. 성인은 비록 천하의 일에 바쁘지만, 마음은 담담하고 근심 걱정이 없어 마치 산림에 있는 것 같다. 왜냐하면' 각종 기계 투하' 는 그의 자급자족의 표현이고, 그의 발은 자유롭기 때문이다. 성인은 건방지고, 백순하고, 자유자재로 거시적인 안에 있다. 4. 자연의 명교:' 명교, 즉 자연' 은 만물의 자연스러운 본성이고, 명교는 모든 정치제도와 윤리규범이다. 현실 사회에서' 상하' 라는 이름이 바로 그 자체이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위치를 유지하는 한, 그는 자신의 본색을 회복할 것이다. 곽상은 도와 유교, 자연과 명교가 하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명교, 즉 자연' 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중요한 성취와 영향: 곽상은 존재를 만물의 근본으로 삼아 만물의 독립을 주장하고, 각자 그 일을 하고, 각자 그 일을 하면 자연히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이것은' 숭존재' 와' 무위' 의 모순을 조화시켰다. 대표 인물: 배여의 중요한 저서:' 존재의 숭배' 핵심 사상:' 존재의 숭배' 배여는 만물의 길 (궁극적) 이 허무하지 않고, 만물은 그 이미지에 따라 다른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중생은 모두 생생하다. 만물의 변화와 상호 작용은 복잡하다. 이것이 객관적인 법칙의 원천이다. 배옹은 귀족 허무파와는 달리, 세계의 근원이 허무하지 않고' 존재' 라는 것을 인정했다. 그는 허무함을 배척하는 것은 만물의 영원과 절대이며, 만물의 실존을 긍정한다. 그는 "무에서 유까지" 가 아니라 "존재면 태어난다" 고 확신한다. 그는' 존재' 가' 존재' 에서 탄생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만물은 모두 나타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모두 자기가 낳은 것이다. 반드시 다른 창조주를 그 기초로 찾아야 한다면 그것은 불가능하다. 중요한 성취와 영향은 당신의 구체적인 사물이 추상적인 본체에서 가져온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제기된 것이다. 철학적으로 배추의 관념 숭배는 진나라 이후 물질 개념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키는 것으로 당시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다. 대표 인물: 구양이 점차 중요한 저서:' 모든 말을 다 논한다' 핵심 사상: 언의의 변론:' 언의 뜻' 이 통재에 이르고 짜다. 남편 지앙 공 의 비전, 재능 종, 증거로 인용 하는 경우. 왕선생은 오히려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데, 왜? 군자는 말했다:' 남편은 말하지 않고, 4 시에 행한다. 성현은 말을 하지 않고, 그가 아는 것을 감찰한다. 모양은 이름을 지정할 필요가 없지만, 방원 은 이미 작성되었습니다; 컬러는 부르지 않고 흑백은 과시하는 데 쓰인다. 그러나, 그것은 사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고, 주는 사람은 없었다. 말은 이치에 맞고, 무위자도 있다. 금전에 모두 정명을 관리하는데, 성현이 말을 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성실은 이성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순조롭지 않다. 일이 이렇게 정해졌으니 이름도 논쟁할 것이 없다. 유창하게 말하지 않으면 연결할 수 없습니다. 만약 네가 일을 논쟁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것들을 식별할 수 없다. 특기는 명품과는 달리 문자 뒤에는 정서가 뒤따르는 것이 분명하다. 이치를 위해 이치를 위해, 비물은 자연의 이름을 가지고 있고, 이치에는 일정한 이름이 있어야 한다. 진리를 변론하려면 이름이 다르다. 만약 네가 너의 포부를 선포하고 싶다면, 그것을 사람들에게 알려라. 명인과 사물이 옮겨지고, 언사유가 변하다. 이것은 일종의 반응으로 들리고, 그림자에 붙어 있는 것으로, 두 개는 허용되지 않는다. 하지 않으면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나는 이미 끝난 줄 알았다. "("문예환출 "권 19) 구양의" 논어 "는 짧지만 유물주의 인식론의 기본 원리인 반영론을 분명히 밝혔다. 당시 현학의 영향으로 문자가 부족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이 논문에서 구양은 우선 객관적인 사물과 그 법칙의 객관성을 분명히 했다. 중국 철학사에서' 이름' 과' 실제' 의 관계는 전통적인 문제이다. 이 문제에 있어서 구양은 점차 유물주의 노선을 견지하고 있다. 구양은 점차 여기서' 이름' 과' 단어' 를 구별했다. 이름은 일종의 것을 가리키며, 글은 일종의 이성적인 판단을 말한다. 이름의 대상은 사물이고, 그 내용은 개념이다. 말하는 대상은 사물의 법칙이고 내용은 규칙적인 판단이다. 이 문장 의 마지막 에 구양 점차적 으로 다시 한 번 설명 했 다. 주관적 과 객관적 이 두 반대 에서 객관적 은 주요 중요 한 성과 와 영향: 구양 점차적 인' 언언 의 뜻' 은 객관적 세계 는 독립적 인 존재, 인간 의 개념 과 언어 가 없다. 그러나 언어 개념 은 사람들 이 객관적 세계 를 해석하는 도구 이다. 이는 당시 언어 개념이 사물의 진상을 표현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형이상학적 관점을 반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