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은 언제 사람입니까?

현대.

노신 (188 1- 1936), 저장 사오싱인, 본적 허난성 여남현. 중국은 위대한 현대 작가, 사상가, 혁명가이다. 노신의 본명은 주장수였고, 이후 주수인, 본명은 장수, 본명은 육재였다. 노신' 은 그가 오사운동에 참가한 후에 쓰는 필명이다.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기 때문에 사람들은 흔히 노신이라고 부른다.

노신, 188 1, 사오싱 도창방 입구에 있는 봉건 사대부 가정에서 태어났다. 7 살 계몽, 12 세 입단 인월 공부. 그는 부지런하고, 호기심이 많고, 지식이 해박하며, 기억에 능하다. 그는 방과후에 야사 노트와 민간 문학 서적을 읽는 것을 좋아하며 회화 예술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그때부터 그는 탄탄한 문화적 기초를 다졌다. 그는 사서오경에 얽매이지 않고 다방면으로 과외 도서를 찾아 역사 문화 지식을 습득하려고 노력한다.

사오싱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 특히 많은 베트남과 중국 선현의 도덕 문장, 노신의 사상에 큰 영향과 역할을 했다. 노신 소년 때, 할아버지는 과거사건으로 감옥에 들어가셨고,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가산이 일락했다. 노신은 봉건 사대부 가정의 장남에서 파락한 아이로 변했다. 가정에 일련의 중대한 변고가 닥쳐서, 소년 노신은 냉온세태를 실컷 맛보게 하여,' 세태가 서늘하다' 는 진면목을 똑똑히 보고 봉건 사회의 부패와 몰락을 깨달았다. 노신의 어머니 루이는 농민의 딸로, 그녀는 고상한 품격을 가지고 있어 노신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1898 년 봄에 노신은 고향을 떠나 인생의 새로운 희망으로 난징 강남 수도사 학당에 입학했다. 이듬해, 학교의' 흑연가스' 에 불만을 품고 강남 루씨 서원 부속 광산야학당으로 바뀌었다. 그는 서구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을 광범위하게 접해' 시대' 와' 진화론' 을 읽고 개혁사조와 진화론의 영향을 받아' 미래가 과거보다 낫다, 소년이 노인보다 낫다' 는 사회발전관을 초보적으로 형성했다.

1902 년 노신은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정부에 의해 일본으로 유학을 파견되었다. 그는 먼저 도쿄의 홍문학원에 들어가 일본어를 공부하고 센다이 의대에 들어가 의학을 공부했다. 자산계급 민주혁명의 물결의 영향을 깊이 받아 반청혁명의 홍수에 적극적으로 투신하다. 방과 후, 나는 "나는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는 맹세를 했다. 1906 사실에 직면하여 노신은 국내 동포의 연약함을 느끼고 국민성을 바꾸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그는 의연히 의병을 포기하고, 인생의 길에서 결정적인 발걸음을 내디뎠고, 문예를 선택하고, 펜을 자신의 구국 구민의 전투 무기로 사용했다. 그는 문학지' 신입생' 준비에 참여해' 인류 역사',' 과학사 교육',' 문화 이탈론',' 모로시론' 등 중요한 초기 논문을 집필했다. 노신은 중국의 심각한 문제는 사람에게 있는 것이지 사물에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정신이 아니라 물질에 있다. 인격에 있지, "사람" 에 있지 않다. 건국' 은 우선' 입인' 을 해야 하고,' 입인' 의 관건은 인격의 각성과 정신의 진작에 있다.

신해혁명을 앞두고 노신은 조국으로 돌아왔다. 먼저 항주 저장사범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화학 생리학 교사를 맡고, 고향인 사오싱으로 돌아간 후, 임사오싱부중독학, 박물학 교사, 산회 초급사범학교 감독관 (교장) 으로 돌아갔다. 그는 한편으로는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신해혁명에 적극적으로 참가한다. 그는 고향에서 사향 달 문학 단체를 이끌고,' 더 많은 일간지' 창설을 지지한다. 19 12 초 노신은 교육총장 채원배의 초청을 받아 남경 임시정부 교육부에 취직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교육부와 함께 베이징으로 전근되어 사회교육사 제 1 과장을 맡게 되었다. 이와 함께 베이징대, 베이징사범대, 베이징여자사범대 등 일부 고교에서 시간제 강사로 초빙됐다.

러시아의 10 월 혁명이 승리한 후 노신은 매우 고무되었다. 그는 당시 많은 선진 지식인들 (예: 이대대, 진독수 등) 과 함께 문장, 잡지를 쓰며 중국 오사운동의 서막을 열었다. 그는 반제반봉건의 최전방에 서서 신문화, 새로운 사상, 새로운 도덕을 적극 제창하고, 수천 년 동안의 낡은 문화, 낡은 사상, 낡은 도덕을 맹렬히 비난했다. 19 18 년 중국 현대문학사 최초의 백화소설' 광인일기' 발표. 소설은 상징적인 예술수법을 통해 중국의 수천 년 봉건사회의 식인 본질을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봉건예교와 종법제도의 죄악을 강력하게 고소했다. 이후 노신은 완전히 타협하지 않는 태도로 공을기, 약, 아Q 정전 등 여러 편의 소설과 잡문, 잡문, 평론을 창작하여 오사운동의 선구자이자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가 되었다.

1926 년 여름, 노신은 북양 군벌이 점령한 베이징, 남하 샤먼, 샤먼대 중국문학학과 교수로, 국학원 교수로 겸임했다. 1927 년 초 노신은 당시 혁명센터 광저우로 이주하여 중산대 중문과 학과장을 역임했다. 동시에 교무 주임을 맡고, 교육과 문학 창작에 종사하며, 새로운 전투에 종사하다. 같은 해 4 월에 반혁명 쿠데타가 발생하여 노신은 피비린내 나는 시련을 겪었다. 그는 학생을 구조하는 데 결실이 없어 사직했다. 피의 교훈에 직면하여 노신이 일찍 형성한 사회 발전관은 깊은 변화를 일으켰다. 그는 자신의 사상을 엄하게 해부하여 과거에 진화론만 믿었던' 편견' 을 바로잡았다. 그 이후로 그의 사상 발전은 완전히 새로운 출발점으로 접어들었다. 1920 년대 중반에는 망원주간지, 어스주간지, 그리고 마지막 유명한 문학 동아리 창설에 참여했다. 1927 년 초 광저우 중산대학교에 입학하여 문학학과 주임 겸 교무 주임을 맡다. 1927 년 8 월 샤먼대학교 교수가 되었습니다.

1927 10 월, 노신은 상해에 도착하여 그때부터 정착하여 혁명문학 운동에 전념했다. 1928 년, 울다프와 공동으로' 리우웬' 잡지를 창립했다. 193O 년 중국 좌익 작가 연합이 성립되었다. 그는 창시자 중 한 명이자 주요 지도자이다. 이어' 싹',' 보초병',' 10 개 거리',' 번역' 등 중요한 문학 저널을 편집했다. 그는 중국 좌익 작가 연맹, 중국 자유운동 연맹, 중국 민권보호연맹과 같은 많은 혁명 동아리에 참가하여 이끌었다. 그는' 보초병',' 달리기',' 싹 월간지' 등 다양한 간행물을 편집해 혁명의 진보를 이끄는 문예 종사자들을 단결시켜 제국주의 봉건주의 국민당 정부와 왕실 문인들과 첨예하게 맞서 싸웠다. 그는 완강한 전투를 견지하며 수백 편의 산문을 썼다. 비수와 같은 이런 잡문은 총을 던지는 것처럼 반문화' 포위 포위' 에 특별한 공헌을 하였다. 그는 * * * 생산자와 긴밀한 접촉을 유지하고 중국 * * * 생산자의 항일민족통일전선 정책을 확고히 지지한다. 그는 자신을' 화적' 이라고 부르며 중외 문화 교류에 힘쓰고, 신목각운동을 제창한다. 그는 젊은이를 배려하고 양성하여 청년 작가의 성장에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1936 10 6 월 19 일 노신은 상해 신촌의 아파트에서 55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노신은 한 편의 시' 자조' 를 썼는데, 그중 두 구절은' 횡미냉이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다' 는 것인데, 이것은 그의 일생의 진실한 묘사이다.

노신은 평생 800 여만 자의 번역을 썼는데, 그의' 외침',' 방황',' 들풀',' 아침 꽃',' 저녁 픽업' 등 여러 작품을 한 판 재판하여 영국, 러시아, 독일, 법, 일, 세계로 번역되었다 노신 전집은 그가 중국 인민과 전 세계 인민에게 남긴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