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Li Shangyin의 보기 드문 영웅적인 작품으로, 큰 야망을 옹호하며 '운을 활용하는 것'의 중요성을 잊지 않습니다.
항우는 관중으로 들어간 뒤 공업을 건설하고 나라를 통일할 기회를 잡을 수도 있었지만 진궁이 폐허가 된 것을 보고 동쪽으로 돌아가고 싶어 했다. “부귀는 집으로 돌아오지 않고 옷과 비단처럼 밤에 돌아다닐 것이다.” 방어하기 쉽고 공격하기 어려운 함양 안팎의 산천을 버리고 이 전략적인 위치를 손에 넘겨주었다. 다른 사람. 그의 천박함과 한계가 전체적인 실수를 불러일으켰고 결국 그는 오강에서 자살했고 그의 뼈조차도 고향에 묻히지 못하게 되었다. 그리고 '조팔황'의 야망을 품은 유방은 천하통일의 대업을 세운 후 자신의 뜻에 따라 또 다른 신봉을 건설하여 자신의 부를 과시할 수 있는 '조팔황'과 "황련지". "두 사람의 결과는 정반대다. 그렇다면 고향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어떻게 야망을 잃을 수 있겠는가? "광야에 사는 사람은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지만, 연못 신을 사랑하는 사람은 결코 고향에서 살 수 없습니다. 그들은 최고입니다. (허탁)
분리주의 통치. 당말의 가신성 도시의 건설은 일부 지역에서 기정사실로 여겨졌는데, 당말의 황제들은 대부분 위기를 무시하고 피상적인 통일에 만족하여 복원의 의지를 포기하였다. 그러므로 이 시에는 역사를 노래하면서도 풍자적이고 권고적인 메시지도 담겨 있다.
시인이 어린 시절 한나라 고조제의 고향을 방문했을 때의 심정에서 영감을 받아 즉흥적으로 만든 역사 찬가이다. 이 기간 동안 Li Shangyin은 처음으로 공직에 들어갔고 정치에 매우 열정적이었습니다. 비록 파벌 싸움으로 인해 반복적으로 배척당했지만 그는 낙담하지 않았고 자신의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가득했습니다.
여기서 시인은 매우 밝은 어조로 한나라의 고조 황제를 찬양하고, 항우를 호일로 삼아 고조 황제가 한나라를 건국한 장엄한 기세를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유방과 항우는 둘 다 반진 반란군의 지도자였지만, 최종 승리는 필연적으로 유방의 몫이었다. 이는 항우가 개하를 패배시키는 승리였다. 시 전체에는 한나라 황제에 대한 존경심이 가득하고, 그는 한나라 황제를 본받아 왕성한 활동을 하겠다는 결심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