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중국어 기본 지식 포인트 요약

# 교육 # 서론고등학교 어문에는 많은 학생들이 습득해야 할 문학 상식이 있는데, 이것이 어학 학습의 중점 중 하나이다. 나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학우들이 서둘러. 더 많은 관련 내용은 무학력 채널에 주목해 주세요!

고등학교 중국어 기본 지식 포인트 요약

1. 중국 고전 문학은 시, 산문, 연극, 소설을 포함한 다양한 형식을 가지고 있다. 1 .. 시는 시, 단어, 산곡 등을 포함한다. 그리고 고대시, 율시, 절구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고시에는 네 가지, 다섯 가지, 여섯 가지, 일곱 가지 문장이 있다. 단어 의 경우, 800 개 이상의 톤 이있다; 글자 수에 따라 시, 중조, 장조로 나뉜다. 산곡의 곡조도 풍부하다.

산문에는 서사, 여행, 추론 및 서정이 포함됩니다.

소설은 노트, 전설, 논평, 장훼소설을 포함한다.

4. 전통극은 원나라 이후 이미 성숙했는데, 잡극과 남곡을 포함한다.

중국 고전 문학은 3000 년의 영광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진나라 이전에 중국에는 많은 위대한 작품들이 등장했다.

(1) 최초의 시집' 시경' 에는 고시 305 수가 보존되어 있다. 이 시들은 기원전 1 1 세기부터 기원전 6 세기까지 민요, 제사 노래, 의식을 거행하는 음악 노래, 서사시, 서정시, 풍자시를 포함한다. 이것들은 당시의 생활을 반영한다.

(2) 기원전 4 세기 중엽 이후 남방초국은 새로운 시 문체' 초사' 가 나타났다. 위대한 시인 굴원은 이런 새로운 형식으로' 이소',' 구가',' 구장' 등 장편 정치 서정시를 썼다. 굴원의 작품은 대량의 신화 전설, 풍부한 상상력, 격앙된 감정을 담고 있어 후세의 작품에 큰 영향을 미쳤다.

(3) 산문은 기원전 8 세기부터 기원전 3 세기까지의 춘추전국시대에 크게 발전했다. 최초의 역사 저작' 좌전',' 국어',' 전국책',' 논어',' 맹자',' 장자',' 한비자자' 등 선진 제자의 학술 사상 저작. 이 작품들 중 많은 장은 수사주, 인물 묘사, 변론, 편장 구조, 언어 운용 등에 조예가 있어 후세 산문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2. 한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중국 문학이 더욱 발전하였다.

서한의 위대한 역사학자, 문학가 사마천 (1) 은 후세 문학과 문학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기' 를 썼다. 많은 다른 계급과 다른 유형의 역사적 인물을 위해 중국 전기 문학의 선례를 창조하였다.

(2) 한무제 시절 악부는 음악을 주관하는 기관으로서 민간가요를 전문적으로 기록하여 사람들이 음악으로 부를 수 있도록 하여 많은 민요를 보존했다. 현존하는 한악부 민요는 대부분 오언시 형식으로 나오는데, 가장 긴 서사시' 공작새 동남비' 는 민가에서 발전한 것이다.

(3) 동한 시절 악부 민요를 기초로 문인들이 창작한 오언시가 생겨났다. 하지만 처음에는 시의 생산량이 비교적 적었다. 건안 시대에는 일부 시인, 특히 조식이 악부 민가로 개인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여 좋은 오언시를 많이 썼다. 오언시가 진일보한 발전을 이루었다. 동진 말년 시인 도연명은 통속적인 자연어로 오언시를 쓰고, 노동생활을 노래하며, 전원 풍경을 노래하였다. 시의 내용과 풍격이 참신하고 자연스럽다. 남북조의 민요도 정부가 음악을 수집하고 기록했기 때문에 보존되었다. 남조 민요는 대부분 젊은 남녀의 발라드이다. 북조 민가 제재는 상당히 광범위하다. 그중' 목란시' 는 중국 문학의 걸작이다.

당나라와 송나라는 중국 문학의 발전시기입니다.

(1), 당대시는 고체시, 율시, 절구 등을 포함한 장르가 완비되어 있다. 이백의 시는 세속을 조롱하고 권세에 반항하며 이상을 추구하는 낭만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조국의 장려한 강산과 자유로운 생활을 칭찬하며 불합리한 사회현상과 자신의 재능이 시전 받지 못한 것에 대해 강한 분노를 표했다. 두보의 일생은 고달프고, 그는 친민이다. 그의 시는 당시 사회와 인민 생활의 고통을 깊이 반영하였다. 그는' 주문주육냄새, 길이 얼어 죽는다' 는 시구로 봉건사회의 빈부 격차를 폭로했다. 그의 시는 현실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서' 시경',' 초사',' 악부의 훌륭한 전통을 발양하여 후세 시인을 위한 탄탄대로를 열었다. 백거이는 이 두보에 이어 또 다른 위대한 시인이다. 그는 "문장 () 는 시기적절하게 써야 하고, 노래시 () 는 써야 한다" 고 주장했다. 그는 10 곡의' 진중음' 과 50 곡의' 신악부' 를 써서 당시의 정치적 어둠을 폭로했다. 또 다른 시들은' 장한가',' 비파행' 과 같이 오랫동안 읽었다.

(2) 송대에 이르러 음악 가사가 성행하고 가사가 절정에 이르렀다. 류영과 소완의 단어는 단어의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했다. 신 기아와 육유는 남송시대의 두 애국 시인이다. 이 두 시인의 단어는 중국 문학에서 추앙을 받고 있다.

(3) 당송 산문도 발달했다. 당대의 고문 운동은 중요한 문체 개혁 운동이다. 이 운동의 주창자인 한유와 류종원은 육조 이래 부부 두 사람의 화려하고 허실한 잡문을 버리고 실용적이고 소박한 고문을 쓸 것을 주장했다. 그들의 문장,' 고문' 이라 해도 사실 신체 산문이다. 송대에 이르러 구양수, 왕안석, 소완등이 계속해서 이런 고문을 제창했다. 그 이후로, "당송 팔자" 고문은 중국에서 오랫동안 유행하는 문체가 되었다.

(4) 인물 묘사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선이 비교적 완벽한 소설로 당송 시대에도 발전했다. 당대의 가장 유명한 소설은 전설이다. 유일전' 은 당전기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이 소설들은 대부분 인물을 묘사하는 것을 위주로, 줄거리가 기이하고 구조가 완전하다. 송대에 이르러 소설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도시의 발전과 시민계층의 확대로 이 시기에' 평화' 가 나타났다.

4. 원명청 시대에는 중국 문학이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연극과 소설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1), 원잡극의 형식이 참신하다. 관한경의' 떠아원', 마치원의' 한궁추색', 왕실보의' 서사랑기' 와 같은 그의 작품은 각각 봉건사회의 억압받는 여성의 다양한 이미지를 그려냈다. 처음 두 편은 정치의 어둠과 여성의 액운을 쓴 것이고, 두 번째는 젊은 남녀가 윤리도덕에 단호히 반항하고 사랑의 자유를 쟁취하는 정신이다.

(2) 명청희곡이 빠르게 발전하고, 편폭이 더 길고, 줄거리가 더 많으며, 반영된 현실 생활이 더 깊고 넓다. 작품, 예를 들면' 비파기', 탕현조의' 모란정', 구멍의' 도화팬'.

(3) 원명청 소설은 이전의 모든 시대를 초월하여 새로운 발전을 이루며 중국 문학의 휘황찬란한 작품을 만들어 냈다. 나관중의' 삼국연의', 돌의' 전기', 오승은의' 서유기', 청대 푸송령의' 문언단편 소설집',' 라마단',' 우의' 유림외사',' 조설미나리의' 홍루몽' 유림외사' 는 과거시대 선인들의 생활, 사상, 감정을 묘사하며 과거제도의 부패와 일부 선비들이 명리를 다투는 추악한 상태를 풍자했다. 홍루몽' 은 모보옥과 임대옥 사랑의 비극, 그리고 한 관료지주 가정의 변화를 통해 봉건사회 후기의 퇴폐와 봉건예교의 위선을 심각하게 비판하며 봉건예교를 경멸하고 개성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큰 동정을 표했다. 홍루몽' 은 거대한 인생화권을 선보이며 수십 개의 개성이 매우 뚜렷하고 전형적으로 의미가 매우 높은 인물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 작품은 구조가 완전하고, 필법이 정교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생동하여 중국 고전 소설 발전의 예술 최고봉에 이르렀다. 《홍루몽》은 중국 고전 소설의 걸작이다.

5. 아편전쟁 이후 중국은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로 전락했고, 문학에는 인민의 반제 반봉건 요구를 반영하는 작품들이 나타났다. 이씨의 소설' 표상 중의 관장' 과 오보요의 소설' 20 년 만에 본 괴경' 은 청정부의 부패와 사회의 어둠을 깊이 폭로했다. 황준헌과 양계초도 민주적 사상을 가진 많은 시문을 썼다. 형식이 다양하고, 인물이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정련되어, 중국 우수 고전 문학의 고도의 예술화 표현이다. 중국 고전 문학은 우리 문화유산의 귀중한 재산이다.

셋째, 저자의 작품:

-1, 당송 8 명: 한유, 류종원, 구양수, 소경, 소시, 소철, 왕안석, 쩡공.

-2. 한유, 류종원은' 유한' 이라고 불리며 당대의 고문 운동의 주창자이다. --

아버지와 아들 시인: 스와 (올드 스와), 수시 (대수), 스와 (샤오 스와).

4. 호방시인: 수시, 신 기권, 일명' 수신'; 완곡 어법 여성 시인: 이청조 (여성 시인)

두리: 이백과 두보. 샤오: 이상은과 두목.

굴원: 중국 최초의 위대한 시인. 그는' 초사' 의 새로운 시풍을 개척하여 중국시의 낭만주의 풍격을 창조하였다.

7. 공자는 춘추시대 노국인이라고 합니다. 그는 유교의 창시자로' 공성인' 으로 불리며 맹자는' 아성' 으로 불리며 둘 다' 공맹' 으로 불린다.

-8. 스시는 왕위를 칭찬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9. 두보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사회 현실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따라서' 시성' 으로 존경받고,' 삼관': 관관, 석호관, 신안관; "세 가지 고별": 신혼고별, 송년맞이, 노숙자.

10. 중국 최초의 기전체통사는' 사기' (일명' 태사공서') 로 저자는 한대의 사마천이다. 노신은' 사기' 를' 사가의 절창' 이라고 부르는데, 여기에는 12 열전, 30 개, 70 개, 650 개가 포함된다.

1 1,' 사사': 사기, 한서, 후한서, 삼국지.

-12, 원곡 4 명: 관한경, 정광조, 백박, 마치원.

-13,'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우리나라 최초의 우수한 문언단편 소설집이다. 작가는 청대 소설가 푸송령이다. 요재' 는 그의 도서관의 이름이고,' 지' 는 서문이고,' 차이' 는 이상한 물건이다. --

14. 4 대 서예가: 안진경, 류공권, 구양문의, 조멩.

15, 전국 시대의 주요 학파와 그 대표 인물:

유교: 공자와 맹자

법가: 한비자야

도가: 장자와 열자.

묵가: 묵자

16, 남송 4 명: 육유, 양만리, 범성대, 우무.

-17, 국경 시인: 고시, 진삼, 왕창령.

18, 당종: 태종 이세민; 송조: 조광윤, 송태조; 진황: 진시황 영정; 한무: 유처, 한무제

-19, 중국 최초의 전원시인은 동진의 도연명 (도겸) 으로,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고 말했다.

-20. 세계문학의 구두쇠 네 명: 그랑타이, 셜록, 스빈, 아바공.

고등학교 중국어 기본 지식 포인트 요약

첫째, 중국 최고의 문학:-최초의 시집은' 시경' 이다.

--최초의 애국 시인은 qu yuan 입니다.

--최초의 목가적 시인은 동진의 도연명이다.

가장 오래되고 가장 걸출한 변두리 시인은 성당 시대의 고응과 삼삼이다.

고대의 가장 걸출한 호방 시인은 북송의 수시입니다.

고대에 가장 걸출한 여성 시인은 남송의 이청사진이었다.

--고대 가장 애국적인 시인은 남송의 신 기아 (Xin qiji) 였다.

고대의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은 당대의 이백이었다.

고대의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당대의 두보입니다.

고대에 시를 가장 많이 쓴 애국시인은 남송의 육유였다.

가장 오래된 소설은 명대 오승은의' 서유기' 이다.

고대에서 가장 긴 역사 소설은 명초 나관중의' 삼국연의' 였다.

고대 최초의 농민 봉기를 묘사한 소설은 원말명 초 슈나이암의' 수호전' 이었다.

고대의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소설은 청대 조설근의' 홍루몽' 이다.

고대의 가장 걸출한 장편 풍자소설은 청대 오씨가 쓴' 유림외사' 이다.

고대 중국에서 가장 걸출한 고전 단편 소설집은 청대 푸송령의' 라마단' 이다.

고대에 가장 먼저 기재된 산문은' 논어' 였다.

고대 최초의 연대기 저작은 좌전이다.

고대 최초의 전기 통사는' 사기' 였다.

고대의 가장 걸출한 비문은 당대의 유우석의' 누추한 실명' 이다.

현대에서 가장 위대한 작가는 노신이다.

-현대에서 가장 뛰어난 소설은 마오 돈의 "자정" 입니다.

현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단편 소설집은 노신의' 외침' 이다.

둘째, 문화 상식:

-1. 초당 사걸:, 양형, 육지, 로.

삼국: 위 촉 오.

3.' 4 대 고전 명작': 홍루몽,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4.' 4 대 전설': 견우직녀 양산백과 축영대, 맹강녀, 백사전.

5. 세계 4 대 단편 소설의 대가: 체호프, 모포산, 마크 트웨인과 오 헨리.

6. 수시의 산문은 북송 산문의 성과를 대표하며, 그의 시와 황정견은' 수황' 이라고 부른다.

7. 마치원의 대표작' 천정사 추사' 는' 추사의 시조' 로 불린다.

8. 조설근은 중국 고전 소설 중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작품인' 홍루몽' (일명' 석두기') 을 출간 후 널리 알려지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 책에 대한 연구인' 홍루몽' 이 현재 세계문학 연구의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9. 노신은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로, 진의는' 원수 시인' 이라고 불린다. Zang Kejia 는 그의 시가 농촌 주제이기 때문에 "토양 시인" 이라고 불린다. 외지에서는 "시대의 드러머" (드럼 시인) 라고 불린다.

10, 추위 속 세 친구: 소나무, 대나무, 매.

1 1. 꽃 속 사군자: 매, 란, 대나무, 국화.

12, 문인 사우: 금, 체스, 책, 그림.

13, 문방사보: 펜, 잉크, 종이, 연.

-14,' 사쿠전서': 징, 역사, 아들, 기.

15,' 시경' 의 육의는 격조, 고아함, 찬양 (분류), 부, 비, 영 (표현) 을 의미한다.

-16, 당시, 송사, 원곡, 명청소설.

17, 월계관, 상단, 상단, 챔피언: 1 위.

-18, 삼강오장: "삼강": 아버지는 자식이고, 군은 신하이고, 남편은 아내이다. 오상: 인, 정의, 의식, 지혜, 편지.

19, 사서오경은 주로 유교 고전이다:' 논어',' 맹자',' 중용',' 대학'; 오경은 시, 책, 의식, 이순신, 춘추를 가리킨다.

20. 황삼: 제왕, 황제, 황인, 복시, 여와, 신농; 오제: 황제, 전욱, 제호, 당요, 우순.

2 1. 철물: 금, 은, 구리, 철, 주석. --

22. 오미: 신, 단, 쓴 맛, 매워, 짠 맛.

-23.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

-24. "영자팔법" 은 "영자" 에 점, 수평, 수직, 아포스트로피, 누르기, 접기, 갈고리, 들기 등 8 개의 획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대에는 야오, 서, 국자감 등의 이름이 있었다. 명청 시대에 고등 학부는 국자감이었다.

-26, 삼교 구류:' 삼교': 유석도 구류: 유, 도, 음양, 법가, 명가, 묵가, 종횡가, 잡가, 농민.

-27. 고대 제국 시험 (수나라부터 명청까지):

아동생 시험은 아동생 시험이라고도 하며, 나이에 관계없이 모두 아동생이라고 한다. 시험에 합격하면 견습생 (수재, 시앙 공) 자격을 취득하여 과거시험을 볼 수 있다.

B. 명청 () 두 세대가 향시를 받은 후, 3 년마다 각 성도 () 에서 시험을 치른다. 수재가 시험에 참가했고, 시험에 합격한 사람이 불렀는데, 첫 번째 이름은 루안이다.

-C 시험, 명나라와 청 왕조는 베이징에서 3 년마다 시험을 치른다. 각 성에서 온 거인과 국자감에서 온 곽건 학생은 모두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데, 이 중 300 명은 공사로 채용되고 1 위는 혜원 () 이다.

D 궁시험은 과거 제도 차원의 시험으로 황제가 조정에서 직접 시험에 합격할 공씨를 심문하여 1 등급을 결정하였다. 입학 3 등: 1 등 3 등,' 진사기' 칭호, 1 위 장원 (정원), 2 위, 3 위 담화, 총칭' 삼갑탑'; 여러 디메틸, 이름 "학자 출신"; 상위 3 위 안에' 진사 출신'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고등학교 중국어 기본 지식 포인트 요약

(a) 합취 1. 일종의 병렬관계를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번역하지 않고, 때로는' 너' 로 번역할 수 있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지만, 뱀의 굴에는 기탁이 없는 것이 아니다. ("설득")

2. 진보적 관계를 나타내며' and' 또는' and' 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군자는 박학하지만, 하늘을 참으며 자신을 구할 수 있다. ("설득")

3. 관계를 맡는다는 뜻으로' JIU' 와' 매듭' 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너를 떠나 경성을 멀리 유람하며, 자신의 운세를 높이기 위해서이다. ("제 12 랑문")

4. 전환을 의미하며' 단' 과' 단' 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녹색, 파란색, 녹색은 파란색입니다. ("설득")

5. 가설관계를 나타냅니다.' if' 와' if' 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너는 흥미가 있지만 말을 기대할 수도 있다. (풍완정)

6. 수식관계, 즉 연결부사를 표시하여 번역할 수 있습니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설득")

인과 관계를 표현하십시오.

그리고 남편과 함께 여행을 갈 수 없어서 아쉽다. "두꺼비 여행"

8. 목적 관계를 표현합니다.

멀리 서 있지만 운이 좋기를 바랍니다. "'아방궁 푸'"

(2)' 아이' 를 대명사로 통하고, 두 번째 사람은' 너' 와' 네' 로 번역할 수 있다.

웽 비싼, 당신과 함께 복잡한 이후. ("직조 촉진")

(3)' 라이크' 라는 단어는' 좋아' 와' 좋아' 로 번역된다.

군대가 크게 놀라서 상황이 좋지 않다. ("조사")

둘째, 뭐

의문대명사

1. 술어만 단독으로 하고, 그 뒤에는 항상 어조어 "in", "in" 이 붙어서 "왜", "왜" 로 번역될 수 있다.

누구야? 대국의 위망은 바로 존중을 양성하는 것이다. ("염파")

동사나 개사의 목적어로' where' 와' what' 으로 번역할 수 있다. 번역할 때' 그' 를 돌려놓아야 한다.

예주는 오늘 무엇을 원합니까? "적벽전"

정어로' 무엇' 과' 어디' 로 번역할 수 있다.

아침저녁으로 여기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응?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비파")

의문부사

1. 문장의 첫머리나 동사 앞에 쓰면서 반문하는 경우가 많으며' 왜' 와' 어떻게' 로 번역될 수 있다.

왜 가만히 있지 않고, 너의 갑옷을 묶고, 북방에서 대처하지 그래! "적벽전"

2. 형용사 앞에 사용되어 깊은 정도를 나타내며' 어떻게',' 어떻게',' 어떻게' 로 번역될 수 있다.

욕설이 내 머리를 부러뜨리고 우는 것은 얼마나 나쁜가! ("영관개론")

(3) 말투로서' 아' 에 해당한다.

신부의 차가 뒤에 있어서 그는 기절했다. "공작새 남동쪽 비행"

④ "하" 라는 단어는 책망으로 번역될 수 있다.

진리병, 충신, 또 누구야? 그는 누구인가: 그는 누구인가. 심사와 의문) (진)

셋째, 거의

말투

1 .. 의문의 어조는' 엄마' 와' 너' 로 번역될 수 있다.

(1) 아이가 춥습니까? 먹고 싶어? ("길상선지")

(2) 지금까지 기술 표지가 있습니까? "'내 손재주가 소를 돕는다'"

수사적 어조를 표현하는 것은' 말',' 그' 에 해당한다.

나는 옷감과 옷의 우정이 아직 서로 속일 지경에 이르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큰 나라입니까? ("염파")

3. 추측이나 토론의 어조는' 자' 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국왕이 기쁘다면, 제나라의 상태는 거의 보통인가? ("보장이 맹자를 만나다")

4. 감탄문이나 기도문에 쓰이며' 아',' 아' 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도를 지키지 않는 것을 후회하고, 질질 끌자마자 뒤바뀌었다. ("이소소")

(2) 전치사는' 위' 와' 에 해당하며, 글에서 다른 번역이 있다.

(1)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천에 있다. "취옹정"

(2) 이것은 죽음이지만 내 이웃의 죽음보다 늦다. ("뱀잡이가 말했다")

(3) 그가 나를 낳기 전에, 그의 도에 대한 인식도 내 앞에서도 착실했다. ("세설")

③ 접미사는 "모양" 과 "땅" 으로 번역된다.

(1) 두께가 없으면 회복할 공간이 있습니다. "'내 손재주가 소를 돕는다'"

(2) 풍욱의 바람처럼 광대하여, 어디까지 멈출지 모르겠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적벽부")

넷째, 네

부사

1. 두 가지가 논리적으로 선착순이나 시간에 가깝다는 것을 나타내며' 재능',' 재능',' 그냥' 로 번역될 수 있다.

법정 아홉 명을 세우고, 나는 감히 벽에 올라갈 수 있다. ("염파")

2. 동작이 의외이거나 상식에 어긋나는 것을 강조하면' 의외',' 의외',' 오히려' 로 번역될 수 있다.

너는 이것이 무슨 세상인지 물었는데, 아직 한인이 있는지 모르겠다. "도화원"

3. 사물의 범위에 대한 제한을 의미하며' 오직' 과' 오직' 으로 번역될 수 있다.

왕 naifu 동쪽, 동쪽으로 군대를 이끌고 있지만, 스물 여덟 타고 있다. ("항우전")

4. 판단문에서 확인 역할을 하며' 예' 와' 예' 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일이 잘못되면, 이것이 천국이다. "적벽전"

(2) 대명사

1. 2 인칭으로 자주 정어로' 너의 것' 으로 번역된다. 또 주어를 하여 "너" 로 번역하다.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육유" 수아 "

2. 지시대명사로 사용되며' 이렇게' 로 번역됩니다.

나는 내가 해야 할 일을 했지만, 나는 자초한 것이지 진심이 아니다. ("지환 김문 스에뮤")

접속사를 할 수도 있고,' 조프',' 까지',' 면' 으로 번역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