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분할 0.618을 음악에 적용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세계의 가장 유명한 건물에는 거의 모두 '황금 비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의 피라미드, 고대 그리스의 파르테논 신전, 고대 이집트의 후버 피라미드, 인도의 타지마할, 중국의 자금성, 프랑스의 노트르담 드 파리 등 유명한 고대 건축물이든, 아니면 수많은 뛰어난 현대 건축물이든 스타일은 다르지만 구성과 배치 디자인 측면에서 모두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황금 분할의 규칙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전체적인 조화와 기분 좋은 아름다움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 노트르담 드 파리의 정면 높이와 너비의 비율은 8:5이고, 각 창문의 길이 대 너비 비율도 마찬가지입니다.

:::::골드 파티션은 아름다운 음악과 시에서도 발견됩니다. 기원전 6세기 고대 그리스의 수학자이자 철학자인 피타고라스(기원전 580~500년)는 어느 날 대장간을 지나가다가 그 안에서 단조되는 상쾌하고 감미로운 소리에 매료되어 멈춰서 귀를 기울였다고 합니다. 이 목소리에는 "비밀"이 있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판단했습니다. 그는 가게에 들어가서 모루와 망치의 크기를 주의 깊게 측정한 결과 그 비율이 1:0.618에 가까웠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막대의 양쪽 끝 사이의 거리가 동일하지 않으면서도 만족스러워 보이는 위치에 있는 표시입니다. 많은 실험 끝에 매우 일관된 결과를 얻었습니다. 즉, 막대 AB를 점 C로 나누면 전체 구간 AB와 긴 구간 CB의 비율이 긴 구간 CB와 짧은 구간 CA의 비율과 같습니다. 피타고라스는 긴 부분 위에 짧은 부분을 배치해도 동일한 비율이 생성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황금분할"의 최초 발명이 소리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나중에 음악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의식적으로 이 비율을 사용했습니다. 전형적인 예로는 바흐의 D단조 "고야"의 7쌍의 막간과 워즈네센스키의 시 "고야"의 후렴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