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매의 시의 마지막 두 구절에는 깊은 철리가 담겨 있는데, 이것은 간단한 분석을 해야 한다.

설매쟁춘이 항복하려 하지 않는다' 는 중의' 쟁론' 이라는 글자의 아름다움은 의인화된 수법으로 묘하게 써서 두 사람이 봄을 위해 충돌하고, 누구도 양보하려 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깊은 철리를 담고 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고, 그는 자각해야 한다. 남의 장점을 배우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바른 도리다.

전체 텍스트: Xue mei weichun 은 가을을 거부하고 시인 파빌리온은 펜 비용을 평가합니다. -응?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매화와 눈송이는 모두 자신이 모든 봄빛을 점령했다고 생각하고, 누구도 패배를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시인은 비판적인 문장 쓰기를 어렵다. 차분하게 매화는 눈송이를 반짝 빛나게 하지만, 눈송이는 매화의 향기에 졌다.

확장 데이터:

매, 눈, 시, 봄을 날게 하다. 세 번째 문장은' 시가 다 썼고, 방금 눈이 많이 내렸다' 는 오해를 받기 쉽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실제 상황은 현장에 감동되어 큰 눈이 와서 시를 쓰는 것이다. 이 시의 제목은' 설매' 이다. 우리는 이 눈에 관한 시가 눈이 오기 전에 쓴 것이라고 말할 수 없다. 시적인 성공' 을' 하늘과 눈' 앞에 두는 것은 시적인 격법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이다.

이 두 편의 시는 매, 눈, 시 사이의 관계를 설명한다. 그것들은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되며, 한데 모아야 가장 아름다운 봄빛을 형성할 수 있다. 시인은 매화만 피고 눈이 내리지 않으면 봄의 매력을 드러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매설에 시가 없다면, 사람을 음란하게 만들 수도 있다. 이 시에서 우리는 시인의 눈, 매, 시에 대한 집착, 그리고 그의 고아한 심미 정취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