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집서' 는 우리나라 서예사에서 중요한 비각 중 하나이며 당대 불교 문화의 중요한 전달체이기도 하다. 당태종 이세민이 만든 홍복사 승려 화이인은 왕희지의 손책으로 만들어졌다. 전비 1,800 여 자가 24 년 만에 완성되었는데, 왕희지 서예예술의 걸작이다.
집왕 성교서' 의 역사적 배경
당나라 시대에는 불교 문화가 성행하였고, 당태종과 이세민도 불교를 제창했다. 불교를 발양하기 위해 그는 《열왕집서》편찬을 명령했다. 제사의 목적은 불교 교리를 홍보하는 것이고, 왕희지 서예예술의 정수를 보여주기 위해서이다.
"왕 성교서" 의 예술적 가치
집왕 성교서' 의 서예 예술 가치는 매우 높다. 그것은 왕희지 서예 예술의 정수뿐만 아니라 당대의 문화 분위기와 심미 관념도 구현하였다. 서예 형식에서는 위진 () 의' 이왕 ()' 서예의 전통을 계승하면서 동시에 혁신을 이루었다. 그 글리프는 변화무쌍하고, 획이 매끄럽고, 강한 예술적 감화력과 시각적 충격을 가지고 있다.
또한' 왕성훈집서' 는 왕희지 서예의 원시 풍모를 보존하며 왕희지 서예 예술 연구에 중요한 참고가치를 가지고 있다.
《왕성교집서》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
《제왕 성교서》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우선 왕희지 서예 예술을 후세 사람들에게 연구할 수 있는 귀중한 자료를 제공하고, 그다음 비문은 당대광에서 유포되어 당시 서예 예술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마지막으로 이후 서예가들에게 학습과 본보기를 제공하여 중국 서예 예술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왕 성교서" 의 계승과 보호
집왕 성지서' 는 중국 서예사의 고전으로 천년의 변천을 거쳐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이 소중한 문화유산을 보호하기 위해 역대 정부와 사회 각계에서 많은 조치를 취했다. 첫째, 정부는 비문을 수리하고 유지하기 위한 전문 보호 기관을 설립했다. 둘째, 학자와 예술가도 문화적 함의와 예술적 가치를 깊이 발굴하기 위한 연구 작업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