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희는 그의 친구 중' 가장 똑똑하다' 는 것이다. 친구들의 작은 지도자와 마찬가지로, 그의 개성도 가장 두드러진다: 신중하고 총명하다. "나" 가 연극을 볼 수 없을 때, "급하게 울고 싶다" 고 말했을 때, 쌍희는 즉시 "좋은 생각" 을 떠올려 "우리 할머니 우리 엄마가 다 믿는 이유" 를 제시할 수 있었다. 철두노인이 밤에 힘줄을 뒤집지 않아서 "나" 는 매우 실망했다. 쌍희는' 누가 솜씨를 뽐내고 싶어 하는가' 로' 나' 를 위로하며 큰형처럼 착하고 사려 깊음을 나타냈다. 그는 결심을 굳힐 수 있다. 노련하게 노래를 부를 때, 모두가 집에 가는 것에 싫증이 나서, 그가 집에 돌아가자고 제의한 것이다. 돌아오는 길에 모두 아발의 콩을 훔쳤고, 쌍희가 "많이 훔쳐라, 만약 아발 엄마가 울며 욕하는 것을 알았다면" 라고 권하는 것은 그가 남을 잘 배려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글의 경물 묘사는 매우 특색이 있다. 작가는 프리 핸드 기법을 사용하여 색채, 냄새, 소리 등 방면에서 월야가 돛을 올리고, 뱃머리가 연극을 보고, 밤반에 귀가하는 모습을 그려 물향의 특색이 풍부하다. 색깔은 콩밀의 녹색, 먼 산의 연한 검은 색, 휘영청 밝은 달빛, 어화어등의 빨강, 배의 백색과 같다. 콩, 밀, 수생 식물의 "향기" 와 같은 냄새 소리는 배의' 졸졸' 소리, 아이들의 웃음소리, 피리의' 흔들거리는 소리' 처럼 간결하고 깨끗하고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작가는 또한 각종 비유, 의인 등의 수법을 운용하여, 예를 들면 배의 속도를 표현하고, 먼 산을 받치고, "연한 검은 기복이 있는 산들, 열정적인 철수등처럼 멀리 선미로 달려간다" 고 말했다. 배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는 "그 배는 큰 흰 물고기 한 마리가 한 무리의 아이들을 파도에 싣고 있는 것 같다" 며 정적을 동적으로 만들어 경물 묘사의 효과를 높였다. < P > 둘째, 문제연구
1. 왜 저자는 평교촌이 나의 천국이라고 말합니까? < P > 민풍이 순박한 시골은 봉건 가정에서 자라서 각종 규칙에 얽매이는 아이에게는 참으로 즐겁고 자유로운 천국이다. 손님으로서 작가는 "여기서 우대를 받는다", "평소대로" 새우잡이를 하고, 친구들은 나를 보살펴 준다. 이런 우애와 배려는' 사극 보기' 라는 절에서 통쾌하게 표현되었다. 여기서' 나' 는 그 낡고 쓸모없는 경전을 읽는 것을 피할 수 있고, 그렇게 많은 규칙을 따를 수 없다. 설령' 내가 향신을 때렸다' 고 해도,' 마을에서는 아무도' 미움' 이라는 단어를 생각해 내지 않을 것이다. 어려서부터 봉건도덕질서에 억눌린' 나' 에게 이런 자유는 소중한 즐거움이다. 그리고 시골에서는 자연과 가까워질 수 있다.' 지렁이를 파다',' 새우낚시',' 소 방목' 은 도시 집의' 나' 의 속박 생활보다 신선하고 재미있고 매혹적이다.
2.61 아버지는 어떤 이미지입니까?
6 월 1 일 장인어른은 순박한 촌민의 이미지다. 6 월 1 일 시아버지는 아이들이 콩을 훔쳤다고 비난하며 "잘 따고 싶지 않아 많이 망가졌다" 고 말했다. 그가 콩을 따는 것이 한턱 내기 위해서라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즉시 "응당" 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색한 사람이 아니다. 나중에 또 직접 콩을 선물한 것을 보면, 그의 친절하고 후대하는 성격을 알 수 있다. "나" 는 그를 칭찬하고, "나는 감사하다" 는 것은 그가 농민으로서 성실하고 선량한 본성을 보여준다. 그가 "내가 배운 적이 있다", "앞으로 반드시 1 등상을 받아야 한다" 고 자랑한 것은, 오늘 한 아이가 총명하다고 자랑하는 것과 같다. 앞으로 반드시 좋은 대학에 합격할 것이다. 일일 신부는 좋은 사람이지만 농민의 한계가 있다는 견해도 있다. 그가' 나' 에 대한 추앙은 그가 봉건예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이는 당시 불가피하였다. < P > 실천 설명
1. 문말에는 "정말, 지금까지 나는 정말 그날 밤 같은 좋은 콩을 먹어본 적이 없고, 그날 밤 그런 연극을 더 이상 보지 않는다" 고 적혀 있다 이 결말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당신의 생활에 이런 경험이 있습니까? < P > 이 문제는 저자가 문장 속에서 표현한 사상 감정을 학생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다. < P > 사실 그날 밤 연극은 하품을 하고 욕하게 했다. 그날 밤 콩은 다음날 먹는 것이 정말 평범하다. 이른바' 좋은 콩은 그날 밤과 같다',' 연극은 그날 밤과 같다' 는 것은 순진하고 자유롭고 재미있는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을 대표하며 로맨틱한 이상으로 가득 차 있어 인생의 이상 경지에 대한 갈망과 추구를 표현했다. < P > 둘째, 여름밤 출항, 월야가 귀가하는 것은 모두 풍경을 묘사한 멋진 모습이다. 너는 무엇을 보고, 듣고, 느끼고, 어느 여름밤에 항해하여 나의 절박한 심정을 부각시킬까? 달밤에 집에 가는 심정과 연극을 보러 가는 심정이 어떻게 다른가요? < P > 이 문제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이 문장 작문의 특징을 알리는 것이다. < P > 당신이 볼 수 있는: 달빛은 이 수증기 속에서 흐릿하다. 옅은 검은색의 기복산은 동물들의 열정적인 철등처럼 멀리 선미로 달려갔다. 차츰 조장을 어렴풋이 보았는데 ... 여전히 약간의 점화가 있다 ... < P > 나는 무언가를 들었다: 나는 노랫소리가 흩날리는 것을 들은 것 같다 ... 소리는 피리 소리, 시부야 ... < P > 다음 달에 귀국하여 모든 친구들이 로한콩을 훔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썼다. 갈 때 마음이 급해서 배가 느리다고 생각했어요. 이때 나와 친구들은 기분이 매우 좋았다.
다음 단어를 찾아 괄호 안의 질문에 답해 보십시오.
1. 내 무거운 마음이 갑자기 풀렸고, 내 몸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 같다.
' 릴랙스' 와' 스트레칭' 은' 나' 를 어떤 기분으로 표현합니까? )
2. 옅은 검은 기복이 있는 구릉, 열정적인 철등처럼 선미로 뛰어갔다.
왜 산이' 열정' 이라고 말하는가? )
3. 불빛 아래 무대를 돌아보며 처음처럼 선산의 성처럼 아득하고 하홍으로 덮여 있다.
("뒤를 돌아보다" 는 "나" 의 느낌을 표현했습니까? "표지" 는 어떤 상황입니까? )
4. 장인어른이 6 월 1 일에 이렇게 고마워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는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
(왜 61 신부는 콩을 훔칠 때' 고마움' 을 해야 하는가? ) < P > 이 문제는 학생들이 언어의 깊은 의미를 맛보도록 하는 것이다.
1.' 릴렉스' 와' 스트레칭' 은 전편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나' 의 기쁨과 가벼움을 표현했다.
2. 동사' 열정' 으로 산을 쓰고 정물을 살아라. 이 단어의 뜻은 지금과 다르다. 작가는 창조적으로 이 단어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3.' 검토' 라는 단어는' 나' 의 느낌을 표현했다. 마스크' 는 무대의 환상적인 장면을 형상적으로 표현하며 다가올 시간에 호응한다.
4. 도시에서 책을 읽는' 나' 가 그의 콩을 자랑했기 때문이다. 시아버지 육일의 어수룩한 성격을 표현했다.
4.△ 이 문장 내용이 너무 적어 사극을 직접 쓸 수 없고, 사극 이외의 내용이 너무 많아 제목을' 평교촌 하룻밤' 과 같은 제목으로 바꿀 것을 제안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신은 이 관점에 동의합니까? 왜요 만약 당신이 이것에 관심이 있다면, 그룹을 열어 이 문제를 토론할 수 있습니다. < P > 이 문제는 학생들이 학습의 주동성을 발휘하여 본문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는 학생이 자신의 의견에 따라 대답한다. < P > 교수 제안 < P > 첫째, 이 문장 는 주로 즐거운 어린 시절 기억을 회상하는 것으로, 교육의 중점이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문장 가 봉건 예교 를 비판하고 어두운 사회 를 비판했다고 생각한다. 이런 관점은 다소 편파적이어서 교학 중에 피해야 한다. < P > 둘째, 친구' 도둑질' 콩, 6 월 1 일 시아버지' 감사' 와 같은 몇 가지 문제가 있다 < P > 셋째, 이 문장 학습을 계기로 학생들이 고향의 문화 풍습에 관심을 갖고 중국어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적절히 지도할 수 있다. 사회드라마 관련 정보 < P >' 사회연극' 의 텍스트 해석 < P >' 사극' 원문은 두 부분으로, 본문은 후반부에서 발췌했다. 작가는 어린 시절 사극을 보는 이야기를 묘사하여 아름다운 어린 시절 생활에 대한 그의 추억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어린 시절은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답고 행복했다. 성인이 된 후 지난 일을 회상하고, 당시의 사람과 일에 대한 낭만적인 이상으로 가득 찬 것은 잊을 수 없는 경험이다. 노신 같은 투사조차도 자신의 어린 시절을 기억하는데, 그의 스타일은 따뜻하다.
1. 열정적인 어린 시절 파트너와 순박한 마을 주민 < P > 작가는 홍쌍희, 아발, 계생 등 단순하고 귀여운 농촌 아이들을 만들었다. 이 친구들은 총명하고 활발하며 대담하고 신중하며 우호적이고 열정적이다. "나" 는 연극을 볼 수 없다. "그들은 모두 한숨을 쉬고 동정을 표한다." 출항할 때, "유아는 나를 따라 선실을 타고, 노인은 선미를 모은다."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계생은 급히 두유를 사서 극장에서' 나' 를 위해 물을 퍼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아발은 자신의 콩을 훔칠 것을 건의했다. 그 이유는' 우리의 것이 훨씬 크다' 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그들의 사심없는 자질의 두드러진 표현이다.
쌍희는 그의 친구 중' 가장 똑똑하다' 는 것이다. 친구들의 작은 지도자와 마찬가지로, 그의 개성도 가장 두드러진다: 신중하고 총명하다. "나" 가 연극을 볼 수 없을 때, "급하게 울고 싶다" 고 말했을 때, 쌍희는 즉시 "좋은 생각" 을 떠올려 "우리 할머니 우리 엄마가 다 믿는 이유" 를 제시할 수 있었다. 철두노인이 밤에 고개를 돌리지 않아서 "나" 는 매우 실망했다. 쌍희는' 누가 백지에게 솜씨를 보이고 싶어 하는가' 로' 나' 를 위로하며 큰형처럼 착하고 사려 깊음을 나타냈다. 그는 감히 책임을 진다. 노소가 쉬지 않고 노래를 부를 때, 모두들 돌아가는 것에 싫증이 났는데, 그가 다시 집에 돌아가자고 제안한 것이다. 돌아오는 길에 모두 아발의 콩을 훔쳤을 때, 쌍희는 사람들에게 "많이 훔쳐라, 만약 아발 엄마가 알면 울며 욕할 것이다" 라고 권하면서, 그가 다른 사람의 좋은 자질을 배려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문장 역시' 육일' 신부를 대표하는 순박한 촌민 이미지를 묘사했다. 6 월 1 일 시아버지는 아이들이 콩을 훔쳤다고 비난하며 "잘 따고 싶지 않아 많이 망가졌다" 고 말했다. 그가 콩을 따는 것이 한턱 내기 위해서라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즉시 "응당" 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색한 사람이 아니다. 나중에 또 직접 콩을 선물한 것을 보면, 그의 친절하고 후대하는 성격을 알 수 있다. "나" 는 그를 칭찬하고, "나는 감사하다" 는 것은 그가 농민으로서 성실하고 선량한 본성을 보여준다. 그는 "나", "나는 배웠다", "장원을 꼭 가져간다" (아이가 오늘 총명하다는 것을 자랑하는 것처럼, 앞으로 반드시 좋은 대학에 합격할 것이다) 는 당시의 패션 트렌드일 뿐, 예일 (예일) 에서 시아버지가 봉건예교의 영향을 받는다고 비판하는 사람도 있었다. 다소 편파적이다.
2.' 약속의 땅'
작가는 평교촌이 "지금은 나의 천국이다" 고 말했다. 민풍이 순박하고, 마을 사람들의 선량한 시골은 봉건 가정에서 자랐고, 각종 규칙에 얽매여 있는 아이에게는 참으로 즐겁고 자유로운 천국이다. 손님으로서 작가는 "여기서 우대를 받는다", "평소대로" 새우잡이를 하고, 친구들은 나를 보살펴 준다. 이런 우애와 배려는' 사극 보기' 라는 절에서 통쾌하게 표현되었다. 여기서' 나' 는 그 낡고 쓸모없는 경전을 읽는 것을 피할 수 있고, 그렇게 많은 규칙을 따를 수 없다. 설령' 내가 향신을 때렸다' 고 해도,' 마을에서는 아무도' 미움' 이라는 단어를 생각해 내지 않을 것이다. 어려서부터 봉건도덕질서에 억눌린' 나' 에게 이런 자유는 소중한 즐거움이다. 그리고 농촌에서는 자연과 가까워질 수 있다.' 지렁이를 파다',' 새우낚시',' 소방목' 은 도시 집의 창백하고 무미건조한 생활에 비해 신선하고 재미있고 매혹적이다. < P > 작가는' 지금까지' 이런' 약속의 땅', 이런 어린 시절의 기억을 잊지 않고 있다. 사실 그날 밤의 연극은 하품을 하고 욕하게 했는데, 그날 밤의 콩은 다음날 먹는 것이 정말 평범했다. 소위' 좋은 콩은 그날 밤과 같다',' 연극은 그날 밤과 같다' 는 것은 모두 과거 생활이 순진하고 자유롭고 재미있는 표시였다. 고민이 무궁무진하고 속박이 심한 성인 생활에서 이런 상징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점점 더 뚜렷하고 눈에 띄며, 사람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구를 인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3. 뛰어난 풍경 묘사
글의 경물 묘사는 특색이 있다. 작가는 프리 핸드 기법을 사용하여 색채, 냄새, 소리 등 방면에서 월야가 돛을 올리고, 뱃머리가 연극을 보고, 밤반에 귀가하는 모습을 그려 물향의 특색이 풍부하다. 색깔은 콩밀의 녹색, 먼 산의 연한 검은 색, 휘영청 밝은 달빛, 어화어등의 빨강, 배의 백색과 같다. 냄새는 콩, 밀, 수생 식물의 "향기" 와 같습니다. 소리는 배의' 졸졸' 소리, 아이들의 웃음소리, 피리의' 흔들거리는 소리' 처럼 간결하고 깨끗하고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작가는 또한 비유, 의인화 등의 수법을 운용했는데, 예를 들면 배의 속도를 표현하고, 먼 산을 두드러지게 하는 등. "옅은 검은색의 기복이 있는 산들은 열정적인 철수등처럼 선미로 멀리 달려갔다." 배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는 "그 배는 큰 흰 물고기 한 마리가 한 무리의 아이들을 파도에 싣고 있는 것 같다" 며 정적을 동적으로 만들어 경물 묘사의 효과를 높였다. < P >' 사회연극' 2 문제 < P > 노신의 소설' 사극' 에는 두 가지 문제가 있어 여러 가지 이유로 간과됐다. 교학 과정에서 필자는 몇 가지 자료를 열람하여, 지금 정리하여 참고할 수 있게 하였다. < P > 사극을 보는 시간 < P >' 사극' 은 "우리 노진의 풍습이다. 시집가는 딸마다 아무도 관여하지 않으면 친정으로 피서를 갈 것이다" 고 썼다. 그때 우리 할머니는 아직 건강하셨지만, 우리 엄마는 이미 집안일을 분담하셨기 때문에 여름에는 여러 날 동안 성으로 돌아갈 수 없었고, 성묘가 끝나면 짬을 내서 며칠 묵어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때 나는 엄마와 외할머니 댁에 머물렀다. " 그는 또 조장이 연기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지금 나는 춘완 혹은 사극이라고 생각한다." 문자주석운: 봄경기는' 봄에 열리는 경기' 입니다. 이에 따라 사극을 보는 시간은 봄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이것은 정확하지 않다. 사극을 보는 시간은 초여름이어야 한다. 세 가지 이유가 있다: < P > 첫째,' 사극' 에서 내가' 성묘 후' 가 외할머니 집에 갔다고 한다. 그럼 절강 사오싱은 언제 성묘를 하나요? "월속담 풍속부" 에 따르면 일 년에 세 번 있다. 첫째, 몇 명의 자녀와 손자들이 있고, 향촉으로 무덤에 제사를 지낸다. 두 번째는' 상묘, 즉 성묘이다. 청명절을 전후하여 큰 배 드럼이 있었고, 남녀 자녀와 손자들이 무덤에 올라가 나백제를 도왔는데, 이를' 상묘성' 이라고 불렀다. 셋째, "한복 보내기, 11 월제묘의 이름, 몇 명밖에 없다." "월속담" 작가, 글자변, 사오싱 황보장인. 노신의 할아버지 육청현은 낙찰된 후 황보장으로 이사를 가서 범효풍의 집을 세주었다. 그의 말은 믿을 만하다. 주작인의 회상에 따르면, "주가의 성묘제사 풍습은 남자만 성묘를 가서 한옷을 선물하는 것" 이라며 "청명절에 성묘를 가는 것이 훨씬 더 클 것 같다. 여자뿐만 아니라, 3 례가 있어서 해야 할 일이 있기 때문에, 낡은 포장도 있다" 고 회상했다. 이 모든 자료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사극' 에서 말하는 성묘는 청명절에 무덤을 올리는 것이다. 구철청' 자청록 볼륨 3' 에 따르면 이른바 청명절은 청명절만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청명 ~ 여름의 전날' 을 가리킨다. 그렇다면 소설에 언급된' 성묘 후' 는 당연히 초여름일 것이다.
둘째, 사회극이 묘사한 자연경관을 보면 당시에도 초여름이었다. 녹두보리밭' 과' 나한송 만개',' 나한송' 으로 불리는 잠두는 저장동의 월동 식물로 청명절까지 열매를 맺지 못하고 여름에야 수확한다. 껍질을 벗기고 밥을 지을 수 있을 때는 당연히 초여름이다. 또 사설은 사극을 보는 현지 부자 가정이' 대부분 무대에 내려와 케이크, 과일, 호박씨를 먹는다' 고 썼다. 과일은 여름에만 찾을 수 있다. < P > 셋째, 주작인은' 노신소설 속 인물: 지방희곡' 에서' 이 문장 ('사극' 을 의미함-인용주)' 당시 나는 그를 생각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