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yan 의 예술적 기술을 즐기십시오.
이것은 산문시의 묘사 특징과 시의 표현 특징을 융합한 산문시이다. 해연이라는 용감한 전투정신을 묘사하며 1905 러시아 혁명 이전의 급격한 발전의 혁명 형세를 깊이 반영하고, 러시아 무산계급 혁명 선구자의 불후의 이미지와 강인하고 두려움 없는 전투정신을 칭송하며, 많은 근로자들에게 위대한 혁명투쟁을 맞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라고 호소하였다. 전문이 어떻게 각종 예술 수법을 이용하여 문장 주제를 표현하는지 알아보자.
첫째, 기호의 사용, 사물의 의미
먼저 상징의 개념을 명확히 하자. 상징은 구체적이고 연상하기 쉬운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비슷하거나 비슷한 개념,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 수법으로, 구체적인 이미지로 어떤 추상적인 의미를 표현한다. 이 글의 경우, 특정 역사적시기에 러시아 혁명 운동이 계속 고조되고 있지만 차르의 반동 통치는 여전히 강하고 국민의 발언은 여전히 자유롭지 않기 때문에 작가는 이렇게 통치계급과 투쟁한다.
글 속의 모든 것은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상징적인 의미는 이미지에만 포함되고 드러나지 않는다. 해연이는 강하고, 두려움이 없고, 용감하고, 전투에 능숙한 무산계급 혁명의 선구자를 상징한다. 바다와 파도는 혁명의 고조 당시 광대한 인민 군중의 힘을 상징한다. 폭풍은 모든 반동 부패 세력을 휩쓸었던 혁명의 물결을 상징한다. 태양은 밝은 미래를 상징한다. 강풍, 먹구름, 번개는 차르의 반동세력의 추악함과 연약함을 상징한다. 갈매기, 바다오리, 펭귄은 혁명이 자신의 안락한 지역을 파괴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위선 혁명가, 비혁명가를 상징한다. 동시에, 이러한 상징적인 의미는 이미지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심화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해연의 이미지는 갈수록 완벽해지고, 극의 발전에 따라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먹구름과 강풍이 최후의 절망발버둥이다. 작품은 이렇게 동적으로 20 세기 초 러시아 정세의 발전 추세를 보여 주었고, 바다가 번개를 끄는 장면은 반동세력의 최종 결말을 강하게 예고했다.
-그건 멸종이에요.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사상의 내포가 이렇게 드러났다.
둘째, 대비, 강렬한 이미지
해연의 용감한 전투 자세와 폭풍우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기 위해, 이 글은 폭풍우가 오기 전의 해수면 변화를 두드러지게 하여 폭풍우가 오기 전, 폭풍우가 다가올 때, 폭풍우가 올 때, 폭풍우가 올 때의 세 가지 해면 장면을 상세히 묘사하고, 당시의 열악한 전투 환경을 기록하며 해연의 영웅적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해연의 이미지는 갈매기, 바다오리, 펭귄의 신음, 비행, 공포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 해연의 용기와 낙관을 돋보이게 한다. 또한 바람, 구름, 레이, 전기가 함께 출격하여 해연을 받치고 전투의 나팔을 불며 호매, 격앙, 진취를 불러일으켰다.
셋째, 아름다운 언어, 기세가 향상되었습니다.
산문시는 산문과 시의 특징을 겸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독특성을 가지고 있다.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지만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아름답다. 이 글은 해연의 목소리를' 외치다' 에서' 웃음' 까지 묘사한다. 형태-"검은 번개"; 날기',' 입기',' 쓸기' 등 일련의 동작들은 해연의 빠르고 민첩하며, 그녀의' 먹구름' 의 씩하고 용감함을 묘사한다. 비유적 과장 등 각종 수사기법의 운용은 표현효과를 높이고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시 언어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특히 "폭풍우를 더 맹렬하게 만들어라" 는 결말은 혁명 폭풍에 대한 기대와 호소이자 많은 인민 대중에 대한 전투 호소이다.
당시의 형세는 이런 전투 격정이 충만한 문장 발표가 어렵다는 것을 결정하였다. 바로 문장 통편에 사용된 상징수법과 당시 심사위원들의 소홀함으로' 해연' 이라는 문장 이 피터부르크' 생활' 잡지 4 월호 190 1 에 최종적으로 발표된 것도 이런 이유로' 생활' 잡지가 압수됐다
봄의 멜로디, 혁명의 선언
-해연 감사
고리키의' 해연' 은 무산계급 문학의 개산작이다. 그것은 봄의 멜로디, 시대의 서곡, 혁명의 선언과 같다. 골키는 작품에서 웅장한 낭만주의 격정과 장엄한 예술획으로 대자연의 폭풍우가 다가올 객관적인 광경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1905 러시아 혁명 전야' 비가 온다' 는 형세를 깊이 반영하며 혁명 폭풍이 다가오고 차르황독재 통치가 무너지고 혁명 사업이 반드시 승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작품은' 해연'-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투쟁하고, 승리할 수 있는 무산계급 선봉대에게 가장 진실하고 열정적인 찬사를 보냈다.
해암의 기본 예술 방법은 경물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경물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골키가 말했듯이, "당신은 상징적으로 당신이 하고 싶은 말을 쉽고 간결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상징에 많은 사상적 내용을 주입할 수 있습니다." 작가는 자신의 심미 선택에 따라 작품 속 자연 경관에 서로 다른 상징적 의미를 부여하고 은유, 의인, 대비 등 예술적 수단을 이용하여 상징의 주체와 객체가 혼연일체의 자연적 조화를 이루게 한다. 독자들이 본 것은 모두' 바다 폭풍' 전의 장면이었지만, 종이 뒷면을 통해 그가 본 것은 분명 혁명과 반혁명 투쟁의 그림이었다. 작품에서 먹구름, 강풍, 번개는 차르의 독재통치를 상징하며 어두운 반동세력을 대표한다. 무한대의 바다 속에는 바람이 먹구름을 모은다. ","먹구름이 점점 어두워지고, 점점 낮아지고, 바다를 눌렀다 ","푸른 불꽃처럼 바닥이없는 바다에서 불타고 있다. " 이 글들은 폭풍 경보 전의 자연기상 변화를 분명히 묘사하며 암흑세력의 결탁, 혁명운동의 잔혹한 진압, 최후의 죽어가는 발악을 암시한다. 혁명 형세가 높아지면서 적의 탄압은 점점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역사의 조류는 되돌릴 수 없다. 혁명 폭풍이 오자 반동파는 곧 멸망했다. 한편 갈매기, 바다오리, 펭귄은 근시안적인 자산계급 사회계층과 혁명을 두려워하는 기회주의자들을 상징한다. 다가오는 폭풍우에 직면하여 갈매기는 "두려움", "신음 소리", "바다 깊숙한 곳에 숨어 있다" 고 시도했다. 바다오리는 "신음" 하고, "우뢰" 에 의해 "놀라다"; 펭귄도' 어리석다' 와' 움츠러들다' 며' 자신의 뚱뚱한 몸을 절벽 밑에 숨기면 폭풍의 충격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 동물들은 당황하고 당황한 마음가짐으로, 자산계급과 개혁파가 혁명을 두려워하고, 안일함을 탐하고, 자신의 마음가짐을 보전하려는 진실한 묘사로, 1905 전후 러시아 자산계급이 무산계급 혁명에 대한 태도를 진실하게 반영하고 있다. 글자의 행간은 모두 작가의 무정한 조롱과 경멸이다. 작품에서 울부짖는 바다는 인민혁명력의 각성을 상징하고, 폭풍은 곧 다가올 혁명의 붉은 폭풍을 상징하며, 태양은 무산계급 혁명의 승리를 상징하고, 해연은 무산계급 선봉대의 빛나는 이미지를 상징한다. 작가는 열정으로 바다와 해연을 찬양한다. 먹구름이 휘몰아치고 하얀 테러가 횡행하는 험악한 환경에서 갈매기의 비겁함과 공황과는 대조적으로 바다가' 거품' 을 뒤집고' 물보라' 를 말아올리고, 호매한 자세로' 하늘을 향해 천둥을 치고', 자신의 심연에서' 금화살처럼 번개를 꺼낸다' 고 노래한다. 해연이는 검은 번개처럼 자랑스럽게 날았다. ","잠시 날개가 파도에 닿으면 화살처럼 하늘로 날아오른다. ","용기, 열정, 분노, 행복 ","폭풍에 대한 갈망 ","먹구름이 태양을 가릴 수 없다고 확신한다. " 바다의 주동, 천둥과 번개가 치는 전투, 해연의 폭풍우에 대한 흥분과 열정은 혁명인민과 무산계급 선봉전사 혁명의 확고성과 혁명 낙관주의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 고리키는 이미지의 대비와 대비를 이용하여 악을 억제하고, 악추를 채찍질하고, 선함을 칭송하며, 힘과 미감으로 가득 찬' 해연'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시대 전진의 우렁찬 나팔을 불며 인민을 일깨우고, 인민이 용감하게 해방투쟁에 뛰어들도록 격려했다.
전체적인 미학으로 볼 때,' 해암' 은 색채가 선명한 서정시이자 음악 리듬과 유동성을 지닌 유화이다. 그것은 시와 산문의 특징을 결합하여 시의 음악미와 회화미를 표현했다. 문필이 거칠고 호방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감정이 풍부하여,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