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람 뒤의 네온-중당-한모태시파

원과 시기, 한모시파와 원화시파는 일월쟁휘를 벌여 선구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한유 () 맹교 () 를 중심으로 한 시 유파 () 는 그의 추종자나 그 영향을 받는 이가 (), 자도 (), 마신 (), 유차 (), 황포눈물 등이다.

그 시의 특징은 주관적인 감정의 전달을 중시하는 것이다. 혁신 추구는 놀랍습니다. 보수적이고 싶지 않습니다. 재능을 과시하거나 감탄하며 미모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여전히 이상하고 주관적이다.

(768 ~ 824), 단어 추적, 허난 사람들. 그는 세 살 때 외롭고 오빠 형수와 함께 여행을 하며 혼란을 피했다. 그는 일곱 살 때 책을 읽고, 열세 살 때 글을 읽고, 독고집, 양숙에 들어갔다.

정원 19 (803) 는 검열 임명되어 교토 부근의 가뭄과 이재민을 써서 연주 양산령으로 강등되었다. 형부 시랑으로 승진한 후,' 상불골표' 로 인해 조주 도사로 강등되었다. 장경 4 년 사망.

수시는' 조주 한문공묘비' 에서 "8 대 쇠퇴에서 시작하여 천하도자체에 빠져 죄수의 노여움에 충실하여 삼군의 잘생겼다" 고 말했다.

한유는' 불공평한 칙명' 을 주장하며 당시' 문인 밍따오' 의 공리사상을 돌파하고 문학의 언지 기능을 강조하며 문학의 서정적 특징을 파악했다.

그는 또한 "필조자연", "자립, 불복종", 문학은 과감하게 혁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유는 현존하는 시가 300 여 곡, 주로 사류, 비분류, 서경류를 가지고 있다.

시사시는 다음과 같다.

슬픈 시는 다음과 같다.

산수시는 다음과 같다.

(75 1 ~ 8 14) 호주 동야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가난하고, 아버지는 일찍 돌아가셨고, 중원 전란이었다. 그는 호북 호남 광시 등지에서 장기간 유랑하여 여러 차례 실패를 당했다. 정원 12 (796), 46 세 진사.

50 세에 양대장에게 수여되었다. 그는 조에게 봉사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모든 시간을 시를 부르며 즐거움을 얻으며 월급의 절반을 벌받았다. 원과 9 년, 정유경은 흥원을 참모로 불러 초청 도중에 죽었다.

맹교외는 평생 청빈하고 벼슬길은 초라했고, 시는 상처와 고심으로 가득 차 있었고, 자도의 스타일과 비슷하며,' 고생' 이라는 별명이 있어' 교외박' 이라고 불린다.

그의 작품은 자신과 다른 사람의 불행과 가난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기적절하지 않은 성실한 문인의 삶의 고통에 대한 이해와 외로움의 느낌을 토로했다.

이 시들은 당대 문인들의 빈궁한 생활, 절조, 냉소적인 정서를 진실하게 반영해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다.

맹교에도 국가와 시골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

(790 ~ 8 16), 부창계장 (오늘 하남 이창) 사람.

청년 노동자 이하는 초창기 가정 형편이 가난했고, 열여덟 살 때 한유의 신임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진사 시험 때 아버지의 금기를 어겼다는 지적을 받아 시험 자격을 취소당했다. 이후 예부 관료로만 일한 적이 있다. 사직 후, 그는 어쩔 수 없이 다시 외출하여 다른 사람에게 의존했다. 그는 27 세에 세상을 떠났다.

이하는 불행한 천재로, 그가 처한 시대는 당나라의 각종 복잡한 갈등이 얽힌 시기였다. 가난한 가정, 험악한 세계, 비천한 관위, 약한 몸은 모두 이 야심찬 젊은이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이상과 현실의 강한 격차는 그를 주관적인 느낌과 환상에 빠져들게 하고 시를 자신의 사업으로 삼아 노력하게 했다.

이하시의 주요 내용은 주로 감개무량한 인생이 짧고, 의욕이 보상되지 않고, 슬픔과 분노를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이하의 시는 기이하고 황당무계한 상상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종종 고통을 해소하는 희망을 허황된 귀신의 세계에 기탁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말이 반드시 나와야 한다' 는 원칙에 따라 이하가 비정규적인 언어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은 종종 강렬한 심리적 자극을 준다. 작품 속 외로움의 은둔의 뜻과 강렬한 생명의식이 병존해 이하시의 특별한 미감을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은둔의 의미)

"한마디로, 반드시 신기하고 괴상해야 한다." 이하가 점프하고, 기복이 심하고, 떠도는 사상이 그의 시를 의미심장하게 만들었다. 그는 사물을 색채 의향으로 대체했을 뿐만 아니라, 통감을 이용하여 특정 환경 분위기와 주관적 감정을 객관적인 풍경의 색채 특징에 주입하여 기이한 시적 경지를 형성하는 데 능하다.

그러나 그의 작품에도 부족한 점이 있다. 첫째, 일부 작품은 모호하고 지저분하며 의미를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둘째, 개인의 감정에 빠져들고, 작품은 당당한 기개가 부족하다.

(779 ~ 843), 자랑현, 부이족 (현재 베이징 근처) 사람들은 일찍 출가하였다. 원과 연간에 한유를 칭찬하니, 깊이 감사하였다. 세속화 후에는 승진해야 하지만, 항상 인생 1 위는 아니다. 장경 2 년 (822), 국자감에 입학하다. 병매미 한 마디 때문에 조신관은 공원을 교란하여 시험장에서 쫓겨나' 십악' 중 하나로 불리게 되었다고 뼈에 사무치게 원망했다.

만년 중 주 창강현 주부를 따라 주포군 입대로 이주하여 관직으로 임사하였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자도는 맹교와 마찬가지로 시를 생명으로 여기고,' 고생' 을 창작 취지로 삼는다. 그의 기고시풍은 한유와 맹교에서 직접 유래했다.

지아 섬의 시는 주로 개인 생활을 반영하는데, 그는 자신의 빈곤 상황을 묘사했을 것이다.

또는 제국 시험의 난이도를 한탄할 수도 있다.

아직 많은 시가 있는데, 서늘하고 차가운 시경을 묘사하고 있다.

지아 섬은 고된 읊음과 단련을 통해 순수하고, 성벽이 많고, 차가운 시의 경지를 통쾌하게 발휘했다. Wen Yiduo 는 "조용하고 얇은 추위를 사랑하고, 이러한 감정의 상징 인 석두, 크레인, 얼음과 눈을 사랑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날씬함' 으로 그의 시를 토론했다.

그러나 지아 가이드 는 그렇게 맹목적인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자도의 작품은 오율 위주로 시인의 편애이자 시대의 풍조를 반영한다. Wen Yiduo 는 "최근 5 가지 법칙과 5 가지 말과 8 가지 운을 시도하고 있으며, 5 가지 법칙을 하는 것은 숙제를 하는 것과 같다. 두 번째는 약간의 풍경으로 의경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고, 오율은 표준형이다. ""

시풍에서 그는 "천가구의 광굴을 피하고 좁은 새의 좁은 길을 걷는다" 며 날씬하게 이기고, 일부러 비열한 문장으로 그윽한 정취를 묘사하였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그러나 지아 섬의 작품에도 명백한 결함이 있습니다. 고생 때문에, 오율 중의 한두 막은 왕왕 깨어 있는 것이지만, 시 전체는 힘이 없다.

지아 섬의 친구는 "야오 지아 (Yao Jia)" 라고 불리며, 그의시는 지아 섬 (Jia Island) 과 함께 유명합니다. 원과 11 년 (8 16) 진사. 그 초년의 경험은 지아 섬과 비슷하지만 만년에 흥성하여 시가 약 500 곡이다.

야오합은 자연 풍광과 침울한 관직의 처지를 잘 묘사하여 시풍으로 유명하다. 그 작품은' 무공현 시 30 곡' 을 대표해 초창기에는 무공현 주부였다. 오늘 선정한 처음 네 편의 시는:

한모시파의 또 다른 지점으로서, 자도와 야오합의 고음은 냉막, 편협함, 고독한 시풍을 가져왔다. 각 왕조의 마지막 잎은 모두 자도로 돌아가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고음' 시는 중국 고대 문학의 기이한 경관을 이루고 있다.

육통 (785 ~ 835), 자옥천자, 육동명,' 일식의 노래', 긴 1800 여자. 그는 기이한 환상과 밋밋한 언어로 일식 과정을 묘사하고 그 속에서 시대를 풍자했다. 또 다른 시' 마의와 친구 사귀기' 는 대중을 놀라게 하는 기이한 작품이다.

유찰과' 인생은 알 수 없다' 는 시집 한 권이 있는데,' 고드름',' 설차' 등이 모두 루통, 마읍 위에 있다.

한모시파는 의경, 구조, 언어 기교 등 방면에서 모두 낡은 풍속을 피하려고 애쓴다. 동시에 산문, 구법을 시에 융합하고, 서사와 의론을 한데 모아 시의 아름다움과 산문의 유창함, 운과 문의 통일을 동시에 하였다. 때론 이미 늦었지만, 시의 이미지미와 음운미를 파괴하는 것은 번거롭고 난해한 폐단이 있지만, 창작 제재와 예술기교로 볼 때 당시 공리주의 창작 사상에 대한 일종의 반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