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조각상
대량의 실천과 사고를 거쳐 매우 효과적인 학습과 연구 방법을 발명하였다. 즉, 학습과 학습을 서로 융합하여 서로 독립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다. 본인도 줄곧 이런 방식으로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많은 학과의 성과를 성공적으로 주워 후세에 또 한 편의 고전적인 학술 저작을 남겼다. 이 저작들은 경학 음운학 등 많은 학술 분야를 다루며, 배려의 박학을 보여준다.
그러나 바로 박학하기 때문에, 그는 과거시험에 매우 불만을 품고 있고, 그의 문장 역시 과거시험의 요구에 매우 부합하지 않아, 줄곧 공명을 이루지 못했다. 이를 위해 그는 과거시험과 완전히 단절되어 역대 고서를 연구하고 국계 민생에 관한 모든 기록을 가로채고, 다른 자료를 참고해 마침내 매우 가치 있는 책들을 정리해 지금까지도 고전으로 추앙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으로부터 볼 수 있듯이, 독서에 매우 능한데, 그도 확실히 많은 책을 읽었다. 그는 당시 과거에 집착하던 책벌레와는 다르다. 그들은 단지 빈말일 뿐, 매우 실용적이고 지식의 실제 응용에 치중하는 것이지 과시하거나 불평하는 것이 아니다. 명말 청초의 이 부화한 시대에, 돌보는 사상은 매우 귀중하며, 그의 거장 지위는 부끄러울 것이 없다.
고생은 명나라 16 13.7. 15 에서 태어나 청나라1682.2.1에서 죽었다 그는 두 왕조를 뛰어넘는 걸출한 사상가, 사학자, 학자, 음운학자로 청대를 위해 새로운 것을 개척했다. 그는 천상, 강, 고전, 현시의 일화를 연구하여 군사농업, 백경사, 음운훈에 정통하다. 만년에 그는 청대 박학의 분위기를 조성하여 비장하고 장관인 시편을 많이 썼다.
대표 저작은' 일록',' 음운오서',' 고시가부' 등이다.
내려놓는 것은 책을 돌보는 정도를 묘사하는 것이다. 원문은 아마 이렇게 말했을 것이다: 범선생이 떠나다. 이로 인해 생긴 플러그, 즉 재향군인에게 전화를 걸어 그들의 우여곡절을 물어본다. 아니면 평소에 듣는 것이 다르거나, 작업장에서 책 한 권을 보내서 조사해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는 평원, 들판을 걸을 때, 자칫하면 말 안장에서 경전을 묵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끔 잊어도 작업장에서 이 책을 익힐 수 있다.
왕선생이 외출하거나 여행하기만 하면 노새 두 마리와 말 세 필로 책을 휴대한다는 뜻이다. 길에서 위험한 곳을 만나면, 그는 더 많은 사람들이 상황을 보러 가도록 할 것이다. 만약 문의된 상황이 그의 예상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그는 호텔에서 장부를 열어 점검하고 바로잡을 것이다. 때때로 그는 밋밋하고 넓은 곳에 이르러 감상할 만한 것이 없을 때면 말 안장에서 묵묵하게 각종 고전 작품을 암송하고, 이따금 자기가 말을 잊어버린 것을 발견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6 살에 깨달은 10 세에 사서와 문학을 읽기 시작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특별히 부지런한 아이였다. 그 1 1 세 때, 그의 할아버지 이엄은 그에게' 자간' 을 완성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그가 공부할 때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고, 그것을 성실하게 대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그래서 그는' 자기감독' 을 채택했다
시를 돌보는 것은 역사상 두 왕조를 뛰어넘는 위대한 역사학자이다. 천상, 수로, 전제, 현시, 병사, 농민의 일화, 백경, 사파, 통음운훈도 연구한다. 청초에 새로운 연구 방법을 창설하여 청대 세대의 종사가 되어' 청학의 시조' 로 칭송되었다. 게다가, 역시 역사상 우수한 악부 시인이다.
초상을 돌보다
대표작품은 "만물이 모두 불공평한데, 왜 고생을 하느냐" 라는 자구적인 "정위", "청벌은 자주 돌을 불고, 가난은 여전히 생차를 몰고 있다", "자구적인", "보수부운" 에서 나왔다. "안개 영산 위에 땅콩을 섞고, 산 아래 샘물을 흐르다." : "동진이 북운에 정해져 있고, 접시가 박정하며, 단숨에 연결되어 있다." "자구 오대산" "서풍낙엽이 낮에 침투하고, 다시 이곳에 착지한다" "낮에 도시를 보고, 독해를 볼 수 있다" "스스로 돌볼 수 있는 바다" "비석이 콩거리를 본다"
구 시가에 대한 통계에 따르면 평생 시 428 곡, 시 332 곡을 쓴다. 청대 순치년 간고가 지은 시는 20 여 곡으로 추정되는데, 그중 의논문 6 편,' (1645) 4 평의 좋은 친구', (1646)' 절당' 이 있다.
명말청초, 국가의 대국이 정해졌지만 각종 투쟁은 여전히 존재하고, 풍운인물이 많이 생겨났고, 그 중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하나였다고 말했다. 사실, 돌보는 주전장은 문단에 있다. 그는 떳떳한 청학의 대가이자 대가다운 학자이다. 이런 인물은 분명 지식이 해박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책을 쓰고 언론을 발표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독서와 책을 쓰는 과정에서 자신의 독특한 이론적 주장을 형성하였다.
문집 삽화
구 () 의 가장 유명한 이론 중 하나는 실천론이다. 많은 교육 장소에서, 예를 들어, 배우고 적용하는 것과 같은 명언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구체적으로, 학습할 때 실용주의를 기준으로 하고, 어떤 지식을 배우든 국가 대사에 헌신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현실에서 벗어나 공허하고 쓸모없는 지식에 빠져서는 안 된다.
이 이론은 사회에 매우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그것은 사람들이 진지하게 탐구하고, 실제 증거 분석으로 각종 문제를 검증하여 공론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도록 격려한다. 이런 이론의 영향으로 당시의 학풍이 점점 더 소박한 분위기로 물들고, 과장된 풍조가 천하를 통일하는 국면이 점차 바뀌고 있다.
게다가, 이국부민과 같은 많은 유명한 관점들이 있다. 이것은 사실 경세치용론과 비슷하다. 실용주의를 제창하고, 공론을 비판하며, 독서인에게 의미 없는 글놀이를 하는 것이 아니라 국가와 국민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많이 하도록 호소하는 것이다. 요컨대, 구 () 는 제세에 힘쓰는 대학자이다. 그의 이론은 당시 큰 개척 의의를 가지고 있었고, 그 자신도 명실상부한' 일대종사' 였다.
명말 청초의 걸출한 사상가, 지리학자, 사학자, 음운학자이다. 그는 왕부지 황종희와 함께 명말 청초의' 삼대유학' 이라고 불린다. 그는 또한 국가법전 체계, 천상, 유역, 현시의 일화, 음운 훈고, 병사, 농민, 수백 편의 경전과 역사를 연구했다. 만년은 당시 청초에 새로운 연구방법을 창설하여' 청학의 시조' 로 불리며 청대 세대의 종사가 되었다. 그의 작품은 명나라의 멸망과 청나라가 점차 번영하는 과정을 기록하였다.
초상을 돌보다
전집' 은 상하이 고서출판사 20 12 년 2 월 4 일 출판된 책으로 총 7300 페이지입니다. 이 책에는 현존하는 모든 증명가능한 구 작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원작을 세심하게 선정하여 세계 각국의 각 현의 중요한 대표작' 병경' 을 수록했지만 정리가 비교적 어려워서 2 급 정리로 등재되었다.
전집' 은 주로 34 종의 고전, 5 부, 17 부의 사부와 3 부의 문집, 약 654.38+02 만 자를 포함한다. 이를 바탕으로 재조판, 교정, 구두점, 번체자 인쇄로도 출판된다. 이 책은 역사, 사회, 문화 등 여러 방면의 학술 사상과 업적을 반영하며 역사, 사회, 문화 등 다방면의 내용을 포함한다.
복단대 교수 문사연구원 원장은 이 책의 가치와 연구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저장대 고서연구소 서경남 교수도 이 책이' 한학과 송학쟁',' 주리학을 믿는지 여부',' 고학설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 등 학술적 논란을 해결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