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인과 금인의 상운 서예사상이 후대 서예 발전에 끼친 영향

성실함과 진실 추구를 계승하고 장려하는 시진핑의 Defengtang 갤러리의 공개 WeChat ID: Defengtang

'Jin people Shang Yun'의 'Jin people'은 구체적으로 동진(Eastern Jin) 학자들의 서예. 소위 상운(Shangyun)이라고 불리는 고향(Home)은 실제로 노자(Laozi), 특히 장자(Zhuangzi)의 초월적이고 영묘한 영역에 대한 동경과 추구입니다.

위진 서체의 '상윤' 역시 윤곽이 뚜렷하다. 소위 '운율'은 작품의 '의미', 즉 펜과 잉크가 자연스럽다는 것을 의미하며, 동시에 제한된 물질적 형태를 뛰어넘는 작품의 내면적 정신이기도 하다. 사람에게서 유래. 따라서 소위 '운'은 보다 본질적인 관점에서 볼 때 '만족하고 만족하며 마음이 너무 신비스러운' 위(魏)와 금(金) 문인의 초월적인 사고방식과 품행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것이다.

위나라와 금나라 시대에 서예 예술의 자발적인 형태가 시작되었습니다. 금나라가 포위 공격을 개시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외침과 내란이 일어나 사회 불안을 야기했다. 그러나 서예에 있어서는 사회적 혼란으로 인해 쇠퇴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의외의 높은 발전을 보였다. 정서, 정서, 정서에서 파생된 필기체는 많은 서예가들의 노고를 통해 동심으로 변해 예술의 정점에 이르렀다. 나중에는 서예의 미적 준수가 실무 능력의 부족을 무색하게 하여 예술적 창작의 활력을 감소시켰습니다.

웨이와 진의 서예는 서예에서 개성적인 스타일로 진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웨이와 진 위진(魏晉)의 서예는 한나라의 유산을 계승하고 창조적 활력이 넘쳤으며, 서예사의 이정표이자 중국 서예예술의 발전방향을 확립하였다. 위(魏)·진(晉)·수(隋)·당(唐)나라의 서예법은 두 송(宋)나라를 열고 원명(淸周)나라의 상태를 고취시켰으며 청나라와 민국의 단순함을 고양시켰으며 과거 서예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왕조와 현대 서예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첫째, 카이(Kai), 싱(Xing), 조(曹) 등 다양한 글꼴이 빠르게 완성되었으며, 둘째, 역사상 영향력 있는 서예가들이 스타일을 개척하고 모범을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하게는 예술로서의 서예에 대한 많은 기본 개념이 밝혀졌는데, 이는 이론을 형성했을 뿐만 아니라 실천에까지 이르렀다. 이로써 서예의 예술성이 강화되었다.

위진(魏晉) 이전에는 종이의 발명과 펜의 개량, 학습 여건의 개선, 글자의 실용성 강화 등 완전한 물질적 기반으로 인해 글꼴은 장조의 '간단하고 편리한' 서예, 서예를 마스터한 채용, 한 몸에서 '조현'의 명성을 누리는 장즈 등 엄숙함과 엄숙함에서 편리함과 느슨함으로 발전을 강요당했다. 다양한 스타일의 공존(예: 진나라의 전서와 한나라의 공식 문자) 캐릭터의 자세도 수직에서 수평으로, 그리고 정사각형으로 바뀌면서 정사각형이나 원형, 길거나 짧을 수 있는 정적인 패턴을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왕희지의 초기, 중기, 후기 인물들의 경향은 서로 다르다. 다섯 가지 신체의 진화는 서로 얽혀 있고 혼합되며 서로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달리는 서체는 정서, 필기체, 기타 글꼴의 흡수를 포함하여 최종적으로 형성된 한계 서체이며, 다시 진화하여 정서와 필기체의 두 가지 주요 서체를 형성했습니다. 그러므로 후세들은 진족의 서예에 대해 “필과 글자의 기술은 영원할 것이다”라고 평했다(정원준의 『서예의 정수』). 집단지성을 담은 캘리그라피를 만듭니다. 종, 왕 등 서예가들은 서체를 창조하는 데 에너지를 쏟지 않고, 오히려 다섯 가지 부분이 모두 제자리에 있다고 보고, 단지 좀 더 정확하고 개선하겠다는 관점에서 출발하여 그들의 천재성을 발휘했다. , 서예가가 갖추어야 할 근면과 높이. "예술이 정점에 도달하면 최고에 도달합니다"(Su Shi의 말), 이것이 예술가의 끊임없는 추구입니다. "제왕"과 "중제"는 시대를 올바르게 선택했기 때문에 눈부신 광채로 역사의 연대기에 빛을 발합니다.

금나라와 금나라 때 서예가 전성기였을 때 주로 실행문자에 반영되었다. 실행문자는 필기체와 일반문자 사이의 글꼴이다

의식적이고 특히 예술정신이 자유롭고, 특히 주체의 삶의 경험을 표현하는 것은 노장(老莊)의 도교사상에 많은 영향을 받았으며, 예술사상에 있어서 유교의 제약이 상대적으로 줄어들면서 이로써 완전히 성숙된 서예예술이 되었다. 시대는 주체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는 방향으로 급속히 발전한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서예 스타일과 서예 미학은 수천년 동안 우리의 존경을 받아왔습니다.

쿵푸와 자연의 두 가지 측면에서 비판적인 서예, 쿵푸의 가장 높은 상태는 "잘 쏘지 못하는 것, 멋진 바퀴를 통과하지 못하는 것"인데, 이는 라오스의 정신을 매우 분명하게 반영합니다. 그리고 이 시대의 장(境)은 점차적으로 '도(道)'를 구현함으로써 예술적 자유와 해방을 성취하고자 하는 전형적인 사고방식이다.

. 이때 중국 서예는 종합적이고 의식적인 발전기에 들어서게 되었는데, 전서, 관서, 정서, 서체, 필기체의 5가지 서체가 가능하며 다양한 서예가 상호 발전하였다. 이때 관서는 동한말 양식화의 종말에 이르렀고, 정서가 더욱 성숙해졌으며, 필기체가 현대 필기체로 발전하였고, 관서가 탄생하는 과정에서 활자가 발전하였다. 변경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