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 이론 및 학파

풍수 이론과 학교

풍수 이론과 학교, 상황 학교는 용, 동굴, 모래, 물을 사용하여 지리적 상황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토론합니다. 방향에 주의하세요. Luantou 파는 용, 모래, 산을 포함한 자연의 산악 상황을 나타냅니다. 이제 풍수이론과 학파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풍수이론과 학파 1

불교와 도교의 대중화를 바탕으로 송명대 성리학의 발흥은 유교와 불교, 도교에 바탕을 두고 있다. 주돈이의 태극권 이론, 장재의 기론, 주희의 학설은 풍수이론의 오행론을 뒤흔들어 음양기론과 팔도론으로 대체하는 학문적 조류였다. 그들은 풍수 미래의 기초를 끊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풍수 이론을 장려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장시성과 복건성을 중심으로 두 개의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청나라 조의(趙愛)는 이를 『의우총고』에서 이렇게 요약했다. Xing Gua, Yangshan Yangxiang, Yinshanyin은 단순히 Five Stars and Eight Trigrams를 사용하여 탄생과 억제의 원리를 결정합니다. 성리학이 송명대에 최고조에 이르렀을 때 풍수 역시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왕궁에서부터 서민들까지 풍수는 곳곳에서 언급된다.

풍수이론은 공식적인 학계에서 정식화되어 편찬되어 세상에 전해졌습니다. 명청 시대에 풍수 이론은 장시형법과 복건학파에서 계승한 원리와 방법으로 발전했습니다. 모양 방법은 Luantou라고도합니다. 그 이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는 미묘한 모양이고 모양은 기가 있는 곳에 있습니다. 기는 숨겨져 있고 알기 어렵지만 모양은 분명합니다. 경전에서는 땅에 상서로운 기가 있고 땅도 함께 솟아오른다고 말합니다. 상서로운 기(吉)는 반드시 우아하고 곧고 위엄이 있어야 하며, 상서로운 기(吉)는 거칠고 비스듬하며 부서져야 한다.” 그러므로 풍수전문가들은 기의 길흉을 찾아내고 그에 대한 판단을 내린다. 이는 추상적인 "기"와 자연 환경의 구체적인 형태 사이에 소통의 다리를 마련합니다. 리파(Lifa)는 리치(Liqi)라고도 불린다. “땅의 길은 산과 강이고, 본래 물의 모양은 바람으로 알 수 있고, 천상의 역사는 기후이므로 눈에 보이지 않는 흔적이 있으므로 나침반으로 측량하여 판단해야 한다”고 믿었다. 그 위치를 관찰하고 그 기(氣)를 관찰하며... 산과 산을 읽고, 용을 판단하고, 기를 정하고, "땅의 기초가 모래와 물의 길흉을 결정한다"는 것을 입증한다. 주로 특수 도구인 나침반에 의존합니다. 형식과 이론의 관점에서 볼 때 명청시대의 풍수이론은 새로운 이론적 성과를 이룬 것이 아니라 당송시대의 이론을 발전시키고 응용한 것에 불과하다.

Xuanming 종파는 Xin 종파 또는 Shu 종파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주역을 바탕으로 한 현명종은 천지의 도를 중시할 뿐만 아니라 사람의 도를 핵심으로 삼는다. 사물은 흩어지고 기는 모여서 사물이 되고 사물은 흩어지나 기는 영원히 하늘과 땅 사이에 머무느니라. 현명학파는 천지의 기운을 조절하는 것 외에도 '천인의 화답'을 강조하고 '형상을 호흡하고 형상을 마시는 것'을 중시하며 특히 인체의 기운을 조절하는 데 중점을 두고 궁극의 '천인합일'을 목표로 하고 행운을 구한다. 풍수의 원리는 신비롭고 신비롭지만 배치의 영적인 힘과 적용의 경이로움은 마음에 있습니다.

상황 학교

상황 학교는 용, 동굴, 모래, 물을 사용하여 지리적 상황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토론하며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오리엔테이션에. 일반적으로 다섯 가지 지리 정보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황주의자들은 금기가 거의 없고 받아들이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널리 퍼져 있다.

상황 학교는 장시 출신 양준송(Yang Junsong), 젱원쉬안(Zeng Wenxuan) 등이 설립했습니다. 상황 학교는 용, 동굴, 모래, 물 및 방향에 큰 중요성을 부여했으며, 용을 잡아서 맥박을 찾고, 지형과 지형에 대한 비유를 사용하여 예를 들어 이름은 모양에 따라 부여됩니다. 상황주의 실천은 더 풍부하고, 금기가 거의 없으며, 받아들이고 이해하기 쉽고, 널리 퍼져 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일반적으로 예기학파보다 상황학파가 더 유행했는데, 이는 상황학파가 주창한 이론 및 실천 활동이 직관적인 외형적 느낌과 특정 물질적 기능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사람들이 더 쉽게 받아들인다.

상황 학교는 Luantou 학교, 이미지 학교, Xingfa 학교의 세 가지 주요 학교로 더 나뉩니다. 그중 Xingfa 학교는 건축 경관 상황 관찰에 중점을 둡니다. 활동이 장시 지역에 있기 때문에 장시 학교라고도 불립니다.

루안터우 세력. 산 꼭대기는 용, 모래, 산 등 자연의 산적 상황을 나타냅니다. 용은 멀리 뻗어 있는 산을 말하며, 모래는 동굴 주변의 언덕을 말하며, 산은 동굴 주변의 먼 봉우리를 의미합니다.

이미지주의. 이미지는 실제로 풍수에서 심오한 지식입니다. 왜냐하면 산의 이미지를 어떤 대상으로 생생하게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산은 사자처럼 보이고, 어떤 땅은 게나 개구리처럼 보입니다. 관련 이미지에 대한 제목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거울을 보는 아름다운 여인, 날개를 펼친 로크, 날개를 펼친 봉황, 달을 향해 날아가는 항아 등.

싱파학교. 형상법은 시각화를 기반으로 적용되는 산의 몇 가지 규칙을 말하며 주로 이미지와 경혈 사이의 조정 규칙을 논의합니다. 예를 들어, 인상파에서는 심장을 관통하는 화살이라고 불리는 경혈점으로 곧장 가는 길이 있습니다. 문 앞에는 문살 등의 역할을 하는 큰 나무가 있습니다.

기조절학파

천간지지음양오행론에 기초하여 풍수는 기(氣)를 조절하는 방법을 말하며, "Sanhe 학교"로. 삼화종의 창시자는 양준송 노사, 증원이, 요우, 라이부이가 장시성 남부 풍수의 창시자 4인으로 알려져 있다.

산허종의 주요 분파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공의 고대 풍수:

양공의 풍수는 상황을 매우 중시하고 주의를 기울입니다. 10년의 침술 기술을 지닌 "3년의 수색" 드래곤에게. '시선'(일흔두 마리의 용)의 '뒤집힌' 오행 격자용을 사용하고, 하늘의 이중산을 이용해 모래를 제거하고 물을 흡수한다. 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있어서 양공의 풍수는 지가지의 기와 용과 물의 음양을 중시하고 칠십이 용을 중심으로 삼고 부모의 삼괘를 중시한다. 용, 물, 방향의 "세 가지 조합", 즉 용을 옹호합니다. 물과 물을 결합하려면 용, 물, 방향의 세 구슬이 필요합니다. 또한 용과 물은 형통한 곳에서 나와야 하고, 물은 반드시 무덤으로 흘러야 함을 강조하셨다.

양공의 새 풍수학파:

양공의 제자들이 개량하여 세운 산허학파의 대표적인 인물이 송나라의 라이부이이다. Yang Gong의 천지 두 판을 기반으로 Lai Buyi는 모래 제거를 위해 특별히 인간 판을 추가했습니다. 중국풍수나침반 이제부터 하늘, 땅, 사람의 '삼재'가 모두 준비되어 있고, 각자의 자리가 있습니다.

풍수의 긍정적인 오행과 세 가지 조합:

명나라의 Xu Shanji와 Xu Shiyan이 창안했습니다. Xu Shanji의 "인자를 위한 지침"과 Xu Shiyan의 "지리 필수"는 이 학교의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Erxu는 또한 기 조절에 금속, 나무, 물, 불의 네 가지 주요 요소를 사용합니다. 서산기는 용의 음양을 판단할 때 용이 왼손잡이인지 오른손잡이인지에 따라 용의 음양을 판단한다고 주장했다. 서시연은 용의 땅을 관통하는 것과 산에 앉는 것을 통해 삶과 죽음을 판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물을 서로 다른 방향으로 분배하는 삼위 일체 풍수 기술 :

대표적인 인물은 명나라의 왕처잉, 청나라의 예지우성, 조구봉이다. Wang Cheying의 "지리학은 진실을 직접 가리킨다", Zhao Jiufeng의 "다섯 가지 지리학", Ye Jiusheng의 "지리 안내서", "안개를 없애는 나침반"이 대표작입니다. '천 리의 강과 산이 끝없이 흐른다', '모든 물은 하늘에서 나온다'고 주장하고, 장수는 위에서부터 시작하여 물을 방향으로 나누어 준다고 주장한다. 현재 세계적으로 널리 유포되고 있는 24산수법이 바로 이 종파의 내용이다. 풍수이론과 학파2

중국 풍수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학원도 많다. 당송 이후 풍수는 크게 상황파와 예기파라는 두 가지 주요 학파로 나누어졌습니다.

1. 상황파는 상황파, 형성파, 루안티파로 나누어진다.

2. Liqi 학교: Liqi 학교는 Liqi, Fangxiang, Guayi, Zongmiao 및 기타 종파로 구분됩니다. 대부분의 활동은 Fujian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두 주요 세력은 항상 서로 다른 견해를 갖고 있으며, 각각 자신의 종파를 옹호하고 정통성을 주장합니다.

정품은 누구인가요? 배심원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사실 두 파벌은 서로 다르고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상황파도 방향을 이야기하고, 리치파도 상황을 이야기하지만, 핵심을 중시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북쪽의 Jianghuai 지역은

Liqi 두 학교를 결합했습니다.

수많은 종파로 인해 풍수는 신비롭고 신비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어느 종파가 정통인지는 물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아는 것이 어렵습니다. 모든 사람의

의심을 없애기 위해 이제 각 세력의 이름과 몇 가지 원칙을 소개하고 모든 사람이 식별하고 참조할 수 있도록 개인적인 의견을 제시합니다.

1. 루안터우학파

(1) 루안터우학파는 상황, 이미지, 형식, 방법의 학교라고도 불린다. 용, 동굴, 모래, 물, 멀리 뻗어 있는 산 등 산과 강의 자연 풍경을 총칭하여 루안터우라고 합니다. 산이 없는 평야라면 1인치 높이에는 산, 1인치 아래에는 물이 높은 건물을 산이라고 부를 수 있다. "경혈"은 음양 집 풍수가 모이는 곳을 말합니다. '모래'

동굴 주변의 산과 강을 뜻하는데요, 양재라면 주변에 높은 건물을 뜻합니다. '물'은 상관없습니다

음집이든 양집이든 강, 도랑, 연못, 도로를 포함한 본류를 말하며, 그 주변의 저지대를 모두 물이라고 합니다. .

1. 이미지 : 루안터우의 범주에 속하며, 조사 중에 보이는 지리적 이미지를 말한다.

산과 강의 이미지는 장'과 같은 장소로 간주된다. 달을 향해 날아가는 듯한 표현이다.

어디서는 '달을 바라보는 코뿔소' 같고, 어떤 곳은 '하늘을 나는 페가수스' 같다. 어떤 장소는 게, 새우, 생선, 물개 등과 같이 '황금 종탑'처럼 보입니다. 그 종류는 수백 가지로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2. 모양 방법: 모양 방법은 이미지 학교의 확장이자 Luantou 학교 중 하나입니다.

가장 중요한 조사 방법은 이미지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집 앞에는 작은 집이 연결되어 있고, 그 작은 집 앞에 문이 열리는데, 이를 백호 탐사선이라고 한다. 또 다른 예는

집 앞에 도랑이 돌진해 오면 추안수이(Chuan Xin Shui)라고 하고, 길을 따라 돌진하면 추안신루(Chuan Xin Lu)라고 한다.

3. 이미지나 형식 방식을 통칭하여 상황 학교라고 합니다. 원래는 Yang Junsong, Zeng Wenxuan, Lai Dayou, Xie Ziyi 등이 Jiangxi에서 설립한 학교입니다. . 지리보다 상황이 더 중요합니다.

지리 상황은 주로 용, 동굴, 모래, 물의 조합에 따라 행운과 불운을 판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루안터우종은 상황, 이미지, 형태의 세 가지 종파로 나뉘는데, 이 세 종파의 적용 방식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인상파와 성파는 모두 용, 모래, 물(란터우)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그러나

루안터우는 이미지와 형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이미지와 형태는 머리의 이미지가 혈자리에 반사되는 것을 보다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2. Li Qi 학교

Li Qi 학교는 송나라의 Wang Ji, Chen Tuan 등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활동은 절강성, 사천성, 복건성에서 이루어지며, 학교에서는 나침반 방향에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양산

음방향, 음산양 방향이 서로 충돌하지 않아 원인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리기학파는 상황학파의 원리를 차용하고 있다.

상황학파를 바탕으로 주역론과 점성술 이론을 접목시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양준송도 창업자라는 찬사를 받았다.

여기종에는 많은 종파가 있지만 음양오행, 팔괘, 구성, 하투, 낙수, 점성술, 신사, 현공, 유인 등과 관련된 종파가 있습니다. 수비학 이론 그것들은 모두 매우 복잡한 학교인 Li Qi 학교의 범위 내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학문적 이론이 너무 복잡해서 눈부시게 많은 작은 종파가 생겨났고, 그 결과 모두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고 헤매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전통문화가 사라지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자는 중국에서 유행하는 여러 풍수종파를 누구나 한 번쯤 살펴볼 수 있도록 쉬운 말로 소개하고 있다

그것이 바로 중국의 전통 풍수가 무엇인지 아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