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력 가속도를 경사 수평 x 방향 및 경사 수직 y 방향, 경사 경사각은 a, AB 는 경사 길이를 따라 l 인 다음 x 방향으로 수직 던지기 운동을 합니다. 초기 속도는 gsina 가속도는 -gcosa, y 방향의 초기 속도는 vcosa 입니다.
P 점만 판단의 근거로 삼기 때문에 복잡한 방정식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P 점에서 y 방향의 속도는 분명히 0 입니다. 수직으로 던지는 최고점에 해당한다. A ~ P 점과 P ~ B 점에서 Y 방향 가속이 동일하기 때문에 가는 Y 방향의 여정은 수직으로 물체를 던지는 것과 같다. 상승과 하강거리는 같은 변위와 0, 속도는 같은 방향의 반대 방향이므로 소요 시간은 같다. 따라서 A 는 먼저 선택해야 한다.
x 방향에서 두 단계에 모두 t0 이 소요된다고 가정하면 2bs = vt 2-VO 2, b 는 가속, s 는 x 방향 변위 및 Vt=Vo+bt 에 따라 s = 0.5 를 얻습니다 이 식은 균일변속직선운동의 유도관계이다. S 를 0.5s, 즉 X 방향의 중간 변위점으로 바꾸면 AS = V 2-VO 2, V 는 중점 변위의 속도다. V 2 = VT 2+VO 2,? 이 스타일은 또한 균일 한 가변 속도 직선 운동의 유도 관계이며 기본 부등식 A+B) 2LT 로 구성됩니다. = 2 * (a 2+b 2), 그래서 v' lt; =V(Vt=Vo =, 분명히 여기서 같지 않음), 이렇게 많은 것을 말하는 것은 실제로 유용한 결론을 증명하는 것이다. 변위의 중간점의 속도는 전체 변위의 평균 속도 (완만할 때 정확히 반대) 보다 크다. 이 법칙에 따라 변위의 중간점 (즉, 절반 변위) 이 시간 중간점보다 큰 변위를 푸시할 수 있고, 그림에서 AB 세그먼트의 수직을 만들 수 있다 페타바이트 길이. D 를 선택합니다. 결국 AD 를 선택해야 합니다.
사실 p 포인트 출시 전후의 시간이 동일하기만 하면 위의 관행이 좀 번거롭다. 일정한 가속 직선 운동 속도, 즉 시간 곡선을 그리면 2 에 설명된 결론을 쉽게 얻을 수 있다. 큰 원을 돌린 것은 그림이 여기서 잘 그려지지 않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