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진원춘 창사' < P > 근현대: 마오쩌둥 < P > 독립 한추, 강북으로, 오렌지 주두.
만산이 붉게 물들고, 층림이 다 물들었다. 만강벽투로, 백포가 다투다. < P > 매가 하늘을 치고, 물고기가 얕은 바닥을 날리며, 만류 서리 하늘이 자유를 겨루고 있다. < P > 은 (는) 광대한 대지에 대해 묻는데, 누가 주께서 가라앉으셨는가? < P > 백 커플을 데리고 수영을 했는데, 지난날을 회상하며 세월이 걸쭉하다.
마침 동창 소년, 풍화 정무; 선비는 의기양양하여 방도를 휘둘렀다.
강산을 가리키며, 글을 격양하고, 거름은 그해 만 가구였다. -응?
중류에서 물을 치고, 파도가 날으는 배를 막았다는 것을 기억해 본 적이 있습니까? 늦가을날, 나는 오렌지 주두에 홀로 서서 도도한 물줄기를 바라보며 북쪽으로 흘러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계절명언) 수많은 산봉우리가 모두 붉은색으로 변했고, 층층의 숲은 마치 색으로 물들어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물이 맑고 푸르니 큰 배 한 척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앞을 다투었다. < P > 독수리는 광활한 하늘을 날고, 물고기는 맑은 물에서 헤엄치고, 만물은 가을빛 속에서 자유롭고 자유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광활한 우주의 서글픈 감개무량함에 직면하다: 이 광대한 대지의 성쇠와 쇠퇴를 누가 지배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저와 제 동창들은 자주 손을 잡고 이곳을 돌아다녔습니다. 함께 국가 대사를 의논하던 그 수많은 평범하지 않은 세월이 지금도 내 마음 속에 맴돌고 있다. 학생들은 한창 청춘이고, 풍화는 한창 무성하다. 모두들 머뭇거리고, 의기양양하고, 기운이 넘친다. < P > 국가 대사에 대해 논평하고, 이러한 격동적인 문장 () 를 써서 당시 군벌 관료들을 똥처럼 보았다. 그때 우리가 강물이 깊고 급한 곳에서 수영을 했을 때, 그 물보라가 쏜살같이 달려오는 배를 거의 막았던 기억이 나나요? < P > 확장 자료 < P > "독립 한추, 강북, 오렌지 주두" 라는 단어는 상반부에 경경에 초점을 맞추고, 기문 작가는 자신을 추수장천의 넓은 배경에 두었다. 동시에 독자들을 늦가을의 경지로 끌어들였다. < P > 멀리서' 만산이 붉게 물들고, 층림이 물들고 있다' 는 저자는 눈앞의 악록산의 단풍숲을 볼 뿐만 아니라 베이징 향산의 황채와 조국의 수많은 산악들 중 녹색에서 붉게 변한 삼나무, 황련목 ... 그 무거운 산, 층층 나무, 자연의 신채펜을 한 번 바르고 어지럽게 하는 것을 연상할 수 있다 < P >' 만강벽투, 백선쟁류', 가을맑고 맑은 가을 강벽파, 발밑의 강강, 가을에는 더욱 맑고 영롱하다. 강 위에는 천돛이 머리를 겨루고, 백포가 건너고, 정적에는 움직임이 있고, 생기발랄하다.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힘차게 깃털을 휘두르며 자유롭게 날다. < P > 는' 물고기가 얕은 바닥' 을 내려다보며 투명하고 얕은 강바닥에서 물고기 떼가 지느러미 꼬리를 흔들며 마음대로 헤엄친다. 작가는 단 네 구절의 시로 입체적인 광활한 만리, 현란하고 다채로운 강남 가을 풍경을 묘사하는데, 마치 관산월의 짙은 먹색의 국화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역시' 산을 몰고 바다를 몰고 눈앞에 다가온다',' 지척에 만리를 논해야 한다' 는 큰 붓이 될 만하다. < P > "광대한 대지를 묻자, 누가 주께서 가라앉으셨는지." 이 단어는 1925 년 늦가을에 썼고, 당시 모 주석은 28 세였다. 그가 호남을 떠나 당시 광저우로 갔을 때 쓴 것이다. 이 역사적인 호탄은 여전히 오늘 메아리치고 있다. < P > 숭고한 아름다움이 내면에 표현된 것은 위대하고 고상한 마음의 반영이다. 이 단어의 하반부는 서정을 중시하는데, 바로 이런 위대한 마음의 메아리의 표현이다. < P > "백 커플을 데리고 수영을 하며 지난날을 회상했다." 작가는 그해 동창들과 친구들과 귤주 일대를 산책하고 수영을 하며 천하를 마음껏 논했던 정경을 떠올려 잊을 수 없는 세월을 회상했다. < P > 그와 동창 채화슨, 하숙형, 장쿤디 등 구국을 결심한 지청이는 한창 청춘이고, 생기가 넘치고, 재능이 넘치고, 감정이 분방하다. 작가는 교묘하게' 장자 다자방' 에서' 남편-사람, 하늘을 엿보고, 황천을 잠수하고, 파팔극을 휘두르며, 의기양양하게 변하지 않는다' 는 의경을 이용하여 새로운 청년이 낡은 사상의 속박에서 해방되어 자유분방한 마음을 표현했다. < P > "강산을 가리키며 글을 격양하고, 똥토가 그해 만후였다" 는 것은 "세월을 휘둘러", "방도를 휘두르는 것" 에 대한 추가 구체화이다. 만산홍전' 의 아름다운 풍경에 직면하여, 그들은 금수강산의 장엄함에 감탄할 뿐만 아니라, 슬프고 아름다운 강산의 침몰에도 감탄했다. 그래서 격앙된 문장 발표, 어둠을 비난하고, 진리를 선포하고, 당시의' 가구후' 를 똥처럼 경멸하였다. < P > 이 기간 동안 모 주석은 창사에서 신민학회를 조직하여 서민야학, 문화책자 협회, 호남 자수대를 설립하고, 원세카이가 제제와 장경요를 반대하는 등 군벌 반대 활동에 참가했다. < P > 특히' 강평론' 을 창설한 이들은' 강산을 가리키고, 글을 격양하고, 거름이 그해 만후였다' 는 구체적 내용이자 이 단어를 쓰는 시대적 배경이다. 이 배경을 이해하면 혁명가의 숭고한 마음의 아름다움을 더욱 체득하는 데 도움이 된다. < P >' 소년의 걱정거리가 구름을 가져갈 때', 저자와 동료들의 구름 걱정거리는' 백반려자를 데리고 유람했다' 에서' 똥토가 그 해 만후까지' 까지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고, 마음껏 토로하며, 장강 대하처럼 기세가 웅장하고 통쾌하다. < P > 가 끝날 때' 중류로 물을 치고, 파도를 억제하며 배를 젓는다' 는 것은 상징적인 수법으로 한 세대의 혁명 청년의 능운지망을 형상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중류에서 물을 치고, 파도가 날으는 배를 막는다" 는 것은 조상의 중류격노를 연상케 하며 "조상은 중원을 맑게 할 수 없고, 구제하는 자는 마치 큰 강과 같다" 고 맹세했다. 나중에' 중류 타구' 는 조국을 부흥시키겠다고 맹세하는 대명사가 되었다. < P > 여기서 시인은 새 시대의 조류에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노를 저어 전진하며 중화의 의욕을 진흥시키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책을 읽은 후 애국애민의 적심이 두근거리는 것을 들은 것처럼 위대한 가슴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