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은 쇼코 같은 작은 인물을 많이 묘사한다. 전쟁으로 인한 가족 분리로 혼자 살아야 하는 작은 인물들, 가정에 짓눌려 쓰러진 사람들도 있고, 몸을 팔아 형제를 부양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회의 밑바닥 노동 군중의 비극은 시대 전체의 비극이다. 그 속에 있는 모든 사람은 결국 샹즈와 같은 운명을 피할 수 없다. 자신의 현황을 인식하고 단결하여 식인 사회와 제도를 전복하지 않는 한. < P > 샹즈의 일생은 1921 년대 중국 파산 농민들이' 시민화' 과정에서 무너진 것을 반영한 만큼 샹즈의 비극은 그 개인의 비극뿐만 아니라 더 깊은 문화와 시대적 요소도 담고 있다. < P > 작가는 민족과 문화출로에 대한 우려를 가지고 샹즈의 운명을 분석하고, 전통문명의 적극적인 요인에서 현대기형 문명의 소극적인 역할을 비판하며, 전통미덕의 쇠퇴를 한탄하고, 샹즈의 몸에 쌓인 민족문화의 열근성에 불만을 품고' 사람을 귀신으로 바꾸다' 는 암흑사회와 제도를 저주하며 병적 구사회에서 무지하고 무지한 선량한 사람들의 타락을 한탄했다. < P > 예술표현 수단 < P > 예술구조 < P > 노사소설의 구조상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작가를 중심으로 인물의 운명을 둘러싸고 전개되는 것이다. 샹즈의 운명은' 낙타 샹즈' 의 중심 단서이다. 작품에서 샹즈의 주인공의 지위는 영원히 흔들리지 않는다. 그가 쓴 다른 인물들은 모두 샹즈 때문에 존재한다. 사람은 주로 샹즈인데, 물론 주인이 차를 당기면 된다. 작가는 이렇게 모든 사람들이 차와 관계를 맺게 하여 샹즈를 묶는다. 마치 어린 양 한 마리를 풀밭에 묶은 버드나무 아래 묶은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소설은 주인공 샹즈의 인생 경력을 묘사의 중점과 구조의 중심으로 샹즈의 자동차 매매의 발버둥과 발버둥과 타락 과정을 서술 단서로 구슬 꿰미 방식으로 자료를 조직하고 줄거리를 짜며 줄거리를 농축했다. 이 간단하고 집중적이며 명확한 구조는 소설의 줄거리를 완전하고 정확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인물의 성격 발전의 완전한 과정과 비극적인 결말의 필연성을 효과적으로 보여준다. < P > 는 동시에 샹즈와 주변 사람들의 얽히고설킨 관계와 각종 생활장면의 묘사를 통해 그 특정 시대의 사회생활환경을 간단하고 복잡하게 밝혀 샹즈의 비극적인 운명이 더 넓은 사회적 맥락에서 사회적 의의를 드러내고 있다. 확장 데이터: < P >' 낙타쇼코' 는 인민예술가 라오스 (서경춘) 가 쓴 소설로, 1921 년대 군벌 혼전에서 인력거부의 비참한 운명을 묘사했다. 샹즈는 구사회 노동 군중의 대표 인물이다. < P >' 낙타샹즈' 는 중국 북평의 젊고 활기찬 인력거부 샹즈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샹즈는 시골에서 왔습니다. 그는 파산한 젊은 농민이다. 그는 근면하고 소박하며 착하다. 그는 농촌 양육과 교육에 관한 모든 것을 간직하고 있지만, 그는 다시는 농촌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 농촌에서 도시로 온 샹즈는 자신의 성실한 노동으로 나만의 차를 사고 싶어 한다. 독립 노동자가 되는 것은 샹즈의 소망, 희망, 심지어 종교이다. 노력과 끈기로 그는 3 년 동안 검소하게 지내다가 마침내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여 자력갱생의 1 급 운전자가 되었다. < P > 하지만 반년 만에 이 차는 전란 중에 탈영병에게 빼앗겼다. 샹즈는 차를 잃고 낙타 세 마리만 가지고 왔다. 샹즈는 결코 단념하지 않고, 여전히 고집스럽게 처음부터 시작하여, 차를 끌고 가는 것이 더 경제적이다. 그러나 그가 차를 다시 살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그의 저축은 모두 탐정에게 강탈당하고, 차를 사는 꿈은 다시 산산이 부서졌다. 샹즈가 차를 다시 당길 때는 호랑이 계집애와의 기형적인 결혼을 대가로 한다.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호랑이 계집애가 난산으로 죽었기 때문에, 그는 어쩔 수 없이 인력거를 팔아 장례를 요리했다. 이 시점에서 그의 인생 이상은 완전히 산산이 부서졌다. 게다가 그가 사랑하는 여자 조이의 자살까지 더해져 그의 마음속의 마지막 희망의 불꽃을 불어 껐다. 생활의 타격을 받은 샹즈는 생활에 대한 어떤 욕망과 자신감을 잃기 시작했고, 더 이상 살아갈 용기를 낼 수 없었다. 그는 더 이상 예전처럼 차를 끄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다. 그는 견인차와 일을 싫어한다. < P > 생활에 놀림을 당한 샹즈가 게임을 시작해 먹고 마시고 도박을 했다. 술을 마시기 위해 샹즈는 도처에서 돈을 사취하고, 결국' 도시 쓰레기' 로 전락하고, 홍백경사에 의지하여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샹즈는' 품위, 강인함, 몽환, 이기심, 개인, 강함, 위대함' 의 하층 노동자에서' 타락, 이기심, 불행, 사회병적인 아이, 개인주의의 마지막 유령' 으로 변했다. < P > 소설' 낙타쇼코' 는 1921 년대 올드 베이징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샹즈는 북양 군벌 통치 시대에 살고 있다. -응? < P >' 낙타 샹즈' 의 배경세계는 어둡고 기형적이고 불균형한 중국 구사회로, 인민은 가난에 살고, 샹즈는 노동군중의 대표일 뿐이다. 비록 그들은 약간의 자유가 있지만, 그들은 반드시 생계를 꾸려야 하며, 가난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유일한 불쌍한 자유를 박탈해야 한다.
1936, 라오스의 한 산둥 대학의 친구는 황포차부를 고용한 경험과 견문을 말했다. 한 황포차부가 황포차를 한 대 샀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팔았는데, 이렇게 오르락내리락하다가 결국 가난해졌다. 당시 라오스는 이 제재를 소설로 쓸 수 있다고 생각했다. 신문문학이 탄생한 이래 후시 노신 등 작가들은 인력거꾼에 대한 글을 모두 가지고 있었지만, 모두 지식인의 시각에 서서 인력거꾼에 대한 동정을 표했지만, 그들의 마음 깊은 곳에 깊이 들어가 그들의 인생을 체득하지는 않았다. < P > 노사는 빈한한 출신으로 어려서부터 하층사회와 접촉했다. 그는 노동 군중의 생활 상황과 심리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어 라오스가' 낙타 샹즈' 를 창작할 수 있는 소재원을 제공했다. < P > 라오스의 친구는 이어서 또 다른 마부의 이야기를 했다. 그는 군대에 체포되었지만, 그는 재난을 기쁨으로 하여 군대가 행동할 때 낙타 세 마리를 데려왔다. 이것이 낙타 쇼코 이야기의 원형이다. 노사는 낙타와 수레꾼을 결합시켜 낙타로 주인공 샹즈를 끌어내기로 했다. 라오스는 샹즈를 그가 잘 아는 북평에 두었다.
1936 춘하, 라오스는 소재 수집에 매료되어 샹즈의 이미지를 계속 다듬었다. 산둥 대학에 학생 붐이 일었다. 라오스는 교직을 그만두고' 낙타 샹즈' 의 글쓰기에 전심전력으로 몰두했다. 1937 65438+11 월, 소설은 우주풍에 연재되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낙타 쇼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