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세기의 걸출한 국학 대사와 문학대사는 단어, 곡, 문자학, 음운학, 선종, 서예 등 분야에서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곡이삭은 북경대학교 중국문학과의 입학시험을 통과했다. 졸업 후 곡이삭은 허베이 사범대학, 연경대, 부인대, 중법대, 중국대, 베이징사범대, 허베이대에서 중국 고대문학을 가르쳤다.
40 여 년 동안 복숭아와 이만천하에 많은 제자들은 이미 국내외에서 명성이 자자한 전문가 학자였다. , Zhou,, Shi Shuqing 은 뛰어난 대표자 중 하나입니다.
고전시는 현재 약간 어색한 존재이다. 중국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그들이 이를 배우기 시작했을 때부터 당시를 외우기 시작했다. 그들의 긴 학생 생애 동안 시는 늘 곁에 있었다. 하지만 일단 응시 교육체계에서 벗어나면,
시를 다시 접할 사람은 거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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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교육의 비애이자 고시의 비애이다. 연초에 유행시 프로그램은 고전시에 호감을 가진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프로그램 규칙과 초청 게스트의 설명에 있어서 기껏해야 고급 십자말 풀이로 응시 교육의 시적인 인상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당송시사는 중국 모든 사람이 공유하는 향수이다. 모든 사람은 어느 정도 시를 그리워한다. 고대 문인들이 시를 쓸 때, 반드시 유생의 실용 문장 () 를 존중하는 것은 아니다. 유가는 부자 염가, 특히 거리 소설을 경멸한다. 고전문학의 경멸 사슬에서 시가 줄곧 가장 높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오래되고 소중한 유산을 동경하지만, 어떻게 들어오는지 모른다. 원문을 직접 보는 데는 분명 장애가 있을 것이다. 과도한 주석과 번역은 원시시의 경지와 맛을 손상시킬 수 있다. 번역은 사실 필요하지 않다. 보통 다른 사람의 해석을 봐야 하는데, 이런 해석은 편집자의 수준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그것이 해석 이기 때문에, 몇몇 사람들을 찾아내는 것이 낫다. 최근 몇 년 동안 출판된 시가 책에서 곡이삭은 무시할 수 없다. 당신은 누구를 신경쓰고 있습니까? 통목심의 명성은 대부분 진단청 덕분이다. 많은 사람들은 곡이삭이 예가영이 그의 연설 원고인 곡이삭시집 (일명 중국 고전시) 을 출판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곡이삭은 시인, 학자, 선종학자, 서예가이다. 그는 시 잡극 소설 운문 등을 잘한다. (그는 중국에서 마지막으로 잡극을 출판한 작가일지도 모른다.) 제자가 많다. 홍학을 제외한 저명한 학자 곽유형은 모두 그의 학생이다.
곡이삭은 그 시대의 전형적인 다각수이다. 고문의 공로가 두터웠기 때문에 채원배 북경대학교 총장은 그의 답안지를 보고 그가 중문과에서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해 영어를 개학하게 했다. 그는 고전 문학을 좋아해서 평생 여기에 힘썼다. 그러나 결코 노소가 통식하는 그런 것이 아니라 시대의 변천에 민감하지 않다. 젊었을 때 그는 자유롭고 활발하며 사교 생활을 좋아했다. 당시 젊은이들처럼 그는 자신이 신문화 진영의 일원이라고 생각하고 노신을 숭배하고 연구하며 새 소설을 썼다. 영어과 출신으로 곡이삭도 서양 문학을 섭렵했다. 황샤오단이 말했듯이, 곡이삭의 가치는 그의 사상에서 새로운 문학과 낡은 문학에 있다. 새로운 사상과 낡은 사상의 모순과 갈등.
곡이삭시화' 서문은 "일종의 학문은 항상 사람의 생활과 생활과 관련이 있다" 고 말했다. 강사가 구호나 단체가 되면 우상이 되어 본래의 의미와 생명을 잃는다. " 그는 중국 후대의 거작이 지나치게 개인화된 것을 분석하고, 왕국위의 말을 인용하여 석가모니 예수 자아가 "인류의 죄악에 책임이 있다" 고 주장했다. 그는 왕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두보의 시풍에 비견했다. 두보를 말하자면, 노신 선생과 복루배를 예로 들다. 불경, 성경, 서양 문학, 고대 문론, 인상주의, 니체 등. 속담에도 있듯이, "선 (禅) 기계가 말이 없을 때, 공중은 100 피트 길다." " 강의에 있어서, 일거수일투족을 하는 것 외에,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독서 경험과 생활 경험을 고시의 해독에 통합하는 것이다.
곡이삭은 시를 말하고, 시인은 시를 말하고, 일반 학자는 시를 말하지 않는다. 예가영은 이렇게 그를 평가했다. "선생님은 찾기 쉽지만 선생님은 찾기 어렵다." 지식과 지식에서 지식은 지식보다 더 가치가 있다. 무신이 말했듯이, "완전한 성격이 없으면 지식은 가려진다." 곡이삭의 시는 늘 고전 시인의 인격 수양을 보여 준다. 오늘의 선생님에게는 결코 본선과의 수업이 아니다. 이 방면에서, 고평의 시는 고대인과 상당히 비슷하다. 고대인들은 무거운 느낌을 가지고 있었다. 왕운은 장효상' 염노교' 를 평가했다. "하늘에는 능운의 기운이 있고, 동파밍크는 먼지투성이의 마음이 있다." 곡이삭은 종종 여러 시인을 동시에 비교하는데, 세 마디로 그들의 목을 잡고 그들의 아픈 곳을 건드렸다.
이삭의 위대함은 바로 그의 투명성 때문이다. 중학교 서학과 구학신학은 시의 정신적 핵심을 더 깊고 멀리 밀어 더 많은 사람들이 시의 아름다움과 경지를 깨닫게 한다. 그는 "비관적인 마음으로 낙천적인 생활을 하고, 생명이 없는 의식으로 생명이 있는 사업을 한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곡이삭은 시가에서 정말 중요한 것을 중시하고, 다른 지엽적인 세부 사항은 중시하지 않는다. "세상의 만물은 변덕스럽지만, 시는 불후의 것이니, 하늘과 땅과 하루 동안 다투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그의 인생 경지로 고전시의 지극히 높은 경지를 비추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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