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의 《축복》

창작 배경과 시대의미 < P > 축복은 2 월 7 일 1924 에 적혀 있다. 최초로 1924 년 3 월 5 일' 동방잡지' 제 21 권 6 호에 발표됐고, 이후 저자의 두 번째 소설집' 유랑' 에 수록돼' 유랑' 제 1 편으로 등재됐다. 1921 년대는 중국의 신문화 운동의 발전 시기였다. 신문화 운동의 구호는' 민주와 과학' 이고, 중국이 민주와 과학시대에 진입하는 가장 큰 장애물은 중국이 2 천여 년 동안 남긴 부패하고 우매한 봉건사상이다. 여성은 중국 봉건사상의 가장 큰 피해자이다. 노신이 여성 제재를 선택한 것은 봉건 사상 문화의 죄악과 악독을 깊이 폭로하기 위해서이다. < P > 저자가 비판한 봉건사상

1. 순결 < P > 송대 이후 중국 봉건사회가 쇠퇴하면서 봉건사상은 더욱 보수적이고 경직되며 반동적이다. 이때 이학이 나타나 "천리를 보존하고 인욕을 없애라" 고 주장했다. 부권은 자연히 일종의' 자연법' 인데, 과부의 재혼은 정상적인' 인욕' 으로 이런' 자연법' 을 파괴했다. 이학은 여성의 정조를 제창하는데, "배고픔은 작지만, 치욕은 크다." 물론 과부는 재혼할 수 없다. 약혼자가 죽어도 평생 그를 위해 살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더 잔인한 것은 여자가 죽은 남편, 심지어 약혼자를 위해 자살하고, 이런 여자를 위해 방앗간을 세우는 것이다. 봉건 사상은 이미 인간성을 멸할 지경까지 발전했다.

2. 명령 < P > 봉건사상의 핵심은 봉건질서를 지키는 것이다. "군은 신하강, 아버지는 자강, 남편은 아내강" 이라고 말했다. 아무도 봉건사회의 존비질서를 파괴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노대사와 같은 이학 옹호자들은 강유 웨이와 같은 개량은 모두 홍수 맹수이며, 변혁은 말할 것도 없다. 상림형수의 재혼은 부권 봉건질서를 파괴하였으며, 노대사는 자연히 극도로 증오하여' 오류' 라고 꾸짖었다.

3. 여성의' 삼종'

봉건질서는 여성에 대한 압박이 특히 깊어 여성은 인신권리가 없다. \ "아버지로부터 시집가지 않고, 남편으로부터 시집가고, 남편은 아들로 죽었다. 클릭합니다 이 질서를 위반한 여성은' 죄인' 으로 여겨진다.

4. 봉건제사 < P > 선조 숭배도 봉건사상문화의 한 방면이다. 친족 관계도 봉건 질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그래서 육사 스님은 제사를 매우 중시하는데, 상림형수처럼 이미' 죄인' 인 사람은 의식에서 가장 작은 역할도 할 자격이 없다. 상림형수의 인생 비극 < P > 행복과 행복, 고난과 불행 < P > 은 시댁에서 탈출하여 육사부네 집에서 일한다. < P > 뿌듯하고 얼굴에 미소를 띠고 하얗고 뚱뚱하다. < P > 는 시댁에 팔렸고 < P > 싸움은 죽을 때까지 < P > 재혼: 시어머니가 없으면 남편이 실력이 있다. < P > 자기 집 < P > 아들 < P > 지방 < P > 남편이 죽고 아들이 늑대에게 먹혔다. < P > 그녀는 또 노대사네 집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했다. < P > 노진에서 차별 (털, 이마에 흉터 있음) < P > 는 루스대사에게 경멸당했다. 지옥에 대한 두려움

기부 속죄 문턱

공기는 편안하고 눈은 특히 신이 난다.

제사 참석 거부

머리가 희끗희끗해서 결국

가 육지에서 쫓겨나 거지

가 의심과 공포로 빈곤으로 죽는 것이 걱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