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쉰은 왜 1926년에 "황혼에 꺾은 아침 꽃"을 만들었나요?

루쉰은 <황혼에 꺾은 아침 꽃>을 썼을 때 이미 문학계의 중요한 작가였습니다. 1926년 '3·18' 대학살 이후 루쉰은 '유화진 선생을 기리며' 등의 글을 써 반동정부의 뻔뻔한 행위를 분노하게 비난하며 반동정부의 박해를 받으며 살아야 했다. 노숙자 생활. 그는 한때 야마모토 병원, 독일 병원 및 기타 장소로 피난했습니다. 그는 힘든 생활 속에서도 『스물네효도』, 『다섯 번의 만회』, 『무상』 등 많은 산문시와 세 편의 수필을 썼는데, 이는 후에 『개? 6? 1 고양이? 6?'은 비극 이전에 루쉰이 쓴 글이며, '황혼에 꺾은 아침꽃' 수필집에는 '1쥐', '아창과 산해경'이 포함되어 있다. 루쉰은 <황혼에 꺾은 아침꽃>을 썼을 때 이미 문학계의 중요한 작가였습니다. 1926년 '3·18' 대학살 이후 루쉰은 '유화진 선생을 기리며' 등의 글을 써 반동정부의 뻔뻔한 행위를 분노하게 비난하며 반동정부의 박해를 받으며 살아야 했다. 노숙자 생활. 그는 한때 야마모토 병원, 독일 병원 및 기타 장소로 피난했습니다. 그는 힘든 생활 속에서도 『스물네효도』, 『다섯 번의 만회』, 『무상』 등 많은 산문시와 세 편의 수필을 썼는데, 이는 후에 『개? 6? 1 고양이? 6?'은 비극 이전에 루쉰이 쓴 글이며, '황혼에 꺾은 아침꽃' 수필집에는 '1쥐', '아창과 산해경'이 포함되어 있다.

1926년 9월, 루쉰은 샤먼대학의 임용을 수락하고 남쪽으로 가서 강의를 했으나 샤먼대학의 공기가 예전과 다름없다는 것을 알고 4개월 이상만 샤먼대학에 머물렀다. 베이징처럼 오염됐다. 루쉰은 이곳에서 여러 지식인의 추악한 얼굴을 보고 무자비하게 비판했다. 루쉰은 샤먼대학교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자신이 수강한 강좌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가 수강한 강좌는 학생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바쁜 교사 생활 외에도 루쉰은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 "아버지의 병", "잠금 이야기", "후지노 선생님", "판애농" 등 5편의 수필을 포함해 많은 작품을 썼습니다. 이 다섯 편의 수필과 북경에서 쓴 다른 다섯 편의 수필이 『황혼에 꺾인 아침꽃』 전체를 구성한다.

<아침저녁으로 꽃을 따다>는 1927년에 출간됐다.

3. 주요 내용 및 주제

"개? 6? 1 고양이? 6? 1 쥐" - 이 글에서 루쉰 씨는 고양이 범죄를 청산한다: 제1장 , 고양이는 먹이를 먹기 전에 항상 마음껏 놀아요. 둘째, 라이거와 같은 종이지만 천성이 매력적입니다. 셋째, 협력할 때 항상 울부짖습니다. 어렸을 때 좋아했던 작은 은둔 쥐를 먹었습니다. 나중에 고양이가 원인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지만, 나중에 토끼를 잡아먹은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고양이에 대한 좋은 인상도 없었을 거에요! 이 글은 '고양이'라는 장르를 빌려 고양이와 비슷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날카롭고 생생하게 풍자하고 있다.

'아창'과 '산해경'' - 아창은 루쉰의 어린시절 유모였다. 어린 시절 아창과 사이좋게 지내던 장면을 묘사하고, 그가 그림을 사서 그녀에게 주려고 하는 큰어머니의 친절하고 단순하지만 미신적이며 잔소리가 많고 "까다로운 예절이 가득한" 성격을 묘사합니다. 그가 그토록 바라던 산과 바다의 고전'. 존경과 감사의 마음이 가득하다. 기사는 이 일하는 여성에 대한 진솔한 기억을 다정한 언어로 표현하고 있다.

'스물네효도' - 일명 '스물네효도'는 고대 중국 스물네 명의 효자의 이야기를 그림과 함께 풀어낸 책이다. 주요 목적은 봉건적 효도를 장려하는 것입니다. 루쉰 선생은 어렸을 때 『효도 24도』를 읽은 자신의 감정에서 출발하여 『라오라이가 부모를 즐겁게 하네』와 『궈거』 두 편의 이야기를 읽음으로써 느끼는 강한 혐오감을 묘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봉건적 효심의 위선과 잔인함을 생생하게 드러내는 '아들을 묻어라'는 중국 어린이들의 불쌍한 모습을 생생하게 드러내는 '우람축제' - 우람축제는 신을 환영하는 놀이이자 내 마음속의 축제이다. 어린 시절의 마음. 어린 시절 신이 환영하는 대회를 보기를 고대하던 시절의 열의와 설렘, 그리고 아버지에게 강제로 '젠루에'를 낭송하게 되었을 때의 실망스럽고 고통스러운 감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강제 봉건 교육은 아이들의 본성을 억압하고 파괴한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무상' - 무상은 인간의 손길을 지닌 귀신이다. 영혼을 유혹하러 갔을 때 어머니가 울며 죽어가는 아들을 보고 너무 슬퍼서 아들을 '돌아가게 하기로 결심한다'. 잠시 동안 태양을"이라고 말했으나 그의 직속 상사인 야마왕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40개의 막대기가 맞았습니다. 기사는 무상을 회상할 때 소위 현실의 군자에 대한 풍자를 몇 줄 덧붙이기도 했다.

"백차오원에서 산웨이서점까지" - 집에 있는 백차오원에서 아이들이 즐겼던 재미와 산웨이서점에서 공부하는 지루한 삶을 묘사하며 아이들의 폭넓은 인생 관심사와 아이들의 생각을 제약하는 봉건적 책장을 드러낸다. 자연 교육의 날카로운 모순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자라도록 허용되어야 한다는 합리적인 요구를 표현합니다.

'아버지의 병' - 그의 아버지는 돌팔이 의사에 의해 살해당했고, 이는 늘 루쉰의 마음속에 자리잡은 아픔이었다. 이 기사는 어렸을 때 아버지의 병을 치료했던 장면을 회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여러 '유명 의사'들의 의학적 태도, 스타일, 처방 및 기타 성과를 설명하며 주술과 의사를 구별하지 않는 이들의 본질을 드러냅니다. 신비를 만들고, 돈을 갈취하고, 사람의 생명을 무시합니다.

'자물쇠' - 이 글에서 루쉰은 주로 소흥을 떠나 난징으로 유학을 떠나는 과정을 회상했다. 이 작품은 당시 강남 해군 학교와 광업 철도 학교의 여러 가지 단점과 지식 추구의 어려움을 설명하고 서구화 학교의 "연기가 자욱한 분위기"를 비판합니다. 저자는 처음 진화론을 접했을 때의 설렘과 선배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진화론』을 읽었던 모습을 묘사하며, 진실을 탐구하려는 강한 의지를 보여준다.

'후지노 씨' - 작가의 일본 유학 생활을 기록하며, 그가 센다이 의과대학에서 일본 학생들에게 차별과 모욕을 당하고 의학을 버리고 문학을 결심하게 된 과정을 그린다. 저자는 일본인 교사 후지노 선생님의 엄격함, 성실함, 열정, 민족적 편견이 없는 고상한 성격을 두드러지게 묘사하고 후지노 선생님에 대한 깊은 기억을 표현합니다.

'판아이농(Fan Ainong)' - 작가가 일본 유학 시절과 중국으로 돌아온 후 판아이농과의 접촉에 대한 여러 가지 삶의 단편을 이야기하며, 판아이농의 암흑 사회에 대한 불만과 혁명 추구를 묘사합니다. 박해의 경험은 구 민주주의 혁명에 대한 실망과 이 올곧고 완고한 애국자에 대한 동정과 애도를 반영합니다.

4. 등장인물

'황혼에 줍은 꽃'에 등장하는 네 명의 주인공은 작가의 보모이자 멘토이자 친구이자 아버지이다.

큰어머니-무식하고 미신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지만, 저자는 결코 잊지 못할 소박하고 친절한 사랑을 간직하고 있다. 큰어머니에게서 우리는 밑바닥에 있는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루쉰의 감정을 봅니다. 그는 그들의 무지하고 무감각한 면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그들의 아름답고 친절한 면을 칭찬하기도 합니다.

외국에서 온 의학 교수인 후지노 씨는 남을 평등하게 대하고 약한 나라 사람들의 학문에도 관심을 가져주는 소박하고 훌륭한 인품이 감탄을 자아낸다. 그가 한 모든 일은 평범했습니다. 우리가 루쉰의 입장에서 당시의 상황을 상상하지 않는다면 이 스승의 위대함을 느끼기 어려울 것입니다.

판아이농(Fan Ainong)은 각성한 지식인이지만 어둠의 사회에서 발판을 마련하지 못한다. 그는 결국 미친 사람처럼 이 사회와 타협할 수도 없고, N 씨처럼 잊을 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의 마음은 루쉰 씨처럼 고통스럽고 황량했습니다.

아버지 - 그의 아버지는 어린 시절 루쉰에게 오양회를 만나러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 그를 지지하라고 명령했기 때문에 한때 루쉰을 혼란스럽게 한 적이 있다. 그러나 루쉰은 결코 아버지를 원망하지 않았다. 그가 후회한 것은 아버지가 평화롭게 죽도록 내버려두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영혼은 항상 불안하고 고통스러웠다. 우리는 루쉰 선생님의 강한 사랑을 느낍니다.

5. 예술적 기법

1. 내레이션, 묘사, 서정성, 토론을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시적인 매력을 선사합니다. 예를 들어, 백차오 정원(Baicao Garden)의 풍경에 대한 묘사는 생생하고 매혹적입니다.

2. 작가는 애틋하게 과거를 회상하면서 현실을 망각하지 못하고, 루쉰 선생의 진실성과 진실성을 보여주는 '에세이 스타일'(즉, 현실에 대한 논의)을 수시로 삽입한다. 풍부한 내면 세계. 예를 들어, "개? 6? 1 고양이? 6? 1 쥐"라는 기사에는 작가가 어린 시절 가지고 있던 작고 귀여운 생쥐에 대한 애정 어린 기억과 동시에 할머니가 들려주는 민화에 대한 생생한 설명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현실은 '고양이'와 매우 흡사한 신사들의 진짜 얼굴이 드러납니다.

3. 인생의 작은 부분을 포착하고, 작은 것을 이용해 큰 것을 봅니다. 사람에 대해 쓸 때는 인물의 매력을 쓰고, 사물에 대해 쓸 때는 그 매력을 적습니다. 행사의 본질. 예를 들어 『무상』에서는 무상에도 아내와 자식이 있다는 점에서 저자는 무상의 인간적 특성에 대해 글을 쓸 뿐만 아니라, 위선적인 삶의 지식인들을 교묘하게 풍자하며 깊이 파고든다.

4. 작가는 낡은 봉건제도와 낡은 도덕성을 비판하고 풍자할 때 아이러니를 자주 사용한다. 그는 표면적으로는 사건의 시작과 끝을 담담하게 이야기하지만 사실은 진실을 말하고 있다. 서사에는 “말은 여기에 있지만 의도는 거기에 있다”는 교묘한 아이러니가 있다.

예를 들어 『아버지』에서는 돌팔이 의사의 의술을 긍정적인 비판이나 아이러니 없이 세세하게 묘사하고 있는데, 그 말 속에는 작가의 열정적인 비판과 아이러니가 곳곳에 담겨 있다.

5. 작가들은 산문에서 대조 기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오창회』는 나의 전후 기분 비교를 통해 봉건 사회에 대한 혐오와 비판을 표현하고 있으며, 『무상』은 무상의 '유령'과 '사람'의 비교를 통해 현실 생활의 일면을 심오하게 묘사하고 있다. '인격'이 '귀신 성격'만큼 좋지 않은 사람들의 추악한 모습, '개? 6 고양이? 쥐'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6.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 중 하나가 '다섯 번의 만연'이다.

심심해서 책을 가져왔다. 그는 나를 복도 중앙 테이블에 앉히고 한 문장씩 읽는 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고민하며 한 문장 한 문장 읽어 나갔습니다.

한 줄에 두 문장씩 스무 줄, 서른 줄 정도 읽은 뒤 그는 “나한테 읽어주세요. 외울 수 없으면 안 돼요.”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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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을 마친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방으로 들어갔다.

머리 위로 대야 찬물을 부은 것 같았다. 하지만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물론 독자 여러분, 읽고 암기하고 암송해야 합니다.

광동은 판고에서 태어나 태황에서 태어났다.

제국세계에서 먼저 나와 혼란을 일으켰다.

이런 책이다. 이제 처음 네 문장만 기억하고 나머지는 다 잊어버렸다. 당연히 그 때 외웠던 20~30줄도 다 잊혀졌다. 당시 어떤 사람이 『천자논문』이나 『백가성』을 읽는 것보다 『건록』을 읽는 것이 고대부터 현대까지의 역사를 전반적으로 알 수 있기 때문에 훨씬 유익하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던 기억이 난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대략적으로 알면 좋을텐데 한 마디도 이해가 안 되네요. "판구 이후의 광동"은 "판구 이후의 광동"을 의미합니다. "판구 이후의 광동"을 읽고 기억하세요! "광야에서 태어났다"! …

애플리케이션 개체가 이동되었고, 집안의 혼란은 침묵으로 바뀌었습니다. 아침 해가 서쪽 벽에 빛나고 날씨가 매우 맑습니다. 어머니도, 노동자도, 큰어머니도, 큰어머니도 모두 내가 잘 배우고 외울 때까지 조용히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그 침묵 속에서 수많은 쇠집게가 내 머리에서 뻗어 나와 '광야에서 태어난' 자들을 짓밟는 것 같았고, 내 목소리도 늦가을 밤에 지저귀는 귀뚜라미처럼 급하게 외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 비슷한.

그들은 모두 기다렸습니다. 태양은 더 이상 높지 않았습니다.

갑자기 자신감이 넘치자 자리에서 일어나 아버지 공부방으로 들어가 단숨에 그 책을 외우며 마치 꿈결처럼 완독했다.

"나쁘지 않아. 가자." 아버지는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모두가 동시에 웃는 얼굴로 움직이기 시작했고, 강항을 향해 걸어갔다. 그 직원은 나의 성공을 축하하듯 나를 높이 들어올리고는 빠르게 앞으로 걸어갔다.

나는 그들만큼 행복하지 않다. 출항 후 수로 위의 풍경, 상자에 담긴 간식, 동관 우창희의 흥겨움은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감사 - 기사에는 "웃고 뛰기"에서 모든 것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느낌으로 변한 내 기분에 대해 매우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봉건 교육에 대한 조용한 비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에서도 저자가 아버지를 비난한 것이 아니라, 어른들이 아이의 진심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슬픔과 혼란만을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이라이트 2번 '판아이농'

초겨울이 되자 상황은 더욱 어려워졌지만 그래도 술을 마시고 농담을 했다. 갑자기 무창 봉기가 일어났고, 이어서 소흥 복원이 일어났습니다. 다음 날 아이농은 농부들이 흔히 사용하는 펠트 모자를 쓰고 한 번도 본 적 없는 미소를 지으며 마을을 찾았다.

"라오쉰, 오늘은 술 마시지 않겠습니다. 복원된 소흥을 보러 갑니다. 같이 가자."

우리는 거리를 산책하러 나갔고, 도처에 백기가있었습니다. 그러나 겉모습에도 불구하고 그 내부의 본질은 변함이 없다. 왜냐하면 여전히 소수의 노신사들이 조직한 군사정권이고, 철도주주가 최고경영자이기 때문이다... 이 군사 정권은 결국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몇 명의 십대들이 소리를 지르고 왕진파는 항저우에서 군대를 이끌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소리를 지르지 않더라도 그는 여전히 올 것입니다. 그가 들어온 후 그는 많은 게으른 사람들과 새로운 혁명 정당들에 둘러싸여 있었고 그는 왕이자 총독이되었습니다. 야멘 사람들은 천옷을 입고 왔는데 아마 열흘쯤 지나서 가죽옷으로 갈아 입었을 것이고 날씨도 아직 춥지 않았다.

나는 사범학교 교장 직위 옆에 배치됐고, 왕 지사는 나에게 학교 기금에서 200위안을 주었다. 감독관으로 일하는 아이농은 여전히 ​​같은 천 가운을 입고 있지만, 술도 많이 마시지 않고 대화할 시간도 거의 없다.

그는 일과 교육을 병행하며 정말 부지런합니다.

감사 - 기사에는 중요한 내용이 있는데, 해방 후 소흥의 변화를 기술한 것이다. 이것은 실제로 Fan Ainong의 비극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루쉰은 판아이농에 대해 긍정적인 칭찬을 하지 않았지만, "그 미소는 전에 본 적이 없는 미소였다"는 그의 표정과 "정말 부지런하다"는 그의 행동은 혁명 후 판아이농의 행복한 면모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판아이농의 마음 속에 희망이 클수록 실망도 커졌습니다. 루쉰은 나중에 많은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해방 후 소흥의 현실에 대해 글을 썼고, 이는 실제로 친구들의 비극적인 운명의 이유를 탐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