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 "춘설" 의 번역과 감상

원문:

봄에 눈이 쌓이다

한유

새 연말에는 꽃이 없어, 2 월에 초목이 돋아나기 시작했다.

눈이 봄이 오지 않아 정원 나무에 꽃을 입히려고 한다.

주다주석을 달다

방화: 향기로운 꽃.

추: 아까.

정원 나무: 정원의 나무.

그래서.

새해: 음력 정월 초하루입니다.

번역

새해가 왔지만, 나는 아직 향기로운 꽃을 보지 못했다. 2 월이 되어서야 나는 잔디에 푸른 싹이 자라는 것을 깜짝 놀라게 했다. 눈은 이 봄의 느릿느릿 오는 것을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지만, 계속 기승을 부리며 법정 앞의 수풀 사이에 날꽃 한 송이를 뿌렸다.

배경:

이 시는 선인들이 원과 10 년 (8 15) 에 쓴 것으로, 당시 한유는 조수 역사박물관에서 일하며 특허 만드는 법을 알고 있었다. 장안의 춘설시는 미묘한 심미적 재미를 가지고 있다. 눈을 찬양하고, 봄을 치고, 봄의 느낌부터 시작합시다. 북방 사람들에게는 설에 청춘이 없는 것이 정상이지만, 영남에 간 한유는 북방의 봄이 늦게 왔다고 생각하고, 새싹은 2 월이 되어야 자란다. 그러나 백설공주는 이곳을 떠나기를 거절했고, 그녀는 정원을 가로질러 봄을 놀려야 했다. 센삼의' 백설가' 를 참고하여 시인은 눈을 꽃으로 상상하고, 또 눈을 성인으로 더 상상하며, 눈이 봄이 오지 않아 봄꽃을 좀 장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는 북방 사람들의 겨울봄의 기쁨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은 아마 영남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것 같다. 이 시는 8 년 후인' 수부 장 18 원' 초봄의 두 시와 함께 읽어야 한다.

감사:

춘설' 은 당대 시인 한유의 작품으로 오랫동안 기다려온 하얀 눈 덮인 그림을 그렸다.

이' 춘설' 시는 구상이 교묘하다. "설에는 향기가 없고, 2 월 초에는 풀싹이 놀란다." 새해는 음력 정월의 첫날이고, 봄의 시작은 바로 이 날이기 때문에, 그것은 봄의 도래를 상징한다. 설에는 향화가 없어 길고 추운 겨울에 봄빛을 고대했던 사람들이 유난히 초조하게 한다. "뒤" 라는 단어는 이런 절박함을 드러낸다. 두 번째 문장' 2 월 초에 풀싹을 깜짝 본다' 는 말은 2 월에 꽃이 없다는 것이지만, 측면에서 보면 감정은 단순한 한숨과 아쉬움이 아니다. "정" 자가 가장 재미있다. 시인이 초조한 기대에서 마침내' 봄빛' 의 싹을 보았을 때의 서프라이즈 표정을 묘사했다. 또한' 놀라움' 이라는 단어는 겨울의 추위를 벗어난 후의 신기함, 놀라움, 유쾌한 심정을 보여준다. 아침' 자는 봄이 너무 늦게 와서 꽃이 너무 늦게 피는 안타까움, 아쉬움, 불만의 감정을 담고 있다. 초봄' 에서 한유는 "풀색은 멀고 멀지만 이득이 없다" 며 "가장 중요한 것은 봄이다" 고 썼다. 시인은' 풀싹' 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 이는 그가 풀싹에서 봄소식을 보았기 때문이다. 구도에서 보면, 앞의 "청춘이 아니다" 는 말은 일종의 억압이다. 마지막 문장' 초아 처음 보기' 는 기복이 심하다.

표면적으로 서너 문장은 눈이 꽃이 없다고 말하지만, 실제 느낌은 사람들이 늦는 봄빛을 기다릴 수 있고, 2 월의 풀나물에서 봄의 모습을 볼 수 있지만, 눈은 기다릴 수 없다. 폭동이 되어 나무 사이를 날아다니며 봄빛으로 자신을 장식한다. 미래의 진정한 봄빛 (백화가 만발함) 은 물론 아쉬움을 불러일으키지만, 나무를 입은 이 봄눈은 여전히 봄의 기운을 준다! 시인은 봄눈의 날으는 꽃에 대해 우울하거나 안타까워하지 않고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봄을 고대하는 시인은 자연계에 봄빛이 없다면 봄빛을 낼 수 있다. 이것이 서너 문장의 묘미로, 진한 낭만주의로 가득 차 있어, 신의 붓이라고 할 수 있다. 경멸' 과' 같은 옷을 입는다' 는 봄눈을 이렇게 아름답고 영적으로 묘사한다. 이 시의 구상은 매우 이상하다. 초봄에는 눈송이가 흩날리는데, 원래는' 설에는 향기가 없고, 2 월 초에는 풀싹이 놀란다' 는 이치였다. 그러나 시인은 눈이 날고 있다고 말했다. 봄이 너무 늦었기 때문이다. 이런 화화는 과문의 표기법으로 이 시의 재미를 더했기 때문이다. "플라잉 꽃" 이라는 단어는 조용히 움직이고, 초봄의 청한을 중춘의 시끄러움으로 바꿔 엎치락뒤치락하여 독자들의 눈을 쉴 틈이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세 번째와 네 번째 간단한 감상: 의인수법을 이용하여' 의심' 과' 착용' 을 통해 봄눈을 한 사람에 비유하여 눈송이를 아름다운 소망과 영성으로 보이게 한다. 이와 함께 숲속을 날아다니는 봄눈은 봄의 기운을 주는 것 같고, 시가에 진한 낭만적인 색채를 더해 발랄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의인화 수법을 운용하는 묘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