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필자는 어떻게 쓰나요

가장 중요한 것은 기교를 익히고 열심히 연습하는 것이다. < P > 서예를 배우려면 먼저 몇 가지 점을 이해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서예를 배우기 전에 이런 문제들을 잘 모르기 때문에 공부하는 과정에서 곤혹스러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1. 서예 입문이 어렵다. 선생님에 대한 선택은 관건이다. < P > 서예를 배우는 것은 입문단계에서 가장 어렵다. 서예에 대한 일시적인 열정이라면 이를 무시할 수 있다. 서예에서 얻은 것을 원한다면 서예를 배우는 초기에는 교사가 지도하고 스스로 깨달을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만약 교사가 과학 시스템의 교학 방법이 없다면, 쉽게 무미건조한 느낌을 갖게 되어 자신감을 잃고 서예를 포기하게 될 것이다. < P > 198 년대 초 내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 학교는 소프트 펜 서예 쓰기 수업을 개설한 것을 기억하지만, 정규적인 서예 교사가 없으면 모두 담임 선생님에 의해 대리되고, 교사의 수준은 그 자체로 높지 않다. 심지어 일부 교사들은 붓글씨도 전혀 쓰지 못하고, 자신이 어느 학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입문 없이 포기했다. 나는 운이 좋게도 나의 서예 선생님을 만나 서예와 인연을 맺었다. < P > 그래서 ~ 서예에 대한 진정한 소득이 있다면 시작하기 전에 선생님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지금 많은 온라인 수업이 있습니다.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선생님의 소개와 수업 내용을 열심히 연구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렇게 열심히 선택한 결과가 반드시 최선은 아니지만, 맹목적인 시작보다 확실히 좋습니다!

2. 서예를 연습하려면 꾸준한 < P > 서예 공부가 필요하다. 2 ~ 3 일 동안 연습하지 않으면 수생이 되고, 하루에 1 분만 연습하더라도 여러 날 연습하지 않고 하루에 여러 번 연습하는 것보다 낫다. < P > 그리고 서예를 연습하는 과정에서 종종 처음 몇 글자에 대해 9% 의 인내심을 지불하고, 앞으로 우리의 인내심은 점차 줄어든다. 사실, 우리가 1 분이나 3 분 동안 글을 쓰든, 우리가 쓴 모든 글자를 대할 때, 첫 글자를 쓸 때와 같은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

3. 기본기가 중요하다. < P > 이것이 서예를 배우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문제이다. 서예를 배우는 것은 반드시 해서체로 배워야 하는가? 내가 여기서 제시한 답은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학생이라면 해서체로 배워야 한다. 성인이라면 행서, 예서, 심지어 전서에서 연습할 수 있다. 그러나 학생이든 성인이든 서예를 배우는 것은 필획부터 배우고, 그 다음에 글리프의 구조를 깨달아야 한다. < P > 서예를 배우는 것은 우리가 평소에 하는 많은 작은 일들과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견지하고, 점진적이고, 결국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필요가 있다. 만약 선행 일이 모두 생략된다면, 단기간에 진보를 보더라도 그것은 허상이다. 사실, 얼마 지나지 않아, 자신이 변한 눈의 고수가 낮고, 진보가 느리며, 처음부터 배울 용기도 없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 서예에 대한 자신감을 잃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4. 학생 연습서와 성인 연습서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 < P > 우리는 학생 연습서와 성인 연습서가 혼동되는 것을 자주 본다. 사실, 어른들은 이해 능력이 강하고, 사회와 접촉하는 시간이 길며, 미학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으며, 서예 연습은 행서, 예서, 심지어 전서, 김문으로부터 시작할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자신이 좋아하는 글씨체부터 연습할 수 있다는 것이다. < P > 학생들에게 (성인이라면 이 세 단락을 건너뛰고 5 점을 직접 볼 수 있음), 일부 전문 서예 학원은 처음부터 학생들에게 김문, 석고를 연습하게 했다. 이런 오래된 문자의 아름다움은 고졸과 순수함에 있다. 천서처럼, 아름다움은 꾸밈이 없고, 서예를 모르는 순진무구한 아이들이 쓰는 경우가 많다 어린이 단계만이 그려낸 순수한 아름다움 < P > 초중고생들은 이해력이 제한적이고 미적 지식이 적은 성인과 큰 차이가 있다. 아니면 해서부터 연습해야 한다. 먼저 해서체로 붓의 용법과 붓, 행필, 장봉 등의 기교를 익히고, 문자 구조에 어느 정도 기초를 두고, 문자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이해하고, 단계를 높이면 일부를 연습할 수 있다. < P > 물론, 학생들이 서예를 배우기 시작할 때, 부모는 안류오조 () 를 얽히게 될 것이다. 이렇게 많은 서체가 도대체 아이들에게 무엇을 배우게 해야 하는지, 사실 서예를 처음 배우는 아이가 일부러 그를 위해 서체를 선택하는 것은 그 자체가 틀렸다. 입문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필을 이해하고, 글자의 필획 구조를 이해하고, 서면의 전반적인 안배를 단정하게 하는 것이다. 지나치게 생산과를 고치지 마라.

5. 다문을 부지런히 배우고,' 미신' 이론 < P > 이 아닌 서예를 연습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풀 수 없는 문제가 많이 생긴다. 예를 들어, 자신이 쓴 글자가 어색하다고 생각하지만,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이 문제에 직면했을 때, 서가들은 종종 서예 이론을 훑어보는 것을 좋아하며, 지금 책이 이렇게 상업화되고, 진짜 좋은 책이 적고, 불쌍하고, 대량의 이론도 문제를 타깃으로 해결하기 어렵고, 이론 서적 한 통을 보는 것보다 선생님께 한 번 시연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이 낫다.

또 다른 예로, 단어의 구조가 가장 이해하기 어렵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맹목적으로 문자 구조류의 이론책을 보러 갈 수 있지만, 각 글자체의 결체는 다르다. 흔히 보면 더욱 혼란스러워진다. < P >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이론만 읽으면 되고, 알면 되고, 뿔을 돌릴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결국 글자는 연습한 것이지,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이 아니다. 부지런히 배우고, 많이 쓰고, 많이 물어야 서예 길에서 멀어진다! 질문만 해도 연습하지 않고, 백채 < P > 가 필기도구의 선택에 대해서는 이쪽에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지만, 붓을 고를 때' 제나라',' 뾰족한',' 원',' 건함' 을 선택하는 것이 한 가지 제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