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두 실크 책 "도덕경" 원본 (수집 및 연구)

마왕두 실크 책 "도덕경" 진품 (수집과 연구)

도덕경 전문문

마왕더미에서 출토된 비단서

0 1

도는 도가 될 수 있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름은 명명될 수 있지만, 변하지 않는 이름은 아니다. 무명의 물건의 시초이자 명물의 어머니이기도 하다. 그래서, 볼 욕망이 없습니다. 항상 보고 싶은 욕망이 있다. 둘은 같고, 다른 이름은 같다. 신비하고 현묘하며 만기의 문.

02

전 세계는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인지 악인지, 선인지 선인지 악인지 알고 있다. 유무, 난이도 보완, 장단 보완, 경쟁 보완, 목소리 조화. 성인의 무위, 언교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고, 전적으로 그것에 달려 있다. 만약 네가 성공한다면, 너는 그 속에서 살 것이다. 만약 네가 그 안에 산다면, 너는 그것과 동행할 것이다.

03

현명하게 굴지 마라, 백성들이 다투지 않도록. 싸고 희귀한 상품은 감히 훔칠 수 없다. 만약 네가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다면, 너는 국민을 혼란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 바로 성인의 통치로, 그 마음을 비우고, 그 복부를 강하게 하고, 그 뜻을 약하게 하고, 그 뼈를 강하게 하여, 백성을 무지하고 욕심이 없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남편에게 네가 감히 행동할 수 없다는 것을 알리면, 너는 죽는다.

04

도, 그리고 그것의 이용도 가득하고, 깊기도 하고, 만물의 종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예기를 꺾고, 그 분쟁을 해결하고, 그 빛과 함께, 그 먼지와 함께, 잔아, 여전히 존재하는 것 같다. 누구의 아들인지 이전의 황제처럼.

05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은 개다. 성인은 무정하여 백성을 돼지처럼 대한다. 하늘과 땅 사이에 아직도 아름답습니까? 허무맹랑하게 굴하지 않고 밖으로 나가다. 중간에 있는 것보다 가난하다.

06

신선 구 () 는 현석 () 이라고 부른다. 현장은 천지의 뿌리다. 연속적으로, 만약 존재한다면, 필요 없다.

07

영원히. 천지가 장수할 수 있는 것은 자기가 낳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성인 의 몸 으로, 첫 번째 로, 몸 밖에 존재, 비 사심없는 악 때문에, 그래서 개인 할 수 있습니다.

08

물처럼 선하다. 물은 만물을 선하고 고요하며, 물은 많은 사람들을 악하게 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잘 살고, 마음도 좋고, 하늘도 좋고, 글씨도 좋고, 정도 좋고, 일도 좋고, 시간도 좋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09

소유하는 것보다 견지하는 것이 낫다. 만약 네가 매우 날카롭다면, 너는 오래 유지할 수 없다. 이 석영 에서, 모 zhishou 도 풍부하고 오만, 자책도 있다. 은퇴 할 때, 천국 도.

10

캠프를 지킬 수 있습니까? 화가 나고도 아기가 될 수 있을까? 신비관을 복구하면 천의가 매끄럽게 될 수 있습니까? 애민치국, 아랑곳하지 않아도 되나요? 천국은 여자를 위해 문을 열 수 있습니까? 이 네 가지를 이해하고 Zhihu 에 가지 않을 수 있습니까? 생, 가축, 생후 복, 장장, 복, 현덕이라고 합니다.

1 1

같은 허브는 없을 때 차로 사용한다. 만약 당신이 어색하다면, 당신은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없다면, 너는 그것을 사용할 수 있다. 채집자, 아무것도 없을 때, 그리고 그 공간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이익이 있고, 쓸모가 없다.

12

오색은 맹인을 만들고, 오음은 귀머거리를 만들고, 오미는 사람을 상쾌하게 하고, 질주하는 사냥은 사람을 미치게 하고, 기품은 사람을 가로막는다. 성자의 통치이지 위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것을 취하러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3

만약 네가 굴욕을 당하고 놀란다면, 너는 큰 골칫거리가 될 것이다. 굴욕을 당하고 놀라는 것은 무엇입니까? 총애를 받으면 놀라고, 잃어버리면 모욕을 당하면 놀라는 것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위험에 처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나는 큰 환자가 있다. 나는 몸이 있고 나는 몸이 없기 때문이다.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그래서, 당신이 세상을 지탱할 수 있다면, 당신은 당신이 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을 그리워하니, 너는 천하를 보낼 수 있다.

14

그것을 보고 보니, 이름이 미묘하다. 듣고, 희망이라고 한다. 쟁탈하면 얻는다, 이름은 쉽다. 세 사람은 그 책임을 거절하기 어려워, 그래서 혼동했다. 첫째, 그 위에 오류도 없고, 그 위에 혼란도 없고, 그 위에 검색도 없고, 그 위에 이름을 붙일 수 없고, 무로 되돌아간다는 것은 모양도 없고, 이미지도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희망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나는 그것을 보지 못했지만, 나는 그것의 머리를 보지 못했다. 오늘의 도를 집행하고, 현재의 존립을 지키며, 고대의 시작을 알고, 그것을 도제라고 한다. 더 많은 내용, 수행권 위챗 공식 계정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15

옛 선함은 도리로, 섬세하고 심오하며, 넓고 심오하다. 남편은 알 수 없기 때문에 강인하고 너그럽게 말했다. "오, 만약 그가 겨울에 물을 건너면, 그러나 그것이 이웃을 두려워한다면; 아, 손님이라면; 오, 얼음이라면, 혼돈, 간단하다면; 오, 만약 탁하다면, 그것은 계곡처럼 넓다. 탁한 서청, 움직이는 서성, 이익을 원하지 않고, 부웨이는 이익을 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뚜껑이 아닙니다.

16

극한에 이르러 조용한 감독을 유지하고, 무슨 일을 하든 네 곁에 있어야 나는 그것의 회복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모든 것은 근원을 추적해야 한다. 결국 정적이고, 정적이야말로 생활이라고 한다. 종종 답장할 겨를이 없고, 왕왕 알 겨를이 없다. 나는 종종 모른다, 나는 살인범이다. 오래 참는 것을 알고, 참는 것은 공, 공은 왕, 왕은 하늘, 하늘은 도, 길은 길고, 몸은 위험하지 않다.

17

너무 높아서 아랫사람은 다 알고 있고, 둘째로는 친예, 둘째로는 두려움, 둘째 치욕, 신뢰 부족, 사건 불신, 아, 그 귀언도 있다. 성공은 성공이고, 사람들은 나를 자연이라고 부른다.

18

그러므로 도를 버리고 사건은 의의가 있다. 지성, 이 사건은 대휴가다. 육친과 불화하여, 특별히 효심이 있다. 방 집은 멍하니 있고, 사건에는 진진이 있다.

19

지식을 배척하면 백성들이 백 배나 이익을 얻는다. 인의를 경멸해야 백성들이 효도할 수 있다. 절대 이윤을 포기하지 마라, 도둑은 아무것도 없다. 이 세 글자도 글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간단하고, 생각하는 것이 적고, 생각하는 것이 적고, 배우는 것은 근심 걱정이 없다.

20

위대함과는 무슨 차이가 있나요? 아름다움과 악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사람이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너는 두려워하지 않을 수 없다. 에이, 아직 끝나지 않았어. 감옥에있는 봄을 좋아한다면 모두가 분주합니다. 나는 아기가 태어나지 않은 아이처럼 혼자가 아니다. 피곤하고, 돌아가지 않는 것 같은데, 모두들 마음이 여유가 있고 힘이 부족하다. 나 혼자, 마음이 어리석다. 평신도, 나 혼자, 평신도관, 나 혼자, 나는 담박하고, 나는 바다와 같고, 끝이 없다. 모든 사람은 바람직한 점이 있지만, 나는 고집을 부리고 경멸한다. 나는 다른 사람과 다르길 원하지만 엄마를 먹고 싶다.

2 1

공덕의 관용은 순종일 뿐이다. 도중의 물건은 단지 공허하고, 공허하고, 흐릿하며, 코끼리가 있고, 어떤 것은 그 안에 있고, 어떤 것은 그 안에 있고, 어떤 것은 그 안에 있고, 어떤 것은 그 안에 있고, 어떤 것은 그 안에 있다. 그 본질은 진실이고, 믿음이 안에 있다. 예로부터 오늘날까지 그 이름은 조상에 이어 가지 않는다. 우리 아버지가 누구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거에요.

22

밥을 하는 사람은 일어서지 않고, 자신의 모습을 보지 않고, 자신의 무명을 보고, 자신을 베는 것은 소용이 없고, 자신의 길지 않은 것에 탄복한다. 또한 길에서 "음식은 쓸데없는 것이고, 물건은 악이다. 그러므로 원하는 자는 풍족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23

곡전전, 폐직. 불황이 과잉되어 우리는 신입생이다. 적으면 수확이고, 많으면 막막하다. 성인들이 일조를 지킨다는 것을 근거로 천하가 모두 격식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인명언) 자신을 보지 않고, 자신을 똑똑히 보지 않고, 공을 세우지 않고 사업을 세우지 않고, 성장할 수 있고,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고, 그에 대항할 수 없다. 고대에 소위 송은 바로 모든 일이고, 몇 마디 빈말이다.

24

희망은 자연스럽고, 바람은 영원히 멈추지 않고, 폭우는 하루 종일 지속되지 않을 것이다. 왜요 천지는 오래갈 수 있는데, 사람은? 따라서, 도교에 종사하는 자는 같은 길이고, 덕은 동덕이며, 잃어버린 자는 동실이다. 덕도 덕도 덕도 있다. 같은 길을 잃은 자도 길을 잃는다.

25

사물이 뒤섞여 태어나고 자연스럽고, 깊고 소소하며, 독립은 변하지 않고, 천지의 어머니가 될 수 있다. 그 이름을 모르고, 도라는 글자가 존함보다 낫다. 죽음은 위대하고, 죽음은 멀고, 머나먼 것은 상대적이다. 길이 크고, 하늘이 크고, 땅이 넓고, 왕도 크다. 전국에 네 개의 큰 나라가 있는데, 왕거이는 그렇지 않다. 사람의 법은 지역을 근본으로 하고, 땅은 하늘을 근본으로 하고, 하늘은 도를 근본으로 하고, 도법은 자연스럽다.

26

경근에 중하고, 정적은 경솔한 군자이며, 군자는 하루 종일 자신의 참호를 떠날 수 없다. 정자가 있지만, 안처가 밝다. 너는 어떻게 만물의 주인이 되어 세상을 경멸할 수 있니? 가벼운 자는 재물을 잃고, 경솔한 자는 군자를 잃는다.

27

선행자는 흔적이 없고, 선행자는 흠이 없고, 선행자는 계략을 꾸미지 않는다. 폐쇄에 능한 사람은 상관없고, 열 수 없고, 폐쇄에 능한 사람은 합의가 없어 해결할 수 없다. 성인은 사람을 구해도 포기하지 않고, 물건은 재물을 버리지 않고, 공명을 공격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의 선생님이다. 남에게 선하지도 않고, 사람에게도 능하다. 나는 나의 선생님도, 그들의 재능도 사랑하지 않는다. 지호는 큰 팬이지만 중요하다.

28

그 수컷을 알고, 그 암컷을 지키는 것은 세계 흐름이다. 세계 흐름에 대해서는 항덕이 떠나지 않는다. 항덕은 떠나지 않고 아기에게 돌아간다. 그 영광을 알고, 그 수치심을 지키며, amagai 입니다; Amagai 의 경우, hengde 는 충분하다; 항덕이면 충분하고, 박귀진으로 돌아간다. 흑백이 아니라는 것을 아는 것은 세풍이다. 세상에 있어서, 항덕은 결코 어색하지 않다. 항덕은 특별하지 않고 무궁무진하다. 박삼은 기구이고, 성인은 관용이며, 남편은 대통으로 벌채하지 않는다.

29

나는 전 세계를 데리고 할 것이다. 나는 그것이 보답을 받는 것을 보았다. 만약 네가 세상의 신기라면, 너는 반드시 해야 한다. 하는 사람은 지고, 하는 사람은 졌다. 물건이 가거나 따라가거나, 쉬쉬거나 불거나, 건장하거나 강하거나, 수리하거나 파괴하는 것은 성도들이 높은 곳으로 가고, 높은 곳으로 가고, 사치로 가는 것을 의미한다.

30

도제인으로, 병사가 천하를 강대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선생님이 사시는 곳, 추희가 태어난 곳, 좋은 것이 결실을 맺었으니, 이득을 보지 마라. 열매는 교만하지 않고, 열매는 아끼지 않고, 열매는 자르지 않고, 열매는 하지 않는다. 그 열매는 강하지 않다. 물강은 늙고, 설명이 도가 아니고, 일찌감치 도가 () 였다.

3 1

병사는 불길한 물건이고, 물건은 사악한 물건이므로, 그들의 사람들은 평화롭게 지내야 한다. 군자 주택은 좌측에 있고, 용병은 우측에 있기 때문에, 병사는 군자의 무기가 아니다. 사병의 불길한 도구도 부득이하게 한 것이다. 공격은 아름답지 않고, 아름답면 즐겁게 사람을 죽인다. 만약 네가 살인을 낙으로 삼는다면, 너는 세상에서 성공할 수 없을 것이다. 왼쪽은 좋은 일이고, 오른쪽은 장례이다. 왼쪽은 장군이고 오른쪽은 장군이다. 장례식이기도 합니다. 사람을 죽이고, 애통해하고, 이기고, 장례를 치르다.

32

길은 이름도 없고, 정원은 작으며, 천하가 벼슬을 하고 있다. 허우 왕 이 그것을 지킬 수 있다면, 모든 것을 자급 자족, 하늘과 땅의 조화, 사람들 자기 균형. 처음엔 유명했는데 이름이 이미 있어요. 나의 남편도 지중지와 지중지가 될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위험하지 않다. 계곡을 강과 바다에 넘겨주는 것처럼 세상에 도를 건네주다.

33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이기는 사람은 강하고 이기는 사람은 강하다. 만족하는 자는 부유하고, 핍박받는 자는 뜻을 이룬다. 오랫동안 자리를 잃지 않은 사람은 장수하고, 죽어도 잊지 않는 사람은 장수한다.

34

도가 넓고, 통제할 수 있고, 성공은 성공이고, 공명도 있다. 만물은 연희를 위주로 하고, 욕망은 없고, 이름은 작고, 만물은 연희를 위주로 하며, 이름은 크게 지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성인이 위대해질 수 있고, 그가 위대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위대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35

코끼리를 잡고, 세상을 걸어도 사람을 다치게 하지 않는다. 안평태, 즐거움과 미끼, 어깨를 스쳐 지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옛말은 잘하고, 음식은 무미건조하지만, 보기엔 부족하고, 듣기에는 부족하고, 쓰기에는 부족하다.

36

원하시면 꼭 보관하세요. 약하려면 강해야 한다. 가려면 착실해야 한다. 만약 네가 그것을 가져가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고쳐야 한다. 황혼의 도시' 를 뜻한다. 약한 승강, 물고기는 옥연을 벗어날 수 없고, 국기는 사람을 보여줄 수 없다.

37

도는 무명이라 후가 지킬 수 있다면 만물은 스스로 녹는다. 네가 해야 한다면, 나는 무명의 단순함으로 여길 것이다. 그는 자신의 무명의 단순함 때문에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모욕하지 않고 고요하면 천지가 옳다.

38

덕이 있으면 덕이 있고, 덕이 있으면 덕이 없으면 덕이 없다. 상덕은 무위하고 생각하고, 하덕은 생각하고, 상인은 생각하고, 상의는 생각하고, 상례는 해야 할 때 버린다. 그래서, 당신은 덕을 잃고, 덕을 잃고, 인심을 잃고, 의리를 잃고, 의리를 잃는다. 카디프 주홍 충실, 혼돈의 첫 번째 도, 전에 알려진 빛, 어리석은 첫 번째, 신사 는 그 두께 로 얇지 않고, 실제로 그 빛 이 아니라, 그래서 이 걸릴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39

이전에 얻은 자는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땅이 평평하며 신이 한 영을 얻고, 곡식이 한 영을 얻고, 만물이 한 생명을 얻고, 후작이 천하를 정정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이유는 하늘이 개기도 전에 갈라질까 봐, 땅이 개기도 전에 폐지를 두려워하고, 신이 개기도 전에 쉬기를 두려워하고, 곡식이 태어나기도 전에 고갈될까 봐, 만물이 태어나기도 전에 죽음을 두려워하고, 제후가 비싸지 않으면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반드시 비싸고, 비천한 것을 기초로 하고, 반드시 높고, 반드시 낮아야 한다. 남편이 스스로 고과부라고 자칭하는 것은 비열한 밑거름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과부, 과부, 과부, 과부) 아니, 그래서 세고, 없어. 그래서, 당신이 그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옥처럼 될 것이고, 돌처럼 될 것입니다.

40

군사는 소문을 듣고 행했다. 중사가 들었을 때, 그는 들었다. 만약 그가 살아남는다면, 그는 죽을 것이다. 상병 한 명이 듣고 웃었지만, 웃으면 충분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제안했다: 밍따오 비용은 비용과 같다. 만약 그가 진입한다면 그는 철수할 것이다. 덕이 계곡과 같고, 하얗고, 광덕이 부족하고, 건덕이 도적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질은 충칭실처럼, 관대함은 뿔이 없고, 대성은 면제되고, 큰 소리는 듣고, 천도는 보이지 않고, 도는 짱 무명이며, 부선은 시작이 되었다.

4 1

회귀자, 도의 운동; 만약 네가 매우 허약하다면, 너는 말을 쓸 수 있다. 세상 만물은 태어날 때부터 있고, 태어날 때는 없다.

마흔 두 개

도생 하나, 둘, 셋, 만물. 만물은 음울하고 양지를 안고, 중기는 화목하다고 생각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세상의 악은 고과부곡으로, 제후는 자신의 이름, 일, 손해를 보고, 이익을 얻고, 이익을 얻는다. 그래서 다른 사람을 가르치기 위해 의논하기 때문에 강량자는 죽지 않는다. 나는 그것을 아버지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3

천하가 가장 부드럽고, 천하를 질주하는 것이 가장 강하고, 사물이 흔적도 없이 들어가면, 나는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가르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무위의 이익이며, 세상은 그것을 바라본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마흔 네

이름과 몸은 누구입니까? 몸과 화물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어떤 질병이 얻거나 죽는가? 사랑은 깊고, 대가는 크며, 많이 숨기고, 두껍게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따라서, 충분히 굴욕을 알고, 오랫동안 치욕을 알지 못한다.

45

위대한 업적이 없다면, 그들은 사용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큰 이윤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그것을 끝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바보처럼 곧고, 바보처럼 똑똑하고, 승자처럼 크다. 조급함은 냉혹함을 이기고, 조용함은 열정을 이겨내고, 조용함은 세상에서 옳은 일이 될 수 있다.

46

세상에 길이 있지만 낭비일 뿐이다. 천하에는 길이 없고, 교외에는 군마가 태어난다. 죄는 욕망보다 크고, 재난은 불만보다 크며, 책임은 욕망에 있지 않다. 그래서 만족이면 충분하고, 항심으로 충분하다.

47

집을 나서지 않고 세상을 알아보다. 너를 훔쳐보지 않으면 천도를 알 수 있다. 그것은 또한 매우 멀고, 그것의 지식도 매우 적다. 성인은 할 수 없지만, 볼 수 없고, 똑똑히 말할 수 없다.

48

독서인으로서, 듣는 사람은 하루하루 지고, 또 다시 지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세상을 당연하게 여기고, 세상을 당연하게 여기기에는 부족하다.

사십구

성인은 늘 건방지지만 민심을 마음으로 한다. 좋은 사람은 좋고, 나쁜 사람은 좋고, 덕행은 좋다. 믿는 사람은 믿고, 믿지 않는 사람도 믿고, 성실도 믿는다. 성현이 천하에 있어 천하에 현혹되다. 백성들은 모두 이목이고, 성인은 모두 자식이다.

50

사생은 죽음을 잊고, 열 명의 학생은 세 명을 낳고, 열 명의 학생은 세 명을 죽이고, 열 명은 생동감 있을 때 세 명을 죽인다. 왜요 이것으로 생계를 유지하다. 개문산은 산 사람을 집행하고, 능은 호랑이를 만나지 않고, 군대에 입대하면 군대에 가지 않는다. 어쩔 수 없이 호랑이는 발톱으로 어찌할 바를 모르고, 병사는 칼날을 위한 안식처가 없다. 왜 그럴까요? 그것은 죽지 않을 것이다.

5 1

도는 타고난 도덕이고, 물질적 처벌은 도덕으로 이루어져 있다. 만물은 도를 존중하고 비싸고, 도덕적이고 비싸며, 부부는 절세하고 끈기가 있다. 도, 생, 육성, 양육, 티베트, 독, 양육, 커버. 현덕생은 복이 있고, 그에 의거한 것은 증거가 있고, 길고 복이 있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52 개

세상은 시작이 있고, 세상의 어머니라고 생각하며, 그 어머니를 알고, 그 아들을 알고, 그 아들을 알고, 그 어머니를 지킨다. 거래소를 막고, 문을 닫고, 평생 질투하지 않는다. 그 교역소를 개설하여 그 일을 도우니, 구할 수 없다. 상월명을 보면 수유가 더 강하다. 그것의 빛을 이용하여, 그것의 빛으로 돌아가고, 몸을 떠나지 않고 고생하는 것을 공격이라고 한다.

53

그래야 내가 박학할 수 있고, 길을 걸을 수 있고, 주는 것만이 두려움이다. 길이 울퉁불퉁해서 사람들이 잘 이해한다. 북한 외에도 야전은 어색하고 창고는 비어 있다. 문채, 검, 거식, 돈이 많고 물건이 많은데, 이것은 짱 훔치기, 짱 훔치는 것이 옳지 않다.

54

선조자는 뽑지 않고, 선조자는 벗지 않고, 후세는 끊임없이 희생한다. 자기 재배, 그 미덕은 사실이다. 수리집은 다른 집보다 더 미덕이 있다. 수리의 고향, 그 덕장; 수리 국가, 그 미덕은 매우 풍부하다; 수행은 세상에 있고, 그 덕은 풍부하다. 몸을 보고, 집을 보고, 나라를 보고, 나라를 보고, 세상을 보고, 내가 어떻게 세상을 알 수 있을까? 특별히.

55

덕후는 알몸보다 강하고 벌뱀에 쏘여 새와 짐승을 잡으려고 발버둥치고, 뼈가 약하고, 악력이 견고하다. 알 수없는 것과 알 수없는 것의 결합은 완벽합니다. 하루 종일 숫자가 조용하지 않고 조화롭다. 화해하면 통하고, 통보하면 통보하고, 건하면 상심하고, 마음은 건장하다. 물강은 늙고, 무지하고, 일찍 죽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56 세

아는 자는 말하고, 말하는 자는 안다. 선통이라고 불리며 교류를 막고, 대문을 닫고, 빛과 조화를 이루고, 먼지를 공유하고, 예기를 꺾고, 분쟁을 해결한다. 그래서 가까이 얻을 수 없다, 스파 스 얻을 수 없다, 이익을 얻을 수 없다, 해를 얻을 수 없다, 비싼 얻을 수 없다, 싼 얻을 수 없다, 그래서 비싼 세상을 위해.

57

의치국 () 으로 치국 () 하고, 기용병 () 으로 천하를 취하지 않다. 내가 어떻게 알아? 남편의 세계에는 금기가 많지만 국민은 가난하다. 무기가 많아 나라가 어지럽다. 계략이 많고, 이상한 일이 많고, 도둑이 많다. 성인의 말로는 내가 무위하고 백성은 독려하고, 나는 조용하고 백성은 독선적이며, 나는 무위하고 백성은 부유하고, 나는 욕심이 없고, 백성은 순박하다고 말했다.

58

그 정부는 민민이고, 그 국민은 삼키고, 관찰이며, 그 나라는 부족하다. 불행하게도, 축복은 근거가 있다; 복보, 화는 어디에 있는가, 누가 그 극치를 알겠는가? 그중에는 무의미하고, 의리가 놀랍고, 선의 악도 있다. 사람들은 이 일을 알고 지낸 지 이미 오래되었다. 송곳니는 깎지 않고, 찌르지 않고, 곧고 퉁명스럽지 않고, 싱겁고, 옵시디언하지 않는다.

59

인사 처리는 인색하기 어렵고, 남편 인색은 조기 서비스다. 조복은 덕의 축적을 강조하는 것이다. 덕의 축적을 강조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면, 너는 그것의 극단을 알 수 없다. 너는 그것이 국가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없고, 국가의 어머니는 오래 갈 수 있다. 이것은 뿌리깊은 생활과 관찰 방식이다.

60

큰 나라를 관리하고, 조금 싱싱한 것을 삶아 세계의 길로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대체 귀신인가? 귀신이 아니면 신이다. 그 신은 사람을 해치지 않습니까? 그 신이 사람을 해치지 않는 한, 성인은 사람을 해친다. 부부는 서로 해를 끼치지 않기 때문에 도덕적 귀환이다.

6 1

대국자, 더러움도 천하도 천하의 교분이다. 그들은 항상 조용히 경기를 이기고 그들을 위해 조용히 할 것이다. 그래서 큰 주 아래의 작은 주는 작은 주를 취하고, 작은 주 아래의 큰 주는 큰 주를 취한다. 그래서, 가져가든지, 가져가든지. 따라서 대국은 축인이 되고, 소국은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남편은 각자 자기 몫을 가지고 있는데, 큰 것은 다음이어야 한다.

62

도는 만물의 주인, 좋은 사람의 보물, 나쁜 사람의 보물이다. 좋은 말 한 마디로 시장을 이길 수 있고, 공손한 행동으로 다른 사람을 축하할 수 있다. 사람이 좋지 않은데, 하필 싫어할 필요가 있는가? 따라서 천자를 삼청 () 의 자리에 놓으면 아치가 있지만 먼저 말을 기다려야 하지만, 이렇게 앉지 않으면. 고대에 그렇게 비싼 이유는 무엇입니까?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허술하여 피하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당신은 세계입니다.

63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무미건조하거나, 크거나 작으며,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화면이 어렵고 쉽다. 크고 정밀하기 때문이다. 천하의 어려움은 쉽고, 천하의 큰 일은 세심하다. 그러므로 성인은 결국 위대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위대해질 수 있다. 가볍게 약속한 남편은 신용을 잃는다. 얼마나 쉽고 어려운가. (서양속담, 믿음속담) 성인의 어려움 때문에 결국 어려움이 없다.

64

그것은 안전하고 쉽게 잡을 수 있다. 그것은 상징이 아니며 쉽게 찾을 수 있다. 그것은 매우 바삭해서 판단하기 쉽다. 그것은 매우 작아서 흩어지기 쉽다. 그것에는 아무것도 없고, 그것에는 혼란이 없다. 서로 껴안는 나무는 밀리에서 만들어졌고, 9 피트의 대는 흙에서 시작되었고, 100 피트의 높이는 한 걸음부터 시작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작자는 실패하고, 소지자는 실패한다. 성인은 무위이기 때문에 패배도, 견지도 없고, 손해도 없다. 국민의 교전은 항상 소수의 성적에 패하고, 마지막에는 조심하면 패배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성인도 원하지 않고 원하지 않는 희귀한 상품으로, 다른 사람이 배우지 못한 것을 배울 수 있고, 만물의 본성을 도울 수 있고, 과감히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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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도자는 백성에게 지혜가 있을 것이 아니라 우매할 것이다. 백성들이 치료하기 어려운 것도 널리 알려져 있다. 따라서 알려진 국가, 국가의 도둑 도; 무지로 나라를 아는 것도 국가의 덕이다. 양자에 대한 끊임없는 인식도 한 예이다. 항지식, 이것은 현덕이라고 한다. 현덕은 심오하고, 반사적이고, 심지어 위대하다.

66

강해가 백곡의 왕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선량함 때문이었다. 민간에 가는 것은 성인의 소망이자 반드시 말해야 할 것이다. 만약 그것이 조상이 되고 싶다면, 그것은 반드시 그들 뒤에 있어야 한다. 옛집을 떠나기 전에, 민해 () 가 있었고, 민중 () 은 인간 () 이 힘들었다. 그것과 다투지 않으니, 천하가 그것과 다투어서는 안 된다.

67

소국 과민: 인민을 한 번 더 죽게 하고 먼 곳으로 이주시키다. 자동차도 있고 배도 탈 것도 없고, 장갑병도 있어서 할 일이 없어 사람들이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먹고, 옷을 입고, 속세를 원하고, 살고 싶다. 이웃은 서로 바라보고, 닭과 개는 서로 듣고, 사람은 죽을 때까지 말을 하지 않는다.

육십팔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다. 아는 사람은 모른다. 아는 사람은 모른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좋은 사람은 많지 않고, 나쁜 사람은 많다. 성인은 쌓이지 않는다: 사람을 생각할수록 더 있다. 네가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 많을수록, 네가 가진 것이 많아진다. 그래서: 천국은 유익하고 무해합니다. 사람됨이 되는 길은 바로 그것을 위해 분투하는 것이다.

육십구

세상 사람들은 모두 나를 크게 부르고, 크지만 탐내지 않고, 남편은 욕심만 부리면 내가 커질 수 있다. 만약 샤오장이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나와 나의 남편은 영원히 삼보를 가졌을 것이다. 나는 보관할 것이다: 하나는 은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둘째, 검소하다. 세 글자는 감히 천하제일이다. 선량함은 너를 용감하게 하고, 절약은 너를 넓게 하고, 감히 천하를 위해 먼저 해야 성공할 수 있다. 오늘, 만약 당신이 당신의 선량함과 용기를 포기한다면, 만약 당신이 절약과 폭을 포기한다면, 당신이 당신의 뒤를 포기하면, 당신은 죽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친절은 이기고, 규칙은 고결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하늘은 자원처럼 건강할 것이다.

70

학문을 잘하는 사람은 상무하지 않고, 용병에 능한 사람은 노여워하지 않고, 적을 억제하는 사람은 도량이 넓고, 사람을 잘 쓰는 사람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미덕이며, 사람의 용도, 하늘과 고대의 배합이다.

7 1

싸움에는' 주객을 감히 하지 마라, 한 치도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날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무선무팔 무병, 무병, 무적을 뜻한다. 재난은 무적보다 크고, 무적은 나의 죽음에 가깝다. 그래서 병사들은 비슷하고, 죽은 자는 이긴다.

72 개

내 말은 하기 쉽지만, 사람은 그 능력을 알 수 없고, 할 수 있는 것은 할 수 없다. 말은 군이 있고, 일은 종이 있고, 무지한 자는 나도 모른다. 현자가 바라보면 나는 비싸기 때문에 성인은 브라운과 회옥이다.

73

몰라, 그래도 충분해. 나도 몰라, 난 아파. 성인들이 아프지 않고, 아프기 때문에, 아프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74

만약 국민들이 위망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위대한 위망이 올 것이다. 너의 생활에 지치지 마라. 모든 것에 지친 남편은 영원히 지치지 않을 것이다. 성인은 자기가 알고 보지 못하고, 자기애는 비싸지 않고,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갔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75

감히 죽일 수 있는 사람, 살 수 없는 사람, 둘 다 유리하거나 해롭다. 천국의 악은 무엇이며, 왜 그런지 누가 압니까? 천도는 싸우지 않고 이기고, 말하지 말고, 청하지 말고, 계획을 잘 세워야 하고, 스카이넷은 소홀히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76

만약 인민이 변하지 않고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그들을 죽일 수 있겠는가? 만약 민항이 죽음을 두려워한다면, 내가 기형적인 사람을 대신해서 그들을 죽였는데, 누가 감히 하겠는가? 만약 사람들이 변하지 않고 죽음을 두려워한다면, 항상 살인자가 있을 것이다. 남편이 회사를 대표하여 한 사람을 죽이는 것은 큰 장인을 죽이는 것이다. 만약 남편이 위대한 장인이라면, 희귀함은 그의 손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77

국민의 굶주림에 식량세를 더하면 배고픔이다. 인민의 구제불능은 그들의 생각에 근거한 것이며, 구제할 수 없는 것이다. 국민의 가벼운 죽음은 또한 그 후한 존립 때문이다. 자신만을 위해 사는 남편은 현명하고 고귀한 생활이다.

일흔여덟

인생은 연약하고, 죽음은 강인하다. 만물은 모두 연하고 바삭하며, 그것의 죽음은 시들어 죽는다. 그래서: 강자는 반드시 죽는다. 그 연약하고 함축적인 것도 타고난 것이다. 그래서 강한 병사 는 무적, 강한 나무 줄기 입니다. 항강은 밑바닥에 있고, 약하고 정밀하다.

79

세계의 길은 여전히 뱃머리에 열려 있다. 가장 높은 자는 억제하고, 낮은 자는 들고, 과잉자는 손해를 보고, 부족한 자는 보충한다. 그래서 천도는 득실을 얻지 못한다. 사람의 길은 이렇지 않고, 손해가 부족하고, 서비스가 남는다. 누가 여유롭게 하늘을 섬길 수 있습니까? 유일한 도사는 누구입니까? 성인은 의지하지 않고 살지 않는다. 그렇다면 그는 현자를 만나고 싶지 않을 것이다.

80

천하의 물은 약하지 않고 강자는 이길 수 없기 때문에 쉽지 않다. 물의 승리는 강하고, 약한 승리는 강하다. 세상은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래서 성인의 말: 국가에 의해 더러워진 것은 바로 국가의 주인이다. 무명이야말로 세상의 왕이다. 만약 말이 반대라면.

8 1

만약 네가 큰 억울함이 있다면, 너는 더 많은 억울함이 있을 것이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것은 성인의 정확한 소개에 근거한 것이지 다른 것은 아니다. 그래서 독일 회사가 있고 독일 회사는 없다. 남편은 친척이 없고, 항상하고 착하다.

참고:

1. 마왕두한묘에서 출토된' 노자' 1 판과 2 판은 지금까지 가장 오래된 버전이다.

2. 실크판 부분은 강 정식 판을 참고하여 완성한다.

감사와 이타와 함께, 당신은 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손을 잡고 함께 나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