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유일한 공정경쟁인가

지금 맞죠.

자체 세계는 불공평하거나 공평할 수 없다.

사실 이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우선, 아무도 이 공평을 유지하려고 하지 않는다. 둘째, 누군가가 원하더라도 이 능력을 가진 사람은 없다. 다시 한 번, 누군가가 원하더라도 이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해도, 그는 이 시간이 없어 세상 사람을 일일이 불렀다.

그래서 처지라는 말이 나왔다. 한 가지 일을 함께 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청운에 오르고, 어떤 사람은 고통스럽게 발버둥치며, 탄식하지만 어쩔 수 없이, 단지 처지에 귀착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불공평한 것을 매우 볼 수 없다. 활달하다' 라는 단어는 쉽게 책을 쓸 수 없다. 그래서 Zhuangzi 는 말했다: 갈고리를 훔치는 사람들은 처벌, 나라를 훔치는 사람들 허우. 묵자가' 비공격' 을 저술하다. 유기는' 감귤을 파는 자의 말' 을 가지고 있다. < P > 부록: < P >' 장자 윤트렁크': 갈고리를 훔친 사람은 사형에 처해야 하고, 국가 정권을 훔친 사람은 오히려 제후가 된다. 역시 도둑질이다. 결과는 하늘과 땅의 차이다. < P > 비공격' 먹자' < P > 지금 과수원에 들어가 복숭아리를 훔치는 사람이 있는데, 모두 들으면 그를 비난하고, 위에서 집권한 사람이 붙잡히면 그를 벌한다. 왜 그럴까요? 왜냐하면 그는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이기 때문이다. 남의 닭견 돼지 돼지를 훔치는 것은 남의 과수원에 들어가 복숭아를 훔치는 것보다 더 불의하다. 이게 무슨 까닭이냐? 왜냐하면 그는 남에게 손해를 끼치기 때문이다. 남에게 손해를 입힐수록, 그는 더 무정할수록 죄가 무거워진다. 다른 사람의 마구간에 들어가는 것에 관해서는, 다른 사람의 말소를 끌고 가는 것이, 이것은 남의 닭과 개 큰 돼지 돼지를 훔치는 것보다 더 불의하다. 이게 무슨 까닭이냐? 왜냐하면 그는 남에게 손해를 끼치기 때문이다. 남에게 손해를 입힐수록, 그는 더 무정할수록 죄가 무거워진다. 무고한 사람을 죽이고, 남의 옷 가죽 저고리를 벗기고, 고검을 가져가는 것은 남의 마구간에 들어가 말소를 끌고 가는 것보다 더 불의하다. 이게 무슨 까닭이냐? 그가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것이 더 심각하기 때문이다. 남에게 손해를 입힐수록 그는 더 무정하고 죄는 커진다. 오늘날 천하군자는 모두 이런 일들을 알고 있으며, 그들이 불의하다고 말한다. 오늘날 가장 불의한 일은 타국을 공격하는 것이지만 비난을 알지 못하고 오히려 그것을 칭찬하며 의롭다고 말한다. 이것은 의와 불의의 차이를 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 P > 한 사람을 죽이고, 불의하다고 하면 반드시 사형 선고를 받게 될 것이다. 이 진술 에 따라 계속 유추하면, 열 명, 열 배 불의를 죽이고, 반드시 열 개의 사형 을 구성한다. 백 명, 백 배 불의를 죽이면 반드시 백 개의 사죄를 구성한다. 오늘날 가장 불의한 일은 타국을 공격하는 것이지만 반대를 알지 못하고 오히려 그것을 칭찬하고 의로움을 말하는 것이다. 이것은 확실히 다른 나라를 공격하는 것이 불의하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칭찬의 말을 후세에 기록하였다. 그것이 불의한 것임을 알고 있다면, 불의한 일을 후세에 물려줄 이유가 또 있겠는가? < P > 지금 누군가가 여기에 있는데, 검은 것을 보면 검다고 하고, 검은 것을 보면 하얗다고 하는데, 그럼 이 사람이 흑백을 구분할 줄 모르는 줄 알았을 거야. 쓴맛을 좀 맛보고 쓴맛을 많이 봤지만 달콤하다고 하면 이 사람은 변명할 줄 모르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오늘 작은 나쁜 일을 하고, 알고 비난 할 수 있습니다; 큰 나쁜 짓을 하고, 다른 나라를 공격하면 비난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것을 칭찬하고, 의롭다고 말한다. 이것은 의와 불의를 분별하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이로부터 세상의 군자가 의와 불의를 분별하는 것이 얼마나 혼란스러운지 알 수 있다. < P > 감귤을 파는 사람 말 < P > 항주에는 과일을 파는 사람이 있어 감귤 저장에 능하며 겨울여름을 지나도 썩지 않는다. 그것들을 꺼낼 때 여전히 화사한 모습, 옥석 같은 질감, 금빛 찬란한 색깔. 시장에 내놓고 1 배의 가격을 팔다. 사람들은 앞다투어 그의 감귤을 샀다. < P > 나는 그 중 하나를 사서 그것을 잘랐다. 마치 연기가 코를 찌르는 것처럼, 그 안을 보니 허름한 솜털처럼 말랐다. 나는 이에 대해 이상하게 생각하고 그에게 물었다.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파는 감귤은 제물을 담은 용기에 가득 담아서 신을 모시거나 손님을 대접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외모가 바보와 장님을 현혹시키는 데 사용된다고 자랑해야 하나요? 네가 이런 사람을 속이는 일을 하는 것은 정말 너무 지나치다. " < P > 감귤을 파는 사람들은 웃으며 말했다. "저는 이 업계에 종사한 지 여러 해가 되었습니다. 나는 이것으로 자신을 부양한다. 나는 그것을 팔고, 다른 사람이 그것을 사는데, 아무도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유독 당신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습니까? 세상에 속이는 일을 하는 사람이 적지 않은데, 설마 나밖에 없단 말인가? 너는 잘 생각하지 않았구나. < P > 지금 호랑이 모양의 병자를 착용하고 호랑이 가죽에 앉아 있는 사람들, 위풍당당한 모습, 나라를 지키는 장수인 것 같은데, 과연 손무, 오기의 전략을 제시할 수 있을까? 높은 모자를 쓰고 긴 끈을 끌고 있는 사람들, 당당하고 당당한 모습은 조정에서 능력이 있는 사람처럼, 과연 이윤 () 과 도도 () 의 업적을 세울 수 있을까? 도적 흥기는 막을 줄 몰랐지만, 백성들의 곤궁은 구제할 줄 몰랐고, 관리의 간교함은 금지할 줄 몰랐고, 법도는 파멸했지만 다스릴 줄 몰랐고, 헛되이 국가 식량을 낭비했지만 부끄러움을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당에 앉아, 대마를 타고, 술을 마시고, 음식을 먹는 사람들을 보세요. 누가 큰 외모가 아니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혁혁하고, 본받을 만한 사람인가요? 하지만 어디를 가든, 겉으로는 금처럼 옥처럼 보이지 않고, 속으로는 허술하게 부서지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지금 너는 이런 현상들을 볼 수 없고, 단지 나의 감귤만 볼 수 있다! "

나는 묵묵히 대답할 말이 없다. 이 감귤을 파는 사람의 말을 생각해 보니, 그는 동방삭처럼 익살스럽고 풍자가 많고 재치 있고 변론이 많은 사람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설마 그가 세상의 사악한 현상에 대해 격분하고 증오하는 사람인가? 그래서 감귤을 빌려 풍자하는 건가요? < P > 선현 문장 3 명을 종합해 보면 공정성에 대해 비교적 객관적으로 이해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