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진 명사들은 모두 어떤 사람들이냐?

이전 사람이라도 그 시문은 정치의 이른바 것을 완전히 능가하는가? 전원시인? ,? 산림 시인? , 없습니다. 세상에 완전히 초월한 것도 없다. 기왕 세상을 넘어선 이상, 물론 시문도 없다. 시문도 인사다. 시가 있으면 세상사에서 사랑을 잊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한말위 초 이 시대는 매우 중요한 시대였다. 문학에서 중대한 변화가 일어났다. 당시 황건과 동탁대란 이후, 또 당인듐 분쟁 이후 조조가 나왔다. 그러나 우리가 조조에 대해 이야기할 때, 쉽게' 삼국지연의' 를 연상하고, 무대 위의 그 꽃면의 간신을 떠올렸지만, 이것은 조조를 관찰하는 진정한 방법이 아니다. < P > 이제 우리는 역사를 다시 본다. 역사에서의 기록과 논단도 때로는 매우 믿을 수 없고 믿을 수 없는 곳이 많다. 왜냐하면 보통 우리는 어느 조의 연대가 좀 길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중에는 반드시 좋은 사람이 많을 것이다. 모 왕조의 연대는 좀 짧았는데, 그중에는 거의 좋은 사람이 없었다. 왜 그럴까요? 연대가 길어서 역사를 하는 사람은 본조인인데, 당연히 본조의 인물에게 아첨하고, 연대가 짧아지고, 역사를 하는 사람은 다른 북의 인물을 자유롭게 비하하기 때문에, 진나라에서는 역사의 기록에서 거의 절반에 달하는 좋은 사람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 P > 조조는 역사상 연대도 꽤 짧아서, 후일인한테 험담을 하는 관례를 피할 수 없다. 사실, 조조 는 매우 능력 있는 사람, 적어도 하나의 영웅, 나는 조조 일당이 아니지만, 어쨌든, 항상 그를 존경한다.

동탁 이후 조조 독점권. 그의 통치하에, 첫 번째 특색은 상형명이다. 그의 입법은 매우 엄격하다. 대란이 있은 후 모두가 황제가 되고 싶었고, 모두가 반란을 원했기 때문에 조조는 그렇게 하지 않을 수 없었다. 조조는 스스로 말했다:? 만약 내가 없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왕을 황제라고 부르는지 모르겠다! -응? 이 말을 그는 오히려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 그래서 문장 방면에 영향을 주어 청준한 스타일이 되었다. 문장 들은 간결하고 엄해야 한다는 뜻이다.

또 다른 특징은 상통탈이다. 그는 왜 상통탈을 해야 하는가? 자연도 당시의 풍조와 막대한 관계가 있다. 당인고의 화 이전에, 당 중의 모든 사람들이 스스로 청류한다고 자처하지만,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청소? 너무 많이 말하면 고집이 세서 한말에 청류의 행동이 때때로 매우 우습다. < P > 예를 들어, 유명한 사람이 있는데, 보통 사람이 그를 방문하러 가는데, 먼저 몇 마디를 해야 하는데, 만약 이 몇 마디가 틀리면 왕왕 거만한 대우를 받아 집 밖에 앉으라고 하는데, 심지어는 보이지 않는 것을 거절하기도 한다. < P > 또 한 사람이 있는데, 그와 그의 누이는 옳지 않다. 한번은 그가 언니에게 가서 밥을 먹으러 간 후, 밥값을 언니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그녀는 원하지 않았다. 그는 외출한 후 그 돈을 거리에 던져서 지불한 셈이다. < P > 개인이 이렇게 화를 내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치국이 천하에도 이렇게 고집스러운 성질을 부리면 무슨 말이 되겠는가? 그래서 이런 폐단을 잘 알고 있는 조조는 일어나 이런 습성에 반대하고, 통탈을 제창해야 한다. 통탈은 곧 마음대로 하는 뜻이다. 이런 제창은 문단에 영향을 미치고, 하고 싶은 말을 많이 하는 문장. < P > 더욱이 사상이 통탈된 후 고집을 폐지하고 이단과 외래사상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어 공교 이외의 사상이 유입됐다. < P > 요약하면, 우리는 한말위 초의 문장 이 청준하고 통탈이라고 말할 수 있다. 조조 자체에서도 문장 개조의 스승이지만, 아쉽게도 그의 문장 전파는 매우 적다. 그는 담이 커서, 문장 통탈에서 많은 힘을 얻었고, 글을 쓸 때 거리낌이 없었고, 쓰고 싶은 것을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 P > 그래서 조조가 인재를 구할 때도 이렇게 말했다. 불충불효는 중요하지 않다. 재능만 있으면 된다. 이것은 또 다른 사람이 감히 말할 수 없는 것이다. 카오 카오 시, 실제로 예 라고? 정강성행주가 땅에 엎드려 기력이 절절한가? , 그는 그 당시로부터 얼마 남지 않은 사실을 이끌어 냈는데, 이것도 다른 사람이 감히 사용할 수 없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예를 들어, 사람이 죽을 때 유언장을 자주 쓰는 것은 유명인들의 매우 유행하는 일이다. < P > 당시 유령본은 일정한 형식을 가지고 있었고, 말 뒤에 어디에 묻혔는지, 또는 모 유명 인사의 무덤 옆에 묻혔는지, 그렇지 않으면, 그의 유령은 형식에 따라 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내용은 남아 있는 옷과 기녀가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육기 () 는 비록 평론했지만:? 후왕에 대한 비방? 그러나, 나는 그가 어쨌든 똑똑한 사람 이라고 생각, 그 자신 은 소란 할 수 있고, 수단 이 있으며, 세계 연금술사 는 모두 수집, 그들이 밖에서 뛰어다니지 않도록 그를 교란시켰다. 그래서 그는 휘장 안에 연금술사가 특히 많다.

위문디 조비, 장남으로 부업을 계승하고, 한을 찬탈하고 왕위를 계승하다. 그도 문장 좋아해요. 그 동생 조식, 그리고 명제 조예, 모두 문장 좋아해요. 하지만 그때가 되면 통탈 외에 더욱 화려하다. "전론" 을 저술했는데, 지금은 이미 뿔뿔이 흩어져 있는데, 그 안에서 말했다:? 시 푸 유 리? ,? 글은 기주를 위주로 하는가? 。 당나라와 송 왕조의 책에서 "코드 이론" 의 단편화; 전체 "논문" 은 "문선" 에서 볼 수 있다.

나중에 보통 사람들이 그의 견해를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그는 시가 교훈이 아니어도 된다고 말했다. 당시 그 우훈이 시부의 견해에 반대했을 때, 근대의 문학적 안목으로 보면 조비의 한 시대는 예라고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학의 자각 시대? 근대에 말했듯이 예술을 위한 예술 (Art for Art's Sake) 의 일당입니다. 그래서 카오 파이 (Cao pi) 는시 (fu) 가 아주 좋았지 만, 그 때문에? 가스? 주로서, 그래서 화려한 것 외에, 더욱 커졌다. 요약하자면, 한말, 위초의 문장, 말하자면:? 청준함, 통탈, 화려함, 강대. -응? 문학의 의견에서 조비와 조식은 표면적으로 다른 것 같다.

카오 파이 (Cao pi) 는 문장 일이 천 년 동안 명성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Zijian 는 문장 트레일, 불충분 했다. 내 의견에 의하면, 자건은 아마 마음에 어긋나는 이론일 것이다. 여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아들이 지은 문장, 한 사람은 아마 자신이 한 일에 만족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한 일을 부러워하는 것 같다. 그의 문장 은 이미 잘 했다. 그래서 그는 감히 문장 이 오솔길이라고 말할 수 있다. 둘째, 하위 건설 활동의 목표는 정치 방면에 있고, 정치 방면은 그다지 뜻을 얻지 못하여, 결국 문장 () 는 무용지물이라고 말했다. < P > 조조 조비 외에 공융, 진림, 왕근, 서간, 응용, 유근, 모두 글을 잘 쓸 수 있는 7 명이 있다. 나중에? 건안 칠자? 。 7 명의 문장 부여는 거의 퍼지지 않으며, 이제 우리는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아마 그렇지 않을까요? 관대함? ,? 화려한? 자. 화려한 즉, 카오 파이 옹호, 관대함 때문에 세계 대란 행사, 친척과 친구 가 특히 많은 사람들 의 혼란 으로 사망 할 때, 그래서 필연적으로 슬픈, 열정 과 함께 텍스트? 관대함? 됐어. < P > 칠자 중, 특히 공융, 그는 조조와 소란을 피웠다. 조비 \ "전론 \" 에는 공융에 대한 이론이 있어 그도 끌어들였는가? 건안 칠자? 같이 가다. 사실 옳지 않아요. 아주 다른 거예요. 그러나 당시 그의 명성은 매우 컸다. 공융 작문은 비꼬는 필조로 조비가 그를 매우 불만스럽게 했다. 공융의 문장 역시 지금 전해지는 것도 매우 적다. 그의 모든 모습에, 우리는 그가 다른 사람에게 비꼬지 않고 조조조에게만 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안 형제, 카오 파이 위안 희의 아내 젠 (Zhen) 을 가져 와서 자신에게 귀속시켰다. 공융은 조조조조에게 편지를 썼다. 당초 무왕벌주 () 가 주공 () 에게 주공 () 에게 주어졌다고 말했다. 조련은 그의 출전을 물었고, 그는 이 예고로, 아마 그때도 그랬을 것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조조는 술을 금주해야 하는데, 술이 망국할 수 있다고 하는데, 어쩔 수 없이 금지할 수 없고, 공융은 또 그를 반대하고, 여자도 망국의 사람이 있다고 하는데, 왜 결혼을 도울 수 없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P > 사실 조조도 술을 마셨어요. 우리가 그를 볼까? 어찌 근심을 풀 수 있겠는가? 오직 두강? 시구는 알 수 있다. 왜 그의 행동이 의론과 모순되는가? 조조 는 사무원 이기 때문에 그 없이, 그래서 이렇게 해야 했다; 공융은 방관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자유말을 하기 쉽다. 조조는 그가 여러 차례 자신을 반대하는 것을 보고, 나중에 핑계를 대고 그를 죽였다. 그가 공융을 죽인 죄상은 아마 불효일 것이다. 공융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주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 P > 첫째, 공융은 어머니와 아들의 관계가 병의 성물처럼, 병 안에 물건을 쏟기만 하면 어머니와 아들의 관계는 끝장난다고 주장했다. 둘째, 만약 천하의 기근이 있을 때, 약간의 음식이 있다면, 아버지에게 주지 않겠는가? 공융의 대답은: 만약 아버지가 좋지 않다면, 차라리 다른 사람에게 줄 것이다. 조조가 그를 죽이려고 하자, 이런 주장을 불충불효의 근거로 그를 죽였다. 조조 가 살아 있다면, 우리는 그에게 물어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불효 불효 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 불효 의 이름으로 죽일 수 있습니까? 그러나 사실 조조 재생 에도 불구하고, 아무도 감히 그에게 묻지 않았다, 우리가 그에게 묻는다면, 그가 우리를 죽일 것 같다! < P > 공융과 함께 조조를 반대하는 것은 아직 예형이 하나 있는데, 나중에 황조에게 살해되었다. 예형한 문장 역시 괜찮았고, 그와 공융은 일찌감치? 가스 위주? 문장 쓰러 왔어요. 그러므로 여기서 우리는 또 한문이 천천히 커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대가 그렇게 한 것이지, 조조 부자의 공로에 전적으로 의지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화려하고 예쁘지만 조비가 제창한 공로다. < P > 이렇게 계속 명제까지 갔을 때, 문장 상에 중대한 변화가 생겼다. 하안이 나왔기 때문이다. < P > 하안: 위진 제일약인, 우선 오석산 < P > 하안을 복용하는 명성이 높고 위치도 높다. 그는' 노자' 와 <역경> 연구를 좋아한다. 그는 어떤 사람인가? 그 진실은 지금 알기가 어렵고 조사하기가 어렵다. 그는 카오 파이 이기 때문에, 시마 는 그를 매우 싫어, 그래서 그들의 기록은 하안 에 큰 불만을 품고 있다. 그래서 많은 전설이 생겨났고, 어떤 사람들은 하연의 얼굴이 파우더라고 말했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가 원래 하얗게 태어났다고 말하는데, 화장가루가 아니라고 한다. 그런데 도대체 하옌이 파우더를 바르지 않고 가루를 바르지 않는가? 나도 몰라. < P > 하지만 하얀은 우리가 알고 있는 두 가지가 있다. 첫째, 그는 공론을 좋아하고 공론의 시사이다. 둘째, 그는 약을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약을 먹는 시조이다.

또한 그는 명리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한다. 그는 몸이 좋지 않아서 약을 복용하지 않을 수 없다. 그가 먹는 것은 심상치 않은 약이 아니라, 일종의 이름인가? 오석산? 약. 오석산? 일종의 독인데, 하안이 처음 먹는 것이다. 한, 우리는 아직 먹을 수 없습니다, ​​하안 또는 약물 전략 변경, 그들은 시작 을 먹는다. 오석산의 기본은 대략 다섯 가지 약이다: 석종유, 석황황, 백석영, 보라색 석영, 적석지; 또 다른 약을 조제할까 봐 두렵다. 하지만 지금은 자세히 연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 모두 그것을 먹고 싶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책에서 보면 이 약은 좋다. 사람이 먹으면 약해질 수 있다. 그래서, 그는 연의 돈, 그는 먹었다; 모두들 따라 먹는다. 그때 오석산의 유독은 청말 아편의 유독과 비슷했다. 약을 먹는지 아닌지를 보면 사치스러운지 아닌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금 둥지원측이 만든' 각종 병원후론' 에서 몇 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 약을 먹는 것은 매우 번거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난한 사람은 먹을 수 없다. 먹고 나면 조심하지 않으면 독살될 것이다. < P > 먼저 먹을 때 별로 좋지 않은데, 나중에 약의 효험이 두드러졌는데, 이름은? 배포? 。 그렇지 않다면? 배포? , 단점과 이익이 있습니다. 그래서 먹고 나면 쉴 수 없고, 걷지 않으면 안 된다. 걷는 재능이 있기 때문이다. 배포? , 그래서 걷는 이름은 말했다? 흩어져요? 。 예를 들어, 우리는 여섯 왕조의 시를 보면 구름이 있다:? 성동행산까지? , 이 의미입니다. 나중에 시를 지은 사람은 그 이유를 몰라, 생각? 흩어져요? 즉, 도보의 의미, 그래서 약을 복용하지 않는 것도? 흩어져요? 두 글자가 시에 들어가는 것은 매우 우스갯소리이다. < P > 가 떠난 후 온몸에 열이 나고 열이 난 후 다시 오한. 보통 오한 들은 옷을 많이 입고 뜨거운 음식을 먹어야 한다. 하지만 약을 먹은 후 오한, 즉 옷이 적고, 냉식이며, 찬물로 몸을 붓는다. 옷을 많이 입고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죽지 않으면 안 된다. 그래서 오식은 한식 한 명을 흩어 버린다. 차갑게 먹을 필요가 없는 것은 오직 한 가지뿐이다. 바로 술이다.

흩어진 후 옷을 벗고 찬물로 부어야 한다. 차가운 음식을 먹다 뜨거운 술을 마시다. 이렇게 보면 오석산은 먹는 사람이 많고, 두꺼운 옷을 입은 사람은 적다. 예를 들어 광동에서는 1 년 후에 양복을 입은 사람이 없어졌다고 제창했다. 살이 열이 나기 때문에 좁은 옷을 입을 수 없다. 피부가 옷에 찰과상을 입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넓은 옷을 입어서는 안 된다. < P > 현재 많은 사람들이 진 () 이 가벼운 여어 완만 () 을 하고, 넓은 옷을 입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당시에는 사람들의 고일적인 표현이었지만, 사실 그들이 약을 먹는 이유인지 모르겠다. 보통 유명인들은 모두 약을 먹고, 입은 옷은 모두 넓기 때문에 약을 먹지 않는 사람도 유명인을 따라 옷을 넓혔다! < P > 위진 남북조 시대 의상: 넓은 옷 보띠 가슴노출암 < P > 그리고 약을 먹은 후 피부가 쉽게 닳고 신발도 불편해 신발과 양말을 신지 않고 신을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진인의 초상화와 그때의 문장 를 보고, 그의 옷이 넓고, 신발이 없고, 나막신이 없는 것을 보고, 그가 틀림없이 매우 편안하고, 매우 찰랑거리는 줄 알았는데, 사실 그의 마음은 모두 매우 씁쓸했다. < P > 피부가 깨지기 쉬우므로 새것을 입을 수 없고 낡은 것을 입기에 적합하면 옷을 자주 세탁할 수 없다. 씻지 않으면 이가 많다. 그래서 문장, 이가 높은 위치,? 입가에 손을 얹고 이야기하는가? , 그것은 실제로 좋은 일 을 통과 했다. 예를 들어, 내가 오늘 여기서 연설할 때, 진드기를 잡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다. 하지만 그때는 중요하지 않았다. 습관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것은 청나라가 큰 담배를 피우는 것을 제창한 것처럼, 우리는 두 어깨가 우뚝 솟은 사람을 보고 이상하지 않다. 지금은 안 됩니다. 만약 대부분의 학생들이 그의 어깨가 일형이 된다면, 우리는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 P > 이 밖에 복산한 상황 및 기타 여러 가지 책, 그리고 갈홍의' 포박자' 를 볼 수 있다. < P > 동진에 도착한 후, 가짜가 많은 사람들이 거리에서 잠을 자며 그렇다고? 배포? 호화로운 모습을 보이다. 청시 존독과 마찬가지로, 누군가 잉크로 입술을 바르는 것처럼, 그가 방금 많은 글자를 쓴 모습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나는 옷을 크게 입고, 신을 입고, 발산하는 등 나중에 효과가 있고, 먹지 않아도 배우는 것은 이론의 제창과는 전혀 무관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또 다른 원인? 배포? 배가 고프면 안 되기 때문에 차가운 음식을 먹고 빨리 먹어야 한다. 언제, 하루에 여러 번 먹어도 안 된다. 그래서 진 () 에 영향을 끼쳤나요? 거상이 무례하다고? 。 원래 위진 () 당시 부모에 대한 예의는 매우 다양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을 방문하고 싶다면, 방문하기 전에 먼저 그의 부모와 조부모의 이름을 알아보고 피해야 한다. < P > 그렇지 않으면, 입에서 이 글자를 말하자마자, 그의 부모가 죽으면 주인은 울음을 터뜨릴 것이다. 그는 부모를 기억하고 있다. 너에게 큰 재미없는 것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진례가 상례할 때, 날씬해야 하고, 밥을 많이 먹지 않고, 술을 마시면 안 된다. 그러나 약을 먹은 후, 생명계를 위해, 많이 통제할 수 없고, 씹을 수밖에 없어, 그래서? 거상이 무례하다고? 됐어. < P > 거상할 즈음에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는 것은 부유한 유명 인사들이 제창하고 만민이 모두 그 까닭에 사회에서 이런 사람을 명사파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이 배포는 하연 () 과 그의 동지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왕필과 하후현 () 이 두 사람, 그리고 얀 () 과 함께 약을 복용하는 시조였다. 그 세 사람이 제창하고, 많은 사람들이 따라갔다. 그들 중 세 명은 글을 잘 쓰는데, 하후현의 작품이 많이 전해지지 않는 것 외에, 왕호 두 사람은 지금도 그들의 문장 () 를 볼 수 있다. 그들은 모두 정시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일명? 정시 명사? 。 하지만 이런 습관의 마지막 흐름은 약만 먹거나, 약을 먹는 척하고 글을 짓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습관명언) < P > 동진 이후 글을 쓰지 않고 청담으로 흐르며' 세설신어' 라는 책에서 볼 수 있다. 이 중공론은 많고 문장 적은데, 그들 세 명을 비교하면 아주 멀다. 세 사람 중 왕필은 2 여 세에 죽었다. 하후호 두 사람은 모두 사마이 (Sima yi) 가 죽였다. 그 두 사람이 조조와 관계가 있기 때문에, 죽지 않으면 안 되고, 유조조의 살공융도 불효를 빌려 죄명을 짓는다. < P > 두 사람이 죽은 후, 논자들은 대부분 위와의 관계 때문에 그를 욕했지만, 사실 하얀이 욕할 만한 것은 그가 약을 먹는 발기인이기 때문이다. 이런 복산 풍조, 위, 진, 수나라까지, 당은 여전히 존재한다. 당시가 아직 있기 때문이다. 해산 파티? 즉, Wushi 흩어져 처방전 을 해결, 다른 사람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지만, 조금 덜 할 수 있습니다. 돈 이후 아무도 먹지 않았다, 그 이유는 아직 상세하지 않다, 아마도 그 폐해 돌리 가 적기 때문에 아편과 같은 파업인가? < P > 진 명인 황보유가' 고사전'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우리는 그가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는 복산한 사람이라, 일찍이 문장 한 편이 있었는데, 스스로 산산고를 먹는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약성이 일발되면, 조금만 주의하지 않으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고, 적어도 매우 고통스러울 수도 있고, 미쳐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약명언) 원래 총명한 사람이라, 먹을 수도 있고 멍하니 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