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석공의 명언은 짧은 유명인의 명언이다.

황석공

1, 국군은 그것을 놀리기 위해 조화를 잃지 않는다.

2. 현자와 군은 모두 성쇠의 길을 잘 알고 있다. 이는 성패의 양, 혼란을 다스리는 상황, 걷는 원칙에 달려 있다.

3. 산 자는 신중히 살아야 하고, 악한 자는 피해야 한다.

4. 치국의 원칙은 현자와 인민에 의지하는 것이다. 성인을 심복으로, 백성을 형제로 삼으면 정령은 반드시 실수가 없을 것이다.

5. 땅이 얇으면 큰일은 일어나지 않고, 물이 얕으면 큰 물고기는 수영하지 않고, 대머리는 큰 새가 태어나지 않고, 숲이 희박하면 큰 짐승은 태어나지 않는다.

6. 선은 들어오지 않고, 악은 물러서지 않는다. 성자 숨겨진, 통치 하지; 국가가 그 피해를 깊이 입다.

7. 사건의 전말이 드러나기 전에 보통 사람들은 일의 본질을 알기가 어렵다. 천지 운행의 신비한 법칙은 만물의 변화를 통해 드러날 수 있다.

8, 법 의 남편, 영웅 의 마음, 루 공훈 보상, 공공 야망. 그래서, 당신과 다른 사람들이 좋다면, 당신은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과 악을 공유하며 떠나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다. 치국 안방, 너는 민심을 얻어야 한다. 나라를 멸망시켜 집을 파괴하고, 사람을 잃다.

9, 덕이 원수처럼, 기울일 것이 없다. 영웅의 마음을 이기고, 호악을 다른 사람과 나누고, 우연성을 더하는 것이다.

10 주여, 덕이 없어서는 안 됩니다. 덕행이 없으면 반항할 것이다. 권리가 없으면 안 되고, 권리가 없으면 권리가 없다. 신하, 덕이 없어서는 안 된다. 덕이 없으면 군자가 될 수 없다. 너는 힘이 없어서는 안 된다. 권력이 없으면 나라가 약하고, 권력이 많으면 몸이 불구이다.

165438+ 경건한 지혜; 노중은 의리가 가볍다.

65438+

13, 뿌리가 마르고 사람이 나라에 갇혀 있다.

14, 훈계를 거부하면 영웅이 흩어지고, 모사반에서 따르지 않는다.

15, 용병의 본질은 예의를 중시하고 대우가 후한 것이다. 예의를 따지면 지혜로운 사람은 반드시 귀강하고, 고임금 후록, 충신은 반드시 죽는다.

16, 덕고첨원, 신의가 충분히 다르고, 인의가 천박하고, 전사후사를 잊지 않는 스승이 사진을 찍기에 충분하다. 이 사람은 매우 멋있다. 행동은 용모에 충분하고, 지혜는 의심에 충분하며, 편지는 약속을 지킬 수 있고, 성실은 재물을 나눌 수 있으며, 이 사람도 자랑스럽다. 그는 직무를 지키면 폐위하지 않고, 의를 행하면 돌아오지 않는다. 의심을 보면 신중해야 하고, 이필신을 보면 신중해야 한다. 이 사람도 뛰어나다.

17, 의심, 국가 없음; 많은 사람들이 매우 혼란스럽지만, 백성들에게는 치료할 약이 없다. 의심은 반드시 미혹되고, 나라는 안전하다.

18, 성현의 정치, 몸을 떨어뜨린다. 성인의 정부는 사람들의 마음을 떨어뜨렸다.

19, 발이 차갑고 상심하여 나라를 원망한다.

20. 만족스럽지 못한 사람들에게 상을 주고 반항하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벌을 준다. 빈둥거리는 사람에게 상을 주고 무고한 사람을 처벌하는 것은 멋지다. 미녀의 말을 듣고 건의를 들으면 적은 반드시 죽는다.

2 1, 성왕 용병은 재미가 없고 폭력으로 폭력을 제압한다.

22, 도로에 숨어 타이밍을 기다리다. 시간이 되면 장관이 될 수 있습니다. 움직일 기회가 있으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23. 자신을 풀어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사람은 반항적이고, 다른 사람을 다른 사람으로 바꾸는 사람은 매끄럽다. 역행하는 자는 따르기가 어렵고, 복종하는 자는 따르기가 쉽고, 역행하는 자는 어지럽고, 복종하는 자는 이치에 맞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24. 만약 당신이 현덕을 믿고, 국민들로 하여금 사지를 좋아하게 한다면, 당신은 기진맥진할 것입니다.

25, 절대 금단 중독, 그래서 피로를 제외하고. 악을 억제하지 않기 때문에 내려놓는다. 술을 분해해서 오염이 없다. 의심과 의심을 피하기 때문에 놓치지 마세요. 박학하고 호기심이 많아 널리 알려져 있다. 작은 소리로 속삭이며 이렇게 슬림하다.

(26), fubing, 불길한 장치, 천도의 악, 만부득이하게 사용하는 것은 천도이다.

27. 위국에는 성현이 없고, 난세에는 양민이 없다.

28. 남편이 천하를 위난에서 도울 수 있다면, 천하의 안안에 근거한다. 속세의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는 사람은 인간의 즐거움을 누릴 것이다. 천하의 재난을 구할 수 있는 자는 천하의 복이다. 그러므로 국민에게 유익한 것은 성현이 갚는다. 만약 네가 곤충에 관심이 있다면, 성인은 돌아올 것이다.

29, 미덕, 인간의 소득, 그래서 모든 것이 자신의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진 사람, 사랑하는 사람, 자비심, 자비심, 그러므로 태어날 수 있다. 의로운 자는 사람을 적당하게 하고, 상선은 악을 징벌하고, 공을 세우다. 의식, 사람들이 하는 일, 밤새도록 잠을 자지 않고, 성인 윤리의 순서에 따라. 남편은 사람 됨됨이의 근본을 원하고, 무지해서는 안 된다.

30, 영웅 도로, 국위 쇠약; 영웅에게 목숨을 걸고, 나라가 최선을 다하다. 영웅이 고개를 숙여야 나라가 오래갈 수 있다.

3 1, 겨울에는 가을을 불복하고, 여름에는 부채를 잡지 않고, 비는 가리지 않고 선물이라고 합니다.

32. 위험한 사람은 안전을 두려워하고, 죽은 사람은 살아있는 것을 두려워한다.

33. 고인은 교만하지 않고, 콜라는 근심 없이 마실 수 있고, 깊고 의심할 수 없다.

34, 좋은 하나를 폐지하면 모든 좋은 것이 몰락한다. 악에 대한 보상은 모든 악이 돌아올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악명언) 선한 자는 복을 받을 것이고, 악한 자는 벌을 받을 것이며, 나라의 안녕은 백성의 선이다.

35, 영웅, 국가의 공적, 서민, 국가의 기초.

36. 군정이 미치지 못하고 목이 마르지 않는다. 군막은 하지 않고 피곤하지 않다. 군난로에서 밥을 짓지 않으면 배고프지 않을 것이다.

37. 순서가 반대이면 없어진다. 일악은 다악을 초래한다. 그러므로 말을 잘 듣는 사람에게는 선을 행하고, 사나운 사람에게는 악을 행하며, 사람을 원망 없이 행동하게 한다. 원한을 다스리는 것은 바로 하늘을 거스르는 것이다. 그가 적을 죽이면 적을 구할 수 없다.

대장을 통솔하는 길은 영웅의 귀환을 쟁취하는 데 있다.

(39), 부인 이 길을 막고, 물고기가 물에 있다면; 태어날 때부터 물이 있었고, 물 손실로 죽었다.

40. 네 아내가 하는 짓은, 도리가 있으면 길하고, 도리가 없으면 흉악하다. 운이 좋다면 복이 있을 것이다. 흉악한 자는 재난이 많고 재난이 많다.

4 1, 군 사단, 독학할 줄 안다. 네가 나에게 들어가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42. 이익은 해를 끼치고, 백성은 흉벽에 간다. 일익해만, 나라가 나라를 무너뜨렸다. 이백에 가면 사람은 목택이다. 1 리만에 가면 정치가 혼란스럽지 않다.

43. 군사력을 장악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이기고 적을 제압하는 자도 많다. 그래서 혼돈은 군대를 보호하지 않고, 좋은 사람은 사람을 깎지 않는다.

44, 가스처럼, 소금은 그 뜻을 얻기를 원한다.

45. 남편은 성인군자, 명의의 흥망의 원천, 성패의 끝, 혼란의 기회를 판정하고, 행절을 알고 있다. 비록 가난하지만 망국의 열에 있지 않다. 가난하지만 나는 어지러운 나라의 재물을 먹지 않는다. 숨겨진 이름 보유 도로, 매우 사람과 장관 때; 덕행과 자신을 결합하면 비범한 업적을 세울 수 있다. 그러므로 그 길은 높고 후세에 이름이 붙었다.

46. 광무자 공급 부족, 광덕자 강함, 자기보장자 강함, 사리사욕자 잔재가 있다. 가산을 탕진하는 정부는 계속 피해를 입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실패할 것이다.

(47), 시안 (西安) 을 만나기 위해 수천 마일, 그 길은 멀다. 부패를 하려면 길이 지척에 있다. 명왕은 지척에 가깝고 먼 곳에 있기 때문에 모든 일을 할 수 있고 최선을 다할 수 있다.

48, 야망, 고독한 예술. 학문보다 길고, 굴욕에 안주하며, 수덕보다 앞서고, 선행을 베풀고, 담박하고, 사리에 밝고, 만족이 늘 즐겁고, 고생이 많고, 슬픔이 많고, 병이 변덕스럽고, 정탐과부고, 자립하고, 의심이 많고, 사리를 많이 잃는다.

49. 다음 사람이 어둡다는 것을 분명히 하라. 모르는 자, 환멸하지 않는 자, 말로 잘못을 저지르는 자, 명분한 자, 마음가짐자, 명분한 자, 분노한 자, 분노할 권리가 없는 자, 굴욕자, 느리고 경건한 자, 흉악자, 마음이 가까운 자, 고독; 남을 원망하는 자는 스스로 죽고, 자신을 두껍게 하는 자는 포기한다.

50. 나는 욕심이 많아서 겸손할 수 없다. 만약 네가 겸손할 수 있다면, 너는 너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다. 성인은 그것을 구하고 움직여야 한다.

5 1, 현자, 복자 자손, 그래서 군자는 현자, 미명이 뚜렷하다.

(52), 남편 높은 새 죽음, 좋은 활 숨기기; 적국이 멸망하고 모사가 망하다.

(53), 원한이 너무 작아서 계획성이 없다. 복은 선을 쌓는 데 있고, 악은 악을 쌓는 데 있다.

54. 그러므로 약자의 입장에서 나라를 빼앗는 것은 악당의 전략이다.

55. 신체건강은 시작할 수 있고 정신건강은 끝날 수 있습니다. 예의로 몸을 낮추고, 즐거움으로 마음을 가라앉히다.

56. 여러분이 추구하는 목표와 마찬가지로, 이 목표는 높이 올라갈 수 없는 것이 아닙니다. 모두가 싫어하는 적들처럼 이 적은 이길 수 없다.

57. 옷을 들추지 않으면 떨어질 수 있고, 보지 않으면 점프할 수 있다.

58. 상벌명, 당신은 날뛰게 됩니다. 공식 은, 다음 군인 을 했다; 임현, 적진.

59. 지혜, 용기, 탐욕, 어리석음을 만든다: 현자는 기꺼이 공을 세우고, 용감한 자는 포부를 잘 이루고, 탐욕스러운 자는 이익을 쫓도록 초청되고, 어리석은 자는 죽음을 무시한다. 본연의 애정이 있기 때문에, 이 군대는 권력이 크지 않다.

60. 차와 동궤는 기울어질 것이고, 같은 동료는 멸망할 것이다.

6 1, 성자가 가면 국미; 성인은 나라가 좋다. 약자의 지위는 매우 위태롭다. 좋은 사람의 상징은 이미 죽었다.

62. 현신, 악신이 밖에 있다. 만약 악신이 안에 있다면, 선신은 반드시 죽는다. 내외의 불행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63. 선을 행하는 자는 악행이 없고,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자는 가까운 근심이 있다.

64. 부드러움, 현혜; 어려운, 도둑 도. 약자의 도움은 강자의 원한에 의해 공격당했다. 부드러운, 줘; 약세는 유용하고, 강세는 몸을 가린다. 이 네 개를 결합하여 알맞게 만들다.

65. 속삭이며 이렇게 슬림하다.

66. 왕, KGB 에서 살생하다. 사민의 영, 나라에는 저축이 없다. 네 명이면 충분하고, 나라의 큰 즐거움이다.

67, 위로 학대, 그리고 다음 순간; 형벌은 끝이 없고, 백성은 도둑이다. 망국을 뜻한다.

68. 어진 자의 지혜, 성인지의 고려, 마이너스의 말, 절당의 말, 흥망은 반드시 듣는다.

69, 약한 집은 나쁘고 약한 나라는 비뚤어진다.

70. 가지와 잎이 왕성하여 주보다 우세하다. 비천한 능링은 비싸지만, 길면 반드시 커진다. 천하는 차마 폐지할 수 없고, 나라는 그 패배를 당한다.

7 1, 의리가 부유하지 않다. 그러므로 의로운 자는 어진 자를 위해 죽지 아니하고 : 똑똑한 사람은 지다성이 아니다.

72. 성도가 돌아오면 그 나라는 반드시 강할 것이다. 현자가 돌아오면 6 건의 계약이 있을 것이다.

73. 사랑하는 사람은 현혜를 갈망하고, 현혜를 좋아하는 사람은 교양이 있다.

74. 남편의 목숨을 잃으면 안 된다. 만약 질서가 효과가 없다면, 정부는 옳지 않다. 정치가 바르지 않으면 방법이 없다. 길이 통하지 않아, 악신이 반드시 이긴다. 사악한 신하가 이기면, 주심은 반드시 상처를 입는다.

75. 덕, 인, 의, 례오행이 하나가 되다. 도, 사람이 하는 짓은 만물로 하여금 그 이유를 알게 한다.

(76), 음모 남성 비례, 주요 명나라 차단; 명성과 번영, 혼잡에 대한 주요 청문회; 그래서 골리앗은 하느님을 배반했습니다.

77. 깡패라고 부르며 명령을 내린다. 전쟁에서 이긴 사람은 군사적이고 정치적이다. 문인들이 무자를 경멸하는 것은 목숨을 걸기 위해서이다.

78, 자기 의심, 사람을 신뢰하지 않고, 사람을 의심하지 않는다.

79, shineng 의 조상, 거의 전해지지 않습니다; 조상은 친척이고, 아래는 국왕이다. 내려가는 것, 노력하는 것, 서두르지 않는 것; 얇고 수확, 비 그 돈; 모처럼 부역을 하고, 그 공을 세우지 않는다. 나라가 부유하고 가정이 가난하여 목축업을 선택했다.

80. 그래서 병사들이 승리를 거두고 적들은 모든 이유가 있다. 좋은 장군 용병 전에, 재쉬를 먹이는 사람이 강에 투하하게 하고, 병사와 함께 술을 마셨다.

8 1, 장관 측근, 각각 프로; 한강간 모집, 자비 억제; 공공 및 개인 으로 돌아 가기, 같은 입장; 이것이 혼란의 근원이다.

82. 군인은 민심을 살피고 모든 것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

83. 영웅은 국가의 작품이다. 백성들은 국가의 기초이다. 네가 한 일을 하면 네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고, 그러면 너는 원망 없이 할 것이다.

84, 산이 먼저 무너지고, 나라가 먼저 쇠약해질 것이다.

(85), 욕심 내부 싼, 사기 평판; 대중을 도둑질하는 것이 좋다, 사람을 어지럽게 한다. 고위 관리 두꺼운 루 를 얻기 위해, 얼굴 활 을 장식; 이것은 도둑질이라고 합니다.

86. 천하의 간신을 위하여, 현관을 침범하여 진퇴가 편리하여, 실수로 그 왕을 위험에 빠뜨렸다. 이것은 반역이라고 합니다.

87. 위법자는 존경을 받고 탐욕스러운 자는 부유하다. 성군이 있지만 치료할 수 없다. 범인은 반드시 징벌하고, 탐욕스러운 자는 반드시 구속하고, 모든 악은 모두 없애야 한다. 무고한 사람은 보답을 받지 못한다. 정직한 사람은 처벌을 위협할 수 없다. 그러므로 현자가 현자를 도모하는 자는 반드시 그 까닭을 지켜볼 것이다. 그 까닭은. (윌리엄 셰익스피어, 현자, 현자, 현자, 현자, 현자, 현자) 무고한 사람들을 위해 그들의 의식을 배양하다. 정직한 사람들에게 그들의 방식을 배양하다.

(88), 고용의 길, 존작, 부축, 선비; 의식이 끝난 후 당시 학자 이이는 세상을 떠났다.

89. 관민이 적고, 존비가 비슷하며, 강약이 뒤섞여 있다. 금지에 적합하지 않아 군자로 끌어들이면 국가가 책임을 면할 수 없다.

90. 움직일 때 팔다리 몸통처럼 조화를 이루고, 각 관절처럼 서로 보살피고, 하늘의 조작처럼 자연스럽고, 인위적인 흔적이 전혀 없을 정도로 민첩하다.

9 1, 성인 부상, 제 3 세계 영향; 성현을 지은 자는 그것을 앓고 있다. 성현을 질투하는 자는 이름이 완전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