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3 재료 작문 심의 훈련

구체적인 작문제목을 결합해 신소재 작문의 심제 구상을 논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드리니, 당신에게 약간의 깨우침이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헤겔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 탈레스가 별을 올려다보다가 구덩이에 빠졌을 때 누군가가 그를 끌어내어 "내일 비가 온다" 고 말했다. 다음날 역시 비가 내렸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하늘의 별을 알고 있지만 자기 발 아래 있는 것을 볼 수 없다고 비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헤겔은 "영원히 구덩이에 누워 하늘을 올려다보지 않는 사람들만이 구덩이에 빠지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 일화에서 너는 고대 그리스 철학자 탈레스의 어떤 자질을 읽었니? 이런 자질이 또 너에게 어떤 계시를 줄 수 있단 말인가? 자료와 실제를 결합하여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요구 사항: 1, 자체 제작 제목, 스타일 제한 없음. 2, 내용은 구체적이어야 하고, 논거는 충분해야 한다. 3, 800 자 정도 됩니다. 심제는 이 주제에 대해 문장 쓰기를 제안하고, 심제의 첫 번째 단계는 논술의 각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이 자료의 중심은 "집중력, 전적" 또는 "집중력" 입니다. 우리의 자료를 분석할 때 "안내" 를 통해 고대 그리스 철학자 탈레스의 어떤 자질을 읽을 수 있습니까? 이런 자질이 또 너에게 어떤 계시를 줄 수 있단 말인가? ) 탈레스가 별을 바라보는 목적은 무엇인가? 대답: 우주의 신비를 탐구하고, 자신의 연구를 진행하다. 그는 왜 구덩이에 빠졌습니까? 대답: 연구만 하고, 탐구만 하고, 발밑을 보지 않는다. 만약 그가 하늘을 보고 발밑을 돌보면 어떻게 될까? 대답: 구덩이에 빠지지 않을 것이지만, 반드시 하늘의 별을 알지 못할 수도 있고,' 내일 비가 올 것' 이라는 결론을 내리지 못할 수도 있다. 다른 사람의 비웃음에 대해 다른 각도에서 이해하면 어떨까? 대답: "하늘의 별을 알고 있지만" 이것은 연구의 결과입니다. 발밑의 것을 볼 수 없다' 는 것은 그가 연구한 강박관념 때문에 뜻을 가리지 않는 표현이다 ... 재료의 내용을 몇 가지 작은 문제로 나누어 분석하고 이해하면 이 글의 의미를 파악하기가 어렵지 않아, 눈에' 구덩이' 가 없다는 견해를 확립할 수 있다. 바로 마음속에' 별' 이 있는 표현이다. 이런 전심전력으로 한 가지 일을 해야 큰일을 이룰 수 있다 ...... 범문은 대기의 유명한 고대 그리스 철학자가 우주의 신비를 탐구하기 위해 별이 빛나는 하늘을 바라보며 눈앞의 구덩이에 빠질 수 있다. 이 움직임은 놀라운 것처럼 보입니다. 누군가가 하늘의 별을 알고 있지만 발 아래의 것을 볼 수 없다고 비웃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나는 탈레스가 술에 취해 정신을 집중하는 정신을 극찬했다. 집착해야만 큰 기구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탈레스는 하늘의 별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가 구덩이에 빠졌을 때, 행인이 그를 끌어내렸을 때, 그가 지나가는 사람에게 한 말은 "감사합니다" 가 아니라 "내일 비가 올 것" 이었습니다. 그 다음날 역시 비가 내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천상에 대한 그의 정확한 추측은 바로 그가 관찰에 집착하여 뜻을 가리지 않는 결과이다. 만약 그가 하늘을 바라보고 발밑을 바라보며 한마음 한뜻으로 사용한다면, 구덩이에 빠질 위험은 없지만, 반드시 유명한 천문학자나 기상학자가 될 수는 없다. 동서고금, 대부분 학술적으로 과학연구에서 나무를 세우고 성취한 사람들은 근면, 끈기, 혁신 등을 제외하고는 그들의 사업에 대한 집착과 집착이다. 그리스 왕은 아르키메데스에게 왕관에 함유된 은의 양을 판정하라고 시켰고, 아르키메데스는 한 번 목욕할 때 욕조에서 넘친 물에서 영감을 받아 옷을 입는 것을 잊었다고 한다. * * * * 알몸, 물이 흠뻑 젖어 집으로 뛰어갔다. 아르키메데스의 법칙을 발견했습니다. 뉴턴의 강박 관념 연구에도 주머니 시계를 계란으로 삶는 것과 비슷한 일화가 많이 전해졌다. 위인 사업의 성공을 살펴보면, 어느 것이 탐구 중의 치정을 덜 얻었습니까? 고대인 구름: 성치자의 지응고. 이곳의' 미친' 은 전심전력으로 뜻을 가리지 않는 표현이다. 오직 심혈을 기울여야만, 심혈을 기울여 극지방으로 파고들 수 있고, 비로소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뜻을 가리지 않고서야 꾸준하고, 침식을 잊고, 물방울을 뚫고 입을 수 있다. 그러므로 테일러기의' 눈에는 구덩이가 없다' 는 것은 바로 그의' 마음속에 별이 있다' 는 표현이며, 바로 그가 연구하는 데 있어서 귀중한 부분이다. 많은 공로가 이루어지지 않고, 이름이 없는 자는 바로 이런 정성을 다하는 스타의 집착 정신이 부족하고, 그들을 실패하게 하는 것도 종종 심성이 경솔하고, 마음을 집중하지 않는 결점이다. 역시 대철학자 헤겔은 구덩이에 누워 하늘을 쳐다보지 않는 사람만이 구덩이에 빠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탐험도 없고, 연구도 없고, 사업에 대한 집착도 없기 때문이다. 이렇게 말하면, 탈레스관은 구덩이에 빠져서 비웃어서는 안 될 뿐만 아니라,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과연 우리 모두 학업에 대한 집착을 가지고 있다면, 어찌 학업을 할 수 없고, 큰일을 할 수 없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범문은 이 범문의 명제' 집착' 을 평가해 전문논술의 관점을 드러내며, 논의할 주요 내용은 집중력과 성취사업과의 관계이고,' 재능' 이라는 단어는' 집중력' 이' 성취사업' 의 필수조건이라는 것을 시사한다. 한 주제의 정립은 논점과 논술의 주요 내용을 확정한 것과 같다. 논술에서 저자는 우선 동서고금의 학술적, 과학연구에서 나무를 세우고 성취한 사람들의 * * * 공통점, 즉 그들의 사업에 대한 집착과 집착을 논술하였다. 강박 관념의 의미에 대해 강박 관념과 재료 형성 사이의 관계를 분석합니다. 마지막으로 부정적인 면에서 집착도 성취도 없다는 결론을 내세워 전문을 마무리한다. 문장 조리가 분명하고, 언어가 강력하며, 재료에서' 탈레스관 별이 구덩이에 떨어졌다' 는 사례를 붙잡고, 여러 각도에서 논증을 반복적으로 분석해 논증을 사용함으로써, 문장 사용은 논거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문장 역시 내용 구조에 치밀하게 집중하여 신소재 작문의 특징을 충분히 반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