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문연의 전설' 을 보고 30 을 쓰면 손해를 볼 수 없다는 느낌이 든다. 바로. 항적의 무용은 그렇게 하늘을 거스르지 않고 20 명만 죽일 수 있어 항우본기보다 200 여 명을 10 배 적게 죽였다. 그리고 여기에 한신 무용이 진일보 진급했는데, 하후영과 번쾌가 힘을 합칠 뻔했다. 이 영화는 이미 당세무용 2 인이 되었다.
그리고 영화 지두 등은 모두 바람직하지만, 패왕 초창을 삭제하여 총으로 바꾼 이유는 무엇입니까? 패왕별희 삭제는 왜 해? 우강을 삭제해서 자해하는 게 뭐냐? 나는 감히 우강에서 유방을 항우에게 그렇게 가까이 배치한 감독이 없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항우의 무용으로 일찌감치 유방으로 달려가 그를 죽였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또 한신, 소호, 번쾌 결말에 대한 설정도 시청자들을 답답하게 한다. 역사와의 격차가 크기 때문이다. 홍문연 번쾌의 행동과 역사는 정말 형편없다. 좋지 않다. 역사상 번쾌가 들어온 무모하고 강인한 것도 패왕이 칼을 누르게 하는 것이다. 또한 초한 헤게모니에서 주요 사건의 손실 상황도 있다. 예를 들어 패왕의 기풍을 구현한 항적은 유방을 찾아 단독으로 고르고, 유방의 아버지 처자는 패왕에게 포로가 되어 아버지의 살을 조금씩 나누는 이야기나 소개도 있다. 그리고 주요 인물의 손실, 펑월과 영포와 같은 두 무용의 영웅들이 없어졌고, 진평이라는 행동은 지략과 장량치 () 의 우인 () 도 없어졌다. 이렇게 중요한 인물들은 모두 사라졌다. 진 () 말 초한 () 이 웅웅을 다투는 영웅들의 정이 어찌 감당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하지만 이 영화에서 범증과 유방이 한 말이 많은 문제를 생각나게 한다.
하나는 유방의 말이다. 홍문연에 가려면 상대를 계산하고 추측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써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대가는 당신이 능력을 잃고 누구를 믿어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믿음명언) (그도 일정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항우에게 직면하면 안 된다)
그의 이런 생각은 때때로 손을 놓는 것이 진정한 무가치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더 깊이 활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유방은 자신의 능력이 항우를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모든 사람에게 자신이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게 했다. 다만 성실성에 의지하여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하는 주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다른 말로 하자면, 그는 자신의 패업을 위해 자신을 포기하고 자신의 재능과 무공을 운용하여, 다른 사람들이 반드시 그를 도와야 한다고 느끼게 한다. 왜냐하면 그는 무능하지만 사람을 잘 이용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나에게 어떤 남자가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고 싶지 않다고 말합니까? 어떤 남자가 감히 자신의 일을 다른 사람에게 완전히 맡기는가? 그래서 유방이 이렇게 할 수 있는 것은 그의 야망이 더 크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범증씨가 장량에게 묻는 말이다. 너 정말 나와 맞서야 돼?
경기는 바둑을 두고 상대가 되는 것이다. 사실 현실에서 이런 일이 많다. 한 사람은 자신이 능력이 있다고 느끼기 때문에 항상 선배 대루를 찾아 자신을 증명해야 한다. 하지만 전장에서 이런 지적인 대결은 역시 두 지략이 비슷한 사람이 겨루면 결코 완승이 아니라 양패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사람아, 특히 젊은이들은 항상 이 일을 내가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나이가 들 때만 그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어른들이 젊은이들에게 몇 마디 묻는데, 젊은이들이 반드시 그의 깊은 뜻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아마도 노인은 단지 너에게 물어보고 싶을 뿐, 둘 다 패배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노인이 두 사람의 실력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굳이 강경하게 맞서야 하기 때문에 결말은 분명 둘 다 패한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인들은 대부분 완승에 대해 생각하고 있지만, 젊은이들은 오히려 승부욕이 강해지려고 한다. 그래서 나도 묻고 싶다. 지금 얼마나 많은 젊은이들이 모두 이 두 가지 패의 길을 걷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네가 찍은 거 알아, 나도 몰라, 너도 틈틈이 찍을 수 있는 게 고전이야.
나는 새로운 줄거리가 가입한 설정을 싫어하지 않지만, 나는 알려진 줄거리를 삭제하는 것을 싫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