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작문 ("배후의 영웅" 에 관한 의논문)

재료:

첫째, 영웅은 누구입니까?

영웅에 대해 말하자면,' 삼국연의' 를 본 사람들은 곧 조조와 유비가 영웅에게 매실을 삶는 이야기를 떠올릴 것이다. 유북진은 조조에 속한다. 어느 날 조조는 유비를 연회에 초대했고, 석간에 천하의 영웅을 평론하였다. 유비는 완전 무장하고 천하를 제패하는 제후들을 지명하여 그들을 영웅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모두 조조조에게 코웃음을 쳤다. 조조는 이 사람들의 약점을 열거하여 그들이 진정한 영웅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천하의 영웅은 조조 본인뿐, 옷감 출신도 있고, 지금은 스폰서의 유비다. 유비가 듣자마자 컵이 땅에 떨어졌다. 이 때, 하늘에 거대한 천둥, 유비 는 천둥 을 두려워, 컵 을 떨어 뜨리는 기회를 틈타 숨었다. 조조는 유비를 경멸하고, 결국 유비를 출로를 찾아 천하를 세 몫으로 나누었다.

이 조조의 눈빛은 정말 이해가 된다. 세계의 많은 강력한 영웅들은 그의 눈에는 모두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그러나 하필이면 유비의 미래 성과는 무한하다. 그가 옳다. 그는 유비와 영웅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단지 자신의 관점을 검증하기 위해서이다. 유비는 영웅으로 불린다. 그는 기분이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충격을 받았다. 왜냐하면 그는 조조가 질투심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고, 반드시 그를 없애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는 일부러 약함을 나타냈다. 조조가 속았던 건 조조의 소홀이었나요? 아니면 유비의 인생은 운명인가?

이 이야기부터 시작하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이 글의 주제를 이끌어 냈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이 영웅인가? 영웅을 연구한 후, 법칙이 어떻게 영웅이 될 수 있는지 알아내길 바란다.

옛사람들은 미인이 영웅을 사랑한다고 말했다. 사실 누가 영웅을 숭배하지 않습니까? 누가 영웅을 존경하지 않습니까? 영웅이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런데 어떤 사람이 영웅일까요?

예로부터 영웅은 통일된 정의가 없었다. 시대가 바뀌었고, 고대인들이 말한 영웅과 오늘날 사람들이 말하는 영웅은 많이 다르다. 예를 들어, 오늘날 사회에서는 한 군인이 적의 탱크 몇 대를 폭파하여 곧 영웅이 되었습니다. 한 청소부가 수십 년 동안 청소를 하다가 갑자기 어느 날 좋은 일을 한 것으로 밝혀져 영웅이 되었다. 현대 사회에서는 영웅의 개념이 비교적 광범위하다. 여기서 우리가 논의하고자 하는 것은 역사적 관점에서 고대 영웅의 개념이다.

이 글에서 토론할 영웅은 조조가 말한 원대한 포부가 있는 영웅이다. "영웅은 야망이 있고, 뱃속에는 좋은 책략이 있고, 우주를 숨길 수 있는 기회가 있고, 비바람을 부르는 의지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웅명언)." 중구라는 말로 응답하고, 전 국민의 존경을 받고, 세계로 돌아가는 마음, 예치국으로, 무치국으로, 국가가 필요할 때 영웅의 본색을 발휘하고, 공헌하는 사람이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둘째, 언제 영웅이 될 것인가?

우리가 국가에 평화와 안정을 가져다주고 싶기 때문에, 우리는 영웅을 오게 하는 나라와 영웅이 결정하게 하는 나라가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영웅명언) 태평성대라면 영웅도 정신을 죽일 것이다. 말 안장 을 언로 드, 칼 저장, 가장자리 플러그 연기 여유가 없다, 사방 노래와 춤. 평화는 사람의 야망을 부식시킬 수 있다. 그래서 중국에는' 난세에 영웅이 나왔다' 는 명언이 있다. 즉, 영웅은 난세에만 나타난다.

난세나 외부 세력의 침입이나 중앙정부의 통제력 약화로 각국의 제후들이 같은 전선에 서서 서로 땅을 다투며 군웅이 되어 사슴을 쫓는 국면이 되었기 때문이다. 난세 각급 정부가 토비들을 진압할 힘이 없었기 때문에, 일부 토비들과 권세 있는 사람들도 군대를 불러 말을 사서 산을 공략하고 땅을 약탈하였다. 이 사람들 중 일부는 개발되어 영웅 중 하나가 되었다.

난세에 백성들은 전란으로 유린당하고, 고향을 등지고, 고향을 떠나 고향을 떠났다. 그래서 위인이 태어나고, 천하가 태평하게 되고, 인민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모든 사람을 곤경에서 구해낸 사람은 사람들이 존경하는 영웅이다. 그래서 난세에 영웅이 나타날 확률이 더 높다.

셋째, 성세에 영웅이 없다

이렇게 되면, 모두가 난세를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솜씨를 시험해 보고 영웅의 본색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태평성대는 사람을 부식시킬 수 있지만 난세보다 낫다. 그러므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난세에 희망을 두지 말고, 평화를 파괴하고 혼란을 일으키지 마라. 자신의 명성을 만족시키려는 욕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난세에 말을 하고, 시청각을 혼동하는 사람은 인민 공적이다. 그러므로 영웅이 되고 싶은 사람은, 근리에 급해서 잘못된 길로 들어서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집중도 영웅을 시험하는 기준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여기에' 영웅이 기다리고 있을 때 움직인다' 는 중국 옛말이 있다. 성세, 영웅은 반드시 자신의 공명욕을 억제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그들은 미래의 필요에 자신의 힘을 더해야 한다. 반면에, 우리는 삶의 즐거움을 사랑하고 즐겨야 합니다. 만약 네가 너의 기술을 보여줄 기회가 없다면, 너는 세계의 평화를 축하해야 한다. 너는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세상을 해칠 수 없다.

그러므로 시기가 맞지 않으면 나서지 마라. 기회가 없다면 함부로 움직이지 마라. 실력을 유지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는 것은 영웅이 반드시 배워야 할 쿵푸이다. 고대인들은 일찍이 용을 영웅에 비유한 적이 있다. "위력은 작지만, 승천할 수 있다. 큰 때는 흐리고 안개가 끼고, 어렸을 때는 매우 은폐되어 있다. 승천은 우주 사이를 날고 파도 속에 숨어 잠복한다. " 경극에는 한때 이런 가사가 있었다. "언젠가는 바람이 세차게 불며 9 급으로 올라갔다." 이것이 바로 영웅이 시간을 기다리는 마음가짐이다.

넷째, 누가 영웅을 만들었습니까?

영웅은 반드시 시기를 기다려야 하고, 시기가 오지 않으면 영웅은 손을 댈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중국에는' 시세조영웅' 이라는 유행하는 옛말이 있다. 이 말은 반드시 자세히 분석해야 한다. 정확하지만 흠도 있기 때문이다.

시세가 영웅을 만든다' 는 말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첫째, 영웅은 적절한 시기가 오기를 기다려야 한다. 시대가 없으면 영웅이 없다. 이것은 옳다. 시국은 기회와 형세를 가리킨다. 영웅이 산을 나서면, 반드시 형세가 유리한지, 시기가 적절한지 확인해야 한다. 서핑과 마찬가지로, 큰 파도가 와서 가장 적합한 기회를 잡은 다음 서핑보드에 올라 하류로 내려가 일격에 성공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속담에' 시무를 아는 자는 영웅이다' 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고대인의 본의는 긍정적이지 후세 사람들이 인용한 부정적 의미가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두 번째 뜻은' 시세가 영웅을 만든다. 그래서 영웅은 대단하지 않다. 단지 좋은 기회를 만났을 뿐이다' 라는 부정적 의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 나 좀 보내줘, 난 할 수 있어. "이런 견해 때문에 보편적인 자기 연민, 부정적인 비관, 원망이 생겨났다. 예를 들어, 저는 이런 말을 자주 듣습니다. "무슨 큰일이에요? 그 사람들은 파도 끝에 서 있기 때문에 유명하다. 내 인생은 매우 나쁘다. 나는 기회를 놓쳤다. 내가 그들의 자리에 있었다면 나도 성공할 수 있었을 것이다. 운명을 인정해라! ""

이런 견해는 사실 건강하지도 정확하지도 않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유명하다' 는 것은 자신의 능력이 아니라 운과 기회에 의지하는 것이지만, 모든 영웅들이 그런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게다가, 만약 이 사람들이 실력보다는 기회에만 의존한다면, 설령 그들이 파도의 끝에 서 있다 해도, 득의양양할 때, 결국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성공명언) 속담에도 있듯이, 당신은 잠시 동안 사람을 속일 수 있지만, 당신은 영원히 속일 수 없습니다. 조만간 노출 될 것입니다. 조조가 평가한 제후들처럼 당시 병사가 있었지만 진정한 영웅은 아니었고 결국 모두 소멸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높은 지위에 있으면서도 자신의 이익에만 몰두하고, 측근과 결탁하고, 정치를 가지고 놀고, 사회를 해친다. 비록 잠시 제패할 수는 있지만, 역위가 부적절하고 행동이 양호하여 한간간으로 불릴 수밖에 없다. 악이 선함을 이겨냈다. 간통한 사람의 사업은 오래갈 수 없고, 불후의 공적을 남길 수 없다.

그래서 영웅도 등급이 매겨져 있다. 진정한 영웅도 있고, 가짜 영웅도 있습니다. 관계, 기회, 속임수로 유명해진' 영웅' 은 모두 진정한 영웅이 아니다.

5. 누가 영웅이 될 수 있습니까?

영웅은 시대에 의지하고, 자신에 의지한다. 영웅은 때를 기다리며 움직이고, 기세를 따라 올라간다. 그러나, 시작 후, 당신은 자신의 능력으로 사업을 시작해야 한다.

영웅은 형세의 추세를 똑똑히 보고, 순세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속담에 역세가 있는 자는 망하고, 순세에 따르는 자는 흥이 난다는 말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역세를 부리며 영웅이 되지만, 사업은 왕왕 적은 노력으로 몇 배의 노력을 기울여야 하지만, 거의 성공하지 못한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영웅은 키를 잘 잡는다. 배의 키잡이처럼 사업을 순풍의 배로 만들고 암초와 얕은 여울을 피해 안전하게 입항한다.

그래서 영웅은 기술이 뛰어난 트렌드 리더와 같다. 시기가 아직 오지 않았는데, 그는 잠복하여 처녀처럼 고요하다. 그때가 되면 바람처럼 토끼처럼 움직인다.

하지만 이 영웅들은 여전히 시대의 영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들은 현재 상황을 인식하고, 기회를 포착하고, 기회를 이용할 수 있지만, 기회가 그들을 떠나면 그들도 곤경에 빠질 것이다. 초패왕처럼 큰 산을 인간 밖으로 끌어내다가 결국' 시세가 불리하다' 는 이유로 우강에 목을 베었다. 그래서 시세만 이용하는 사람들은 영웅이지만 시세 영웅이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 즉, 그들은 일시적인 영웅, 일시적인 영웅이다. 비록 그들이 한동안 통치할 수는 있지만, 그들은 결국 정복되거나 정복될 것이다.

이 사람들은 모두 진정한 영웅이나 위대한 영웅이 아니다.

6. 누가 영웅을 알 수 있습니까?

영웅이 시대와 함께 전진할 때, 시대 외에, 그는 왕왕 그를 지지할 사람이 필요하다. 강태공은 영웅이지만 문왕이 우연히 그의 은거지로 여행하지 않았다면 그는 어쩔 수 없이 고기잡이를 해서 생계를 꾸려야 할 것이다. 제갈량은 영웅이지만, 유비가 정말로 그에게 초려를 보살펴 달라고 부탁하지 않았더라면, 그는 평생 초당에서 잠을 잤을 것이며,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러보는 영웅도 아니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그래서이 영웅들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존경해야합니다. 이것이 바로 중국 고대인들이 말한 것이다: "밝은 눈은 영웅을 안다." 거리에는 은둔자가 있고, 풀에는 영웅이 있고, 산에는 전문가가 있다. 이들은 출신이 비천한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실력은 있지만 다른 사람의 통찰력으로 발견해야 출세할 수 있다. 그래서 세상에 천부적인 재능이 없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백락을 만나지 못했다고 탄식한다.

고대의 난세에서 야심과 재능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삶에서 소위 현자의 대가라고 부르는 것을 찾고 있었다. 영웅은 현명한 스승을 얻지 못하면 어둠 속에서 진주를 주조하는 것과 같다. 평생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영웅명언) 삼국 중의 하나인 조운은 주인을 모른다. 그는 부당한 용기를 가지고 있지만 유명해질 수는 없다. 유비와 공명을 만날 때까지 나는 영웅의 본색을 드러냈다.

그러나 이 사람들이 선전하는 영웅은 여전히 위대한 영웅이 아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안목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다른 사람이 이용하고, 다른 사람이 통제하고,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없고, 자신의 공로를 세우는 목표가 실현될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할 수 없다. 제갈량은 유비를 보좌하여 촉국을 세우고 공업을 세웠다. 그러나 유비가 죽은 후 제갈량은 졸용의 후주 유선에 견제되어 거저 산을 떠났고 한실을 되살리려는 야망도 사라졌다. 악비는 항김영웅이지만 졸용 황제 13 금메달에 소환돼 억울하게 죽었다. 속담에도 있듯이, "종종 영웅을 울 게 합니다." " 그래서 영웅은 쉽지 않다. 네가 결심하지 않는 한 영웅이 되어라.

일곱째, 큰 영웅은 누구입니까?

일반적 의미의 영웅은 어떤 방면에 능하고, 순세에 능하며, 일시적인 풍조를 이끌고 있는 사람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이 사람들은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있다. 총명한 상대를 만나면 결국 항복할 수밖에 없다.

반면 진정한 대영웅은 흠잡을 데 없는 완벽한 남자다.

양강의 기운: 하늘을 받치고, 귀신을 믿지 않고, 천지를 두려워하지 않고, 신과 맞서려는 욕망이 있다. 그들은 인연에 의지하지 않고, 시세를 기다리지 않고,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이 하늘을 이길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그들은 인자하고 너그럽고 온 세상을 구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그들, 회택인민은 평화롭고 번영하는 사회를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들은 위풍당당하고, 괴물은 그들을 보면 삼사를 피한다. 그들은 슈퍼맨의 용기가 있어서 태산이 그들 앞에서 무너지고 안색이 변하지 않았다. 그들은 생각이 개방적이고, 세계의 인재들이 그들에게 몰려든다. 그들은 의리가 늠름하여 감히 정의를 위해 용혈에 침입했다.

능력: 제북 천하 1 위, 징벌 악 양선, 재간이 넘치고 고금의 학문에 능통하며 문능무, 지용 쌍전, 심시세, 계산력, 군사전략, 지도그룹, 성위 활용, 지휘그룹. 마오쩌둥이 그해에 묘사한 바와 같이, "진황한무를 아끼고, 문채를 약간 잃는다. 당종송조, 약간 소란스럽다. 황위의 영웅 칭기즈칸은 활을 당겨 화살을 쏘는 것만 안다. 과거에 풍류 인물을 세어 현재를 보다. ""

그래서 대영웅은 영웅 중의 영웅이다. 도덕적 문장, 도문의 군사 전략 등을 보면 그들은 모두 걸출한 귀재이다. 학식이 해박하고, 천하의 풍운이 손바닥 속의 구도를 보는 것과 같다. 뱃속에 현기가 숨어 있어 커튼에서 천리 떨어진 곳에서 이길 수 있다. 도덕은 성현과 비교될 수 있고, 문장 쓰기는 모두 글이고, 말하기 전략은 궁핍한 전략이며, 가슴에는 백만 명의 수병이 숨어 있다. 이런 식으로 세상은 누구의 것입니까? 이런 인재는 수백 년이 걸려야 한 명을 낼 수 있다. 중국에는 "역대출인재, 각각 수백 년 동안 풍조를 이끌고 있다" 는 고시가 있지 않습니까?

여덟, 영웅 창조 상황

기다려! 이야기꾼, 너는 방금' 영웅이 시대에 따라 움직인다' 고 말하지 않았니? 왜 지금' 대협이 기다리지 않을 때' 라고 말하는 거야?

관식을 보고 분해를 듣다. 기회를 기다리는 사람은 영웅일지도 모르지만, 그는 위대한 영웅이 아니다. 시대가 창조한 영웅은 결코 진정한 위대한 영웅이 아니다. 현재의 국면을 창조할 수 있는 사람은 대영웅이다. 따라서' 시세가 영웅을 만든다' 는 말은 흠이 있는 것이고, 좀 더 합리적인 말은' 영웅이 시세를 만든다' 는 것이다.

불리한 시국에 직면하여, 대영웅은 부정적인 기다림이 아니라, 타인을 원망하고,' 지기가 없다' 고 탄식하거나, 맹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국면을 개조하여 자신을 위해 유리한 국면을 창조하려고 노력한다. 간단한 예를 들어, 군사적으로' 남의 이목을 가리고, 눈에 띄는 것' 이라는 오래된 병법이 있다. 이것은 창조동력의 예이다. 적의 배치가 치밀하고 빈틈이 없을 때, 당신은 자신의 병력을 숨기고, 병력을 거짓 동원하는 방법으로 적을 유혹하여 배치를 재조정하여 적의 공허함을 보고 당신에게 유리한 전투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영웅의 임무는 나라를 지키는 것이기 때문에 그들의 전투는 병법으로 형용할 수 없다. 그 내용은 정치, 군사, 경제, 문화 등을 포함하여 더욱 풍부하고 광범위하다. 난이도가 매우 높아서 명확한 목표, 완전하고 치밀한 계획, 뛰어난 조직 지휘능력이 필요하다. 우세는 조금씩 축적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 빠른 성공과 근익이 없으면 한 번에 이룰 수 없다. 우리는 반드시 약함으로 강함을 이겨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유연해야 한다. 양보하면 양보하고, 움츠리면 움츠러든다. 바둑을 두는 것이 주동적이어야 하는 것과 같다.

마오쩌둥의' 문선' 에는 영웅 창조 상황의 현대 모델이 존재한다. 마오쩌둥은 군중을 동원하고, 토호를 치고, 밭을 나누고, 농촌이 도시를 포위하고, 통일전선, 포로를 우대하고, 3 대 규율 8 가지 주의를 기울이고, 근거지를 공고히 하는 등의 구호와 전략을 채택했다. 이들은 모두 민심을 쟁취하고, 힘을 축적하고, 결국 적절한 때에 장개석 타격이다. 장개석 역시 영웅이지만 세웅과 간웅의 대열에만 속한다. 마오쩌둥과 같은 위대한 영웅에 비하면, 우리는 하풍을 감배할 수밖에 없다.

이른바 영웅들과는 달리, 진정한 영웅은 정세의 영향을 완전히 받지는 않는다. 그들은 상황을 인식하고, 기회를 잡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인도하고 개조할 것이다. 그들이 상황이 불리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들은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지 않고, 도시에 대해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온갖 수단을 다해 곤경에서 벗어나려고 한다. 그들이 자신의 사업이 잘못된 길로 들어섰다는 것을 알게 되면, 과감하게 행동을 취하여 어차피 자신의 사업을 정상 궤도에 오르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홍군이 다섯 번째' 포위 포위' 에 실패하여 수십만 명의 장개석 병사들에게 포위되었을 때, 마오쩌둥은 과감하게 나서서 홍군 지휘권을 다시 받았다. 홍군은 몇 차례 적수를 건너 동조 서진, 유영 불확정 전술을 취하여 적을 미혹시켜 주동적으로 만들었다. 결국 홍군은 포위에서 벗어나 장정을 완성하고 서북 근거지를 세웠다. 마오쩌둥의 걸출한 전쟁 지휘 예술로 홍군 장군 (전투에 익숙해질 수 있는 모든 영웅) 의 만장일치 칭찬을 받아 준의회의에서 홍군 지도자로 선출되어 영웅 중의 영웅이 되었다. 위대한 영웅 마오쩌둥의 지도자가 있어야 홍군은 1936 이후 무적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일반 영웅이 트렌드를 이끄는 사람이라면, 진정한 대영웅은 트렌드를 이끄는 사람 뒤에 있는 사람이다. 바로 이 위대한 영웅들이 조류, 패션, 기회, 그리고 영웅들을 창조했다. 이른바' 승자는 왕, 패자는 도둑' 이다 대영웅은 자신의 사업을 이룩하고, 그들을 따르고, 한마에게 공로를 세운 사람은 당연히 왕관을 쓰고 영웅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아홉 번째, 영웅주의 이론의 실제적 중요성

사람은 동쪽으로 가고, 물보라는 천고의 풍류 인물을 모두 쓸어낸다. 고대의 영웅들은 이미 사라졌지만, 그들의 이야기는 오히려 세상에 남아서 대대로 후대를 고무시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과학기술이 발달한 현대에도 고대인의 옛일을 되새기는 것은 여전히 큰 의미가 있다.

예를 들어 가짜 영웅과 진정한 영웅 (대영웅) 을 구별하는 것은 실제적인 의미가 있다.

하루 종일 운이 나쁘고 재능이 나쁘다고 불평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이유로 자신을 변명해서는 안 된다. 시대가 만든 영웅은 진정한 영웅이 아니다. 만약 네가 자신감 있고 박학한 영웅이라면, 너는 노력해야 한다. 알다시피, 만약 콘이 가방에 있다면, 가장자리가 조만간 드러날 것이다. 그래서 시간을 허송해서는 안 되고, 더 열심히 노력하고, 실력을 늘리고, 미래의 어려운 도전을 맞이해야 한다.

그리고 현재 국면을 조성할 수 있는 것이 대영웅이다. 만약 네가 위대한 영웅이라고 생각한다면, 너는 어려운 상황에서 낙담하지 말아야 한다. 너는 스스로에게 기회와 상황을 만들어야 한다. 중국에는 명언이 있다: "일을 끝내지 못하면 운명을 말할 수 없다." 불평은 영웅이 아니다.

물론, 현실 사회에서 모든 사람이 능력을 갖거나 큰 영웅이 되고 싶어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자강불식의 정신은 영원히 교육적 의의가 있다. 현대가 안정되고 평화로운 사회에서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인생 목표를 세우고, 끊임없이 배우고, 진취적으로 나아가고, 자신의 분야에서 만족스러운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네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떳떳하여, 이 생을 헛되이 하지 않는다. 이런 사람은 대영웅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모든 라인이 최고입니다.

X. 영웅주의와 팀워크

오랫동안 이야기한 영웅은 개인의 영웅주의를 치켜세우는 것으로 오인될 수 있다. 사실 영웅주의는 개인주의와 같지 않다. 중국 고대 사상가들은 이미 이 문제를 분명히 했다. 영웅의 개인적 공력이 아무리 높아도 여전히 인민의 지지와 부하 직원의 노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속담에도 있듯이, 영웅 세 도움, 붉은 꽃은 녹색 잎 도움이 필요 합니다. 지지가 없으면 아무리 위대한 사람이라도 평양에 추락하는 호랑이, 졸린 해변의 용, 개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새우에게 놀림을 당할 것이다.

그러므로 아무리 위대한 영웅이라도 부하를 단결시키고 힘을 결집시켜야 한다. 재능이 없는 사람은 성공할 수 없다. 영웅이 되려면 인재를 발견하고, 인재를 모으고, 인재를 잘 활용하고, 인재를 잘 대해야 한다. 열심히 일할 수 있는 팀을 만들기 위해서는 영웅도 인재를 관리해야 한다. 재능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오만하고 오만하여 통제하기 어렵다. 진정한 영웅만이 용호를 타도할 수 있고, 인재도 진정한 영웅이 필요하다. 영웅주의, 집단정신, 팀워크가 서로 보완한다.

범문:

예로부터 영웅은 항상 온갖 어려움을 겪어야만 큰일을 이룰 수 있고, 존귀한 사람을 키우는 사람은 항상 정신이 부족하여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리카성) 예로부터 젊은이들은 많은 시련을 겪었다.

이가성은 매일 자명종을 빨리 10 분, 제일 먼저 찻집에 도착한다. 시간을 가속화하는 습관은 지금까지 남아 있다. 그는 무슨 일을 하든지 시대 앞에서 걷는다.

찻집의 하루 근무 시간은 15 시간 이상이다. 찻집이 문을 닫았을 때는 이미 자정이었다. 이가성은 요 며칠을 회상하며 말했다. "저는 피싱데이월에 출근했고, 모든 전등이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 14 ~ 5 살 밖에 안 된 소년에게는 정말 피곤하고 피곤하다. 낮에는 차객이 적었지만, 늘 몇 명의 노인이 테이블 옆에 앉아 시간을 보냈다. 이가성은 가장 보잘것없는 홀이다.

아들, 큰 녀석은 쉬고 있지만 찻집에 남아 그를 시중들어야 한다.

이가성은 아들과 자신의 십대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때 나의 가장 큰 희망은 3 박 3 일 동안 아름답게 자는 것이었다."

찻집은 작은 사회, 각양각색의 사람이다. 그들은 우리 아버지가 말한 고대 성현과는 거리가 멀지만, 그들은 모두 그렇게 진실하고 뚜렷한 개성으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가난하거나 부유하다. 대담하거나 냉정할 수 있습니다. 이가성은 음란한 책을 너무 오래 담갔기 때문인지 찻집에 있는 사람과 일에 대해 특별한 신선감을 가지고 있다. 그는 차를 마시는 사람의 본관, 직업, 부, 성격을 추측할 것이다. 이로 인해 그는 사람을 관찰하는 습관을 길렀는데, 이것은 그의 향후 마케팅 업무에 큰 도움이 되었다.

이가성은 특히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지난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가십을 전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사회와 세계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 많은 것들이 집과 교실에서 전례가 없습니다. 많은 주장은 나의 돌아가신 아버지와 선생님이 주입한 것과는 상반된다. 이가성은 세계가 원래 이렇게 복잡하고 다채롭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가성의 사유는 더 이상 백지 한 장만큼 간단하지 않다. 아버지의 지시가 뼈에 사무쳤기 때문에, 그는 변화무쌍한 세상에서 자신을 잃지 않았다.

차를 마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피로를 푸는 가장 좋은 치료법이다. 한번은 이가성이 손님을 모시고 차를 마시는 것을 잊을 정도로 미혹되었다. 그는 종업원이 짖는 소리를 듣고 급히 찻주전자를 들고 손님에게 끓인 물을 끓여 실수로 차를 마시는 사람의 바지에 쏟았다.

이가성은 놀라서 말뚝처럼 그곳에 서서 얼굴이 하얗게 질려서 어떻게 차를 마시는 사람에게 사죄해야 할지 모르겠다. 차를 마시는 사람은 찻집의 의식주 부모이며, 종업원이 시중드는 할아버지이다. 만약 네가 까다로운 차꾼이라면, 너는 분명히 웨이터에게 뺨을 한 대 때릴 것이다.

이가성은 숙연하게 경의를 표하고, 차객이 그를 꾸짖으며 사장이 그를 해고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가성이 들어오기 전에 종업원 한 명이 이가성과 같은 잘못을 저질렀다. 차를 마시는 사람은' 조폭 백지 팬' 이다. 사장은 감히' 대악' 을 불쾌하게 하지 못하고 종업원에게 무릎을 꿇고 죄를 시인하도록 강요한 후 즉시 강제로 떠나게 했다.

이때 사장이 달려와서 이가성을 욕하려던 참이었다. 생각지도 못한 일이 발생했다. 차를 마시는 사람이 말했다. "내가 실수로 그를 만났기 때문에 이런 초극세품을 탓할 수 없다." 차를 마시는 사람은 항상 이가성을 위해 변명하는데, 사장은 차를 마시는 사람에게 사과하며 이가성을 비판하지 않았다.

차를 마시는 사람은 잠시 앉아 있다가 떠났다. 이가성은 방금 발생한 일을 회상하며 눈시울이 촉촉해졌다. 일이 끝난 후 사장은 이가성에게 말했다. "손님의 바짓가랑이에 물을 쏟은 거 알아요. 앞으로 무엇을 하든지 조심해야 한다. 만약 어떤 착오가 있다면, 너는 가능한 한 빨리 손님에게 사과해야 한다. 큰일이 될지도 모릅니다. 이 손님은 선량하지만, 만약 그가 좀 사악하다면,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겠다. 사장과 친구들은 찻집을 열기가 매우 어렵다. 클릭합니다

집에 돌아오자 이가성은 이 일을 어머니에게 알렸고, 어머니는 "보살의 가호를 받아 손님과 사장은 모두 좋은 사람이다" 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아들에게 "오이를 심으면 오이를 얻고, 콩을 심으면 콩을 얻는다" 고 경고했다.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이가성은 다시는 이 착한 찻집을 본 적이 없다. 그가 백만장자가 되었을 때, 그는 그의 친구에게 이렇게 말했다. "이것은 사소한 일이지만, 내 생각에는 큰일이다. 만약 내가 그 손님을 찾을 수 있다면, 나는 반드시 그를 만년을 편안하게 보내서 그의 큰 은혜에 보답하게 할 것이다. "

이것은 리카성의 일생에서 유일한' 밥그릇 위기' 이다. 1 년 후 이가성은 찻집 일을 그만두고 삼촌의 중남 시계 회사로 갔다.

그는 가장 힘든 한 해를 견디어 냈고, 사장도 그에게 월급을 올려주었고, 다른 종업원들처럼 번갈아 가며 점심을 먹거나 일찍 돌아올 수 있었다. 찻집에서 일하는 것은 결코 낙관적이지 않지만, 그는 찻집 주인에게 감사하며, 이가성이 가족을 부양하는 기본적인 소망을 만족시켰고, 그에게 아주 좋은 인생 단련을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가성은 며칠 동안 망설이다가 그의 삼촌의 회사에 갔다. 그는 새로운 직업, 특히 복잡한 시계를 다루기를 갈망한다. 이가성이 사회에 발을 들여놓았을 때 삼촌의 선량함과 스쳐 지나갔다. 지금의 이가성은 자신이 더 이상 걱정이 없는 것 같다고 느꼈다. 나는 줄곧 사회에서 떠돌아다니는 사람이다. 내가 외삼촌의 회사에 들어온 것은 선물을 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외삼촌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서이다.

장정안은 소년 이가성을 회상하며 말했다. "아성의 할아버지가 너무 일찍 죽었기 때문에 아성은 성숙한 소년이다. 많은 생각과 실천이 성인과 같다."

이가성은 삼촌의 회사에 들어갔고 삼촌은 조카이기 때문에 특별히 그를 돌보지 않았다. 이가성은 견습생으로 시작했지만 처음에는 시계를 건드리지 않고 바닥을 쓸거나 차를 굽거나 물을 붓고 심부름을 하는 등 잡일을 했다. 이가성은 찻집에서 매우 엄격한 훈련을 받았고, 게다가 운전이 가벼워 빠르고 잘 했다. 처음에는 많은 직원들이 이가성이 사장의 조카라는 것을 몰랐다. 그들은 장정안 앞에서 이가성을 칭찬하며 "총명하고 근면하다" 고 말했다. "다른 사람의 안색을 봐도 다른 사람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고 있다. 그는 자발적으로 도울 것이다."

이가성이 중남회사에 입사한 목적은 시계를 조립하고 수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그는 잡동사니와 스승이 되는 간격을 이용하여 기술을 배운다. 그는 영리하고 손재주가 있어 반년 만에 각종 모델의 시계를 조립하고 수리하는 법을 배웠다.

나의 삼촌은 가성의 진보에 대해 매우 기뻐하지만, 그는 여태껏 면전에서 그를 칭찬하지 않았다.

1945 년 8 월, 일본은 항복했고, 일본 통치의 암흑시대는 끝났지만 홍콩의 식민지 지위는 변하지 않고 태양기를 헤링본 깃발로 바꿨다. 전쟁 전 홍콩 인구는 654.38+0.630,000, 일간지에 따라 60 만 명으로 급감했다. 대량의 주택이 파괴되고 영국이 홍콩을 인수하여 654.38+0 만 7 천 명이 집을 잃었다. 전시에 재난을 피하기 위해 홍콩을 탈출한 사람들이 매달 홍콩으로 돌아오는 인원은 6 억 5438 억+명이다. 식품부족, 연료부족, 주택부족, 항영 정부는 시민들의 공급을 보장하고 홍콩 경제를 되살리기 위한 일련의 조치를 취했다.

장정안은 홍콩 경제의 초례적인 발전을 예견하여 회사 규모를 확대하고 인원을 조정했다. 이가성은 골드만 삭스 손목시계점으로 옮겨져 점원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