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학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수천 년 동안, 그것은 긴 흰 구름만 보았다. < P > 한양나무는 햇빛 아래서 선명하게 보이며 앵무조개는 푸른 잔디로 덮여 있다.
날이 이미 늦었다. 먼 곳을 바라보니, 나의 고향은 어디에 있습니까? 내 앞에서, 나는 안개가 강을 덮고 깊은 슬픔을 가져다주는 것을 보았다. < P > 황학루 노트
1, 황학루: 원래 호북성 우한 무창구에 위치해 있었다. 민국은 초년에 불에 타 1985 재건되었다. 고대에 한 선인이 비익이라고 했는데, 여기서 학등선을 타고 있다고 한다.
2. 전생: 전설의 신선자안을 가리킨다. 그는 학을 타고 황학산 (일명 뱀산) 을 날아 건물을 지었기 때문이다.
3. 가져가: 운전해.
4. 가: 가.
5, 비어 있음: 만.
6. 돌아가기: 돌아가기, 돌아가기.
7, 한가로이: 깊고 큰 의미
8, 유유히: 표류하는 모습.
9. 청천: 햇빛 아래 신비로운 강. 쓰촨, 평원.
11, 생생한: 선명하고 셀 수 있습니다.
11, 한양: 지명, 현재 호북성 우한 시 한양구, 황학루와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12, 울창함: 초목이 무성한 것을 묘사한다.
13, 앵무조개 섬: 후베이 () 성 우한 () 시 무창구 서남 () 에 따르면 후한 () 에 따르면 조임강하 현 () 때 앵무새를 바친 사람이 있어 앵무조개 섬이라고 한다. 당대는 한양 서남의 장강에서 점차 물에 떠내려갔다.
14, 향관: 고향. < P > 황학루 감상 < P > 이 시는 향수의 걸작이다. 시인은 역사 고적 황학루에 올라 눈앞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었다. 그의 시는 감정으로 가득 차서 말문이 막혀 말로 넘쳐난다. 그것은 자연스럽고 웅장하며 개성이 넘친다. 시는 조화롭지 않지만 음절은 또렷하고 어색하지 않다. 정말 한 걸음 내딛어 역대 추앙의 보물이 되었다. 이백이 이 건물에 올라 이 시를 목격하고 그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한다. 그는 "눈앞에 한 장면이 있는데 최호의 시가 위에 있다" 고 말했다. 엄창랑도 당인 7 언시가 제일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시가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충분히 알 수 있다. 역대 황학루에 관한 시는 많지만 최호의 칠법이 최고다. 그가 어떻게 썼는지 보세요. 옛날에 황학 한 마리가 성인을 태웠는데 지금은 황학대 외에는 아무것도 없어요.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졌다.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 P > 이 시는 의경이 넓고, 기백이 웅장하며, 풍경이 그림과 같고, 감정이 진실하다. 그리고 간단하고 생동감 있고, 구어처럼,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이 시는 최호의 명편일 뿐만 아니라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 뿐만 아니라, 그의 시명의 기초를 다졌다. 이 결론은 결코 혼자가 아니며, 내가 개봉인의 얼굴에 금을 붙이는 것도 아니다. 당시 311 곡' 은 후세의 당시선본이기 때문에 최호의 시가 칠율의 우두머리로 등재되었다. 이 시의 중시 정도를 알 수 있다. 원대의 새로운' 당재전' 에는 이백이 황학루에 올라 시를 지었다고 기록되어 있지만, 그것을 보고 손을 맞잡고 말했다. "앞에 길이 없고 그 위에 시를 짓는다." "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라고 말하지만, 아니면 후세에 동봉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전부 가짜는 아닙니다. 나는 이백이 쓴 황학루에 관한 시 두 수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고인이 서황학루를 사임하고,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에 내린다. 외로운 돛은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창장만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보았다. 클릭합니다 또 다른 곡은' 석랑종금과의 황학루 상소' 이다.' 하나는 객 창사를 옮기는 것이고, 서쪽으로는 장안을 바라보면 집을 볼 수 없다. 옥제는 황학루를 불고, 매화는 강성 5 월에 떨어진다. "모두 황학루와 관련이 있지만, 모두 다른 목적으로 임명된 것이지, 경물을 완전히 묘사한 것은 아니다. 한편, 그의' 앵무조개 섬' 의 처음 네 구절은' 앵무새가 우강을 동쪽으로 건너고, 앵무새의 이름이 강상주에 전해졌다' 고 말했다. 앵무새는 서비 용산, 나무는 최시법과 비슷하다. 그의' 상남경등봉황대시' 도 마찬가지다. 모두 최석 스타일을 분명히 모방한 흔적이 있다. 그래서 최의 시가 훌륭하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은 이백의 말이 아니다.' 눈앞이 보이지 않고, 시가 그 위에 있다' 는 것이다. "창화" (엄우) 는 "의 황학루는 당대의 7 언시의 우두머리여야 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후응린은 두보가 고금의 7 율 중 가장 높았다고 주장하지만, 확실히 모두의 의견을 대표하는 적절한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렇게 최호의 황학루는 더욱 유명해졌다. < P > 풍부한 상상력으로 독자를 고대로 끌어들여 현실로 돌아오다. 각종 정서와 자연 풍광이 한데 어우러져 아무도 그 슬픔과 서늘함을 느끼지 못할 수 없다. 이 시는 줄곧 사람들의 추앙을 받아 당대의 칠률의 우두머리로 등재되었다. < P > 시인 소개 < P > 최호 (714-754), 변주 (오늘 하남 개봉) 사람, 원적 보릉안평 (현 허베이 형수시 안평현). 당대의 유명한 시인. 최씨, 박릉인, 당대 최고의 신사에서 태어났다. 쉬 저우 fugou 카운티 차장 을 역임, 공식 입장 은 분명하지 않았다. 천보가 열국을 주유한 후, 9 년 전후로 어사감, 관직에서 사훈외 대신의 일원으로 재직하였다. 천보 13 년 (754) 사망. < P > 당개원 11 년 (기원 723 년) 진사, 관태종사. 천보년 동안 사훈 외교대신을 위해. 충후하고 기지가 있어 작품의 열정이 웅장하다. 그의 초기 시가는 규각과 여성생활을 많이 썼고, 시풍은 경박하여 상층 통치계급 생활의 면모를 반영했다. 후기에는 변세시를 위주로 시풍이 호방하여 변세호마이호마이, 군 여단의 어려움을 반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P > 가장 유명한 것은 이백에게 탄복한 황학루다. 이백은 이 때문에 붓을 떨어뜨렸다고 하는데, "눈앞에 한 장면이 있는데, 최호제 시 위에 있다" 는 찬탄이 있었다고 한다. < P >' 전당시' 는 총 시 42 곡을 거둬들였고, 본집은 이미 실전되어 최호기',' 당인제' 두 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