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가의 생애와 그 시가 창작의 특징을 상세히 이해하다.
2. 본문 노트를 참고하여 기본 뜻을 소통해야 한다.
3. 거시적으로 이 두 편의 시의 의경, 감정, 표현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4. 열심히 읽는 것이 좋습니다. 낭독할 때는 감정의 조절에 주의를 기울이고, 이상은시가 숭고하고, 언어가 화려하며, 감정이 두터운 특징을 읽어야 한다.
(2) 프로세스와 방법
1. 읽기 방법: 시의 읽기 기술과 감정 기조를 모두 고려하며, 학생들의 텍스트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에 초점을 맞춘다.
2. 학생 자신의 독서와 이해에 초점을 맞추다.
3. 계시법: 시의 중점 난점에 대해 필요한 암시를 한다.
4. 교재 및 멀티미디어 교육 설비를 이용하다.
감정태도와 가치관
1.' 금서' 에서 작가의 감정을 체득하다.
2.' 마웨이' 에서 작가의 흥망에 대한 탄식 (2 부). < P > 둘째, 교육의 난점
1.' 금서' 의 시가는 흐릿하고, 의경이 처량하며, 시에 대한 이해에 차이가 있다.
2. 마웨이 (다음 편) 의 작문 특징을 이해하고 풍자와 필법이 섬세하다.
셋째, 클래스 유형
생략 클래스
네 번째, 세션
1 세션. < P > 동사 (verb 의 약어) 텍스트 개요 < P >' 이상은두시' 는 고등학교 국어인교판 제 3 필수과목 제 2 단원 제 6 과 2 단원은 당시단원이다. 제 6 과는 이상은과 금서 마웨이의 두 시로 구성되어 있다 (다음 편). 이 두 편의 시는 본문을 약간 읽는 것이다. 따라서, 이 수업의 교학은 학생 자신의 독서와 깨달음을 위주로 해야 하며, 교사는 시의 중점과 어려운 문제에 필요한 힌트만 주고, 학생들이 거시적으로 이 두 시의 의경, 감정, 표현 방법을 파악하도록 유도해야 하며, 얽매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낭독할 때는 감정의 조절에 주의를 기울이고, 이상은시가 숭고하고, 언어가 화려하며, 감정이 두터운 특징을 읽어야 한다. 율시의 자연 리듬은 대체로 같지만, 서래의 속만병도 읽어야 한다.
jinser 의 예술적 업적은 훌륭하고 해석이 풍부합니다. "마웨이 (하)" 는 이상은시의 대표작으로, 역사를 거울로 삼아 기복을 서술한다. < P > 여섯째, 교육과정 < P > 과정 소개
1. 학생들에게 이상은은 어떤 시를 배웠는지 회상하게 한다.
2. PPT 로 창아와 관련 주의사항을 보여줍니다.
3. 너의 동창들과 이 시와 작가에 대한 너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해라. < P > 디자인 의도는 학생들이 3 학년 하권에서 이상은의 시' 창어' 를 배운 것이다. 초등학교의 시 교육은 고등학교의 시 교육과 다르다. 고등학생이 다시 이 시를 마주할 때 이성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고, 이상은시의 특징을 초보적으로 체득하고,' 금서' 의 몽롱함과' 마담' 의 흥망을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2) 저자소개 < P > 이상인 (813-약 858), 자일산, 호옥계생, 범남생, 만당 시인. 본적은 하노이 화이주 (오늘 하남 진양) 로, 조상은 영양 (오늘 하남 정주) 으로 이주했다. 그의 시는 매우 큰 문학적 가치가 있다. 그는 두목과 함께' 소두리' 라고 불리며, 문은' 문례' 라고 불린다. 그들의 스타일은 동시대의 단문과 비슷하며 모두 가족 중 16 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36 체' 라고 불린다. 당시를 311 곡 중 이상은의 시는 22 곡으로 4 위를 차지했다. < P > 이곳의 디자인 의도는 저자에 대한 간단한 소개일 뿐, 작가의 경험과 이 두 편의 시의 창작 배경은 언급되지 않았다. 모든 시가 창작 배경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며 시의 순수성은 회복될 수 있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수능 문제는 학생이 익숙하지 않은 작가를 뽑는다면, 시의 감상은 반드시 텍스트 자체에서 탐구해야 한다. 이상은의 시 창작에는 대량의 서정시가 있어서 모두 비교적 함축적이다.
(3) 텍스트에 대한 전체적인 인식
1. 오디오 낭독을 듣다. 여학생은' 금서' 를 읽고, 남학생은' 마웨이' 를 읽는다.
독서는 학생의 기본 능력이지만 읽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두 번째 단원에는 많은 시가 있다. 선생님의 가르침에는 독서 기교에 대한 제안이 있을 것이다. 오디오와 선생님의 지도 아래 학생들은 독서를 배우고, 독서에서 문제를 생각하고, 시를 감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는 단어와 구에 대한 파악뿐만 아니라 전체 문장 전체에 대한 파악이기도 하다. 이것도 숙련되고 교묘한 깊은 의미다.
2. 협력 탐구 문제.
(1) 금슬은 이상은시 중 가장 어려운 곡이다. 그것에 대한 주제는 항상 의견이 분분하고, 애도하는 사람, 사랑이 있는 사람, 자해 등이 있다. 이 시는 내용이 애매하고, 의경이 우울하며, 언어가 화려하여 풍부한 상상력의 공간을 제공한다. 모든 대련은 하나의 상황, 일종의 심정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얘기 좀 해볼래? < P > 참고: 당대 학자 장중행은' 시 읽기와 쓰기' 에서 "의경을 중시하는 것이 해답을 구하는 것보다 낫다" 고 말했다. 그는 이 시를' 제 1 련' 으로 해석했다.' 반세기 동안 눈 깜짝할 사이에, 그 해를 돌아보면 한 마디도 다 할 수 없다' 는 뜻이다. 두 번째 대련은' 꿈이 있었고, 그리움이 있었다' 는 뜻이다. 세 번째 삼중은 "그러나 꿈과 감정이 모두 깨졌다. 내가 얻은 것은 눈물과 혼란뿐이다" 라는 뜻이다. 마지막 대련은 "지금 돌이켜보면 옛정을 잊을 수 없지만, 모든 것이 전생의 일 같다" 는 뜻이다. < P > 디자인 의도에 대한 시적 해석은 학생들의 사고를 넓힐 것이다. 이 문제에 직면하여 학생들은 텍스트 분석에서 이치를 따질 수 있지만, 억지부회를 피하기 위해 교사도 자신의 사고를 과시하고 학생들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2)' 금서' 에서 주로 사용되는 표현 수법은 무엇이며 그 역할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 P > 참조: 기호는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호는 하늘의 무지개와 같습니다. 물질적 표상과 관련된 대상은 그리 명확하지 않다. 주로 힌트에 의존해 떠돌아다니는 성분이 많다. 금서' 와 같은 시는 새롭게 떠오르는' 금서' 나' 나비',' 진달래꽃',' 진주',' 옥' 등 주요 이미지도 알아맞힐 수 있지만, 그 구체적인 의미를 살펴보는 것은 떨어지는 것과 같다 전직이 적절하면 시의 내포를 높이고, 시의 품위를 높이며, 시의 우아하고 두터운 운을 주조할 수 있다. 화제를 이용하여 새로운 고전적인 의미를 창조할 수도 있다. 금슬의 경우, 주몽나비를 끌어들이지 않고, 어떻게 일곱 글자로 시인의 자아에 대한 곤혹을 전할 수 있을까? 황제의 피흐를 끌지 않으면 어떻게 그런 생사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을까? 전고는 이상은은 일부러 추구하는 일종의 표현이며, 정련이 잘 되어 융통되어 있어서 도끼의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이는 그의 시의 유창성과 감정의 매끄러움을 방해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설계 의도는 읽기 텍스트와는 달리 읽기 텍스트입니다. 본문의 교학을 간략하게 읽으려면 학생의 사고와 인식을 중시해야 하고, 본문의 무결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모든 것을 다 갖추지는 못하지만, 또한 중시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상은은 시 방면의 예술적 성과가 매우 높고, 자신의 시가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학생들은 분석을 알고 배울 필요가 있다.
(3) 마웨이의 마지막 대련 (다음 편) 을 결합한 이 시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 P > 참고: 시의 마지막 대련에 주제가 나왔다. 네가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천자를 만들었는데, 어떻게 자신의 여자도 보호할 수 없고, 서민 가정의 행복도 유지할 수 없을까? 이 반문은 미묘하지만, 당현종이 탐닉 * * * * * * 에 빠져 국사를 게을리하고, 국가 격동을 초래하고, 국민들이 전쟁의 고통을 겪는 역사적 비극을 명심할 수 있는 힘이 있다. < P > 디자인 의도' 마웨이' 는 서사시로 정치적 풍자이자 사랑의 내용을 담고 있다. 당과 양귀비는 지위가 높지만 그들의 사랑은 일반인과 본질적으로 달라야 하기 때문에 그들의 사랑 이야기는 특별한 정치적 색채를 지닌 것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되고, 동등한 존중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저자에 대한 동정과 연민도 있다. 학생의 대답에서 선생님은 적당한 지도를 해 줄 수는 있지만 주입할 수는 없다.
(4)' 마웨이 (하)' 라는 시, 선인들은' 비꼬고 깊이, 필정' 을 평가했다. 서술의 완곡한 방면에서' 필에서 정까지', 비교 방면에서' 풍자에서 심까지' 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 P > 참고: "아이러니는 의미심장하고 필치가 세심하다" 는 것은 절친한 친구 황담의 이 시에 대한 평가 ('이의산시평론 참조') 로, 이 시의 서사, 의리, 표현 수법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했다고 할 수 있다. < P > "펜으로 세밀하게" 는 다음과 같은 점에서 이해할 수 있다: 거꾸로 서술하는 방법. 구도를 보면 거꾸로 서술한다. 먼저 현종의' 영혼 모집' 의 황당무계함을 말하고, 말의 변변 후의 서늘함을 거슬러 올라가며, 마지막으로 문제의 본질을 지적하는 것은 일파삼할인, 잣대 사이의 깊은 우여곡절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대여섯 마디 말도' 괴팍하다'-'당시 칠석웃음소' 는 사건이 발생하기 전에 뒷머리를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 말레이시아 주육군' 은 나중에 발생했지만 먼저 쓰기 시작했다. 이것은 이상은은 두보에게서 배운 것이다. 그의 시는 두보의 시만큼 우울하지는 않지만, 두보의' 실의에 빠지다' 는 기운이 꽤 있다. 마치 물저항, 동그란 질식, 기세, 기복 등이 있다. "빈 냄새", "방법" 과 같은 완곡 어법; 사상의 도덕은 결국 비교에서 주제를 지적한다. < P >' 깊은 풍자' 는 그로테스크 신선론, 생명윤회론을 부정하고 표설하는 여러 방면에서 이해할 수 있다. 당현종의 전생을 비교해 보면, 우의는 자명하다. 마지막으로 질문을 통해 주제를 심화시킵니다. < P > 디자인 의도는 선인의 논평을 음미하여 학생들에게 이 시의 서사 특징과 표현 수법을 익히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 P > 협력 탐구 부분의 디자인 아이디어는 사상과 예술의 두 가지 주요 방면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화제 설정은 학생의 개성을 발전시켜 학생들이 그룹 토론에서 시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교사의 역할은 지도하고 계발하며, 필요한 암시를 주고, 교실을 학생에게 넘겨주는 것이다. < P > 7, 방과 후 숙제 < P > 이상은의 무제 시 세 편 중 한 곡을 골라서 자세히 읽고 자신의 인생 경험과 결합해 자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 P >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전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불어와 꽃이 만발했다. < P >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 P >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에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 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 P > 당신은 회의가 공론이라고 말했고, 우리가 그 흔적을 보지 못한 후에, 위층의 비스듬한 달빛 아래에서 깨어나 소중초명을 듣다.
상처의 꿈은 매우 멀리 떨어져 있어 부르기 어렵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나는 편지 한 통을 쓰기 시작했다.
벽촉은 청우등, 사향 자수 부용 마이크로를 태웠다. < P > 하지만 내가 손이 닿지 않는 것은 마산이다. 너는 저쪽 만봉 밖에 있다. < P > 어젯밤 별은 밝았지만 자정에 찬바람이 불었다. 우리의 술잔치는 화루사와 현의 동쪽에 있다. < P > 채봉신의 날개가 없으면 날개보다 두 배 날 수 없다. 마음이 텔레파시 같고 정이 통하다.
추측 권투 후크 심장 싸움, 와인 따뜻한 마음; 이 사람들은 술친구의 노름돈에 와서 촛불 아래 승패가 빨갛다. < P > 아아, 오경 북소리를 들으면 아침 출석을 불러야 한다. 말을 난대까지 채찍질하는 것은 바람 속의 바람과도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