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의의는 주는 것이지, 받아들이는 것도 아니고 쟁취하는 것도 아니다.
바킨
한 사람이 사회에 투신해야 사실 짧고 위험한 삶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이름] 알버트 아인슈타인 (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
[이름] 알버트 아인슈타인 (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 사람의 가치는 재능에 있다. 마르크스
● 이미 정한 사업을 배회하지 마라!
파스퇴르
● 시간을 합리적으로 정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베이컨
●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재물에 해를 입히는 것이고,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만성 자살이다. 레닌
언어를 행동으로 바꾸는 것은 행동을 언어로 바꾸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 골키시 니즈니 노보굿의 원래 명칭
큰 어려움이 없다면 큰 사업은 없을 것이다. 볼테르
강한 자신감은 일반인이 놀라운 사업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말튼
오늘 하는 일은 내일을 기다리지 말고 하는 일도 다른 사람을 기다리지 마라. 괴테
오늘 해야 할 일은 하지 않고 내일 미루었다.
존 하인리히 페스텔로치
과학의 모든 위대한 업적은 대담한 환상에 기반을 두고 있다. 듀이
● 과학은 국경이 없지만 과학자들은 조국을 가지고 있다. 파스퇴르
● 작은 일에 진리에 대해 경솔한 태도를 취하는 사람은 큰 일에 믿을 수 없다. [이름] 알버트 아인슈타인 (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 긍정적인 불만은 진보의 첫 번째 중요한 의의이다.
에디슨
자연은 언제나 감언이설보다 낫다.
레신
사기꾼은 그가 진실을 말해도 아무도 그를 믿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얻었다.
이솝
진정한 겸손은 허영에 대한 심층적 인 사고의 산물 일 수 있습니다.
보그송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한 꽃을 피워서는 안 된다.
하이네
위선은 결코 권력의 성장으로 인해 진실이 되지 않을 것이다.
테고르
위선과 모순되는 것은 모두 매우 중요하고 가치가 있다.
골키시 니즈니 노보굿의 원래 명칭
나는 특기는 없지만, 나는 충성스럽고 성실하여 자신을 속이지 않는다. 나는' 솔선수범' 으로 사람을 키우는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다.
오옥장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더 크다.
왕동공
허영심은 일종의 악행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모든 악행은 허영심을 둘러싸고 태어나며 허영심을 만족시키는 수단일 뿐이다.
보그송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신한광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공자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성실은 인생에서 가장 높은 미덕이다.
초서
자신의 가치를 사랑하고 싶다면, 세상을 위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괴테
미덕은 유명한 향기와 같다. 연소하거나 압착하면 더욱 짙어진다.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미덕을 드러낼 수 있다.
베이컨
나는 어떤 행동이 선량하고 고상한 사람이 그것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
다른 사람을 반대하는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이솝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공자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제갈량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러셀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유비
국가가 사람을 고용하려면 덕을 근본으로 해야 하고, 인재가 목적이다.
강희
자기 통제는 최강자의 본능이다.
쇼베르나의
거대한 건물은 항상 한 나무와 한 돌로 쌓여 있다. 왜 우리는 나무와 돌을 만들지 않습니까? 나는 자주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원인이다.
노신
위협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사디
남을 용납할 수 없는 사람도 다른 사람에게 용인될 자격이 없다.
베르네
만약 내가 멀리 본다면, 그것은 내가 거인의 어깨에 서 있기 때문이다.
뉴턴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우리는 이 진리를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모택동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과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조도핀
꿀벌은 꽃에서 꿀을 빨고 야영자가 떠날 때 그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고르
성질이 급하다는 것은 인류가 비교적 각박한 천성 중의 하나이다. 사람이 화를 내면 인간 진보의 사다리에서 한 걸음 뒤로 물러날 것이다.
다윈
인간으로서 우리는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아낌없이 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러셀
좋은 성질은 한 사람이 사교 활동에서 입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옷이다.
플레이보이
아무리 화가 나더라도 돌이킬 수 없는 일을 하지 마라.
베이컨
죽은 사람은 부족하고, 밝은 사람은 오염되기 쉽다. "양춘" 이라는 노래는 화목하면 적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범예
진정한 도덕이 있어야 진정한 용기가 있다. 하늘을 두려워하고 귀신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누구나 마음속에 귀신이 있고 행동이 단정치 못하다.
선영광
오만한 아첨은 한 사람이다. 우리를 이기는 것은 아첨하는 것이고, 우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오만이다.
심국운
겸손하고, 밝고, 진실한 태도와 인내심이 있는 정신을 가진 사람은 매우 운이 좋다.
루시우스 안네이우스 세네카
겸손은 좋은 명성을 가지고 있고, 너무 겸손한 사람은 사기를 조심해야 한다.
주희
연기처럼, 지난 일은 잊고, 마음속으로는 사심이 없다.
도주
교양이 좋은 사람은 누구나 계율을 가지고 있다: 화를 내지 마라.
에머슨
너는 친구가 곤란할 때 그들을 도와야 하고, 일이 가망이 없을 때 잡담을 하지 말아야 한다.
이솝
교만하지 않으면 교만하고, 교만하지 않다.
제갈량
우리가 매우 겸손할 때, 바로 우리가 요즘 매우 위대할 때이다.
테고르
숭고한 이상을 가진 위인의 정신은 경시되어서는 안 된다.
제갈량
교만과 겸손은 정반대이지만 대상은 같다는 것은 분명하다. 이 대상은 바로 자아이다.
휴
가장 맹목적인 순종은 노예가 남긴 유일한 미덕이다.
루소
남에게 겸손은 좋지 않고, 사람에게 겸손도 좋지 않다.
서특립
말을 행동으로 바꾸는 것이 행동으로 바꾸는 것보다 말로 바꾸는 것이 훨씬 어렵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골키시 니즈니 노보굿의 원래 명칭
만약 당신이 겸손하다면, 당신은 많은 사람들에게 의지할 것입니다. 네가 오만하고 자만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갈 것이다.
갈홍
빈 자, 덕의 근본이다.
방효주
자만심은 우리에게 끔찍한 함정이다. 더군다나 이 함정은 우리 스스로 파낸 것이다.
라오스
기개가 왕성하고 신기하게 가득 차서, 이를 드러내지 않는다.
여곤
성공의 첫 번째 조건은 진정한 겸손이다. 나는 그것들이 진실과 충돌하는 것을 볼 수만 있다면 나 자신에 대한 모든 선입견을 포기하고 싶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스펜서
나의 좌우명은 사람은 교만해서는 안 되지만 교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서비홍
의심은 결점이 아니다. 항상 의심하지만 판단하지 않는 것이 단점이다.
노신
질투는 명예의 해충이다. 질투를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당신의 목적이 명성보다는 성공을 추구하는 것임을 보여 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베이컨
자부심, 갈망, 행복, 야망.
위정
통치자는 비교적 짧다. 촌마다 그 장점이 있다. 물건이 부족하다 지혜가 분명하지 않다.
굴원
인생에서 가장 어리석은 일은 나쁜 소식이 지나갔다는 것이고, 인생에서 가장 나쁜 일은 네가 사람에 대해 잘 이야기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심국운
덕이 없는 사람은 종종 다른 사람의 덕을 부러워한다.
베이컨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다. 절대 말하지 마세요. "당신이 틀렸어요."
카네기
너 자신을 자랑하지 마라, 소 하나. 교만과 자만은 지나갈 것이다. 고금의 많은 일을 살펴보면 비천함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진이
평범하고 호전적인 사람이, 문을 나서서 의기양양하고, 집에 가서 꼬리를 끼는 것은 매우 정상적이다.
풍설봉
식견이 있는 사람은 겸손하지 않다. 식견이 넓고 능력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겸손하다.
사각야
우리의 교만은 대부분 우리의 무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레신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우리는 이 진리를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모택동
사람의 진정한 위대함은 그가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는 데 있다.
폴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깨뜨리기 위해 우리 발로 하늘에서 내려올 수 있도록 머리 위에 눈을 올려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풍설봉
인생에서 큰 병을 앓으면, 한 글자로' 자랑스럽다' 고 한다.
왕양명
불만은 올라가는 바퀴다.
노신
너는 너의 존재 때문에 다른 사람의 생활을 더 좋게 해야 한다.
Tsbar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것을 자신의 발견으로 간주한다면 허영심에 가깝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헤겔
누구든지 너무 많은 운을 자신의 총명함 덕분으로 돌리면 불행한 결말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베이컨
무능할수록 잘난 체한다.
등토
생활은 촛불처럼 정상에서 종점까지 영원히 밝아야 한다.
소초녀
사람은 나를 도와주고, 잊지 않는다. 나는 다른 사람을 도와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
후아
사람은 명예와 명성을 위해 자신에게 위험을 가져서는 안 된다.
이솝
사람에 대한 요구가 적고 많이 주는 것이 소나무의 스타일이다.
몰드
자화자찬하는 사람의 허영심이 그의 숨겨진 악을 폭로했다.
이솝
불행은 배신보다 크다.
푸현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칠 때는 놀라지 않고, 보충하지 않을 때는 화를 내지 않는다.
수시
군자는 물을 보지 않고 사람을 본다. 수중의 거울은 용모가 될 것이고, 사람의 거울은 좋고 나쁨을 알 수 있다.
모디
고대 군자는 미옥을 손에 들고, 깊이 감추어도 드러나지 않고, 후세 사람들은 돌을 옥으로 여기고, 눈이 어지럽다.
주희
누가 나에게 물 한 방울을 주면, 나는 바다 전체로 그에게 보답할 것이다.
화미
수혜자는 항상 그 은혜를 마음속에 기억해야 하지만, 은인은 반드시 마음속에 새겨서는 안 된다.
키케로
까마귀가 어떻게 공작령으로 자신을 장식하든 까마귀는 결국 까마귀이다.
스탈린
어려운 때에 도움을 받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평일에는 남을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사디
화가 났을 때 먼저 열까지 세고 나서 말해라. 만약 네가 매우 화가 난다면, 100 까지 세어라.
제퍼슨
자신을 개조하는 것은 항상 다른 사람을 금지하는 것보다 어렵다.
노신
사람은 자신을 존중하고 자신이 가장 고귀한 것에 합당하다고 생각해야 한다.
헤겔
내가 해야 할 일은 손을 뻗어 다른 사람이 나를 위해 파종한 농작물을 수확하는 것이다.
괴테
너의 말이 위로가 아니라면, 너는 침묵을 지키는 것이 좋겠다. 나는 거짓말을 해서 자신을 변명하기보다는 자기가 진실을 말한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낀다.
사디
허풍과 거짓말은 도덕적 사망이며, 필연적으로 정치적 사망으로 이어질 것이다.
레닌
우리는 자연에 순응하고, 진리에 입각하고, 생명의 빛을 찾고, 억지와 위선의 경지에 빠지지 말고, 현실 생활을 환멸로 만들어야 한다.
이대천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여곤
영원히 행복하게 남을 많이 주고, 다른 사람을 적게 가져간다는 것을 기억하라. (서양속담, 행복속담)
골키시 니즈니 노보굿의 원래 명칭
명예를 낚고, 현란하고, 군자의 길로, 취하지 않는다.
방효주
자기 사람의 존엄성을 모르면, 그는 다른 사람의 존엄성을 전혀 존중할 수 없다.
실러
군자는 남에게 말을 하고, 서민은 돈을 준다.
순경
저주받은 아첨꾼, 독약 외에는 아무것도 칭찬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레신
우리는 성적을 낼 수 없다, 마치 공처럼, 다른 사람은 쏘지 못한다. 우리는 가볍게 한 번 치면 높이 뛸 수 있다. 성적이 클수록 겸손하고 신중해야 한다.
왕진희
작은 이윤은 큰 열세가 있을 것이다.
풍반
남을 속이는 것도 자신을 속이는 것이고, 더욱이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주희
진실을 말하다. 어떤 사람들은 좋아하지 않지만, 그래도 말해야 한다.
주양
정치적 성실은 힘의 상징이고, 정치적 사기는 연약함의 상징이다.
레닌
남편 높은 담화 광론, 윗사람을 속이고 아랫사람을 속이지만, 충직하고 충성스럽지 않다.
왕복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리퍼
성실은 항상 특별하지 않고, 어떤 모습인지 모두 일치한다. 성실은 정말 순수하고 농촌에서도 친민이다.
피날레
항상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것을 찾는 것이지, 자신이 아니다.
사각야
군자는 비유의 뜻을 비유하고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공자
이상적인 인격은 물질적 수요의 만족뿐만 아니라 정신적 취지의 만족에도 나타나야 한다.
헤겔
물러나서 의논하지 않고, 이어서 비판하지 않는 것보다, 경솔하고 솔직해지는 것이 낫다.
유국
인생은 속일 수 없다. 한 사람은 공명정대하게 살아야 한다.
풍설봉
기다리는 것보다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낫다.
정덕휘
스스로 도둑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은 방비할 필요가 없지만, 모두 좋은 사람이다. 자칭 군자는 반드시 방어하고, 반대는 도둑이다.
노신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함은 즐겁지 않다. 남자는 여기서 영웅이다.
성호
거짓은 영원히 지루하고 재미없다.
보발로
명예는 손을 뻗지 않고, 대우는 손을 뻗지 않고, 물질은 손을 뻗지 않는다.
왕걸
인심은 사악하고, 거짓이며, 소중하다.
백거이
다른 사람이 네가 할 수 없는 일을 쉽게 약속하지 마라. 일단 네가 다른 사람에게 승낙하면, 너는 반드시 너의 약속을 실천해야 한다.
워싱턴
이 세상이 평온하고 아첨으로 가득 차 있다면, 파렴치, 사기, 어리석음이 자생할 수 있는 공간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무도 그것을 다시 폭로하지 않을 것이고, 아무도 더 이상 잔인한 진실을 말하지 않을 것이다!
벨린스키
사람은 말로 사람을 아첨하지만, 다른 사람의 비위를 맞추려고 하지만, 사람이 자신을 경멸하는 것을 모른다. 사람은 말로 자화자찬하지만,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고 싶지만, 다른 사람이 자신을 비웃는 것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가볍게 웃어도 창피하지 않다.
이성
아이들에게' 덕' 을 가르치라: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고,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밖의 도덕이다.
베토벤
배움에 만족할 줄 모르고, 겸손은 만족할 줄 모르는 것에서 비롯된다. 거짓된 겸손은 저속한 박수를 받을 수 있을 뿐, 진정한 진보를 이룰 수는 없다.
후아
많은 사람들이 충분히 똑똑하고 지식으로 가득 차 있지만 허영심으로 가득 차 있다. 근시안적인 속인이 그들이 인재라는 것을 감상하게 하기 위해서, 그야말로 파렴치하기 짝이 없다. 그들에게는 세상에 신성한 것이 없다.
괴테
젊은 아가씨들, 특히 그대는 어떤 점보다 좋은 명성이 더 소중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좋은 명성은 봄의 꽃처럼, 바람의 돌풍이 망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크레로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현자에게 경멸을 받고, 어리석은 자에게 부러움을 받고, 아첨하는 자에게 아첨하며, 그들이 자랑하는 노예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베이컨
좋은 것을 칭찬하는 것은 좋지만, 나쁜 것을 칭찬하는 것은 사기꾼과 간사한 사람의 행동이다.
쿠모 쿠리테스
단순함은 교묘한 글보다 내 마음을 더 감동시킬 수 있다.
셰익스피어
사람은 얼굴이 빨개지는 유일한 동물이거나 얼굴이 빨개져야 하는 유일한 동물이다.
[인명] 마크 트웨인 (미국 유머 마스터, 소설가, 작가, 연설가)
수줍음은 사람들이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두려움이나 굴욕의 느낌이다.
스피노자
겸손은 다른 사람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자신에게 덜 관심을 갖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무능하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자신을 외면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겸손명언)
윌리엄 탐보
습관은 습관이다. 아무도 그것을 창밖으로 던져서는 안 된다. 오히려 차근차근 계단을 내려가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습관명언)
[인명] 마크 트웨인 (미국 유머 마스터, 소설가, 작가, 연설가)
우리가 고칠 수 없는 유일한 단점은 연약함이다.
라로시 푸코
아무것도 입을 벌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 위선, 위선.
쿠모 쿠리테스
모든 사람의 불행을 쌓고 균등하게 나누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꺼이 하나를 받아들이고 즐겁게 떠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소크라테스
불신하는 태도로 모든 사람을 대하지 말고 신중하고 굳건해야 한다.
Democrete
허영심은 우리로 하여금 자신의 모습으로 분장하여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게 하고, 위선은 우리가 미덕의 외모로 자신의 죄를 감추고, 다른 사람의 비난을 피하도록 격려한다.
필딩
많이 듣고 적게 말하고, 모두의 비판을 받아들이지만, 자신의 최종 결정은 보류한다.
셰익스피어
자신의 고통에 민감하고 다른 사람의 고통에 극도로 민감하지 않은 것은 인간성의 슬픈 특징 중 하나이다.
이케다 다이사쿠
못생긴 사람이 예쁘다고 칭찬을 받고, 절름발이가 그가 건강하다고 자랑하고 싶다면, 원래 우리의 동정을 불러일으켰던 이런 불행한 상황은 우리의 비웃음만 불러일으킬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필딩
예의의 목적과 역할은 원래의 고집이 부드러워지고, 기질이 부드러워지고, 타인을 존중하고, 사람들과 어울리게 하는 것이다.
존 로크
우리는 다른 동지들을 말로 다치게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다치게 할 때 우리도 감당해야 한다.
유소치
겸손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소위 겸손하다는 것이 아니라, 표면적으로 사람들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일 뿐, 다른 사람과 논쟁하거나 비판하지 않고 시비와 진리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는 것도 아니다. 자신의 정치적 입장을 유지하고, 아직 다른 사람의 의견을 이해하지 못했을 때 남의 의견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말아야 한다.
서특립
질투는 증오다. 다른 사람의 행복을 위해 괴로워하고, 다른 사람의 재난을 위해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스피노자
질투하는 사람의 눈에는 다른 사람의 불행보다 그를 더 행복하게 할 수 있는 것도 없고, 다른 사람의 행복보다 그를 더 불안하게 할 수 있는 것도 없다.
스피노자
우리는 몇 번이나 아첨하는 비열함과 좋지 않다는 경고를 받았습니까? 그러나, 항상 소용이 없다: 아첨하는 사람은 항상 우리 마음속에서 허점을 찾는다.
크레로프
겸손한 학생은 진리를 소중히 여기며 개인의 칭찬에 신경 쓰지 않는다. 겸손하지 않은 학생은 먼저 개인의 칭찬을 과시하고 진리에 무관심하다고 생각한다. 사상사에서 겸손은 거의 항상 학생의 재능에 비례하고, 겸손하지 않으면 반비례한다고 한다.
플레하노프
질투심이 강한 사람은 자신이 큰일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그는 다른 사람의 위대함을 과소평가하고, 다른 사람의 위대함을 얕잡아 자신과 일치되게 하려고 노력한다.
헤겔
수탉은 왜 뻔뻔스럽게 두쥐안 아첨을 합니까? 물론 뻐꾸기도 수탉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크레로프
겸손하지 않고, 이런 핑계만 있을 뿐, 겸손하지 않으면 식견이 없다.
프랭클린
아첨하는 사람은 항상 그들의 말을 듣는 사람들에게 의지하여 자신을 지지한다.
라봉단
우리의 습관 중 자존심을 극복하는 것만큼 어려운 것은 없다. 그것을 숨기고, 이기고, 파괴하려 했지만, 어쨌든 무의식적으로 드러났다.
프랭클린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 말을 하지 않고 기회가 있어야 겸허하게 질문을 하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존 로크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최고급 형용사와 과장을 싫어하는데, 위대한 사람은 보통 겸손하고 신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