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yuan 의 "yixiong ziyan, duishu" 전문에 대한 감사

계명형자 엄함, 돈서

마원조

원조형자 엄함, 돈, 비꼬는 말, 경협객. 원조 전 교발가락 에, 책 계명 은 말했다: "나는 rucao 는 부모의 이름을 듣는 것처럼, 사람의 잘못을 듣고 싶어: 귀는 들을 수 있고, 입은 말을 얻을 수 없다. 남의 장단을 의논하고,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것이 좋다. 이 나의 큰 악도: 차라리 죽을지언정, 자손이 이 이 이 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듣고 싶지 않다. Rucao 내 악 은 매우 남자 를 알고, 그래서 복잡한 스피커, 시-위 매듭 교수형, 쉔 부모 반지, 그래서 rucao 귀를 잊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P > "용백고돈후주신, 말주변이 없고, 겸손하고 검소하며, 염공위. 나는 사랑의 무게를 소중히 여기고, 여조효를 기원합니다. 두계량호협은 의리가 좋고, 걱정되는 사람의 근심, 악인의 즐거움, 청탁은 아무것도 잃지 않는다. 아버지 장례식 손님, 몇 군 완료. 나는 사랑의 무게를 소중히 여기고, 여조효도 원하지 않는다. 효백고는 할 수 없고, 특히 칙령의 선비, 이른바' 새긴 알맹이' 도 아니다. 효과 시즌 리앙 은, 세계 얇은 아이 에 갇혀, 소위' 그림 호랑이 안티 클래스 개' 도 아니다. 지금까지 계량은 아직 알 수 없다. 군은 하차하고 누아 이를 자를 것이다. 주군은 말을 하는 줄 알고, 나는 늘 한심했다. 자손의 효능을 원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P > 번역 < P > 우리 형의 아들 마엄과 마돈은 모두 남의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고 협사와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발가락으로 가는 길에 편지를 써서 그들에게 경고했다. "나는 너희들이 다른 사람의 잘못을 들었으면 좋겠다. 마치 부모의 이름을 들은 것 같다. 귀는 들을 수 있지만, 입에서는 의논할 수 없다. 남의 장점과 단점을 의논하는 것을 좋아하고, 조정의 법도를 함부로 논평하는 것은 모두 내가 가장 싫어하는 것이다. 나는 차라리 죽을지언정, 자신의 자손이 이런 행동을 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당신들은 내가 이런 행동을 매우 싫어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나는 거듭 강조한다. 딸이 시집가기 전에 부모님이 거듭 경고하신 것처럼, 나는 너희들이 단단히 기억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용백고라는 사람은 돈후하고 성실하여, 한 말은 비난할 것이 없다. 겸손하고 검소하며, 사람을 대할 때 위엄을 잃지 않는다. 나는 그를 사랑하고, 그를 존경하며, 너희들이 그에게서 배우기를 바란다. 두계량이라는 사람은 호협하고 정의감이 있으며, 다른 사람의 근심을 자신의 근심으로 여기고, 다른 사람의 즐거움을 자신의 행복으로 삼고, 누구나 사귄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많은 사람들이 왔다. 나는 그를 사랑하고 존경하지만, 너희들이 그에게서 배우기를 원하지 않는다. 용백고 공부는 성공하지 못하고 신중하고 겸손한 사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소위 "새겨도 안 되고, 아직 무리야" 라고 한다. 일단 두계량 공부가 성공하지 못하면 너희들은 부잣집 자식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른바' 화호가 안 돼, 반류견' 이라고 한다. 현재 duji 리앙 은 아직 모르는 군 의 도착 은 분노, 사람들의 의견 이 크다. 나는 늘 그를 위해 한심하는데, 이것이 바로 내가 자손이 그에게서 배우기를 원하지 않는 이유이다. " < P > 작가는 < P > 마원 (기원전 14-49 년), 자문연, 동한 시대의 유명한 군사가, 동한 개국공신 중 한 명, 한족, 부풍무릉 (현 산시흥평 동북) 사람을 소개했다. 그 선조 조사치는 조장, 호마복군, 자손은 말을 성으로 삼았다. 한무제 때, 마가는 이천석 () 으로 모릉 () 에서 이주했다. 쩡 zumatong 공봉 일치 허우, 그의 형제 mahoro 안티, 보컬, 그래서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할아버지 마빈, 선제 때 랑지절, 호사군. 그의 아버지 mazhong, 공식 현무 시마. 엄마 원조 형제 네 명, 세 형제 모두 재능, 왕망 시 및 이천석, 가문이 다시 한 번 두드러졌다.

마원조는 "큰 뜻이 거의 없고, 형들이 기이하다" 고 말했다. 열두 살 부모 모두 사망, 하남에 장남 말 상태 와 함께 말 원조, yingchuan manchang 에서 \ "제나라 시 \" 를 배웠다; 장구를 지키고, 맏형을 작별하고, 변군에 가서 논목업에 종사하고 싶다. 말 상태는 그에게 "ru dacai, 그날 밤. 양공은 사람을 박으로 내세우지 않고, 이로부터 좋다. " 마침 맏형이 병으로 돌아가니, 마원조가 장례를 치르고 묘지를 떠나지 않는다. 군 감독관 우편 후, 사명부에 죄수를 보내 중죄의 죄수를 풀어주고, 자신이 북지군에서 망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면 의 경우, 지역 방목 에 남아, 대중 에 충성, "수이 역 은 수백 에 속한다." 긴 한 () 사이를 돌아다니며 하객들에게 늘 "남편은 지망이고, 가난은 익견이고, 노익장 () 이다." 라고 말했다. 들판에서 목축할 때, 수천 마리의 가축이 있고, 곡식이 수만 리터나 된다.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이어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모든 식화물은 생산되고, 귀하께서도 구호를 베풀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돈포로의 귀를 지키겠습니다." 재산, 당신은 또한 구호 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돈 죄수 귀를 지킬 수 있습니다. \ "(\" 후한서 마원전 \ ") 공로 피곤 장교 복보 장군, 신식후를 봉하기 때문이다. < P > 신망 말년, 천하대란, 마원초가 우우 군벌의 소란스러운 부하로, 매우 소란스러운 신뢰를 얻었다. 광무제 귀순 후 유수의 통일전쟁을 위해 혁혁한 전공을 세웠다. 천하가 통일된 후, 마원조는 이미 연로했지만, 여전히 동징서토론, 서파창인, 남징교발가락 (광동, 광서의 대부, 베트남의 북부, 중부), 그' 노익장',' 마혁사체' 의 기개는 후세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 손중산 선생은 채용 () 을 위한 만련 () 에서 "평생 후한 학급은 모두 간호하고, 만리간 관마복보 () 라고 썼다." < P > 감상: 고구파심, 단순유 복잡한 < P > 사료에 따르면 마지원은 동한 부풍모릉 (현재 산시 흥평 동북) 으로 한광무조에서 롱서 현, 복파 장군으로 선임해 신이자후를 봉했다. 큰 뜻은 거의 없고, 그 형의 말 상태와 마유는 모두 그를 매우 중시하고, 형제의 감정은 두터웠다. 몇 년 후, 말 상태는 병이 나지 않고, 말 원조는 슬픔에 잠겨, 말 상태가 죽은 후, 말 원조는 평생 과부를 공경하고, 마유의 두 아들에 대해서는 항상 교육을 잊지 않는다. 건무 18 년 (42 년), 광무제는 마원군을 파견하여 교발가락에 진군하게 하였는데, 바로 그의 군무가 바쁠 때, 여전히 시간을 짜내어 편지를 써서 집에 가서 두 조카를 훈계했다. < P > 마원조의 조카 마엄, 마돈은 평소 시정을 조롱하고 협객을 사귀는 것을 좋아하며, 그를 걱정하게 했다. 비록 교발가락 군대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여전히 이 정이 진실한 편지를 썼다. 이 계명형자서는 주로 한 센터를 둘러싸고 두 가지 측면을 이야기했다. 첫째, 정이 깊고, 두 조카가 다른 사람을 조롱하고, 경박한 협객을 사귀고, 처세의 큰 결점이며, 그 자신이 가장 싫어하는 일이기도 하고, 부모가 딸을 시집갈 때 이 생활 사례를 간곡히 훈계하고, 반복해서 권고하는 것이다. 둘째, 조카에게 당시 사람들 중 하나씩의 학습 본보기와 반지로 여겨지는 대상을 제시한다. 마원은 용백고와 두계량에게 모두 중시하지만, 용백고의 품성은 완전히 긍정적인 태도이다. 왜냐하면 그는 성실하고, 신중하고, 엄밀하고, 점잖고 겸손하며, 청렴하고 근검하며, 마원조인의 기준에 완전히 부합하기 때문이다. 뒤 지량 (du jiliang) 은 두 부분으로 나뉘며, 그가 사람들의 걱정, 음악, 행협의의를 걱정할 수 있다고 지적하지만, 친구를 사귀고, 그 인품은 청탁을 가리지 않고, 명성이 너무 크고, 영향도 좋지 않다 그래서 말 원조는 조카들에게 성실함과 신중함을 분명히 권고했고, 결코 화려하지 않고 실속이 없게 해서는 안 되며, 경박하게 빠져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말원조가 조카들에게 훈계하는 것은 그들의 말과 행동에 신중을 기하고 전신에 원화를 경고하는 것이다. 이것은 명철보신, 군웅 전 생명의 사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사상은 봉건 시대에는 대표성과 보편성을 지녔지만, 그 사상적 가치는 크지 않지만, 마원 교육 조카의 심혈을 기울이고, 좋은 유혹을 따르고, 이러한 방면과 어떤 사람의 품성에 대한 요구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문장 간절한 말, 말에는 어른의 후배들에 대한 깊은 배려와 은근한 기대로 가득 차 있어 이런 효과를 낼 수 있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 P > 1,' 여조' 로 조카를 부르며, 글에서 반복해 조카들이 읽을 때 더욱 친근하게 느껴지고, 멀지 않은 곳에서 책교서를 보내도 귀티를 받을 수 있다 같은 호칭이 반복되면 호칭자가 중시를 느낄 수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저자가 선택한 이 호칭도 풍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것이다. 고대인의 이름과 글자는 병행하여 제각기 그 용도가 있다. 보통 어른들은 후배들이 이름을 쓰고, 동배들이 서로 어울리면 글자를 쓴다. 만약' 어',' 여' 가 어울리면 종종 예의가 없는 경우가 많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또 친밀함을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한유' 영사피아노 듣기',' 애틋한 자식어',' 원한상응' 과 같은 말이다. 작가는 편지에서 통상적으로 조카를 부르지 않지만' 여조' 로 어울리는데, 이는 유순하고 친절해 보이며 어른과 후배 사이의 거리를 좁혔다. 후배라고 불리면 어른의 진실한 배려를 느낄 수 있다. < P > 둘째, 고구파심, 현신 설법, 자신의 생활경험과 후배들로 소통하는 것이지, 터무니없는 이치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첫 단락에서 말했듯이: "남의 장단에 대해 의논하고, 옳고 그름에 대해 함부로 논하는 것이 좋다. 이 나의 큰 악도: 차라리 죽을지언정, 자손이 이 이 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듣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만 자신이 어떻다고 말하지만 태도가 명확하고 감정이 강하여 자연스럽게 후배를 감염시킬 수 있는데, 하필 명령식으로 그렇게 해서는 안 되는 이유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시 () 와 매듭 ()" 이라는 문구에 관해서는, 더욱 반복적으로 권고하고, 언어의 중심이 길어서, 사람을 감동시켰다. 두 번째 단락은 당세현량의 득실을 비교 분석한 것으로, 모두 자신이 사회생활을 관찰하여 얻은 경험담이다. 그 비유는' 새겨도 상류도 아니다',' 화호가 반류개도 아니다' 는 비유로, 경찰이 힘차고 생각을 자극하는 천고의 경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조효를 원한다", "여조효도 원하지 않는다" 와 같은 말은 희망일 뿐이지만, 행간에는 진지한 사랑이 가득 차 있어, "여조당효", "여조효도" 와 같은 굳은 얼굴 말투가 몇 배나 강한지 모르겠다! < P > 셋째, 문장의 말 어조를 대량으로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은 복잡한 것을 간소하게 다루고, 한 글자만 있으면 의미가 풍부하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무궁무진하고, 정언에 어긋나고, 정이 특히 진실하고, 뜻이 특히 절실한 두드러진 효과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글에서는 자신의 긍정과 기대를 "도" 로 표현하고, 태도가 단호하다. "남자" 와 "귀" 로 자신의 애증 경향을 표현하는데, 정이 깊다. "자도" 를 사용하면 평론 대상에 대해 유보하거나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러한 함께, 뿐만 아니라 톤 억제, 권투 마음, 음과 음과 감정 을 읽어; 점잖은 기품과 숙연한 분위기가 가슴에 가득 차서 많은 유익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