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 서진 허베이 형수시 안평현 사람. 양몽이라는 단어.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매번' 생졸년 알 수 없다' 는 이 몇 글자를 볼 때마다 장재에게 깊은 억울함을 느끼고, 천고 전세 문장 수재자를 남기고, 생졸년 연월도 쓰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정적이 평평하고 심지어 정적이 좋지 않은 공식 인물까지 섞은 적이 있는데, 사서에는 상세한 생졸 연월 기록이 있다. < P > 사서에서는 그가 풍채가 좋고 학식이 해박하다고 말했다. 그는 벼슬을 한 후 조수로 일하기 시작하여 비향 (지금의 비향현 서남) 현령을 편성하였다. Sheren 왕자, 이동 le' an (산둥 Zou 핑 북동쪽), 홍농 (허난 Lingbao 북동쪽, 그래서 한구 관성) 을 전임하다. 창사 왕 사마의를 기록실 주임으로 청하다. 벼슬에서 중서시랑까지. 나중에 천하대란을 보고, 무심코 관직과 계속 교제하다가 사직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진서" 는 "천하의 혼란을 보고 관직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 병이 나서 집에서 죽었다고 한다" 고 말했다. 결국 집에서 죽었다.
장재씨가 못생겼다고 합니다. 임옥' 잔권에는' 안인 (반악, 글자 안인)' 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매 행마다 노부인이 과일로 던져버리고 차가 꽉 찼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장몽양 (장재, 글자) 의 용모는 양양하지 않다. 모든 선에는 아이들이 석두 공을 던졌고, 차는 꽉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 이곳의 추함은 무엇이냐, 모두들 상상할 수밖에 없다. 어차피 가장 못생긴 곳을 생각하는 것이다. 이 단락의 말은 장재의 불행을 비교적으로 묘사하였다. 장난꾸러기 아이들은 자주 그가 외출할 때 그에게 석두 던지기를 해서 그의 차가 석두 가득 찼다. 다른 사람은 그에게 던져진 과일로 가득 찼다. 명말에 큰 영향을 준 계몽도서' 유학 조안림' 의' 체' 장도 "판안인 투과승차, 아름답고 귀엽다" 고 적었다. 무릿매로 가득 차고, 장몽양은 못생겼다. " 위의 기록은 우리에게 또 다른 못생긴 남자의 진실한 슬픈 이야기를 알려준다. 장재는 못생겼지만 (우리는 못생겼다고 말하지 않는다) 재능이 출중하다. 태강 초년, 장재는 쓰촨 가서 아버지를 뵈러 갔다. 도중에 험준한 천섬검각 요새 (오늘 쓰촨 검각 동북부) 를 거쳐 그는' 검각명' 이라는 글을 써서 한동안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Yizhou 도지사 장민 은 즉시 법원에 그의 문장 을 추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진 무제는 사람을 보내 석두 위에 글자를 새겼다. "진서" 에는 검각 비문이 실려 있다.
장재의 명작은' 드림푸이' 다. 《 진서 》 기록에 따르면 위진 명신 문학가, 당시 교위 부현 () 의 부현 () 은 "차 영영 () 으로, 하루 종일 이야기하고, 천하 () 로 유명하다" 고 한다. 즉, 푸현이 맹자의 \ "푸이 \" 를 읽고 크게 놀랐다. 그는 직접 차를 보내 장재를 데리러 갔고, 두 사람은 하루 종일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 이후로 푸현이는 장재를 추천하는 데 여념이 없어 그의 명성을 떨쳤다. 장재와 그의 형제는 모두 고관 후록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당시 담화에 빠져 있지 않았고, 각종 모임에 참가하지 않았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문인 모임이 많았다. 태강 문학의 전성기에는 서진 도성의 문학권에' 원' 이 있었다고 한다. "진서 유전전" 에 따르면 유우, 반악, 육기의 육운형제, 좌사, 석종, 두예전 등 24 명이 낙양에 자주 금곡원, 석충의 한 별장에서 모여 문학을 이야기하고 시를 읊으며 부를 짓는다는 기록이 있다. 그러나 태강 문학의 리더로서 장재와 그의 두 남동생은 24 명의 친구 중 한 명이 아니다. 나는 그들의 활동에 참여한 적이 없다. 공론에 대한 경멸에서, 단순함과 욕망 부족으로, 장씨 형제는 당시 담화 풍조의 대안이 되었다. < P > 장재의 문장 () 는 예로부터 강한 사회적 현실과 시폐에 대한 비판을 가지고 있다. 문필이 아름답고 묘사가 섬세하고 생동적이다. 그는 담박하고 활달하며, 권세 있는 사람을 흠모하지 않고 활달하지 않고, 서진 태강 문학의 지도자가 될 만하다. 아민 장포는 장재와 장협의 작품을' 장몽양 정양집' 에 편입하여' 한위 육조지' 131 편을 수입했다. < P > 장재에는 촉도와 관련된 두 편의 문장, 한 편은' 속행푸', 다른 한 편은' 제인' 이 있다. 두 편의 문장 모두 널리 전해지고 있어 영향이 깊다. < P >' 서행푸' 라는 이름은' 서행' 으로 여정을 묘사하는 것을 의미하며, 기재된 여정은 베이징을 떠나 촉국도성 (청두) 으로 가는 것이다. 문장 (WHO) 는 그의 행동 노선과 도중에 본 것을 상세히 기록했다. 그것은 여정을 단서로 하여 무수한 생동감 있고 광대한 장면을 연결시켰다. 화훼, 소나무, 키가 큰 참나무, 낭떠러지, 현정, 석벽, 도로 등 자연 경관에 대한 묘사. 또렷하고 깊은 인상을 남기고 구체적인 지형과 자연 풍경을 써내다. 장재가 가는 곳마다 고적을 우러러보고, 선현을 추모하고, 서정을 빌려 산천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역사의 흥망에 감탄한다. 시공간이 얽히고, 보는 것과 생각하는 것, 글 속의 장면이 허실과 뒤섞여, 사람들의 시야가 넓어지고, 기억에 남는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 "군대 의 위험 중심점 을 따라 보지 않고, 지 wenzhi 비 를 피하고 싶다. 관문을 나서면 죽고, 위위를 얻는다. 근면대우의 포인팅, 청용문의 구멍. .................................................................................................................................................................................................................................................................................................................. 서출관, 섬서성의 경계에 와서 화산의 높이를 찬탄하고 용문의 기이함을 한탄하며, 우치 () 의 치수 () 의 위대한 공적 () 을 생각하며 그에 대한 경모를 더욱 기대하고 있다. "진서" 에서 장재씨는 "박학" 이라고 말했다. 이 문장 에서 장재 의 박학다재 는 지리 풍모, 역사 전고, 풍토 인정에 대한 이해, 각양각색의 사람 에 대한 친숙함 이 모두 통쾌하게 드러났다. < P >' 서행푸' 의 글은 아름답고 생동감 있고, 전신을 전하며, 읽은 후 사람을 도취시킨다. \ "백층 무거운 산 을 잡고, 차이 구센 을 켭니다. 구름은 허브 아래에서 시작되며, 비는 산기슭에 모인다. 상반부는 맑고 하반부는 흐린 날씨다. 산속의 새들의 아침 노래를 듣고 신비한 유인원의 밤 노래를 듣다. " 여기에는 촉수가 닿을 수 있는 아름다운 경치뿐만 아니라 광활한 그림도 있다. 원경과 근경 이미지를 교묘하게 결합했을 뿐만 아니라 위아래로 훑어보는 교차 묘사를 병행하여 시각에서 청각까지, 사람을 잊게 하고,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특히 언급할 만한 것은 입천 관광 노선에 대한 상세한 기록이다. (직접 나오는 지명은 정우, 구로, 한구, 신안, 이경, 전진, 동관, 화악, 용문, 양평, 백수, 검각 등이다. ) 모두 우리가 오늘 고대인의 입천 관광 노선을 연구하는 믿을 만한 근거가 되었다. 중국 고대 역사상 처음으로 입천 노선을 기록한 문장 () 라는 연구자가 있다.
또 다른' 검각명' 은 큰 영향을 미쳤다. 낙양지는 일단 전해지자 비싸고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남조의 저명한 문학 비평가 리우웬은' 문심 조각 용 진명편' 에서 많은 유명한 비명을 열거했지만, 기본적으로 각자의 약점을 지적했다. 장재의' 검' 만이' 재청빠르고 빠르다' 라고 불리며 충분한 인정을 받았다. < P > 검각은 쓰촨 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여기에는 크고 작은 검산이 있어 중원에서 천중으로 통하는 요로였다. 지세가 험준하고 절벽이 문처럼 험준하여 통과할 길이 없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제갈량은 여기에 잔도, 일명 정도, 따라서 검각이라고 한다. 태강 초년 (281 ~ 289), 장재씨는 아버지와 함께 촉군 현 임으로 지나가며 이 글을 썼다. < P > 문장 (WHO) 는 "바위와 바위산 곳곳에 바위가 가득하다" 고 썼다. 멀리 경형에서, 가까운 민계에 있다. 남통 () 은 노루 () 이고, 북쪽에는 보디 () 가 있다. 좁은 비 pengjie, 높은 overpoint 느슨한. -응? 촉문만이 견고한 도시이다. 그것은 검각이라고 불리며 높이 솟은 성벽이 있다. 척박한 토지의 위험은 매우 가파르다. 세상일이 흐리고 길이 맑다. 한국에 가면 올라간다. " (먼 양산에는 높은 석두 더미가 있다. 먼 곳은 경산 항산과 연결될 수 있고, 가까운 곳은 민산 각 중산과 연결될 수 있다. 남쪽으로는 텅스텐에 도달할 수 있고, 북쪽으로는 상승경사로에 도달할 수 있다. 이곳은 펑문보다 좁고 송산과 화산보다 높다. -응? 이것은 촉나라의 문호이고, 촉국은 금탕처럼 견고하며, 이곳의 주봉이다. 이곳은 검각이라고 불리는데, 절벽은 몇 킬로미터 높이이다. 지형의 위험이 극에 달하고 도로가 극점까지 가파르다. 천하가 어지러우면 반란을 일으키고, 천하가 평평하면 내려간다. 이미 지나간 한나라에서 폐쇄되어 진나라에 다시 개방되었다. ) < P > 비문은 먼저 검각의 험준한 기세를 서술하고, 이후 세태의 변화를 서술하며, 의미심장하게' 성세는 물론, 위험은 기댈 수 없다' 고 지적했다. 동정맹문, 양국은 경배하지 않는다. 예로부터 운명은 이미 바뀌었다. 저항에 현혹될 때, 너는 영원히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공손승의 멸망에 따라 유보는 작위를 지켰다. 차의 궤적에 없거나 반복되는 궤적이 없다. 낙명산, 감히 양의를 고발하다. " 한 나라의 부강은 사실 덕에 있다. 덕이 없어 보전하기 어렵다. 동정이 있는 추 () 나라 () 와 맹문 () 이 있는 진나라 () 는 일찌감치 후대의 제사를 잃었다. 예로부터 천도는 변하지 않았다. 장애물로 어리석게 통치할 때 이길 수 없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공손은 이미 꺼졌고, 유씨는 이미 내려갔다. 이 전복된 차칸의 궤도는 이미 걷기를 허용하지 않았다. 오늘 나는 이 산골에 이 문장 을 새겨 쓰촨 국민들에게 경고했다. 문장 총리는 독일 국가의 존망이 위태롭지 않다는 진상을 밝혔다. 장재재의 문장 속 깊은 사고와 예리한 결론은 설득력이 있다. 장재는 한 나라의 흥망은 도덕적인 민심과 청명의 정치에 의지하여 험준한 지세만으로는 오랜 통치를 유지할 수 없다는 것을 후세 사람들에게 일깨워 주었다. 후대는 반드시 과거의 교훈을 기억해야 한다. < P > 아명인 장프는' 한위 육조 명사집' 의 제사에서 "검각에는 제사, 편규범, 돌은 촉산, 고금의 영예로운 만남" 이라고 말했다. 이 제사를 가질 수 있게 되어, 검각은 매우 영광스럽다. 장재는' 검각명' 에서 "한 사람이 지창을 지고 만 명이 발굽을 잃는다" 고 썼다. 이기는 곳에는 친척과 함께 살지 마라. " 그의 말은 나중에 이백에 의해 번역되었는데, 그의 영원한 걸작' 촉도난' 에 포함된' 한 사람의 힘, 만 명 위' 를 포함한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시에서 장재' 검명가' 의 흔적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장재의' 궐론' 은 현실을 분석하고 시폐를 비판하는 문장. 서진 시대에는 아직 과거제도가 실시되지 않았고, 인재 선발제도는 9 품 정제를 기초로 한 것이다. 이런 제도는' 저질 제품에는 권세가 없고, 최고급 제품에는 냉문이 없다' 는 현상을 빚어냈는데, 본질적으로 재능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재능을 시전 할 수 없게 하여 오랫동안 묻혀 있었다. 장재는 문장 속에서 "오늘의 선비, 관례, 경례법, 쌓인 수업, 책을 많이 읽어서 천하의 자원을 얻는다" 고 호소했다. 내 남편이 우람하고 장렬하고, 인걸지령이고, 침대에 누워 담력을 맛보면, 안능과 발걸음 * * *! " "평범해서 천하의 자금을 얻는다" 고 하면 세가대족만이 벼슬을 할 수 있다. "신하는 아래 죽을 것이다" 는 말은 재능 있는 사람이 가난해도 빠져나갈 길이 없다는 뜻이다. 그는 타이밍이 건설업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예를 들어 "일이 있으면 건립하기 쉽고, 아무 일도 없으면 이름을 남기기 어렵다" 고 생각했다. < P > 장재금에는 11 여 편의 시가 있는데, 그의 문장 못지않게 영향력이 있지만, 어느 정도 성취가 있다. 예를 들어' 북호뢰루' 라는 시는 한나라 황릉이 전쟁으로 파괴된 광경을 묘사하고, 세상일의 혼란과 변천을 한탄했다. "북산 하뢰 기지, 고령에는 4 ~ 5 개가 있다. 누구의 무덤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이것은 전 세계의 주인입니다 ... 예전에는 만인이었는데 지금은 추충도입니다. 남의 말을 느끼다. 과거를 애도하다. " 한말 계속되는 사회 격동은 일반인들에게 심각한 재난을 가져왔다. 천하의 대란은 말로 표현할 수 없고, 옛날 제왕의 무덤조차도 난장판으로 파괴되었다. "과거에는 만성준이었는데 지금은 추충도이다." 과거의 번영과 오늘의 쇠퇴는 놀라운 대비를 이루었다. 장재는 또' 청두탑에 오르다' 라는 시를 한 편 써서 후세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그는 시에서 이 도시의 차를 묘사했다. 시 속에는 이런 말이 있다. "...... 향차는 육청관, 향기가 넘쳐 구구로 퍼지고, 사람들은 행복하게 살고, 우리는 채팅하고 즐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것은 청두 차를 칭찬하는 최초의 시구이다. 유청은 물, 시럽, 매쉬, 추위, 약, 매쉬 등 6 가지 음료를 가리킨다. 물은 식수입니다. 펄프: 식초 맛 와인; 청주: 단 술 차가운: 얇은 와인; D: 찹쌀 찹쌀 혼합 음료; 나우: 죽. 이주 천관 푸산에는 법원이' 육청결' 이라는 말이 있다. 시 중' 향차관 6 커피' 라는 말은 바촉의 차가 서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고대 궁정에서 특별히 만든 진귀한 음료' 6 커피' 도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