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 선생의 독서관은 어떻습니까?

다 쓴 후에 적어도 두 번 읽고 불필요한 글자, 문장, 단락을 가능한 한 삭제하세요. 아쉬울 게 없어요. 스케치 소재를 소설에 끌어들이는 대신, 소설로 쓸 수 있는 소재를 스케치로 축소하는 것이 낫다.

2. 소설을 쓰는 것은 결국 인물을 쓰는 것이다. 소설 예술의 본질은 인물을 형성하는 예술이다.

3. 쓰지 않으면 억지로 쓰지 마세요.

4. 너 자신 외에는 아무도 이해하지 못하는 형용사를 만들지 마라.

여러 가지 것에 집중하고 책을 많이 읽고 아무것도 보지 않고 쓴다.

6. "제가 쓴 이유들을 대충 보거나 들은 것 같은데, 이런 사실들을 다 쓰지는 않겠습니다. 한쪽 끝만 가져가서 개조하거나, 제 뜻을 거의 완전히 표현할 수 있을 때까지 펼쳐 놓겠습니다. 캐릭터의 모델은 같습니다. 아무도 이것에 힘쓰지 않았다. 왕왕 입은 절강에 있고, 얼굴은 베이징에 있고, 옷은 산서에 있다. 엇갈린 발색이다. "

7. 나는 다 쓴 후에 항상 두 번 본다. 만약 어색함을 느낀다면, 나는 몇 글자를 더 삭제할 것이고, 반드시 순조롭게 보아야 한다. 적당한 백화가 없다면 고어를 인용하는 것이 낫다. 누군가가 이해하길 바란다. 너만 알고 너 자신도 모르는 단어를 만드는 것은 소용이 없다.

8. 요컨대, 한 사람의 특징을 그리는 것은 절제하는 것이 가장 좋고, 그의 눈을 그리는 것이 가장 좋다. 나는 이것이 완전히 옳다고 생각한다. 만약 머리카락을 다 그려낸다면, 마치 살아 있는 것처럼 생동감이 있어도 의미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9. 절약할 수 있는 곳은 절대 추가하지 않을 것이고, 할 수 없는 곳도 절대 하지 않을 것이다 ...

10. 하지만 이런 글쓰기 방식은 한 가지 어려운 점이 있는데, 펜을 내려놓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그가 글을 쓰자 이 인물은 점점 활발해져서 그의 일을 했다. 하지만 어떤 잡념이 있다면, 오랫동안 내려놓고 다시 쓰면 성격이 변할 수 있고, 장면은 이전에 생각했던 것과 다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 1. 나는 글쓰기의 잔소리를 피하려고 노력한다. 내가 다른 사람에게 나의 뜻을 전달하기에 충분하다고 느끼기만 하면, 나는 차라리 조금도 동반하지 않는 편이 낫다.

12. 공담 같은 것은 오래 말할 수 없다. 그것은 항상 사실의 거울에 반영되어 끌려간다.

13. 산문의 장르는 사실 아주 캐주얼하다. 흠이 있다. 가식적인 편지 일기는 여전히 흠집이 있는 것 같은데, 일단 흠이 생기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부서진다. 결점을 잊는 것이 결점을 방지하는 것보다 낫다.

14. 바깥의 영양을 흡수하고, 안쪽으로, 자신의 영혼을 발굴하고, 자신의 눈과 목구멍을 보고, 세상을 응시하며, 외로운 사람에게 진선미를 노래하다.

루쉰 (Lu Xun) 은 "'왜' 가 소설을 써야 하는지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10 여 년 전의' 계몽' 을 안고' 삶을 위해'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예전에는 소설을' 여가서' 라고 부르고' 예술을 위한 예술' 을' 레저' 라는 새로운 별명으로 삼는 것을 싫어했다. 그래서 내 소재는 대부분 병든 사회의 불행한 사람들로부터 따온 것인데, 이는 질병의 고난을 폭로하고 치료의 중시를 불러일으키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루쉰 (Lu Xun) 은 "나는 조금 일찍 알았다. 나는 아마 자기 중심적일 것이다. 내가 말한 것은' 나는 생각했다' 고 말했고, 내가 쓴 것은 내가 본 것이다. "

17. 하지만 재료 선택은 엄격해야 하고 발굴은 깊어야 한다. 너는 소소하고 재미없는 이야기를 채워서 너의 창작을 풍요롭게 해서는 안 된다. 내가 이렇게 쓸 때, 나는 내가 다 썼다고 생각할 것 같다. 이런 주제와 인물은 수십 년이 지나도 잔재로 남아 있지만, 그때 그들을 묘사한 것은 또 다른 저자와 다른 관점이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8. 독서에는 눈, 입, 마음, 손, 뇌가 필요합니다.

19. 젊은이들은 먼저 중국을 말하는 중국으로 바꿀 수 있다. 대담하게 말하고, 용감하게 행동하고, 모든 이익을 잊고, 고대인을 밀어내고, 너의 진심을 발표한다.

20. 지금 쓸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쓰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지 않고, 당연히 돌연변이 혁명 영웅을 만들어' 혁명문학' 이라고 자칭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이 점에서 우리는 자만할 수 없다. 개혁을 하지 않고, 우리는 우리 자신을 침몰시켰다. 즉, 시대에 대한 우리의 도움과 공헌을 소멸시켰다.

2 1. 이전에 우리에게 작문을 가르쳐 준 선생님은 말리크 석문동과 문장 연습을 가르치지 않았다. 하루 종일, 그는 단지 읽고, 하고, 읽고, 한다. 잘하지 못하고, 책을 읽고 하다. 그러나 그는 결점이 무엇인지, 성분이 무엇인지 말한 적이 없다. 어두운 골목, 너 스스로 탐험할 수 있어, 안 돼, 안 돼, 모두 봐. 하지만 가끔은, 어떻게든-정말 "우연" 과 "어떻게든"-종이에 문장, 사실, 덜, 남아, 동그라미가 빽빽한 곳이 많이 변경 되었습니다.

22. 중국의 작문과 생활은 예로부터 있어야 하지만, 전편은 아니다. 그러나 그는 반드시 두서없이 잡아당기고, 그가 이음매를 볼 수 없도록 보충해야 한다. 이것은 좋은 일이다. 그래서 많이 한 것은 역시 하지 않은 것과 같다. 비평가들은 이를 좋은 문장 혹은 좋은 사람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사회의 모든 것의 근원이며, 아무것도 발전하지 않았다.

23. 좋은 문예작품은 언제나 내면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것으로, 다른 사람이 점화하지 않고, 이익을 고려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먼저 화제를 걸고, 문장 한 편을 시작한다면, 8 주와는 아무런 차이가 없고, 문학에는 아무런 가치가 없고,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는지 여부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24. 연구는 이성적이고 냉정해야 하고, 창작은 감성적이어야 하며, 적어도 더워야 하기 때문에, 갑자기 춥고 더워져서, 너를 어지럽게 한다. 사업과 취미를 결합할 수 없는 고통이기도 하다. 고생을 해도 상관없지만, 결국 아무것도 잘 할 수 없다. 증거는 세계 문학사를 뒤집으려는 시도인데, 거기에는 교수가 거의 없다.

25. 작가가 대화로 인물을 표현할 때, 아마도 그 자신의 머릿속에 이 인물이 나타날까 봐 전해 내려간다.

독자에게 독자의 머릿속에도 이 인물의 모습이 형성되게 하다.

26. 문예가의 말은 사실 사회의 말이다. 그는 단지 예민함을 느꼈을 뿐, 말을 일찍 했다고 느꼈다.

27. 만약' 작가' 가 과장되고, 허세를 부리고, 거짓말을 하는 버릇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증명할 필요가 없다면, 그가 하늘에 맹세해도 지금부터 매우 엄숙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헛수고다.

"스케치" 에는 비밀이 없습니다. 만약 있다면, 연막법과 정반대이다. 진실이 있다면 겉치레하고, 억지를 부리지 말고 과시하지 마라.

전투의 저자는 주로 "논증" 이어야합니다. 만약 당신이 시인이라면, 당신은 감정을 멈출 수 없기 때문에 화가 납니다. 당연히 웃으며 욕을 해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러나 조롱과 욕설에서 멈춰야 한다. "웃음과 욕설, 모두 성문장이다." "

30. 작가는 노동자, 농민, 학생, 강도, 매춘부, 가난한 사람, 부자를 자유롭게 쓸 수 있으며, 민족 혁명 전쟁에서 통속 문학의 소재가 될 수 있다. 작품 뒤에 민족혁명전쟁의 꼬리를 일부러 꽂고 깃발을 들 필요는 없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작품 뒤에 추가되는 구호와 인위적인 꼬리가 아니라 모든 작품 속의 실제 생활, 장렬한 전투, 뛰는 맥박, 사상과 열정 등이기 때문이다.

3 1. 만약 남은 것이 있다면, 당신은 창조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창작을 하려면 여유가 있어야 한다. 따라서' 꽃과 달' 은 배고픈 자의 입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혼자서 중국 문단을 다지는 것' 으로 근면한 돼지들이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다.

32. 진미와 아름다움은 하나의 성공예술작품을 구성하는 두 가지 요소이다 .. 진선미의 최고 경지에 관해서는 예술작품을 만들고 가장 높은 예술가치를 포함하는 것이다. 이는 최고의 천재에 달려 있다.

33. 문예사조가 어떻게 변하든 간에 예술 자체는 무한한 가치 수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즉, 문학과 예술의 흐름, 최초의 무엇주의에서 현재의 어떤 교리에 이르기까지 내용은 얼마나 다른가, 그러나 정교한 재능과 기교로 아름답고 비길 데 없는 문예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은 모두 똑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34. 문예 종사자들은 시대 앞에서 걸어야 하기 때문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먼저 길을 청소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고개를 숙여야 한다.

35. 우리는 현대적이고 우리 자신의 말을 해야 한다.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너의 생각과 감정을 직접 말해라.

유치함에 관해서는 부끄러워할 것이 없다. 마치 아이가 노인에게 부끄러울 것이 없는 것 같다. 천진하면 성장하고 성숙할 수 있지만, 늙어서 부패해서는 안 된다.

37. 역사는 영원히 퇴보하지 않을 것이며 문학계도 비관적일 필요가 없다. 비관주의의 유래는 네가 사사건건 시비를 가리지 않고 문단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몰락한 진영에 앉아 있는 것이다.

38. 작가가 독자로부터 멀어질수록 작품은 독자에게 해롭지 않다. 고전, 반동적, 이데올로기가 다른 작품은 신청년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없다. 대신, 그들은 묘사의 기교와 작가의 노력을 배울 수 있다.

39. 사실 지금의 이른바 풍자작품은 일반적으로 모두 사실적이다. 비현실주의는 결코' 풍자' 라고 부를 수 없다. 비현실적인 풍자는 이런 일이 있어도 헛소문을 퍼뜨리고 중상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만화는 과장이지만 정직해야합니다. 연산눈송이가 좌석처럼 크다' 는 것은 과장된 표현이지만 연산은 조금 솔직해서 연산이 원래 이렇게 추웠다는 것을 단번에 알게 되었다. 만약 "광저우 곳곳에 눈송이가 가득하다" 고 말한다면, 그것은 우스갯소리가 될 것이다.

4 1 .. 진짜이기 때문에 강해요.

42. 이해해야 한다면, 제 생각에 첫 번째 일은 저자가 알 수 없는 글자를 포기하고 산 사람의 입에서 살아 있는 글자를 꺼내 종이로 옮기는 것입니다. 즉, 아이들에게서 배우고, 단지 자신이 진정으로 이해한다고 말하는 것이다.

43. "풍자적 인" 삶은 진짜입니다. 반드시 사실일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사실이어야 한다. 그래서 "내가 만든 것" 도 "비방" 도 아닙니다. 사적인 일을 폭로하는 것도 아니고, 충격적인 소위' 기문' 이나' 이상한 현상' 에 힘쓰는 것도 아니다. 그것이 쓴 것은 모두 공개적이고 평범하며, 평소에는 누구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고, 자연적으로도 아무도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하지만 그때는 이미 이치에 맞지 않고, 우습고, 비열하고, 심지어 밉살스러웠다.

풍자작가는 일반적으로 풍자자에게 미움을 받지만, 그들은 왕왕 선의이다. 그의 풍자는 그들이 이 집단을 밑바닥으로 끌어들이는 것이 아니라 개선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아이러니해 보이는 작품이 선의도 열정도 없고, 단지 독자로 하여금 세상 만물이 모두 유유유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고 느끼게 한다면, 그것은 풍자가 아니다. 이것이 이른바' 견유주의' 다.

46. 야정 법칙에 따르면 한 사람이' 본색' 을 떠난 것은' 속속' 이다. 글을 모르는 사람은 저속하지 않다. 그는 글자를 잃어버리려고 하는데, 잘못 잃어버리면 속물이다. 부잣집 자제가 되는 것은 저속하지 않다. 만약 그가 시를 쓰고 싶지만 잘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저속하다.

47. 한 사람을 비판하고, 결론을 내리고, 간결하고 간결한 이름은 몇 숫자밖에 없지만, 명확한 판단과 표현력이 필요하다. 너는 반드시 삭제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비판받는 사람과 함께 그와 함께 하늘 끝까지 갈 수 있다.

48. 그러나, 나는 여기서 문인들이 도도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아니면 도도할 수도 있지만, 문인들이 유순하지 말라고 말하는 것이다. 그리고 문인은 유순하지 않고, 유순하고, 화해만 할 줄 안다. 하지만 쉽지는 않지만 피하지도 않는다. 그것은 단지 그것이 무엇이고, 그것이 무엇을 좋아하든, 그것이 무엇이 아니든, 무엇을 싫어하든 칭찬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49. 세상에 정말 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웃고 울고, 욕하고, 저주받은 곳에서 저주받은 시대를 물리쳐야 한다!

50. 우리는 사용, 저장 또는 파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집주인이 새 집주인이라면 집은 새집이 된다. 하지만 우선 이 사람은 냉정하고, 용감하고, 안목이 있고, 이기적이지 않아야 한다. 가지고 있지 않으면 새로운 사람이 될 수 없다. 가져오지 않으면 문예는 새로운 문예가 될 수 없다.

5 1. 하지만 그들 (지식인) 은 결코 사회에 만족하지 않고, 느끼는 것은 항상 고통이고, 보는 것은 언제나 단점이다. 그들은 미래의 희생을 준비하고 있고, 사회도 그들 때문에 바쁘지만, 그는 항상 자신을 괴롭히고 있다.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그것은 또한 구사회에서 전해 내려온 유물이기 때문이다.

52. 물론,' 잡문' 은 키가 큰 천문대에 비해 작은 현미경처럼 보이는 일, 더러운 고름액, 임질 연구, 파리를 해부하기도 한다. 뛰어난 학자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작고, 더럽고, 심지어 얄미운 것이지만, 저자 본인에게도 일종의' 엄숙한 일' 이며, 생활과 관련이 있어 잘 하지 못한다.

53. 자력갱생은 사람에게 의지하지 않는다. 이것은 국민의 필요한 의식이다.

54. 문학은 계급성을 가지고 있다. 계급 사회에서 작가는 자신이' 자유' 라고 생각하고 계급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지만 자기도 모르게 자기 계급의 계급의식에 의해 지배된다. 그 창작들은 단지 다른 계층의 문화가 아니다.

55. 순문학으로 말하자면 모든 미술의 본질은 관객을 즐겁게 하는 것이다. 문장 예술 중 하나 이며, 품질은 동일 합니다. 개인과 국가의 존재와 무관하고, 실제 이익과는 무관하며, 연구와는 무관하다.

그러나 문장 역시 마찬가지다. 학문적 지식만큼 좋지는 않지만, 인생은 진실하고 합리적이다. 그래서 그 목소리를 듣는 사람은 생활과 함께 살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따라서 시와 도덕의 관계는 자연 때문입니다. 시와 덕의 결합은 사상의 진정성, 생명의 존재, 불후의 것이다.

58. 천재는 심림 황야에서 태어나 자란 괴물이 아니라 천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사람이 낳고 키웠기 때문에 이런 사람이 없으면 천재가 없다.

59. 토토는 정신을 넓혀야 한다. 새로운 조류를 수용하고, 낡은 낡은 낡은 낡은 규칙으로부터 벗어나, 앞으로 나올 천재를 수용하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소기업을 두려워하지 마라. 그냥 자연스럽게 창작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번역, 소개, 감상, 읽기, 감상, 긴장을 풀 수 있다. 문예로 긴장을 푸는 것은 우스워 보이지만, 항상 그를 훔치는 것보다 낫다.

60. 우리는 감히 그것을 직시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만 우리는 감히 생각하고, 감히 말하고, 감히 행동하고, 감히 행동 할 수 있습니다.

6 1. 문예는 민족정신의 등불이자 민족정신의 미래를 인도하는 등불이다. 이것은 서로 인과적인 것이다. 참기름이 깨로 짜낸 것처럼, 참깨를 담그면 더 기름이 난다. 석유가 최고라면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물건이나 물이나 알칼리를 첨가할 때.

62. 만약 우리가 메트릭을 놓지 않고 대담하게 새로운 문화를 흡수한다면,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며, 진중샤의 정신문명은 양광헌과 같은 서방대사에게 유실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