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장의 논리에 따르면,' 용범호도거즈' 의 땅은 제왕이 거주하는 곳이어야 하고, 장사성은 고계 거주지에서' 용범도거즈' 라고도 한다. 이것은 큰 잘못이 아닙니까? 또 다른' 다른 화면' 아닌가요? 지금의 말로 말하면,' 다른 꿍꿍이가 있다' 는 것이다. 만약 정말 죄에 일등을 더하려면, 왜 버티지 않는가! 그렇다면 주원장은 왜 고계의' 땋은 머리' 를 잡고 급히 그를 죽이려고 하는가? "명사 고계전" "시 쓰기 시작, 황제가 보내지 않다니, 정말 아이러니하다." 즉,' 양문' 의 민감한 단어는 고치가 피해를 입은 도화선일 뿐, 진정한 화근은 이미 묻혔다는 것이다. 주원장은 이를 이유로 칼을 갈고 호호 () 를 갈고 살인을 해도 눈을 깜박거리지 않는다. 분명히 그는' 추후 결산' 에 있었다.
주원장은 처음부터 고계 () 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이는 고계 () 가 재정부 우시랑 () 의 직위를 받아들이려 하지 않았기 때문만은 아니다. 황제의 체면을 봐주지 않고, 불복종을 거부하고, 협조를 거부하고, 그의 시가 여러 차례 의식적으로 주원장 () 을 건드리고 불쾌하게 했기 때문이다. 고계는' 궁녀도'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강아지 짖는 그림자 분리 꽃'. 밤에 누가 궁전에 오나요? " 이것은 원순제 황궁의 프라이버시를 겨냥한 한가한 책으로, 명초 황궁과는 무관하지만 주원장은 하필 제자리에 앉아 고계로 자신을 조롱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원한을 품고 있다. 또한,' 청추자의 노래' 에서' 용호투' 를 듣지 않는 시구는 주원장이 강하게 반감을 품고 있다. 가오 카이 는 이 시를 쓸 때, 주홍 Yuanzhang 군대 와 yuanjun 전쟁 행사, youliang 과 장 Shicheng "비참" 하기 때문이다. 주원장 의 관점에서 볼 때, 당신은 시인으로서 응원하러 온 것이 아니라, 눈을 멀게 하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신의 정치, 사상, 행동은 어떻게 명나라 * * 와 매우 일치합니까? 또한 가오 카이 (Gao Qi) 의시에는 "5 마리의 쌀을 구부리지 않을 것" 이라는 문구가 있는데, 이는 Zhu Yuanzhang 이 질투하는 공식 활동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주원장은 살육을 좋아하는데, 그를 도와 천하를 때리는 사람뿐만 아니라 사대부에 대한 파괴이기도 하다. 멀리 말하지 않고,' 명초 사걸' 만 말하면 모두 그의 검은 손에 넘어가게 된다. 양키는 영문도 모른 채 노동을 하도록 벌을 받았고, 결국 공장에서 죽었다. 장유는 묶여 장강에 던져져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었고, 시신은 남지 않았다. 쑤 벤 (Xu Ben) 은 군대에 대한 적시 보상 없이 투옥되고 박해로 사망했다. 가오 카이 (Gao Qi) 는 산 채로 목을 베었고, 가장 비참하게 죽었다.
황제의 질투와 보살핌을 오랫동안 받았던 시인은 조만간 평생을 운명지어야 한다. 특히 고계 () 와 같은 인격이 고상하고 교만한 시인은 시대에 맞지 않을 때 주원장 () 과 같은 잔인한 황제를 만나' 중국 제 1 도살자' 라고 불리며 단 한 칼만 맞았다.
다카사키 학생인 여관이는 다카사키와 왕이 씨가 난징으로 파견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영혼을 잃을까 봐 두려웠지만 왕 선생님은 외롭지 않았다" 고 회상했다. 떠나는 길에 나는 노래를 멈출 수 없다. 조봉의 북초목은 모두 병사이고, 10 명의 행인은 돌려주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나는 내가 무고하다는 것을 알고, 장강으로만 이것을 배우길 바란다' 는 말이 있다.
관련 역사 자료에 따르면, 가오 카이 실행, 주홍 Yuanzhang 개인적으로 역사에서 드문 실행 감독 에 갔다.
주원장은 아마 이 비협조적인 모습을 직접 보고 싶어, 얼굴을 드러내지 않고, 여러 차례 시로 자신의 선비가 어떻게 조금씩 죽었는지 풍자하고 싶다. 역대' 도살자 황제' 의 잔인함은 그 이상이다. 가오 카이 (Gao Qi) 는 참수 된 후 즉시 죽지 않았다. 그는 땅에 쓰러져 몸의 힘으로 자신의 피에 손을 담그고 선홍색 눈부신' 참담' 이라는 글자를 연달아 썼다. 고계 사건은 명초 문인들이 조정에 붙지 않고 어쩔 수 없이 치러야 하는 대가이다. 주원장이 적을 죽인 예라고 할 수 있다.
가오 치 (Gao Qi) 는 부유 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릴 때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셔서 천성이 기민하다. 그는 책 한 권을 읽었는데, 오래도록 잊을 수 없었다. 그는 특히 역사를 잘하며 시를 사랑한다. 그는 늘 장유 서벤 송크 등과 시를 배우며' 북방 열 친구' 로 불린다. 송영, 유기와 함께 명초 3 대 시인이라고 불린다. 양기, 장우, 서빈과 함께' 오중사걸' 이라고 불렸는데, 당시 평론가들은 이를' 명초 사걸' 에 비유했다. 그도 명초 10 대 재자 중 한 명이다.
원말천하대란, 장사성은 오위왕에 의거한다. 화이 난 (Huainan) 성 정치 라오 지에 수오 (Rao jieshou Wuzhong), 학자 의식, 가오 카이 재능 에 대해 들었다. 그는 여러 차례 초청되어 게스트로 확장되었고, 직원으로 채용되었다. 고계재 16 세, 그는 관원을 증오한다. 스물세 살 때, 그는 구실로 가출해 장인어른 주까지 데리고 오송강변의 청구에 은거하여,' 청추자 노래' 를 썼다.
명나라 홍무 원년 (1368), 고계 * * * 입조, 국자감 편수. 주원장은 자신의 재능과 감상력으로 교수들에게 원나라의 역사를 편찬하라고 명령했다.
가오 카이 (Gao Qi) 는 초연물 밖의 Geng-kei 입니다. 그의 생각은 유교를 기반으로하며 불교의 영향을받습니다. 그는 국사를 싫어하고 명리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그래서 홍무는 3 년 (1370) 가을, 주원장은 그를 재무부 우시랑으로 임명할 것을 제의했지만, 그는 사표를 받아들이지 않고 금송을 받았다. 그러나 주원장은 그의 시가 자신을 풍자하여 질투하게 했다고 의심했다. 가오 카이 (Gao qi) 가 청구 (qingqiu) 로 돌아온 후, 가르침으로 자급 자족했다.
소주 지사 웨이 관우, 정부의 오래된 기반을 회복하고, 가오 카이 는 이를 위해 \ "리앙 웬 \" 을 썼다. 정부의 오래된 근거지는 원래 장사성궁지였기 때문에, 위관이 불충실하다는 거짓 고발을 받았고, 위는 처벌을 받았다. 가오 카이 (Gao Qi) 도 식물 (Zhu Lian) 에 의해 참수되어 죽었다.
문학업적 고계는 젊었을 때 시로 유명하며 양기 장우 () 와 함께' 오중 사걸 ()' 라고 불렀다. 문학에서 고계는 천재라고 할 수 있고 문단의' 슈퍼 패러디 쇼' 로 무엇을 배우는지 배울 수 있다. 기효란은' 사쿠전서 총목 요약' 에서 "천재는 명대 시인보다 낫다. 그 시는 한위 육조 당송과 비슷하다. 고대인들은 각각 소장이 있다" 고 극찬했다. 원말 섬유농사 습관이 우경으로 돌아오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 그러나 가오 카이 (Gao qi) 의 문학적 사상은 한, 진, 진, 당의 법을 채택한다고 주장한다. 이런 모방은 결코 형식과 표상에 흐르는 것이 아니라, 단순한 복제와 삭제가 아니다. 대신, 그들은 "박채장장, 시간에 따라 모방하고, 시간에 맞추어 자기 가족을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 남편의 편협한 폐단을 피할 수 있다" ("단락 집서") 라고 생각한다.
고계 문학에서 가장 큰 업적은 원말명 초연소설 희곡이 주류 문화인 불리한 환경에서 독자적으로 시를 발전시키는 무거운 짐을 불러일으켜 원말 이래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시풍을 바꿔 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는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나 가정을 이루려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
고계에는 시가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데, 그 시는 신선하고 비범하며, 웅장하고 호쾌하며, 특히 칠언가에 능하다. 그의 시가 체계는 다르고, 풍격이 다양하며, 한위진 당의 풍격을 배우는 데는 모방의 흔적이 있다. 그러나 그는 재능이 넘치고, 문질빈빈빈하며, 많은 우수한 시가 있어 명대 최고의 시인 중 한 명이다.
가오 카이 (Gao Qi) 는 3 년 만에 오랫동안 마을에 살았으므로 "소", "물고기 잡기", "양잠", "오리 쏘기", "벌목", "밀 때리기", "차 따기" 와 같은 농민 노동 생활을 기술한시에서 묘사했습니다. 이 시들은 농촌 생활을 이상화하는 것이 아니라 계급 착취와 인민의 질고를 어느 정도 반영한 것이다. 예를 들어, "호주 송송 송송송 진현" 은 "풀이 망망하고 물이 졸졸 흐른다" 고 썼다. 티안 다섯, 하전, 중전 에 맥우미 가 있어 관직을 잃기에 부족하다. 후래송은 흔들며, 농이 호주가를 시창하는 것을 듣고 있다. Huzhou 노래, 조용히 종료, 몇 슬픈 달. 클릭합니다 또' 노인 장농 연습',' 송풍구 전장',' 장총병 야출악성 투산당',' 홍수' 등 시처럼 자연재해와 인재해 아래 농민과 병사들의 고난을 묘사했다. 이 작품들은 고계시의 정수이다.
가오 카이 시, 십중팔구 개인적으로 쓴 감정 표현, 산 물놀이, 친구 보상. 이런 시는 때때로 통치 계급에 대해 약간 풍자를 띠고 있다. 오고 \ "감 \" 의 칠운처럼 말했다: "길이 곧고, 막다른 골목이 위태롭다 □, 술 한 잔 폐간, 잠시 의심된다. 티안 파이 부비동 잉, 자오 가오 거짓 비난 리스. 대량의 가짜를 쏟아붓고, 권총애하여 진재해 기반을 총애하다. " 통치 계급의 내부 모순을 폭로했다. 또 그가 관직에 오른 후' 태백삼장' 제 3 장: "신풍 주인은 부주의하지 않고, 노예도 봉후의 뼈를 가지고 있다." 사실 명나라 벼락부자에 대한 조롱이다. 그러나 가오 카이 (Gao Qi) 의 생각은 더욱 복잡해졌으며, 많은 감사 황제와 은둔 수동적 인 시를 썼고, 자신의 계급 한계를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가오 카이 (Gao qi) 의시에는 특정 예술적 특징이 있습니다. 우선, 그의 일부 시가는 현실주의를 숭상하고, 경물을 세밀하게 묘사한다. 예를 들면, "강황련 주무, 들백만전빙"; "새는 양을 쪼아 죽이고, 벌레는 잎을 가볍게 매달아 놓는다." "개 한 마리가 봄을 따라 한 여자, 닭 한 마리가 농사꾼이라고 부른다" 는 몇 글자는 참신하고 현실적이며 모두 생활에 대한 진실한 느낌에서 비롯된다. 둘째, 함축적이고 정취가 유장하다. 예를 들어, "도랑 파고 소문": "도랑 깊이, 10 찾기; 이 도랑은 매우 넓어서 80 피트이다. 도랑을 파는 것은 힘들지 않고 황하는 천여 피트를 열었다. 나는 너를 만나지 않는다, 지아 상서. 클릭합니다 짧은 몇 마디 말로 뚝 그쳐 사람들에게 깊은 뒷맛을 주었다. 다시 한 번, 전고는 많지 않고, 유창함을 위해 노력하며, 몇 문장밖에 없는 일부 작은 시는 대부분 민요이다. 예를 들어' 자정 4 시' 라는 노래 (2 부) 는 "붉은 화장을 할 수 없다. 저녁에는 남호로에서 나온다" 고 말했다. 차마 배로 돌아갈 수 없고, 연꽃은 아랑과 같다. 클릭합니다 문자로 이해되어 친절하고 감동적이다. 이 시들의 창작은 외지에서 생활할 때 하층 계급에 접근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가오 카이 (Gao Qi) 의시는 명나라시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므로 어떤 사람들은 그를 "명나라 시인의 왕관" 으로 간주합니다.
고계도 글을 쓰는데, 대부분 밋밋하고 음울해서 그의 시보다 못하다.
그의 산문은 오리지널이 아니지만,' 서백계이야기' 라는 문장, 간결한 언어, 감동적인 줄거리, 전설의 당대풍으로 신사와 싸우는 용감한 이미지를 형성했다.
고계가 시에 대한 큰 공헌을 감안하여 후세 사람들은 그를' 명초 시인의 관' 이라고 칭송할 뿐만 아니라 역대 시평론가들의 그에 대한 평가도 높다. 청대 제 1 재자' 조익은' 북시화' 에서 그를' 명대 제 1 개국 시인' 으로 칭찬했다. 한 세대의 위인 시인은 서예 작품에서 아예 고계를' 명대 가장 위대한 시인' 이라고 부른다.
가오 카이 (Gao Qi) 의시는 피와 먼지로 덮여 있었고, 대란 이후 집으로 돌아 오는 것은 가슴 아프다. 비바람 속에서 배꽃이 떨어지고, 한식절도 지나고, 청명절에는 여러 가구가 성묘를 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제사를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가오 mingqi "모래 지방 무덤으로 돌아 가기" 는 모래 지방 무덤으로 돌아갑니다.
모든 옷에 피눈물과 먼지가 가득 묻어 지금은 전쟁이 끝났지만 고향으로 돌아가도 슬프다.
비바람 속에서 배꽃이 떨어지고, 한식절도 지나고, 청명절에는 여러 가구가 성묘를 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제사를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청명절, 다시 한번 감상에 작별을 고하고, 물을 건너고, 꽃을 본다. 아름다운 풍경, 아름다운 풍경 때문에 나도 모르게 너의 집에 왔다. --명나라 가오 카이 "후진타오 찾기" 후진타오 찾기
길을 따라 물 한 조각과 물 한 조각을 지나자 강변 가장자리에는 꽃을 보는 모습이 가득했다.
아름다운 풍경, 아름다운 풍경 때문에 나도 모르게 너의 집에 왔다. 고시 300 수, 청당초가 맑은 물결로 가득 찼고, 봄빛은 이미 비가 내렸다. 나는 사람들이 모든 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오늘 채소밭에는 많은 나비가 있다. --명나라 가오 카이 "봄 서원" 봄 서원
초록풀은 맑은 물결로 가득 찼고, 봄빛은 이미 비가 내렸다.
나는 사람들이 모든 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오늘 채소밭에는 많은 나비가 있다. 고시 300 수, 전원 서정. 가오 카이 (Gao kai) 의시를 더 보아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