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놓아주는 것과 같다

이 말은 불가의 자애로운 정서가 좀 있다.

' 남을 용서한다' 는 것은 어떻게' 자신을 놓아주는 것' 과 같을까? < P > 불가는 탐욕이 무지의 근원이라고 생각하는데, 사람의 모든 고민은 탐욕에서 비롯된다. 그리고 탐욕 느린 의혹은 어디에서 오는가? 불가는 "모든 유심창조" 라고 말한다. 그래서 불교도들이 이른바' 수행' 이라고 부르는 것은 주로 마음을 고치는 것이고, 훈습은 탐욕과 의심에 사로잡힌 쿵푸를 내려놓고 고민을 없애는 것이다. < P > 다른 사람이 너에게 미안한 일을 했다. 네가 그를 용서했다. 이는 네가 마음속의 원한을 풀고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인한 고민을 풀어준 것과 같다. 너는 더 이상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처벌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놓아주는 것과 같다" 는 것은 매우 일리가 있다. < P > "남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놓아주는 것과 같다" 며 유교의' 용서' 도, 즉' 인' 을 반영한 것이다. "어진 사람, 애인." "어진 사람" "사랑" 은 누구입니까? 그는 선한 사람과 악인, 옳은 일을 하고 잘못한 사람,' 나' 가 좋아하는 사람,' 나' 가 싫어하는 사람 등을 포함하여 천하의 모든 사람을 포함한다. 마음이 넓기 때문에, 모든 일에 그는 누구와도 따지지 않기 때문에, 그는 원수도 미움도 받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편안하게 살고, 마음도 태연하고, 마음도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늘 눈에 거슬리는 사람, 즉 항상 남을 용서하지 않는 사람을 보면, 매일 담을 수 없는 것은 모두 고민이고, 마음속으로는 궁리하는 것은 모두 고통이다.

왜' 내려놓지' 않습니까? 한 사람이 밧줄에 왼쪽 한 줄과 오른쪽 한 줄로 단단히 묶여 있으니, 틀림없이 불편할 것이다. 각종 족쇄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은 반드시 편안하게 살 것이다.

왜 우리는' 남을 용서하고, 자신을 놓아주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