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언어 필수 지식 포인트

지식의 폭, 두께 및 정밀도에 따라 사람의 성숙도가 결정됩니다. 모든 사람이 남보다 성공하는데, 단지 지식을 조금 더 배웠을 뿐, 마음을 좀 많이 썼을 뿐이다. 고등학교 국어에 꼭 필요한 지식을 함께 나누겠습니다. 여러분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고등학교 언어 필수 지식 1

수사법은 8 가지 수법

1, 비유

를 설명한다 즉, 서로 다른 두 가지 성질의 사물의 유사점을 잡고, 한 가지 사물로 다른 사물을 비유하는 것이다. 비유의 구조는 일반적으로 온톨로지 (비유되는 것), 비유체 (비유하는 것), 비유어 (비유관계의 상징) 로 구성된다. 비유를 구성하는

의 관건: 갑과 을은 본질이 다른 것이어야 하고, 갑을 사이에 유사점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비유가 성립되지 않는다. 은유의 역할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평범함을 생생하게 만듭니다. 심오한 것을 간단명료하게 만들다.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하다. 지루하고 간결하게 변하다.

2. 비유의 종류:

① 직유. 전형적인 형식은 갑상을이다. 온톨로지는 모두 나타났고, 중간에 비유사 "닮다, 닮다, 닮다" 등으로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면: 수확한 농작물이 단단히 우뚝 솟은 작은 산처럼 쌓여 있다. "

② 은유. 전형적인 형식은 갑이 을이라는 것이다. 온톨로지는 모두 나타났고, 가운데에는 비유어가 없었고, 흔히' 예',' 되다',' 되다' 등의 연관이 있었다. 예를 들면: 마르크스주의와 중국 혁명의 관계는 화살과 과녁의 관계이다.

③ 비유. 전형적인 형식은 갑대을이다. 온톨로지가 나타나지 않고 직설유체를 직접 서술하다. 그러나 그것은 차용과는 다르다. 두 사물과 관련된 점을 대신하고, 두 사물의 유사점을 비유하여 취하다. 예: 짐을 내려놓고 기계를 가동한다.

④ 박유. 몇 가지 비유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각도에서 서로 다른 유사점을 이용하여 같은 본체를 비유하다. 예: 겹의 잎사귀 가운데에는 흰 꽃이 산발적으로 장식되어 있고, 모락모락 피어나고, 수줍게 송이를 치고 있다. 구슬 한 알처럼, 벽천의 별처럼, 갓 목욕한 미인과도 같다.

2, 비교

1 그 역할은 쓴' 사람' 이나' 물건' 의 색채를 뚜렷하게 하고, 이미지를 묘사하며, 표의를 풍부하게 하는 것이다.

2. 비교 유형:

① 의인화. 예: 두보천에서 류림포가 웃으며 붉은 깃발이 펄럭이고 있다.

② 의물. 예를 들면, 우리가 정직해야 깡패가 있고, 우리가 감히 칼을 움직이면, 악당은 꼬리를 끼고 뛰어야 한다.

3, 차용

1. 차용의 특징과 역할:

차용은 직접 표현할 사람이나 사물을 말하지 않고 관련된 것으로 대체한다. 그것은 두 사물 사이의 상관점을 강조한다. 그 역할은 간결하고 번잡하며, 실대로 허위를 대신하고, 기치로 범대를 대신하고, 사건으로 정을 대신하는 것이다.

2. 차용의 종류:

① 피쳐 대체 본체. 예: 수염은 흉악하게 울부짖고 있다.

② 구체적인 세대 추상화. 예: 군중의 일침을 받지 않다.

③ 전문명 대명. 예: 우리 시대에는 수많은 뇌봉이 필요하다.

④ 인명 대저. 예: 우리는 노신을 좀 더 읽어야 한다.

⑤ 부분 세대 전체. 예: 음바는 눈썹이 낮고, 달빛은 물처럼 옷을 비춘다.

⑥ 결과 세대 이유. 예: 문묵을 전문으로 하여 장사 포복절도를 하다.

⑦ 원료 대체 완제품. 예: 50 년 동안 만사가 텅 비었고, 게으름은 백발을 청동에 맞췄다.

⑧ 이름 대체 온톨로지. 예: 연안이냐 서안이냐? 이런 경계를 분명히 해야 한다.

4, 과장

1. 과장의 특징과 그 역할:

과장은 어떤 표현 효과를 추구하고 기존 사물에 대해 합리적으로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용을 요구할 때 생활의 기초와 근거를 잃어서는 안 되고, 과장해서는 안 된다. 그 역할은 분위기를 띄우고, 연상을 강화하고, 사람들에게 계시를 주는 데 있다.

2. 과장의 여러 형태:

① 과장 확대. 예: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② 과장 축소. 예: 오령 () 은 가느다란 파도를 타고, 우몽 () 은 웅장하게 흙환을 걷는다.

③ 고급 과장. 예를 들면: 이렇게 싱싱한 보리싹을 보면 흰가루의 향기가 난다.

5, 이중

1. 이중성의 특징과 그 역할:

이중성은 쌍쌍쌍, 즉' 쌍쌍' 이다. 그것은 한 쌍의 글자 수가 같고, 어성이 상대적이며, 구조가 같고, 의미와 관련된 어구나 문장이어야 한다. 두 문장 사이의 관계는 착수, 진보적, 인과, 가설, 조건 등이 있다. 그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낭송하기 쉽고, 음악적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표의가 응결되어 서정이 한창이다.

2. 이중성의 여러 형태:

① 내용별로 양수, 반대, 문자열 쌍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맞춤: 위/아래 문장의 의미가 비슷하고 비슷하며 보완되고 서로 어울린다.

예: 하늘은 오령은괭이를 내리고, 지동삼강철팔이 흔들린다.

반대: 위/아래 문장의 의미는 반대, 상대적이다. 예: 이장남은 용감히 궁적을 쫓아야지, 이름을 팔아 패왕을 배워서는 안 된다.

문자열 쌍: "흐름 쌍" 이라고도 합니다. 상하문의 뜻은 착수, 진보적, 인과, 가설, 조건 등의 관계가 있다.

예: 많은 야망을 희생하기 위해 일월교체 새 하늘을 가르칠 수 있다.

② 형식에 따라 페어링, 와이드 페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위 작업쌍이란 글자, 품사, 구조, 평정, 글자 등을 엄격하게 맞대기 요구에 따르는 것이다. 이른바 관대함이란 기본적으로 대결 요구에 부합하는 것이지만, 어떤 방면에서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즉, 형식 요구 사항은 약간 느슨합니다.

③ 구조별로 구성 요소 대구와 문장 대구로 나눌 수 있다.

구성 요소 이중성. 예: 산수는 본래 무지하고, 나비기러기도 무정하다. 그러나 그들은 인간을 가장 공평하게 대하고, 동등하게 대우한다. 즉, 달관귀로 환하게 웃지도 않고, 산야어나무꾼으로 인색하지도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6, 비율

1. 비율의 특징과 기능:

비율은 3 개 이상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며, 내용이 관련이 있고 어조가 일치하는 구 또는 문장의 조합으로 구성됩니다 자주 강조하는 동일한 단어가 각 구 또는 문장의 같은 위치에 반복됩니다. 그 역할은 어세를 강화하고 내용을 강조하며 감정을 가중시키는 데 있다.

2. 여러 형태의 비율:

① 구성 요소 비율. 예를 들면: 마치 동삼성을 잃은 것 같고, 당국은 오히려 한 나라와 같고, 동삼성을 잃으면 아무도 울리지 않고, 당국은 오히려 한 나라와 같고, 동삼성을 잃으면 몇 편의 학생만 몇 편의' 공문' 을 잃어버리고, 당국은 오히려 한 나라와 같다.' 우방인사' 의 칭찬을 받을 수 있고, 영원히' 국가' 를 받을 수 있다

② 문장 비율. 예를 들면: 그들의 자질은 그렇게 순결하고 고상하고, 그들의 의지는 그렇게 강인하고 강건하며, 그들의 기질은 그렇게 순박하고 겸손하며, 그들의 가슴은 그렇게 아름답고 넓다.

7, 질문 설정

질문 설정 특징: "의심할 여지없이 묻다. 왕왕 알면서 일부러 묻고, 스스로 대답하거나 질문하는 것은 확실한 답이 필요하지 않다. 목적은 문제를 강조하여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사람들이 생각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예: 하얀 꽃에는 어떤 색소가 들어 있나요? 하얀 꽃은 어떤 색소도 없다.

또: 사회생산성은 이렇게 큰 발전을 이루었고, 노동생산성은 이렇게 크게 향상되었는데-무엇이? 가장 중요한 것은 과학의 힘, 기술의 힘입니다.

8, 반문

< P > 반문의 특징도'

반문의 형식은

① 긍정 형식으로 부정을 표시하는 두 가지다.

② 부정적인 형태로 긍정을 나타낸다.

고등학교 언어 필수 지식 2

문학 상식

1. 조설근 (1715 ~ 1763) 청대 소설가. 이름 스틱, 단어 꿈 응우 엔, 파슬리는 그 번호이고, 또 다른 파슬리 정원, 파슬리 크릭. 홍루몽은 우리나라 고대의 가장 위대한 장편소설이자 세계문학 고전의 거작 중 하나이다. 현재 통행하는 속작은 고현이 속속속한 120 회' 홍루몽' 이다. 이 책은 지아, 역사, 왕, 설사 4 대 가문을 배경으로, 자보옥, 임대옥 사랑의 비극을 주선으로, 영녕양부가 성대에서 쇠퇴에 이르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묘사하며 봉건사회의 마지막 날의 인간성 세태와 종을 전면적으로 묘사하였다. 종불조화의 갈등.

2.' 축복' 은 노신의 소설 대표작 중 하나로 노신의 두 번째 소설집' 방황' 중 첫 편이다. 소설은 신해혁명 이후 낡은 중국의 어두운 사회 현실을 반영한다. 노신의 세 편의 소설집은 각각' 함성',' 방황',' 이야기 신편' 이다. 소설' 광인일기' 는 중국 최초의 백화문소설로 노신의 소설집' 외침' 에 수록됐다.

3. 헤밍웨이, 미국 현대작가, 1954 년 노벨문학상, 대표작' 노인과 바다',' 해가 평소처럼 떠오른다',' 이별, 무기',' 죽음의 종소리가 누구를 위해 울린다' 를 수상했다. 용기는 헤밍웨이의 작품의 중심 주제이다.

4. 이백, 자태백, 호청련 거사, 성당의 가장 걸출한 시인이자 우리 문학사에 이어 굴원에 이어 또 다른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선' 으로 불린다. 그는 민간문학에서 영양을 흡수하는 데 능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풍격이 호방하고, 색채가 아름답고, 언어가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그는 두보와 함께 이름을 지어 "이두" 라고 부른다. 두보는 일찍이 그가 "붓이 비바람을 맞고, 시가 귀신을 울린다" 고 말했다. 그의 시는 현재 900 여 곡이 남아 있고, 저작에는' 이태백집' 이 있다.

5. 두보 (712 ~ 770) 자미, 소릉야로, 하남 공현 (오늘 하남 공의시) 사람. 공식 왼쪽 픽업, 교정 공부 yuanwai 랭, 그래서 세계는 뒤 픽업, 뒤 공부, 당나라 시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뒤 공부집" 이 전해졌다고 말했다. 두보는 일생 동안 시 1400 여 수를 썼고, 고체와 율시로 볼 수 있었고, 시풍은 침울했다. 당나라에서 성쇠한 역사시기에 살았기 때문에, 그 시는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인민의 질고를 많이 썼기 때문에, 그 시는 시사로 불렸고, 후세존으로 시성이라고 불렸다. 대표작으로는' 삼리',' 삼별' 등이 있고, 삼리는' 석해자',' 관리',' 신안리' 가 있다. 삼별로는' 신혼별',' 수로별',' 노별' 이다.

6. 백거이 (772-846), 중당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 자롯데, 만년호 향산거사. 그는 "문장 () 이 때론, 노래시 () 가 함께 일을 하고 있다" 고 주장하며' 신악부 운동' 의 주창자였다. 신악부',' 진중음' 을 대표하는' 풍자시' 를 적어 노동인민의 고통스러운 생활을 반영하고 통치계급의 부패와 죄악을 폭로했다. 백거이와 원직은 "원백" 이라고 부른다.

7. 이상은은 당대 시인이다. 자옥산, 호옥계생. 그의 시는 현실의 어둠을 폭로하는 것도 있지만, 몇 안 된다. 그의 주요 업적은 시의 예술상, 특히 그의 근체율절절인데, 그 작품들은 대부분 몽롱하고 난해한 예술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그는 일생 동안 약 600 여 편의 시를 창작했는데,' 이의산 시집' 이 있다. 그와 두목합은 샤오리두라고 불린다.

8. 맹자, 이름, 단어 하위 유. 전국 시대 Zou (이 산둥 Zou 카운티) 사람들.

공자에 종사했던 손자자사는 공자에 이어 또 다른 유학의 대가로 후세에 아성으로 존칭되어 우리나라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문학가이다. 맹자는' 천하 평치' 를 자신의 책임으로, 제후를 로비하고, 위압을 반대하며,' 인의' 를 중심으로 한' 인정',' 왕도' 를 제창했다. 맹자' 는 유교 고전 저작 중 하나로, 주로 맹자의 정치 활동, 정치학설, 철학 윤리, 교육사상 등을 기록하였다. 전서 ***7 편.

9. 순자 (기원전 313 ~ 기원전 238 년경), 전국 시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문학가. 당시 사람들은 그를 순경이라고 존칭했다. 전국 말기 조나라 사람. 순자는 선진유가학파의 마지막 대표 인물로, 그보다 앞선 맹자가 유가에서 대립하는 두 파가 되었다. 인간성 문제에서 그는 맹자의 성선론에 동의하지 않고, 성악론을 주장하며, 후천적인 환경이 인간의 악의 본성을 개선할 수 있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그는' 명의의화' 가 교육의 역할을 중시하고, 교육 기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고 주장했다.

10. 자이 (기원전 200-168 년), 서한 시대 낙양인, 정론가, 문학가. 세계는 자생, 자태부, 자창사라고 부른다. 대표작: 정론 산문' 과진론',' 진정사스파',' 논적저장스파' 등' 굴원부',' 논조조조부' 가 가장 유명하다. "과진론" 은 "신간 서적" 에서 뽑혔다. "과진론" 은 원래 상하 3 편, 본문은 전편을 선택했다.

11. 한유, 자퇴자, 중당의 저명한 문학가, 철학자. 세계는 한 인사 부서, 일명 한창리, 또 사후' 문' 때문에 한문공이라고 부른다. 창리 선생집 40 권이 있습니다. 그는 당대 고문 운동의 창도자이며, 송대 문학가 수시는 일찍이 그를 "문기 8 대의 쇠퇴", "필부가 백세사로 칭송했다" 고 칭송했다. 후세존그를 당송 8 인의 우두머리로 삼다.

"는 고문중의 문체로, 의론 논문의 범위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어떤 사물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진술하기 위해, 먼저 서술한 후 의논할 수도 있고, 끼워넣을 수도 있다. "사설" 은 곧 "스승" 에 관한 이치를 해설하는 것이다.

12. 발자크, 프랑스 19 세기 위대한 현실주의 작가. 그가 창작한' 인간희극' ***91 편의 소설은 장편, 중편, 단편 소설, 수필 등 장편 소설' 오에니 그랑타이' (1833),' 고노인' (1834) 을 포함한다. 거스는 이 저작을 "프랑스' 사회', 특히 파리의' 상류사회' 의 뛰어난 현실주의 역사를 제공했다" 고 말했다.

고등학교 언어 필수 지식 3

(a) 문장에서 문장의 역할:

1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서술문, 소설), 복선 (서술문, 소설) 을 묻고, 서스펜스 (소설) 를 설정하고, 아래를 보조로 삼다. 총령 아래;

2. 본문: 승승승장구 총령 아래; 위의 내용을 요약하다.

3. 문말: 명센터 (서술문, 소설); 주제 심화 (서술문, 소설); 시작 (의논문, 서술문, 소설)

(2) 수사법의 역할: 그 자체의 역할 문장의 맥락을 결합하다.

1. 비유, 의인: 생생한 이미지

답변 형식:+개체+특성을 생동감 있게 작성했습니다.

2. 대비: 기세, 말투 강화, 단숨에 하는 등

답변 형식:+개체+특성

3. 질문: 독자의 주의와 사고를 불러일으키다.

답변 형식:+개체+특성에 대한 독자의 관심과 사고

반문: 강조, 말투 강화 등

4. 대비: 강조 ... 강조 ...

5. 반복: 강조 ... 강화 말투

(3) 답안을 쓸 때, 그들이 가리키는 대상을 밝히고 문장을 소통시키면 된다.

(4) 한 문장에서 한 단어를 다른 줄로 바꾸시겠습니까? 왜요

동사: 아니요. 이 단어가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써졌기 때문에.

< P > 형용사: 안 됩니다. 이 단어는 생동감 있게 묘사했기 때문에 ...

< P > 부사 (대부분, 매우 등등): 안 됩니다. 이 단어가 정확하게 설명되기 때문에 ... 상황 (표 정도, 표 제한, 표 시간, 표 범위 등), 바꾸면 ..., 사실과 맞지 않는다.

(e) 한 문장에서 두세 단어의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까? 왜요

는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1. 사람들이 사물을 아는 (얕은 것에서 깊은 것, 표입, 현상에서 본질까지) 법칙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이다.

2. 이 단어는 위에서 일일이 대응하는 관계

<

(6) 단락의 요약

1. 서술문

2. 설명: 설명 객체가 무엇인지, 특징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형식: 설명 (설명)+설명 객체+설명 내용 (특성)

저자의 관점은 어떻게

형식: 어떤 논증 방법으로 증명 (논증)+논점

고등학교 국어 필수 지식 4

1. 소설 3 요소: 3. 비유 3 요소:

A 본체 b 은유 c 은유

4. 서술문 6 요소 (5 w+h):

<

A 8 문장 사련 (첫 번째 목 꼬리) b 짝수 꼬리 운율 c 중 이중 d 평성 합조

6.5 가지 표현:

A 문 b 의론 c 서정 d 설명 e 설명

8. 세 가지 설명 구조:

A 총점 구조 b 총점 구조 c 총점 구조 c 분점 구조

9. 3 가지 설명 설명 순서: A 질문 제기--문제 분석--문제 해결

B 의견 제시---논증 관점----요점 요약 A 예 b 의인화 c 배비 d 과장

E 반문 g 반복 f 설정 h 이중성

(간략: 비유 계획 과장, 2 반설정 쌍)

13. 4 가지 인물 묘사 방법:

A 외모 설명 b 언어 설명 c 액션 설명 d 심리 설명

(간단히 말해서 외국어 유혹) C 주 술어 구 d 동빈구

E 동적 보구 f 보빈구

G 의 어구

는 어성으로 세 가지

< 를 나눕니다

A 주어 b 술어 c 목적어 d 보어 e 정어 f 부사

16. 12 어류 (성):

A 이름 동형 b 수량 대 c 부개연 d 한숨

P >

18.3 줄임표 역할:

A 테이블 인용 내용 생략 b 테이블 열거 사항 생략 c 테이블 말하기 중단 연장 생략

18. 4 가지 우여곡절 역할:

소리 인터럽트 연장 d 테이블 시간 시작 및 종료

20. 네 가지 따옴표 역할:

A 테이블 참조 실제 내용 b 테이블 풍자반어 c 테이블 특정 명칭 d 테이블 강조

고등학교 언어 필수 지식 5

"비 골목" 은 그 유명한 작품으로, "비 골목 시인" 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2.' 더 이상 강교' 저자인 서지모, 저장해령인, 현대시인, 산문가는 신월파의 주요 시인이다.

3.' 대언강-내 보모' 작가 아이청, 절강 김화인, 현대 시인.

4.' 좌전' 은 우리나라 최초의 서사에 대한 상세한 연대기 저작으로 춘추말년 노국사관 좌추명이 지은 것으로 전해진다. 공자가 정한 루사' 춘추' 편찬에 따르면 동주 초기 240 여 년 동안 각국의 정치 경제 군사 외교 문화 방면의 사건들을 주로 기록하며 우리나라 선진 역사를 연구하는 귀중한 문헌이자 우수한 산문저작이다.

5.' 전국책' 은 서한유향의 사료에 따라 편성된 것으로, ***33 편은 국가체사서에 속한다. 주로 전국 시대의 모신 책사들이 종횡무진한 투쟁과 관련 모의나 사설을 기록하였다.

6.' 사기', 서한사마천, 우리나라 최초의 기전신사, 본명' 태사공서', * * * 130 편은' 8 서',' 10 표' 로 나뉜다 그것은 황제가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3000 년의 역사를 기록하였으며, 그 인물의 전기는 우리나라 사전 문학의 선례를 열었다. "사기" 는 고대 산문사의 풍비로 후세에 끝없는 계시와 깊은 영향을 주어 노신에게 "사가의 절창, 무운의 이소" 로 칭송받았다. 스마광과 함께' 사계 양사마' 라고 불리며 반고와 함께' 반마' 라고 부른다. 사마천 또 다른' 임안서' 는 그가 투옥된 경위와 저서의 포부를 기술하며, 그 끈기의 품질은 역대의 칭송을 받는다.

7. 노신, 본명 주수인, 자예재. 위대한 문학가, 사상가, 혁명가. 횡미냉은 천부지손가락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는 그의 일생의 진실한 묘사이다. 1918 년 처음으로' 노신' 이라는 필명으로 중국 현대문학사 제 1 편 백화소설' 광인일기' 를 발표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소설집' 외침' ('광인일기',' 아Q 정전',' 약',' 공을기' 등),' 방황' ('축복',' 상처' 등 포함),' 이야기 신편' 이 있다. 산문집' 조화석픽업' ('후지노 씨',' 범애농' 등 포함) 과 산문시집' 들풀'; 무덤',' 화개집',' 화개집 속편',' 이심집' 등 여러 편의 잡문집. 유와 진군을 기념하다' 는' 화개집 속편' 에서 뽑혔다.

8. 바진, 본명 이요탕, 자간으로 우리나라 현대의 유명한 소설가이자 산문가이다. "집" 은 신문학 첫 베스트셀러 소설이다. 주요 작품은 장편 소설' 격류 3 부작' ('집'' 봄'' 가을'),' 사랑 3 부작' ('안개',' 비',' 전기'), 중편소설' 추운 밤',' 휴식원' 이다 양계초 () 는 글씨가 탁월하고, 호임공 (), 또 호빙실 주인 (), 광둥 () 신회인 () 이다. 중국 근대 유신파 지도자, 학자. 그 저작은' 음료실 집집' 으로 집필되었다.

10.' 보신공' 작가 하연, 저장항현인, 현대의 유명한 극작가. 주요 작품으로는 극본' 사이금화',' 상해처마 아래',' 파시스트 세균' 이 있다.

11. 공자, 명구, 자중니, 춘추 말기의 저명한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유교 학파의 창시자.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으로, 기록된 호칭과 말투로 보면 공자 제자와 재전제자가 자신의 기억이나 귀에 들리는 전설에 따라 쓴 것이다. 책 * * * 20 편은 정치, 교육, 문학, 철학, 입세의 도리 등 다방면을 다루고 있다. 《논어》는 유교 사상에 관한 가장 중요한 고전 저작이다.

12.' 데이비드 코포필' 의 저자인 찰스 디킨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 소설가로 평생 * * * 14 편의 장편소설 및 기타 많은 작품을 창작하며 셰익스피어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유일한 영어 작가다. "데이비드 코포필" 은 "반자체" 의 소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