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서예의 서화 예술

중국 문화의 영향으로 서예는 한국에서 줄곧 회화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필법 배치가 강렬하고 조화로운 각도에서 회화가 서예의 영향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사람들은 서예 작품을 그림처럼 벽에 걸어 놓고, 그림을 감상하듯이 그것의 모든 독특한 점, 필묵의 매력, 그것의 전체 배치의 공력, 기개, 운율 등을 감상하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좋은 글자는 어떤 획이 대칭으로 배열된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춤과 조화를 이루는 동작, 즉 열정, 운동, 순간정지, 번갈아가며 활발한 필법처럼 균형 잡힌 전체를 형성한다.

기술적으로 서예 예술은 필기자가 기교와 상상력을 어떻게 활용해 획에 매력을 드러내느냐에 달려 있다. 이러한 표정이 각기 다른 획은 아름다운 구조를 형성한다. 다 쓴 후에는 붓을 추가할 수도 없고 보색도 할 수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획간 공간의 대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공간 배열의 대칭은 수년간의 연습과 훈련이 있어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서예예술의 기본 성격을 이해할 때, 운필 숙련과 심미수양이 유일한 기본 요소는 아니다. 과거에는 한국의 상류사회에서 서예를 배우는 것이 수양이 있는 사람이 정서를 키우는 데 꼭 필요한 과정으로 여겨졌다. 서예는 필기나 교류 수단의 실용적인 기능으로, 왕왕 필기질에 포함된 철학적 의미만큼 중요하지 않다.

고대 북한에서 휘황찬란한 다른 모든 예술과 마찬가지로 서예의 기본 영감은 자연에서 비롯된다. 한 글자의 모든 획은 하나의 자연물체의 형태를 상징한다. 한국의 서예가는 중국 고대의 서예가와 마찬가지로 살아 있는 나무의 모든 나뭇가지에 생명이 있는 것처럼 좋은 글자의 모든 필획은 글을 쓸 때 반드시 살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은 서예 중의 글자와 인쇄체 글자의 본질적 차이이다. 표의한자는 추상적이고 시각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서예의 시각적 감화력을 더욱 강화시킨다. 완벽한 예술 수준에 도달한 서예가가 자신의 생각을 거의 무제한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그림 속의 큰 화가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