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동기 문제! ! ! 청동 공예의 발생과 역사적 배경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 !

중국 고대 청동기는 역사가 유구하여 영원한 역사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대량의 전세와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청동기는 청동기 자체가 완전한 발전 진화 체계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후기 원시 사회가 싹트기 시작했다.

하조의 초보적 발전

상주전성기

춘추전국시대의 번영

진나라와 한 왕조의 개혁과 부흥

남북조부터 수당 () 까지 쇠퇴하다.

송원 명청 시대의 골동품과 모조품.

석두, 나무, 홍합, 뼈-금속 물품, 구리 제품이 먼저 등장한다. 청동기의 출현은 사회 생산력이 새로운 단계로 발전하여 역사가 새로운 시기에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원시 사회 말기의 역사적 조건은 구리를 정련하는 발명을 위해 다음과 같은 물질적 기초를 제공한다.

첫째, 신석기 시대 말기에 농업의 발전으로 농업경제는 사람들의 생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노동 효율이 높아짐에 따라 사람들은 더 많은 잉여 상품을 만들 수 있다. 생산성 향상으로 생산 도구의 날카로움과 경도에 대한 요구가 불가피하다. 동시에, 남은 제품의 증가로 인해 미에 대한 갈망에 더 많은 물질적 조건을 제공하였다. 농업과 수공업의 분업은 금속 제조업을 도자기, 옥기, 방직품처럼 독립된 수공업 부문으로 만들었다.

둘째, 중국 원시 사회 말기에 석제 농기구, 도구, 무기를 만들기 위해 석두 채취 과정에서 구리 석두, 천연 구리 또는 구리 주석 혼합 광석을 점차 발견하고 알게 되었다. 광석에서 구리를 제련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장기적으로 도자기를 굽는 경험을 이용하여 구리를 제련한다. 도자기를 굽는 온도는 일반적으로 950 C-1050 C 이고, 구리의 융점은1080 C 이며, 이 둘은 상당히 가까워서 구리 광석을 제련하는 데 중요한 연소 조건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원시 사회 후기에 사람들은 각종 도구, 무기, 일용품을 만들 수 있었고, 사람들은 이미 연마와 드릴 기술을 능숙하게 익혀 모양이 정확하다. 특히 옥기 제작에 조각 절단 등 전체 공예를 채택했다. 뛰어난 생산 기술 수준을 구현하였다. 청동기 제작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제 1 절 청동기 연구의 대상과 임무

I. 청동과 청동기 시대

청동은 구리 및 주석의 주석 청동, 구리 및 납의 납 청동, 납 주석 청동 및 니켈 청동과 같은 구리 및 기타 화학 원소의 합금입니다. 우리나라 상주시대의 청동은 금이나 길상금이라고 불리며, 화학 성분은 주석 청동과 납 주석 청동이다.

인류가 가장 먼저 사용한 구리는 천연 구리이다.

이라크: 자비? 기원전 1 만년부터 기원전 9 천년까지 천연 구리로 만든 장식품

이란: 알리? 기원전 9000 년이나 7000 년경 카시의 천연 구리 악세사리.

기원전 4000 년에 이집트는 구리와 석두 이용 시기에 들어갔다.

청동시대: 인류기술 발전 단계에서 청동무기와 도구를 사용한 시대를 청동시대라고 합니다.

중국 청동기 시대: 청동생산도구와 무기를 대량으로 사용하고 청동예기를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국의 청동기 시대는 기원전 2000 년경에 형성되어 여름, 상, 서주, 춘추를 거쳤다. 약 15 세기가 걸렸습니다.

최고봉: 상대 말기와 서주 초에 청동야주업이 정점에 이르렀다는 것은 생산력 발전의 상징이다. 전국 말기에 야철업이 출현했고, 높은 수준의 청동 야주업은 역사가 부여한 사명을 완수했다.

둘째, 청동기의 발견과 연구

한서? 교외 제사: 선제가 황제라고 부를 때 양매가 솥을 바쳤다. 솥의 비문에 따르면 장창은 "나의 무지는 고문으로 거슬러 올라가기에 충분하지 않다. 전기로만 말할 수 있다" 고 조언했다. 이 솥이 주대에서 대신을 칭찬하는 이유는 대신의 후손들이 그들의 공적을 그 위에 새기고 사당에 숨겼기 때문이다. 이 삼각대는 작고 박학하여 사당에 추천하지 않는다. "

송대 청동기의 연구는 큰 발전을 이루었는데, 이는 이 시기 과학기술과 상품경제의 발전과 분리될 수 없다. 특히 활자 인쇄와 탁인 기술의 발명과 보급은 더욱 그렇다.

여대림 고고학도와 왕부선화와 박고도.

청대 훈고학의 발전으로 김문은 고문연구의 중요한 대상이 되었다.

청동기의 수집과 청동기 비문의 해석이 매우 보편화되어 청동기 이미지와 문자에 대한 고증 작품도 점차 늘고 있다. 건륭시대의 서청고경, 서청 속경, 영수고경

청동기는 종합학과로서 곽모약과 용경이 기초를 다졌다. 곽모로의' 2 주 금문고' 와' 이상탐원' 은 2 주 금문에 대한 체계적인 단대 연구를 진행했다. 곽모로는 김문 연구와 고대사 연구를 더욱 명확하게 결합해 고대 사회의 성격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했다. 용경의' 상주기 통고' 는 당시 조건 하에서 청동기의 이기 부분을 최대한 전면적으로 고찰하고 세밀한 논증을 하여 비교적 완전한 연구 체계를 구성하였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현대 과학기술과 새로운 테스트 수단이 청동기의 단대 주조 음악 연구에서 응용되면서 청동기 과학 연구와 과학 고고학 발굴이 결합된 시기가 형성되었다.

셋째, 연구 대상과 임무는 크게 다음과 같은 측면으로 나뉜다.

1, 청동 생산 도구, 수공구 및 농기구 포함. 이런 기물의 형식과 수량은 사회 생산력 발전의 중요한 측면을 반영한다. 상응하는 청동 생산 도구가 없다면 상주시대의 더 높은 생산분업이 있을 수 없고, 고대 사회의 문명을 위해 더 많은 부를 창출할 수 없다.

상주시대 청동수 도구와 농기구 연구는 주로 각종 도구의 형태, 사용 대상, 효용에 대한 단절 연구로 나타났다. 노동 시뮬레이션 실험입니다. 도자기 모형을 정리하고, 통계하고, 연구하는 것은 청동기의 주조 기술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청동 공구의 성분은 화학이나 물리로 시스템 분석을 해야 한다.

2. 청동무기, 청동무기는 노예주 귀족군의 필수장비로 노예귀족에게 매우 중요하다. 청동 무기는 대량으로 생산되었다.

상주청동병기 연구는 상주병기사와 전쟁사 연구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각종 무기의 변화 패턴을 연구할 필요가 있다. 병기의 형제는 경험의 풍부함에 따라 점차 완벽해지면서 병기 형제의 진화를 촉진시켰다. 시기별로 청동병기의 특징을 연구하고 각종 병기 변화의 순서를 탐구하면 병기 개선 과정이 반영될 수밖에 없다. 청동병기의 성분 분석은 청동예기의 연구보다 더 특별하다. 무기는 완벽한 합금 질감과 스타일로 승리했다. 특히 춘추 말기와 전국시대에는 각종 무기의 합금 성분이 크게 향상되었다. 무기 제조에는 당시 가장 최신의 최신 주조 방법이 채택되었는데, 어떤 것은 무기의 물리적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쓰였고, 어떤 것은 장식에 쓰였다. 이곳에는 많은 진귀한 주조 유산이 보존되어 있다.

3. 청동예기, 청동예기는 줄곧 청동기 연구의 주체였으며, 상주례제 연구에서 가장 중요한 실물자료이다.

예기의 분류와 단절은 매우 중요하며 청동 예기 연구 작업의 기초이다. 모든 유형의 청동 예기 중에서 기본 쉐이프의 변화는 모두 객관적인 발전 순서를 가지고 있다. 각 시퀀스에는 명확한 시간이나 왕석이 있는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이 표준 기기는 청동 예기의 분류와 분류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청동 예기는 이기라고도 하는데, 종정으로 대표되는 사당 예기도 청동 예기라는 뜻이다. 예의는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여,' 의식' 을 표현할 수 있는 모든 대상이 그 범위 안에 있다.

4. 비문은 상주청동기에 새겨진 모든 문자를 가리키며, 주로 청동예기의 비문이다. 많은 역사 문헌이 신실하고 증빙성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동주 시절 예기에 속하지 않았던 청동기의 중요한 비문도 있다.

김문 연구는 청동 예기 연구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청동기 비문은 그 풍부한 역사적 가치 때문에 특히 중요하다. 한편 상주시대의 김문은 당시 언어의 기록으로 대량의 문자학 음운학 훈고학 등의 자료를 보존하였다. 오랫동안 독립된 청동기 비문이 형성되었다. 청동기 비문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문자 중 하나로 상대 청동기 비문과 갑골문이 공존한다. 김문 연구의 중점은' 주례' 와 관련된 사료를 연구하는 것이다.

5. 청동기 예술은 조형예술의 관점에서 보면 많은 청동기가 공예품이다. 상주시대의 청동 예술 장식은 신석기 시대 예술의 전통을 계승하여 오랜 기간 끊임없이 변화하여 독특한 체계를 형성하여 중국 예술사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청동예술에 대한 연구에는 개인무늬, 전체적인 조형, 종합청동예술에 대한 연구가 포함되며, 문양의 구조적 특징은 기물의 상대적 연대를 판단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또 평평한 조각, 엠보스, 높은 엠보스 등 장식 문양의 표현 수법도 시대적 특징이 다르다. 고고학 자료와 비문 내용의 연구에 근거하여 각종 특징의 장식 문양의 상대적 연대를 결정하여 서열을 형성해야 한다. 청동기의 전체 예술 조형은 주로 기물의 이미지 특징과 각종 액세서리, 문양의 전반적인 적응 수준이다.

6. 청동 악기. 청동편종 출토 자료가 늘면서 청동악기의 조합과 사용을 연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했다.

현 () 의 증후 () 의 묘편종 발굴 () 은 고편종 음고와 멜로디에 대한 음학 연구를 불러일으켰다. 다른 지역의 각종 형식 악기의 발견으로 청동 악기 연구에 많은 새로운 과제가 제기되었다. 이 글은 각종 청동 악기의 발생, 발전, 조합 수 및 음악 연주에서의 역할에 대해 과학적으로 탐구하여 고대 음률의 발전 수준을 정확하게 추정하려고 노력하였다.

7. 청동주조기술, 청동제련은 인류가 자연재료를 개조한 첫 번째 성과 중 하나이다. 고대 광산의 발견, 각종 주조 방법, 각종 청동기의 구성, 도기의 도안, 밀랍법 주조 기술은 모두 주조 기술 토론에서 중요한 문제이다.

야금사의 발전은 청동의 제련과 주조에서 시작되었다. 청동 주조 기술에 대한 연구는 고대 기술이 달성한 높이에 대해 구체적이고 정확한 해석을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실제 생산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청동의 제련과 주조는 당시 생산력 발전의 최고 수준을 상징한다. 고대 제련로의 구조, 제련 방법, 원료, 연료, 주조 형식, 합금 성분 등은 모두 진일보한 연구가 필요하다.

좋은 청동기를 주조하는 가장 기본적인 관건은 도형의 성분, 공예, 온도, 질량이다. 그러므로 범타오 자체를 연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청동의 합금 성분의 비율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복잡하며, 춘추 중후기의 기술 발전이 비교적 빠르며, 특별한 주조 방법이 나타나 기물의 외관을 우수한 내식성으로 만들어 섬세하고 정확한 과학분석과 연구가 필요하다.

8. 중원 이외의 고대 외진 부족에서 만든 청동기는 풍부한 지방스타일과 독특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한하 민족과의 문화적 융합도 반영하고 있다. 이 문헌에 기재되지 않은 청동기는 한하 민족 이외의 부족 물질문화를 이해하고 연구하는 매우 중요한 실물자료이자 청동기 연구의 일부이다.

9. 청동기 감정, 독특한 학과로서 청동기 감정도 없어서는 안 된다. 청동기의 위조는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형성된 것이다. 아직도 대량의 청동기가 대대로 전해지고 있으며, 각종 위조 기술은 이미 혼란의 정도에 이르렀다. 몇몇 중요한 저작들 중에서, 때때로 불가피하게 위작을 인용하여 연구 작업에 어느 정도 어려움을 가져온다. 각종 위조 수법과 특징을 구분하기 위해서는 후세 청동기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가 필요하다.

청동기 연구의 대상은 자료의 풍부함과 업무의 심화에 따라 발전할 것이다. 청동기 연구의 범위는 상당히 광범위하여 사회과학뿐만 아니라 자연과학에도 속하며, 아니면 양자가 결합된' 변두리과학' 에 속한다. 현재 청동기 연구는 이미 종합 학과가 되어 과제가 많다. 청동기 연구의 임무는 청동기의 각 방면에 대한 끊임없는 심도 있는 토론과 새로 발견한 고고학 자료의 계시에서 비롯된다.

섹션 ii 청동 분류

청동기의 분류는 주로 청동기의 성질과 기능을 명확하게 구별하기 위해 각자의 형제를 연구하는 데 유리하다.

구체적인 분류는 음식 용기, 술 용기, 물 용기, 악기, 무기, 차마, 농기구와 도구, 통화, 도장 제프, 도량형, 청동 거울 등이다. 다음은 다양한 그릇의 이름, 용도 및 모델링 특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첫째, 음식 용기. 취사도구, 음식 용기, 음식 채취 장치 등이 있습니다. 주로 정, 위, 주, 쇼, 종, 산, 돈, 떠우, 비 등이 있습니다.

(1) 솥: 고기나 생선을 끓이는 고대 취사도구. 모양은 대부분 둥글고, 세 발은 두 귀이다. 4 족 삼각대와 원, 방평족정도 있습니다. 원형 삼각대의 본체는 보통 대야나 탱크의 모양이다. 정사각형 삼각대의 본체는 보통 통형이다. 최초의 동정은 모두 도자기를 모방하여 만든 것이다.

삼각대는 청동 예기 중의 주요 식기이다. 고대 사회에서는' 존비할 수 없다', 즉 통치계급 등급과 권력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예기' 기록에 따르면 서주 () 때 황제는 구정 () 으로 소를 가득 채운 첫 솥을 태옥이라고 불렀다. 다음은 양, 맥, 생선, 왁스, 장, 위 등이다. 제후는 일반적으로 칠정을 사용한다. 청의사는 오정을 사용한다. 학자가 삼정을 사용해도 한 솥이 있는데, 정실은 승냥이이다.

(2) 위: 죽 끓이는 냄비는 신석기 시대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 "두 여자? 설비의 발표는 돈이 삼각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서? " 교외를 제사하다' 는 말은 빈 솥을 가리킨다. 주전자 모양은 솥처럼 보이지만 발이 비어 있어 끓인 물이 뜨거워지기 쉽다. 청동의 원형은 타오 형을 모델로 한 것이다. 또 하나는 정사각형으로 상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아랫부분에는 스위치를 켤 수 있는 문이 있고, 문 안에는 숯을 넣을 수 있다.

(3) 아이고; 찜질기는 상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반부는 밥을 담는 데, 하반부는 물을 끓이는 데 쓰인다. 가운데 시렁이는 찜통에 넣어 쪄요. 그 모양은 원형과 정사각형입니다. 상하의 결합이 있고, 상하의 분열이 있다. 한진 이후에는 족하지 않다. 이런 무족한 발을 부라고 한다. 벽돌은 대부분의 청동 예기 무덤에 꼭 필요한 물건이다. 그것은 딩, 통, 콩, 주전자, 접시 등과 함께 부장품 세트를 구성하는데, 주로 서구 주말과 춘추 초기의 무덤에서 출토되었다.

(4) 루: 삶은 기장, 기장, 쌀, 수수 등 음식을 담은 그릇입니다. 김문중의 글은 일반적으로 "?"라고 쓰여 있다 , 고서에는' 계서' 라고 적혀 있다. 그것의 용도는 현재의 큰 그릇밥과 맞먹는다. 대부분 둥근 복부, 입, 발, 귀 또는 귀 없음, 두 귀, 세 귀, 심지어 네 귀입니다.

상주 시대에, 은 중요한 예기였다. 특히 서주 시대에는 제사와 잔치에서 짝수 조합, 홀수정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마치 정제와도 같다. 문헌에 따르면 천제는 구정팔규, 제후는 칠정육규, 의사는 오정사규, 선비는 삼정이규를 사용한다. 고고학적 발견도 갈대의 수가 짝수에 나타난다는 것을 증명한다.

(5) 비녀: 제사, 잔치 때 기장, 기장, 쌀, 수수 등 음식을 담는 그릇. "이주?" 셰인',' 희생된 곳 * * *'. 정현주: "측은 대나무라고 하고, 원은 대나무라고 부르고, 기장, 기장, 미터, 양대는 성대하다. "실물에서 본 머리핀은 직사각형이고 뚜껑이 있어 용기 크기와 같다. 끄면 두 컨테이너와 동일합니다. 이런 특징은 유물 연구에서' 궐리' 또는' 궐가' 라고도 불린다. 용기와 뚜껑에는 각각 네 개의 짧은 발이 있다. 비녀는 전적에서 "후" 또는 "후" 라고 불리며, "선택" 이라고도 불린다.

(6) 컵: 기장, 기장, 쌀, 수수를 담는 그릇입니다. 갈대 모양, 타원형, 입 닫힌 복고, 양쪽에 동물의 귀나 팔다리가 있고, 아래에는 둥근 발이나 네 발이 있고, 직사각형 네 발 또는 둥근 발로 덮여 있어 들어올릴 수 있다. 뚜껑도 거꾸로 놓을 수 있어요. 컵은 서주 중기 후반기에 주로 서주 말기에 유행했고, 춘추 초기에는 거의 사라졌다. 보통 짝수입니다.

(7) 사재기: 기장, 기장, 쌀, 수수의 그릇은 솥, 루의 모양과 결합해서 발전한다. 그것의 기본 모양은 동그란 복부, 쌍환귀, 짧은 발 세 개, 덮개 한 개이다. 일부 정자는 "상하연환" 으로, 흔히 "구형" 또는 "수박형" 정자라고 불린다. 덮개와 컨테이너의 특성은 정확히 동일하며, 사용할 때 한 컨테이너를 둘로 나누어 컨테이너의 사용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도 만족할 줄 모르는 은둔을 폐둔이라고 불렀다. 타운은 춘추 중기에서 발생하여 춘추 말기부터 전국 말기까지 성행하여 진 이후 사라졌다.

(8) 콩류: 피클, 미트소스 등 양념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용기입니다. 갑골문과 김문으로 볼 때 콩류는 샤오미의 첫 번째 컨테이너일 수 있다. 콩의 기본 모양은 위에 접시가 있고, 아래에는 긴 손잡이, 둥근 발, 뚜껑이 있다. 긴 악수는 "파" 라고 하고, 아래쪽 악수는 "스트럽" 이라고 합니다. 청동콩은 상대 말기에 나타나 춘추전국시대에 성행하였다.

(9) 표: 고대에 음식을 떠먹는 도구는 고대 문헌에 기록되어 있다. 정주운: "비수 때문에 희생양이 되지 마세요." 비수의 목적은 고기를 먹는 것임을 알 수 있다. 고고학적 발견에는 종종 딩 () 위 () 등의 기물이 동반되는데, 예를 들면 안후이수현 채후묘 () 에서 출토된 위위 () 와 같다. 필신은 일반적으로 타원형이며, 뒤에는 손잡이가 있고, 취용이 편리하며, 어떤 것은 앞부분에 뾰족한 점이 있다. 칼자루에는 늘 정교한 무늬가 새겨져 있는데, 이를' 비수' 라고 한다.

둘째, 술기. 식수기, 술 용기, 술을 추출하는 그릇을 통칭하여 술기구라고 한다. 재즈, 코너, 악기, 악기, 악기, 존경, 악기, 악기, 사각형, 악기, 냄비, 숟가락 등을 포함 합니다.

(1) 재즈: 최초의 예기. 비문은 작작이 일종의 잔치기구라는 것을 증명한다. 모양은 원형, 평평한 바닥 또는 볼록한 바닥이며, 앞에는 흐름, 즉 술을 붓는 홈, 뒤에는 뾰족한 꼬리가 있어 흐름의 무게를 균형있게 조절하여 전체 장치의 균형을 맞추는 역할을 합니다. 작의 한쪽에는 아래에 세 개의 뾰족한 발이 있고, 흐름과 컵 사이에 기둥이 있어 상대와 서주 초기의 같은 특징이다.

(2) 각도: 식수기. 예기? 예기: "사당 제사, 존자는 활을 들고, 비천한 자는 뿔을 들다." 정현주: "4 리터에서 1 각까지." 다른 술과 결합하다. 뿔의 모양은 기사 같지만 두 개의 원통이 없고 양쪽 끝은 꼬리이다.

(3) 음: 따뜻한 술기. 왕국위는' 이석' 에서 나진옥의 학설을 인용해 전적에서 술기의 분산이' 이석' 의 잘못이라고 생각했다. 관의 형태는 작과 초점과 비슷하지만, 작과 초점의 주요 차이점은 무류무미이며, 입만 두 열을 따라 있다. 복부가 둥글고 평평하다.

(4) 주머니: 식수 기구. 전해 내려오는 많은 고고학적 발굴은 종종 작작 * * * * 과 함께 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나팔처럼 생겼는데, 보통 가늘고 긴 몸, 입이 크고 둥글다. 긴 몸에는 항상 볼록한 힘줄이 장식으로 사용되어 주조 시 모형의 사개와 관련이 있다.

(5) 식수기. 청동기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납작하고, 하나는 둥글고, 모양은 작은 병과 같고, 입은 작고 둥글다. 이 두 종류의 기물은 상대 말기와 서주 초기에 발견되는데, 후자는 동주 시대에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6) 병: 크고 크거나 중형 술 용기. 청동기 비문에서 예기는 존의라고 하고, 두 손은 유형처럼, 두 손은 닭 헌혈, 즉 건배제계로 불린다. 준이는 제사예기의 명칭으로, 제사용 그릇들을 일컫는 것이지, 어떤 예기의 고유 이름이 아니다. 각종 술기와 식기는 청동기 비문에서 일반적으로 준의라고 불린다. 가장 일반적인 존경 형식은 원, 원, 원, 정사각형이다. 또한, 존경과 같은 기물 중에는 새짐승 모양의 기물, 이른바 새짐승상이 있는데, 아마도 존존의 특수한 형태일 것이며, 통칭하여 새짐승상이라고 한다. 모두 술을 담는 용기입니다.

(7): 술을 담는 용기. 이 장치의 모양은 moo, 타원형 복부 또는 정사각형 복부, 둥근 발 또는 발 4 개, 꽃 1 개, 손잡이 1 개, 뚜껑 1 개가 특징입니다. 뚜껑은 각진 동물의 머리 모양이나 긴 코가 말아 올린 코끼리 머리 모양으로 만들었다. 후는 은허 말기에 나타나 서주 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8) 30: 술을 담는 용기. 이것은 특별한 술을 담은 예기이다. 주전자처럼 생겼지만 들보가 있어서 일반적으로 들보로 불린다. 뱃가죽의 모양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동그란 모양, 타원형 모양, 네모난 모양, 그리고 둥근 통, 부엉이, 호랑이가 사람을 잡아먹는다.

(9) 컵: 와인 용기 또는 바텐더. 컵의 모양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보통 심복, 둥근 입, 뚜껑, 전류, 뒷손잡이, 삼사발이 있습니다. 위에는 이형적인 그릇류도 있고, 들보가 달린 그릇도 있습니다. 청동컵은 상대 초기에 나타나 상대 말기부터 서주까지 성행하였다.

(10) 방일: 술 용기. 이순신, 고대 청동기 중 예기의 총칭. \ "두 여자? 장치 해석은 말했다: "이순신, 이순신, 길, 제나라. "구오 푸 참고:" 모두가 와인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 총 이름은 쉽습니다. "고서와 김문중에서 방의는 예기라고 불리지 않았고, 송인은 이 기구를 측으로 명명했다. 그것은 지붕처럼 보이는 뚜껑이 있는 큰 네모난 몸을 특징으로 한다. 복부는 곧게 구부러지고 일부는 복부 옆에 있는 두 귀에서 나온다. 뚜껑에는 복부에 해당하는 네 개 혹은 여덟 개의 척추가 있다. 상대 초기에는 이미 비슷한 정사각형 도자기가 있었지만, 발견된 청동 네모난 옷은 상대 말기에 나타났다.

(1 1): 와인 컨테이너를 담습니다. "Shuowen" 은 말했다: "나는 토스트한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또한 물을 담을 수 있다. 네모난 것과 둥근 것, 네모난 것, 어깨 너비, 어깨 등 두 귀, 뚜껑이 있습니다. 둥근 활, 큰 배, 둥근 발, 두 귀. 이 두 모양의 테이퍼는 보통 한쪽 아래쪽에 실을 꿰는 코가 있다. 주전자 모양은 상대 말기에 발견되어 춘추 중기까지 유행했다.

(12) 주전자: 술 용기. \ "리 저우? 추관? 장크: "마흔 주전자. "정현주": "주전자, 술그릇도." \ "시? Daya? 한이: "백주전자 청주." 비문 주전자는 양쪽에 띠가 있고 복부가 거대하기 때문에 긴 목 용기의 총칭으로 볼 수 있다. 고주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술주전자의 모양도 각기 다르다. 청동 주전자는 역사적으로 상대에서 한대 또는 그 이후까지 사용되었다. 주전자의 종류는 매우 많은데, 둥글고, 네모난 것, 납작하고, 흐르는 둥근 주전자가 있다.

셋째, 온수기. 성수용기는 대부분 세면용이기 때문에 세면용기라고도 하며, 대략 성수용기, 주수기, 성수용기, 국수기 네 가지 (접시, 카드, 대야, 거울, fou, bu 등) 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보드: 물 수신기. 상주 시대에는 연회에 사용되었다. 술자리 전후에' 예기' 를 씻는 의식을 거행해야 합니까? 내부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장실에 들어갈 때, 소수의 사람들이 음식을 봉하고, 노인이 물을 봉하고, 세탁을 초대하고, 씻고, 수건을 증정한다." 또한 트레이는 얼음을 담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상대 후기가 점차 유행하다. 전국 시대 이후 세례식은 점차 폐지되고 대신 설거지를 했다.

(2) Moo: 손을 씻는 물 분사 장치. 그것은 서주 중기의 후기에 나타나 서주 말기와 춘추시대에 유행했다.

(3) 제인: "서문": "제인, 큰 대야." 물과 목욕을 담는 데 쓰인다. 청동 거울이 아직 보급되지 않았을 때, 고대인들도 물로 얼굴을 비추었다.

넷째, 악기. 심벌즈, 벨, 홀뮴, 드럼 등을 포함해서요.

(1): 중국 최초의 청동 타악기 중 하나로 상대 말기에 유행하며 주초에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심벌즈의 모양은 시계와 같지만 더 크고, 몸은 짧고 넓으며, 입에는 오목한 호가 있다. \ "리 저우? 지방 관리 \ "금 심벌즈 드럼 을 중지합니다. "퇴병할 때 드럼을 치는 것을 지시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것은 또한 제사와 연회에도 쓰인다.

(2) 시계: 제사나 연회를 위한 청동 타악기. 시계의 형식은 오스뮴에서 진화한 것이다.

(3) 꿩: 고대 행군에 사용된 악기. 모양은 심벌즈와 같고, 심벌즈보다 높고 굵으며, 속칭 대심벌즈라고 한다.

다섯째, 무기. 고, 창, 창, 화살 등을 포함해서요.

(1) 고: 상주시기에 가장 흔한 병기입니다. 옛날에는 군웅이라고 불렀다. 머리, 관, 모자, 끝? -응? 작문. 상대와 서주의 모자는 대부분 나무로 만든 것이다.

(2) 창: 스프린트를위한 무기.

(3) Euphorbia: ge 와 창의 결합. 그것은 갈고리와 가시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4) 화살표: 원격 무기.

여섯째, 기타 장비. 가전제품, 차마, 통화, 도장 등을 포함한다.

(1) 거울: 앞면이 마주 보는 고대 기구로, 일반적으로 둥글고 앞면이 매끄럽고 뒷면에 버튼이 있습니다.

제나라 문화:

은허: 평원 등, 작은 거울 춘추: 양이 적다.

전국 중기: 성수기에는 수량이 크게 증가하여 정교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졌으며, 뒷면 도안은 기하학, 동물 도안, 비문이 없었다.

한: 서한에서 동한 초까지 구리 거울은 점점 두꺼워지고, 뒷면에는 더 많은 상서로운 글이 주조되어 있습니다. 왕망이 나타났을 때, 연대의 비문이 새겨진 구리 거울이 나타났다. 서한 시대의 "투명한 거울"

수와 당나라: 청동 거울의 재 번영기. 해바라기경, 마름모꼴 거울, 인물 이야기경, 사냥 승마거울, 해양동물 포도거울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송대: 마름모꼴 거울 원소가 여전히 유행하면서 거울 주조 기술이 점차 쇠퇴하고 있다.

(2) 갈고리: 허리띠 끝의 갈고리, 고대에는 선비석벽두라고 불렸는데, 최초로 북방 초원 사람들이 사용했고, 춘추전국시대에는 중원에 들어와 한대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기본 모양은 하단 끝이 끈의 한쪽 끝에 박혀 있고, 상단 끝은 갈고리로 구부려 끈의 다른 쪽 끝을 묶고, 중간에 갈고리가 있고, 측면 뷰는 S 자형이다.

(3) 향로: 한진 시대의 훈향도구, 일명 보산로.

(4) 통화: 춘추전국시대의 동전은 주로 천, 칼, 베화, 돈이었다.

동전-청동농기구 삽의 모양을 본떠서 서주에 원시적인 빈 천이 나타났고, 춘추시대에는 대량의 주조가 있었고, 스타일은 청동삽과 같다. 전국시대에는 화폐를 개혁하여 부품을 하나로 평평하게 했다.

칼 동전-모조 칼, 제나라 칼, 제비 칼

일반적으로 "찡그린 얼굴 돈" 또는 "개미 코 돈" 으로 알려진 베컴은 전국 시대의 추 (Chu) 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이봐, 돈-원옥 같아.

(5) 로고 및 인감

운영자-명령을 전달하거나 병사를 파견하는 증명서. 운영자 한 명이 반으로 나누어 따로 보관하다. 사용할 때 두 반쪽을 합치면' 합' 이라고 하는데, 이는 명령이 검증되어 믿을 만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호랑이의 상징이라고도 합니다. 왜냐하면 호랑이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전국 진나라와 한 시대에 성행하다.

도장-공식 및 민간 통신과 상호 교류의 증빙서.

섹션 iii 청동 패턴

첫째, 수면 도안. 이전에는 대식 모드라고 불렸다.

둘째, 드래곤 패턴

셋째, 봉황새무늬

넷째, 각종 동물 도안

다섯째, 핫 와이어

여섯째, 기하학적 패턴

일곱. 인물 초상

제 4 절 김문

첫째, 비문의 출현과 발전

김문은 일명 김문, 종정문이라고도 한다. 상대에서 봄과 가을까지의 비문은 일반적으로 주조한 것이다. 전국 진나라와 한 시대의 비문은 대부분 새겨져 있다.

비문의 생성과 발전은 문자의 생성과 발전, 그리고 청동 주조 기술의 진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상대 중기 이후 청동기의 주조 기술이 크게 발전하여 갑골문이 빠르게 발전하여 청동기의 주조도 흥성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각 기물의 글자 수는 일반적으로 한 글자, 두 글자, 세 글자밖에 없다. 상조 말년에 50 자를 넘지 않는다. 이 시기의 비문은 일반적으로 기물의 보잘것없는 부위에 주조되어 있으며, 주조한 글자는 성, 제사기, 잔치, 사냥, 전쟁, 관명 등이다.

서주는 김문대발전의 시기로, 김문은 성격, 내용, 형식, 수량, 심지어 표기법에도 큰 변화를 일으켰다. 황실의 정치 계획, 역대 국왕의 사적, 제사, 연회, 사냥, 정복국가, 수서, 노예 매매, 토지 양도 등의 훈계를 기록하였다.

춘추시대에는 청동기의 명문이 비교적 캐주얼하게 등장했는데, 주로 우정과 결혼, 조상 자랑 등을 위해서였다.

전국 시대에는 예붕악이 나쁘고, 간필서가 성행하고, 글이 갈수록 복잡해졌다. 천여 년의 발전 변화를 거쳐 김문은 점차 쇠락했다.

둘째, 청동 비문 형식

1, 회휘 2, 제사 3, 책 4, 설명서 5, 주석 6, 효도 7, 규약 (개인간), 규정 (정부규정) 8, 물품명 (위치, 용량, 무게 등. ).

셋째, 비문의 내용

1, 로얄 페스티벌

2. 군사

섹션 v 청동 주조 기술

첫째, 상주주조 기술

한 번에 한 모델씩

이차 주조

머시닝 및 선명 효과

둘째, 봄과 가을 주조 기술

Cire purdue

금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