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건충. 독방자기 (145) 소호탕과외교류 임상토론

반여름 설심탕과 온담탕의 설태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이 문제는 함부로 물어볼 수 없고, 물어보는 것은 종종 대답하기 어렵기 때문에 설태와 설태만 분리할 수 있다. 설태가 느끼할 때, 느끼한 기초 위에 삼인탕이 있다. 설태가 분간하기 어렵다면 내장에 위치한다.

Yueju 알약 카드 인 경우, 그것은 또한 banxiaxiexin 수프에 적용되는 yueju 알약 카드 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오직 혀 이끼 느끼하거나 두꺼운 초점 에 초점 을 설정해야합니다.

반여름 설심탕은 중초종통을 치료한다. 우울증의 관점에서 볼 때, 반하석심탕은 일반적으로 우울증과 구별되지 않는다. 반여름 설심탕은 임상적으로 절대 분리되지 않고, 섞인 곳도 있고, 겹치는 곳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반여름 설심탕증의 주요 증상은 중간 초점 붓기, 막힘, 붓기 통증이어야 한다. 온담탕도 설태가 느끼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때로는 중초점 증상도 볼 수 있지만, 그 주요 증상은 중초점 붓기, 단단하고 통증이 아니라 수면이 좋지 않다는 것이다.

Yueju 알약 카드는 우리에게 첫인상을 주어야합니다. 이 사람은 우울합니다. 이 사람은 행복하지 않습니다. 감정적 인 문제입니다. 이것은 쉽게 소호탕과 구분하고, 소호탕은 간담에 있다. 월호환증도 정서적인 문제이고, 간담이지만, 그 병은 중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설태는 기름기가 많고 중간 정도의 초조한 증상도 있고, 소호탕증에는 간담대응 증상이 있는데, 그 맥현, 월호환증은 맥현을 거의 보지 못한다. 맥현을 보면 월주환 증후군의 가능성은 크지 않다. 소호탕은 월호환과 함께 쓸 수 있다. 사실 조합할 수 있는 처방전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식별할 수 없을 때, 우리가 식별 능력이 없고, 두 처방이 함께 모이는 경우도 있다. 우리는 그들을 식별하고 싶지만, 우리는 그들을 식별할 수 없다.

이론적으로, 모든 처방을 정리하면 임상감별이나 조합이 더 정확할 수 있지만, 임상적으로 월주환을 잘 이용하는 의사는 정말 드물다. 나는 그것을 이해할 수 없다. 사용하기 어렵다. 임상적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또한 반하석심탕이나 온담탕으로 치료할 수 있는 월국환증을 생각하고 있다. 그래도 중간에 타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온담탕과 반하석심탕이 쓸 기회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이 반여름 설심탕과 온담탕은 기분이 좋다. 월국환은 별로 좋지 않다. 그러나, 이런 느낌은 분명 틀렸을 것이다. 내가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풍 선생님은 땔나무 계가지로 생강탕을 말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우리는 Chaihu 플러스 gulong 굴 수프 또는 Chaihu Guizhi 수프와 chailong 굴을 사용하여 Chaihu Guizhi 건조 생강 수프를 치료합니다. 풍로의 설명에서, 땔나무와 굴탕은 소양을 치료하고, 땔나무는 건강탕을 치료하여 응음을 치료한다. 하나는 소양의 통치이고, 하나는 망음의 통치이다. 음양이 다르다.

그러나, 우리는 땔나무와 굴을 자주 사용한다. 우리는 종종 이중탕, 위평초가 흩어지고, 때로는 이진탕이 결합되고, 우리도 온담탕을 결합한다. 아마도 이 조합은 땔나무 계수나무 가지 말린 생강탕을 만들어 낼 수 있지만, 조합은 비교적 크다.

폰 사장은 당귀약산과 땔나무 계호지초탕을 합친 것이다. 당귀약이 흩어지는 것을 이해하지 못할 때, 우리는 감히 사용하지 못한다. 펭 라오 (Feng Lao) 는 항상 Bupleurum Guizhi 를 사용하여 생강 수프를 말렸다. 너는 풍로에게 왜 당귀약이 흩어지냐고 물었는데, 네가 대답한 것은 혈허였다.

땔나무 가지마른 생강탕의 설태는 빼놓을 수 없고, 당귀약이 흩어지는 설태는 많아서는 안 된다. 이것은 우리가 풀 수 없는 것이다. 통풍탕은 사실 관절통이고, 한의학에서는 관절통이라고 하는데, 우리가 지금 말하는 통풍이 아니다. 이 통풍탕은 사실 월국환에 덧셈과 뺄셈을 한 것이다. 이런 통풍탕은 주로 만성 관절통 치료에 쓰인다. 관절통이 오래 섞여 있고, 가래가 있고, 울음이 있고, 풍한습열 마비와는 다를 것이다.

오랜 시간 동안, 다른 의사들은 오랫동안 치료를 받았고, 효과가 좋지 않아 이 통풍탕을 사용했다.

외감질환, 내가 생각할 수 있는 것은 가스의 상승뿐이다. 우리가 어떤 약을 사용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이 방안을 사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탁도를 올리고 탁도를 낮추는 것과 같다. 상승가루에는 강황과 대황이 사용되지 않고, 볶은 라이무와 전체 라이무즈를 사용한다. 사실, 그것은 단지 무두질이나 텅스텐이 아닙니다. 우리는 자주 약을 마구 써서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있다. 조소진의' 임상 400 법칙' 은 이렇게 쓰이기 때문에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다. 허술한 책이라고 느끼다. 사실, 대중화되고 받아들여질 수 있는 것이 많을수록 고급스럽지 않다. 고급스러운 물건일수록 우리는 쓸모없다고 느낄 것이다.

우리는 항상 한의학을 보급하고, 한의고서를 어떻게 보는지 이야기하지만, 높이를 낮추는 대가로 보급해서는 안 된다. 사실 강생산에서는 조로가 장작, 황달, 천추자, 홍염, 뻣뻣한 누에의 탈피, 창생, 대황, 소량의 대황 1 그램을 자주 사용한다. 조로는 대황 1 그램으로 무엇을 합니까? 당김 느낌이 있어서 이 환자가 대황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어요. 건강을 위해서, 나는 대황 1 그램을 더했다. 고 선생님은 그 그램의 대황을 쓰지 않고, 무와 누루로 쓰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노인의 마음은 매끄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