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선정:
마스 (1)
용마의 털무늬는 동전과 같고, 은발굽이 하얗게 질주하는 것은 마치 구름을 밟는 것 같다.
그러나 아무도 금수를 짜지 않았고, 또 누가 그것을 위해 금사슴 한 마리를 주조할 것인가.
첫 번째' 용' 자는 이미 이 말이 심상치 않다고 썼는데, 그것은 이상한 외모와 등에 돈이 있는 도안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체격이 건장하고 발굽이 은인 좋은 말이다. 좋은 말이라도 아무도 감상하지 않는다. 비단으로 짜서 금채찍을 만들어도 소용이 없다. 슬프다.
마스 (2)
겨울의 겨울에는 풀뿌리가 달다. 북경의 길에는 눈이 소금 같다.
나는 내 입이 딱딱한지 부드럽는지, 엉퀴를 만지러 가는지, 엉퀴를 먹으러 가는지도 모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섣달 그믐달에는 풀을 먹지 않고 풀뿌리만 말하고 허기를 채우지만 소금과 눈 아래 깊이 파묻혀 있다. 배고파, 어느 파이프 입구가 막 부드러워. 이런 상황에서 풀뿌리조차도 달콤해졌지만, 그것이 여전히 가시가 있는 엉겅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말의 굶주림은 여전히 인간의 배고픔이고, 말의 곤경은 여전히 인간의 곤경이다.
마스 (4)
이 말은 비범하고, 저택은 별이다.
가는 뼈를 앞으로 두드리면 동음이 들어옵니다.
이 말에 관한 시는 질이 좋지만, 결코 좋지 않다. 사물을 모방하여 사람과 자신을 묘사하는 것은 아름다운' 화제를 이용하는' 글쓰기 방법이다. 첫 번째 말은 단도직입적으로 말하고, 솔직히 말하면, 시에서 매우 우수한 말이 나타났다는 것을 긍정하고 강조한다. 문장이 곧아서 정말 시가 많지 않다. 두 번째 문장' 방흥은 토호성이다' 는 언뜻 보면 첫 번째 문장의 뜻을 반복한 것 같다. "집 별" 은 말을 가리킨다. 집 별은 원래 하늘의 별이라는 뜻이다. 즉 이 말은 속물이 아니라는 뜻이다. 만약 이 말의 뜻이 이것으로 제한되어 있고, 첫 문장과 거의 같다면, 다시 반복하는 것은 잘못이다. 시는 네 문장밖에 없다. 첫 번째 문장은 밋밋하고, 두 번째 문장은 반복한다. 그러면 시의 반은 밋밋하고, 아무런 가치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 시, 시, 시, 시, 시) 하지만 자세히 씹으면 두 번째 말이 독특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진서 전" 에는 "방 중 4 성, 일명 천마, 주운전" 이라는 말이 있다. 방행명은 국왕이다. " 그것은' 궁성' 과' 왕' 을 직접 연결시킨다. 즉, 말의 상황이 어떠한지, 왕의 빛과 국가의 혼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말의 질이 좋고 나쁨이기 때문에, 그렇다면 왕은 무명이고 정사는 아랑곳하지 않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것은 일종의' 침투법' 으로, 우여곡절을 통해 그것의 실제 의미를 문자 그대로의 의미보다 훨씬 능가하게 한다. 말의 모양과 품질에 관한 서너 개의 문장을 써내다. 처음 두 문장이 판단추리를 위주로 하고 생생한 이미지가 부족하다면, 마지막 두 문장은 정반대로 생동감 있게 전해져 이미지와 표정으로 자신의 생각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이하는 시를 쓰고, 이미지를 잘 포착한다. 이 두 문장이 바로 두드러진 예이다. "마른 뼈" 라는 문구는 말의 처지를 나타낸다. "동음" 은 품질을 묘사하고 말의 품질을 반영한다. 마른 말은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일반인의 눈에는, 그것은 단지 지친 평범한 말일 뿐이다. 말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말을 잘 보는 사람만이 그것을 평범한 말로 여기지 않을 것이다. "마른 뼈를 두드려 앞으로 나아가면, 동음을 띠고 있다." 상황이 좋지 않아 고생을 당했지만 여전히 동음이 있다. "동음" 이라는 단어는 풍부하고 무겁고 입체감이 있다. 그것은 또한 많은 의미를 담고 있다. 구리의 음악은 악기의 정교함을 보여 주고 말의 힘과 힘의 우수한 품질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내면을 냄새, 가시감, 감각감, 알 수 있는 물체로 보이게 한다. "질" 은 매우 추상적이고, "소리" 도 종잡을 수 없다. 모두' 가상' 물건이다. 빈말을 쓰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빈말을 현실로 바꿔야 한다. 시인은 단 다섯 글자로 해냈고, 시각화된 기교는 난로가 푸르러질 정도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시는 말에 대한 묘사를 통해 내 관계의 깊은 경지를 만들어 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의 재능은 만족을 얻지 못하고 처지가 참담하다. 마치 이 마른 말처럼. 그가 말을 쓸 때, 그는 단지 그의 억눌린 마음속의 원한을 우아하게 표현했을 뿐이다.
마스 (6)
사막의 모래는 눈과 같고, 연산월은 갈고리와 같다.
골머리를 쓰지 말고 청추를 밟으러 가자.
이 시는 말에 관한 것 같지만, 사실은 말의 서정적이다. 시인은 한숨을 쉬었다. 왜냐하면 그는 나라를 위해 위대한 공적을 세우기를 간절히 원했지만, 인정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 문장 는 좋은 말 은 유명한 장소, 광대 한 국경, 앞으로 용감하게 갈 수 있다고 썼다, 단지 주님의 이름을 알고있다. 그가 맡다' 라는 단어는 희망을 나타낸다. 이하생활의 시대, 정진 할거는 전란이 빈번하다. 작가는 말 한 필을 비유하여 그가 천성적으로 재능이 있지만, 유용한 곳도 있지만, 그래도 재능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이호마시의 기본 의도이다. 그의 짧은 일생 동안, 이하는 줄곧 공을 세우고 사업을 세우는 마음을 품고 있다. 이를 위해, 그는 심지어 군대에 가는 것을 선호한다. 그러나 이 이상은 영원히 실현될 수 없기 때문에, 그의 시에는 항상 비통한 기운이 있다. 전반적으로, 마사의 23 편의 시의 표현은 은유에 속한다. 그러나 이 시는 비유 수법의 운용에 있어서 독특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독특한 변강 전장 풍경을 보여준다. 한 번 보면 부법의 운용이다: 연이은 연산산맥에서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다. 평사의 만리는 달빛 아래에서 흰 서리와 눈처럼 보인다. 이 일반인은 슬프고 추운 전쟁터 장면만 느낄 수 있어 보국에 뜻을 둔 사람들에게는 심상치 않은 매력이 있다. "연산월은 갈고리와 같다" "소월은 옥궁을 걸어 커튼을 만든다" (남원 제 6). 갈고리는 칼을 베는 것이고, 둘 다 무기이다. 그것은 밝은 초승달에서 온 무기의 이미지와 연결되어 있어 전투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의미한다. 작가가 생활하는 진원, 원, 시기는 읍이 극도로 패기가 있는 시기이고,' 연산' 이 암시하는 유주 () 문 일대는 읍이 유린 시간이 가장 길고 재해가 가장 많은 지역이기 때문에 시는 상당히 사실적이다. 전쟁에 대해 생각하는 것도 타깃이다. 사설이 평탄한 전쟁터는 한기가 핍박하지만 영웅이 발휘할 수 있는 곳이다. 그래서 이 두 문장은 서정적이고 유형적이다. 서너 마디 차용 말 서정: 언제 가을이 높고 상쾌할 때 위풍당당한 안장을 달고 전쟁터에서 질주하며 공훈을 세울 수 있을까? "마사" 구름: "용은 쇠에 묶여 있고 은발굽은 연기로 덮여 있다. 태피스트리가 없는데 누가 금채찍이냐? " "아무도 비단이 없다" 와 "내가 어떻게 해야 할까" 라는 탄식이 있다. 같은 뜻을 표현하는 것은 좋은 말을 좋은 말로 사용하고 싶다는 것이다. 김나뇌',' 비단',' 금채찍' 은 모두 귀중한 안장에 속하며 말의 중요성을 상징한다. 성적을 내고 싶지만 인정받지 못하는 작가의 외침이다. 이 시는 남원과 마찬가지로 군 입대, 평정진, 국가에 보답하려는 간절한 소망이다. 그러나' 남원' 은 마음의 직접적인 표현이다. 이 시는 우화체나 비유체에 속한다. 자신의 마음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 더 자극적이다. 그리고 대조적으로, 당신은 우아하고 흥미로운 느낄 것입니다. 시의 한두 문장에서 설유사, 갈고리로 달을 비유하는 것도 비교이다. 하나의 특색 있는 풍경부터 서정을 이끌어내는 것도 즐거움이다. 짧은 20 개의 십자에서 대비 속의 재미를 볼 수 있고, 재미에는 비교가 있어 시의 표현력이 크게 풍부하다. 구문적으로, 마지막 두 문장은 단숨에 이루어졌고,' 내가 어떻게 해야 할까' 라는 질문으로 시작하여 무한한 기대를 강하게 전달하고, 일종의 감탄이 있다. "청추를 밟다" 라는 단어는 의기양양하고, 단어의 조화는 참신하다. 그것은' 청추' 풀과 황마 비료로 덮여 있는데, 그것은 단지' 빨리 가라' 라는 글자에 의해서만 움직인다. 이미지가 준마의 아름다운 멋을 뜻하는 것은 바로' 방향이 허무맹랑하고, 정말 생사의 가치가 있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샤오 탱 (Xiao Teng) 은 "(du fu" 방 군인 카오 호마 ") 를 위해 만호 (wanhu) 를 그렇게 했다. 따라서 문장을 만드는 연습도 이 시의 예술적 표현에서 무시할 수 없는 성공 요인이다. 시 대의시: 연산사막 중 (여기 인터텍스트), 달은 은갈고리, 달빛 아래, 먼지는 눈송이 같다. 언제 내 철갑 속마를 타고 청추에서 제멋대로 질주할 수 있을까?
마사시 (제 8 부)
그 말, 빨강, 소용없지만 여포 탈 수 있어요.
나는 작은 곽새우나, 예쁜 소년이 통제할 수 있다고 들었다.
과마는 높이가 3 피트여서 과수에서 내려오는 데 쓸 수 있다. 기군의 말은 억지를 부리지 않는 사람은 통제할 수 없고, 아래의 말도 야만족에 의해 조종될 수 있다. 이것은 기군 인민의 자랑스러운 말이자 여포 지향이다.
마사시 (제 9 부)
유 () 를 기르기 위해 용주 () 는 이미 황급히 세상을 떠났고, 아무도 재배를 하지 않고 영용을 중용했다.
추운 밤의 서리가 마구간을 짓밟았고, 서풍 속의 말의 등줄기는 이미 부서졌다.
주 삼촌은 용, 애룡, 용에게도 좋다. 지금 외삼촌은 황급히 떠나셨고, 말은 잃어버렸고, 서풍 서리가 내리고, 흉벽이 무너져 갈라졌다. 옛날에는 용마가 8 피트 이상이었다. 말이 용보다 공포가 더 고통스럽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마사시 (11 부)
마네는 궁인에게 은삽으로 기린을 찔렀다.
정오에 소금이 탁자 위에 앉아 먼지를 문지르고 있다.
염한본은 천리마라염차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궁녀에게 기린과 은삽을 추가할 수 있고, 예쁜 음식도 먹을 수 있어 대우가 더욱 좋다! 천리마는 한낮의 햇빛 아래 서서 소금 냄비를 짓밟고 먼지로 죽었다! 대비가 강하고 의경이 뚜렷하다.
마사시 (13 년)
보군의 집은 협의의 성격으로 유명하다.
금을 쌓고 군골을 사서 추 양양왕에게 보냈다.
레인저, 보물 하나, 협의의 향기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만약 당신이 딸을 가지고 있다면, 잘생긴 뼈로 바꾸면, 당신은 그것을 가지고 나의 조왕의 꿈을 이루고 싶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하시에서는 오초정이 자주 나오는데, 이는 고당이 흩어져 있는 꿈의 체험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마사시 (19 부)
소사는 말을 싣고, 원은 주로부터 온다.
공중에 좋은 물건이 있어서 장을 읽을 수 없다.
양무제는 불사를 지었고, 소자운에게' 소사' 라는 책을 한 권 쓰라고 명령했다. 후세 사람들은 또 이 불사를 소사라고 부른다. 장대, 진왕부. 주홍 말, 비어 있고 좋은, 이미 실렸으니, 장을 할 겨를이 없다.
마스 (22 부)
왕가에 도착하자, 화해와 루안 모두 깨어났다.
네가 바다에서 질주할 때, 너는 녹색 노새라고 여겨진다.
한 황제 시대, 연금술사 리 가 죽은 지 100 일 이상, 어떤 사람들은 그가 푸른 노새를 타고 물가를 걷는 것을 보았다. 무제는 듣고 관을 열었는데, 안은 비어 있었다. 청노새는 생전에 루안 () 과 동행했고, 선인은 출세한 후 간판을 내걸었다.
마스 (23 위)
무제는 신선을 좋아하고, 금을 태우고 자담배를 피운다.
마구간은 전부 육마여서 하늘을 모른다.
이것은 흥미진진한 풍자 작품이다. 시인은 과거를 사용하여 현재를 묘사하고 유머러스하고 매운 필묵으로 엄숙하고 깊은 주제를 표현했다. 처음 두 문장은 무제가 정단을 통해 장생을 구하는 것을 말한다. 무제는 불로장생하고 싶어, 연금술사가 연금단 모래를 금으로 정련하여 먹는 데 많은 비용이 든다. 결과는 단지 한 가닥의 보라색 연기일 뿐이다. "득자" 라는 글자는 평범해 보이지만, 매우 무게가 있다. 그것은 무자비하게 채찍질하고 정단을 통해 장생을 구하는 터무니없는 행동을 풍자하여' 한 글자' 의 멋진 표창을 얻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말에 관한 것으로, 시 바로 뒤에 있다. \ "마구간 은 모두 고기 말, 천리 는 용납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승천을 갈망하는 한무제는' 비운',' 바람을 잡는' 천마를 키우지 않고 쓸모없는' 육마' 를 마구간으로 가득 채웠다. "육마" 로 말이 평범하고 열등하며 매우 정확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어마" 이기 때문에, 먹고 사는 조건이 우월하여, 살찌고 무겁게 먹였다. 이런 말은 땅에서 뛰는 데 어려움이 있어서 하늘로 올라갈 수 없다. 이 두 문장은 한 무제의 천낮의 꿈이 곧 깨진다는 것을 암시하고, 당시 식견이 있는 사람이 버림받았다는 것을 암시하고, 평범하고 무능한 사람은 한 사람이 승진되어 고위직을 훔치고 조정에 임임임임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나는 묻고 싶다: 어떻게 하면 이 사람들에게 의지하여 나라를 부강하고 청명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할 수 있을까? 이 시는 당시 최고 통치자의 미신과 혼용을 풍자했다. 이는 이하의 작품에서 보기 드문 것이다. 그가 비인간을 사용했기 때문에 바람을 맞으며, 내포가 풍부해' 웃음' 을 일으켜 마음을 상쾌하게 하고 상쾌하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