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우리의 연구 대상은 예술이고, 예술의 기초는 예술가의 주체성과 내용, 의미, 작품의 통일을 포함한 의미와 코끼리의 통일이다. 내용과 그 표현에 실질적인 기준을 제공하고 모든 작품에 관통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런 구체적인 통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동양 예술의 기원에서 정신은 독립적이고 자유롭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자연적 사물에서 절대성을 찾아야 했기 때문에, 우리는 자연적 사물 자체를 신성하게 여겼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더 발전된 가운데 고전 예술은 그리스 신들을 개인으로 표현했다. 그들은 자유롭고 정신이 충만하지만, 기본적으로 인간의 자연형태에 얽매여 있으며, 사람의 형식을 긍정적인 요소로 여긴다. 낭만주의 예술만이 처음으로 자신의 정신을 독특한 내면생활에 담그고, 이런 내면생활과 반대되는 육체, 외적 현실, 일반 세속적인 것은 처음에는 허황된 것으로 여겨졌다. 절대정신의 것은 이러한 외적 요소를 통해서만 밝혀질 수 있지만, 이러한 외적 요소들은 점차 긍정적인 의미를 갖게 되었다.
하나
이러한 세계관은 종교, 민족, 시대의 실질정신을 형성하여 예술뿐만 아니라 당시 현실 생활의 각 분야에도 스며들었다. 모든 사람이 정치, 종교, 예술, 과학 등 다양한 활동에서 그 시대의 아들이기 때문에 그 시대의 기본 내용, 의미, 필요한 이미지를 만드는 임무가 있기 때문에 예술의 사명은 한 민족의 정신에 적합한 예술 표현 형식을 찾는 것이다. 예술가와 이런 세계관과 종교관의 구체적인 내용이 통일되고 이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있다면, 그는 진정으로 이런 내용과 그 표현을 진지하게 대할 것이다. 즉, 이런 내용은 자신의 의식에서 무한하고 진실하며, 그는 자신의 마음속 가장 깊은 주체성 속에서 이런 내용과 원래의 통일에 처해 있다. 그가 이런 내용을 표현하는 데 사용한 이미지는 그가 절대적이고 평범한 것을 표현하는 영혼의 마지막이며 필연적이며 가장 좋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그의 재료에 포함된 실질적 내용은 그 자체에 내재되어 있기 때문에, 그는 필연적으로 어떤 표현 형식을 채택할 것이다. 사실, 내용과 그 적절한 형식은 예술가 자체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즉, 그의 존재의 본질입니다. 이것은 그가 상상했던 것이 아닙니다. 그 자신이 바로 이 본질이기 때문에 그가 해야 할 일은 이 진정한 본질을 객관적인 (객체화) 으로 바꾸어 그것을 표현하여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상황에서만 예술가는 정신적으로 완전히 영감을 받아 그의 내용과 표현을 처리할 수 있다. 그의 창작은 주관적이고 독단적인 산물이 아니라, 그 자신에게서, 그 자신에게서, 이 실체적인 토양에서 생겨났고, 이 기초에서 생겨났다. 예술가가 그것의 개념에 맞는 개인 이미지를 찾을 때까지 이 기본 내용은 평온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가 그리스의 신이나 프로테스탄트교인으로서 세인트 메리를 조각이나 그림의 제재로 사용한다면, 우리는 그 소재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가 부족한 것은 마음속 깊은 곳의 신념이다. 종교 시대에 예술가는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독실한 사람이 아닐 수도 있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반적으로 예술가는 예외 없이 가장 독실한 사람이 아니다. 유일한 요구 사항은 예술의 내용이 예술가 의식의 실질적인 것, 또는 가장 내면의 진실이어야 하며, 그로 하여금 어떤 표현 방식을 사용하는 것의 필연성을 깨닫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예술가도 창작에서 자연스러운 것이기 때문에 그의 예술적 기교도 일종의 자연 (자연) 재능이다. 그의 활동은 감성 물질과 완전히 대립하는 관념적인 활동이 아니라 순수한 사고에서만 물질과 결합되지만, 자연의 겉모습을 잃지 않고 대상과 긴밀하게 결합해 대상을 믿고 가장 내면의 자아와 대상으로 함께 왔다 이때 주체성은 객체 (객체) 에 완전히 스며들고, 예술작품은 천재의 완전한 내면 상태와 힘에서 완전히 생겨난다. 이런 제품은 확고부동하여 모든 영기가 자신에게 응집되어 있다. 이것은 예술적 완전성의 기본 조건이다.
둘;이;2
그 발전 과정에서 상황이 완전히 바뀌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런 변화를 시대의 빈곤, 산문의 자각, 중요한 취지의 부재로 인한 순전히 우연한 불행한 사건으로 보아서는 안 된다. 이런 변화는 사실 예술 자체의 활동과 진보이다. 예술이 그 고유의 재료를 감성 관찰의 대상으로 바꾸고자 한다면, 이 과정의 모든 단계는 자신이 표현하는 내용에서 자신을 해방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만약 우리가 예술이나 사고를 통해 그것을 육안으로나 눈 앞에 놓는다면, 우리는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볼 수 있고, 모든 것이 분명하며, 숨겨진 내면의 비밀을 남기지 않는다면, 우리는 더 이상 이 물체에 흥미를 느끼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신선한 활동만이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정신은 한 물체에서만 일하기를 원한다. 그것은 여전히 어떤 불명확한 것을 포함하고 있다. 즉, 물질과 우리가 여전히 같은 몸 속에 있을 때만.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그러나 예술이 이미 모든 방향에서 그 개념에 포함된 기본 세계관과 이런 세계관에 속하는 내용의 범위를 분명하게 표현했다면, 어떤 민족과 어느 시대에든 예술은 이런 확실한 내용의 함의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이후 반대하기 전에 유일하게 유효한 콘텐츠가 필요할 때만 돌아가서 콘텐츠를 찾을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그리스 시대에 알렉 슈타우펜은 당시 이미 만들어진 것에 반항하기 시작했고, 루시언은 일어나 그리스 전체의 과거에 반항했다. 중세 말기에 아리오도와 세르반테스는 이탈리아와 스페인에서 기사 제도에 대항하여 일어섰다.
과거에는 예술가가 속한 민족과 시대로 인해 그가 표현하고자 하는 실질적인 내용은 어떤 세계관과 그 내용과 표현의 범위로 제한되어야 했다. 지금, 우리는 최근에야 만족스러운 발전을 이룩하고 그 중요성을 얻는 반대의 상황을 발견했다. 우리 시대에는 모든 민족이 사고와 비판의 교육을 받았고, 독일인들 사이에서는 예술가까지 자유사상의 영향을 받아 창작할 때 자료 (내용) 와 형식을 모두' 화이트보드' 로 만들었다. 특히 낭만주의 예술의 모든 필수 단계가 완료된 후. 오늘날의 예술가들은 특별한 콘텐츠와 이 콘텐츠에 적합한 표현으로 제한되는 것은 이미 과거의 일이기 때문에 예술은 자유의 도구가 되었다. 어떤 내용이든 미술은 창작 주체의 기술 수준에 따라 처리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예술가는 과거의 의식에서 신성하고 영원한 내용의 의미와 관찰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정해진 숭상형태와 표현방식을 초월해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다. 어떤 내용이든, 어떤 형태든 똑같다. 예술가의 내면생활, 자연적 본성, 무의식적인 실체성을 표현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예술가는 어떤 내용이든 상관없다. 일반적인 아름다움의 법칙과 예술 처리의 형식을 위반하지 않는 한. 오늘날 어떤 물질도 이런 상대성을 볼 수 없다. 어떤 재료들이 상대적이 아니더라도 예술은 절대 표현할 필요가 없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그래서 예술가는 완전히 연극가처럼 자신의 내용을 대하며 자신과 다르거나 낯선 것을 보여줄 수 있다. 이제 그도 당연히 자신의 천재를 작품에 투입하고, 자신의 독특한 소재를 작품에 짜고 싶지만, 이런 소재들이 보통이든 우연이든 간에; 더 정확한 성격 묘사는 그 자신이 아니다. 이와 관련하여 그는 이미지, 표정, 과거 예술 형식에 대한 지식을 이용했다. 이러한 요소들 자체는 그에게 중요하지 않다. 그것들이 중요해지는 이유는 단지 그들이 한 주제나 다른 주제에 적합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한 대부분의 종류의 예술, 특히 조형예술에서는 외부 예술가가 주제를 제공합니다. 예술가는 고용주의 주문 조건에 따라 일한다. 그가 종교나 세속적인 이야기, 장면, 초상화, 교회 건물을 만났을 때, 그가 관심을 갖는 것은 단지 그가 이 제재로 어떤 작품을 만들 수 있는지에 관한 것이었다. 그도 설정된 내용을 열심히 체험했지만, 그에게는 물질적인 것이었고, 자신의 의식에서 직접적인 실체적인 것은 아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또 다른 방법은 과거의 세계관을 자신에게 이식하여 영양으로 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최근 예술을 위해 가톨릭교로 개종한 사람들은 자신의 마음을 기탁하고, 자신의 예술적 표현을 어느 정도 억제하고, 자제하는 요인이 있다. 예술가는 자신의 영혼을 완전무결하게 할 필요도 없고, 자신의 영혼이 구원받는 것도 신경 쓸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의 위대한 자유마음은 창작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자각과 자신에 대한 자신,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특히 현대의 위대한 예술가는 반드시 정신의 자유로운 발전을 가져야 한다. 미신이나 편견과 같은 특정한 관찰과 표현방식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 요소에 얽매이지 말고, 그것들을 자유마음이 통제할 수 있는 요소로 되돌리고, 창작이나 표현의 절대성화 조건으로 여기지 말고, 단지 더 높은 내용에 봉사하는 수단으로 삼아야 한다.
예술가의 천부적인 재능은 이미 과거의 어떤 기정예술 형식의 한계에서 해방되어 독립의 자유이기 때문에, 그는 어떤 형식과 재료도 그의 어떤 지시와 일정에 복종하게 할 수 있다.
셋;삼;3
마지막으로, 현 단계 예술의 일반적인 입장에서 어떤 내용과 형식이 그 특징에 부합하는지 물으면 답은 대략 다음과 같다.
예술 유형은 일반적으로 예술이 달성한 절대 진리를 먼저 다루고 있으며, 그들의 특수한 원리는 모든 작품이 의식에 절대적이라는 것을 어떻게 구체적으로 이해하는가이며, 이미 어떤 방식으로 표현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의 의미를 담고 있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이런 점에서, 우리는 상징적 예술에서, 내용이 자연스럽고, 표현이 자연의 사물과 개성화에서 비롯된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고전 예술에서 내용은 정신의 인격이며, 우리 앞에 있는 물질의 존재로 표현되며, 그것은 운명의 추상적인 필연성에 의해 지배된다. 낭만주의 예술에서 내용은 영성과 그 고유의 주관성이며, 외적 이미지는 이런 주관성의 내면적 측면에 대해 항상 우연한 것이다. 이 마지막 예술은 초기와 마찬가지로 자급자족하는 신성한 사물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하지만 이런 신성한 것은 객관화되고 특징화되어 주관적인 세속 내용으로 발전해야 한다. 인격의 무한성은 우선 영예, 사랑, 충성에, 둘째, 특별한 인격에, 인간의 존재 중 어떤 특수한 내용과 밀접하게 결합된 특정 성격에 나타난다. 마지막으로, 유머가 등장하여 인물과 특히 제한된 내용 사이의 관계를 없애고, 모든 질적인 것을 흔들거나, 심지어 없애고, 예술이 자신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예술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을 때, 다시 자아로 돌아가 자신의 마음에 깊이 파고드는 것을 표현하여, 어떤 기정내용과 패턴의 범위에 대한 엄격한 제한에서 벗어나 사람을 새로운 신으로 만든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소위 "사람" 은 인간의 마음의 심오하고 고상한 자질로, 희비, 희망, 행동, 운명에서 볼 수 있는 보편적인 인간성이다. 그때부터 예술가는 그 자신으로부터 그의 예술적 내용을 얻었고, 그는 실제로 자신의 인간 정신을 확정하고, 그의 감정과 처지의 무한한 측면을 관찰, 사고, 표현했다. 인간의 머리 속에서 활동할 수 있는 어떤 것도 이런 인간 정신에 낯설지 않다. 이런 내용의 함의는 예술적 수단으로 절대적으로 확정될 수 없다. 내용과 표현의 이미지는 모두 예술가의 임의 창작 활동에 얽매여 있으며, 어떤 취지도 배제되지 않는다. 예술이 지금 표현해야 할 것은 더 이상 그 발전의 어느 단계에서 절대적인 것으로 여겨지는 것이 아니라 일반인에게 친근함을 느끼게 하는 모든 것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호연해, 다채로운 물질에 직면하여, 우리는 먼저 물질의 처리 방식에 대해 대체로 현재의 정신 상태를 보여야 한다는 요구를 제기해야 한다.
물론, 현대 예술가도 다른 시대의 고대인들과 이웃할 수 있다. 호머식 시인이 되어라, 마지막이지만, 그래도 좋다. 중세 낭만주의 예술적 성향을 반영한 작품조차도 여전히 그 역할을 한다. 하지만 오늘날 어떤 주제의 보편적 적용, 심오함, 특색은 한 가지이지만, 이 주제의 처리는 또 다른 문제이다. 호머나 소포클레스와 같은 시인은 우리 시대에 나타날 수 없다. 그렇게 듣기 좋게 불렀고, 그렇게 시원하게 말한 모든 것이 이미 다 노래를 다 불렀고, 말했다. 이 재료들과 그것들을 관찰하고 이해하는 방식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오직 지금은 신선하고, 나머지는 모두 맛이 변하고, 갈수록 맛이 변했다. 우리는 역사와 미학의 관점에서 프랑스인을 비판해야 한다. 그들은 그리스와 로마, 그리고 중국과 페루의 영웅을 프랑스의 왕자와 공주로 묘사하여 루이 14 세와 루이 15 세의 사상 감정을 이 고대인들과 외국인들에게 전달했다. 만약 이런 사상 감정이 더욱 깊고 아름답다면, 이런 옛적 방법은 예술에 이렇게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모든 재료는 어느 민족, 어느 시대에서 왔든, 생활현실의 일부가 되어야 인심을 깊이 파고들 수 있다. 그래야 우리가 진실을 느끼고 체득할 수 있고, 비로소 예술적 진실성을 가질 수 있다. 불후의 인간성이 다양한 의미와 무한한 변화에서 나타나고 작용하는 것이다. 바로 이런 인간의 처지와 감정의 보물이 오늘날 우리 예술의 절대적인 내용 함의를 구성할 수 있다.
이제 우리는 이 단계의 예술 내용의 특징을 대략적으로 정의했으므로, 낭만주의 예술이 우리가 마지막으로 논의한 해체 단계에서 채택한 형식을 다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특히 예술의 쇠퇴는 외부 사물에 대한 우연한 모양의 모방으로 인한 것이며, 한편으로는 유머로 인해 자유화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즉 주관성은 유머에서 고유의 우연성에 따라 자유화되는 경향이 있다. 이 결론 부분에서, 우리는 또한 위에서 언급한 자료의 범위 내에서 낭만주의 예술의 두 극단적인 경향 사이의 관계를 지적할 수 있다. 상징예술에서 고전예술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이미지, 은유, 속담 등 과도기 형식에 대해 논의했고, 이제 낭만주의 예술에서도 비슷한 과도기 형식을 지적해야 한다. 이러한 전환 형식에서 구상방식의 주요 특징은 내부 의미와 외부 이미지 사이의 분열이며, 이 분열은 예술가의 주요 활동 부분에 의해 제거됩니다. 특히 비문에서는 이러한 분열이 통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낭만주의 예술은 그것이 내면생활의 더 깊은 분열에 만족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객관적인 사물은 일반적으로 묵상과 자기반성의 정신에 완전히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내면의 생활은 단절되거나 객관적인 사물에 무관심하다.
낭만주의 예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런 모순과 대립이 이런 지경에 이르렀는데, 그 유일한 관심은 우연한 외부 사물에 집중되거나 같은 우연한 주관성에 집중되었다. 그러나, 단지 외적인 것에서 만족을 얻든, 주체인격의 표현에서 만족을 얻든, 낭만주의 예술의 원리에 따라, 마음이 객체에 잠기는 현상으로 전향할 수 있다. 반면에 유머는 주체적 반영에서 객체와 그 형태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객체들에 대한 마음의 친밀한 감정을 얻게 되는데, 이것은 객체들에 대한 일종의 유머인 것 같다. 하지만 이런 친밀감은 국부적일 뿐, 짧은 노래나 완전한 걸작 중 한 편의 범위에서만 표현할 수 있다. 자신을 객관적인 사물 속으로 완전히 뻗어 활동한다면 행동과 사적이 생길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객관적인 묘사가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여기서 고려해야 할 것은 주로 마음이 객체에 대한 감정적 자아침투이다. 이런 침투는 확장될 수 있지만, 그것은 주체의 상상력과 감정의 미묘한 활동일 뿐이다. 그러나 그것은 순전히 우연과 임의가 아니라, 정신이 객체에 완전히 집중될 때의 내면운동으로, 이미 자신의 이익 센터와 내용이 되었다.
여기서 우리는 이 마지막 로맨틱한 예술의 꽃을 고대 그리스 비문과 비교할 수 있는데, 고대 그리스 비문에서는 이 형태가 가장 오래되고 단순한 모양으로 나타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형식의 특징은 하나의 대상을 언급할 때 단순한 명명일 뿐 아니라 대상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비문이나 라벨이 아니라 깊은 감정, 적절한 독창성, 지혜의 사고와 긍정적인 상상을 통해 시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가장 미묘한 것이 활발하고 개방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런 시는 물체, 나무, 방앗간, 봄, 생물이나 죽은 것을 마음대로 묘사할 수 있어 무한한 변화를 나타낼 수 있다. 모든 민족은 이런 시를 창작한 적이 있다. 그러나 이런 시는 부차적이어야 하며, 일반적으로 섬세한 경향이 있다. 특히 사고와 언어가 교육받은 사람들에게는 대부분의 사물과 관계가 하나의 생각에 닿을 수 있으며, 그는 편지처럼 표현할 수 있다. 이런 공허하고 반복적인 창법 (매번 약간의 새로운 무늬를 더하지만) 은 곧 사람을 지치게 할 것이다. 따라서 이 단계에서 예술은 마음과 그 내면의 생명이 깊은 정신과 풍부한 의식을 지닌 상황과 정경에 완전히 몰입해야 하며, 그곳에서 생활하고, 대상의 생명을 체험하여 그 대상에 따라 신선하고 아름답고 가치 있는 작품을 창조해야 한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점에서, 특히 페르시아인과 아랍인들은 동양의 웅장함과 자유와 즐거움을 보여 주는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완전히 묵상적인 태도로 대상을 대하는 상상을 하였다. 그들은 현재 내면생활을 표현하고 있는 시인들에게 여전히 유용한 빛나는 본보기를 제공했다. 스페인인과 이탈리아인들도 이런 시 방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물론 클로프 스토크는 피터 라크를 언급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피터 라크는 그의 시에서 로라를 칭송했다.
감상자에게는 아름답지만 애인에게는 그렇지 않다.
클로프 스토크 자신의 사랑시는 도덕적 정서, 불후의 행복에 대한 감상적인 동경과 격앙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피터 라크는 고귀한 감정으로 드러난 자유로 우리의 놀라움과 찬사를 받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도 사랑하는 대상에 대한 애착을 표현했지만 그는 자신의 감정에 만족했다. 시의 주제가 술과 사랑, 식당과 술을 따르는 하녀에 국한될 때 이런 애착과 갈망은 항상 불가피하다. 예를 들어, 페르시아 시인들은 극도로 사치스러운 이미지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상상력은 여기서 대상을 감각적 욕망의 대상으로 삼지 않는다. 그 주된 관심사는 이런 판타지 자체의 자유질주 속에서만 가장 현명한 방식으로 모든 슬픔과 이별을 게임 장면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현대 시인들 중에서 이런 지혜의 자유와 주체에 대한 친절하고 깊은 상상을 주로 표현한 것은 동서양 후창기의 괴테와 럭트였다. 괴테가' Xi 동호창기' 에 나오는 시는 그의 이전 시와 특히 다르다. 예를 들어' 환영과 이별' 에서 언어와 묘사는 아름답고 감정은 진지하지만, 상황은 일반적으로 결말이 진부하고 자유로운 상상은 효과가 없다. "Xi 동호창기" 의 "재회" 라는 시는 완전히 다르다. 여기서 사랑은 완전히 상상 속에서 행해지고, 상상의 활동, 행복, 극락을 통해 표현된다. 이런 작품에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주체의 욕망, 실제 사랑이나 감각의 욕망을 볼 수 없다. 우리가 보는 것은 대상의 순수한 행복, 끝없는 상상, 유치한 게임과 농담, 리듬이 보여주는 자유, 마음이 자신의 자유활동에서 느끼는 선함과 기쁨일 뿐이다. 밝고 또렷한 이미지는 마음을 유한한 현실을 초월하는 각종 방해로 끌어올린다.
그 발전 과정에서 생기는 특수한 유형의 예술적 이상에 대한 연구는 여기서 멈출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은 해당 유형에서 사용하는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해당 표현을 생성합니다. 예술에서, 모든 인간들이 일하는 것처럼,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항상 내용의 의미이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그 개념 (본질) 에 따르면 예술은 다른 사명이 없다. 그 사명은 내용으로 가득 찬 것을 현재의 감성적 이미지로 적절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따라서 예술철학의 주요 임무는 사고를 통해 이런 실질적 내용과 심미 표현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다.